이번 패치 기간이 끝나면 영혼의 결투와 배불뚝이 경기장이 문을 닫게 되며, 이번에는 소규모 밸런스 변경사항과 두 가지 대규모 업데이트(필트오버와 신기루) 그리고 연보랏빛 바다를 대체하는 신규 지역 차원문 하나가 출시됩니다!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로저 "Riot Prism" 코딜
패치 하이라이트
영혼의 결투와 배불뚝이 경기장
다시 한번 알려드리자면, 영혼의 결투 모드와 배불뚝이 경기장 이벤트 기간 및 소울 파이터 테마 장식 요소 구매 기간은 7월 20일부터 8월 16일까지입니다. 게임 모드, 이벤트 그리고 장식 요소에 관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계 변경사항
PvE 전리품 구
칼날부리 라운드 전, 골드에서 앞서 있더라도 아이템 격차가 크게 벌어지는 상황을 방지하기 아이템 분배 방식을 변경하려고 합니다. 이번 변경은 한 방향에 집중하는 게 더 쉬워지게 하며 칼날부리 라운드도 덜 바빠지도록 (한 턴에 조합 아이템 5개가 제공되면 고려해야 할 요소가 너무 많아집니다.) 게임 내 모든 플레이어 여러분이 초반에 더 많은 조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합니다.
칼날부리 라운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평균 아이템 개수를 줄이고 이를 돌거북 및 늑대 라운드에 분배했습니다. 이제 평균적으로 칼날부리 라운드 대신 돌거북 및 늑대 라운드에서 조합 아이템을 1개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지역 차원문
가장 낮은 선택률을 기록한 연보랏빛 바다와 신기루는 각각 완전히 대체되거나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홉 기둥의 방은 프렐요드 동부의 서리방패 요새 아래에 있지만 미지의 공포가 드나드는 관문의 실체가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미지의 공포란 바로 공허죠. 이 신규 지역 차원문은 각 스테이지 시작 시 매우 다양한 전리품 중에서 선택된 같은 전리품을 모든 플레이어에게 제공합니다.
신기루는 모든 플레이어가 판도라의 대기석 효과를 받도록 변경됩니다. 즉, 판도라의 대기석 증강은 이 차원문에서 등장하지 않습니다.
삭제: 연보랏빛 바다가 삭제되었습니다.
신규: 아홉 기둥의 방이 추가되었습니다.
아홉 기둥의 방: 각 스테이지 시작 시 아주 다양한 전리품 중에서 모두가 같은 전리품을 받습니다. 초고속 모드에서는 전리품을 두 스테이지마다 받습니다.
페트리사이트 숲의 이름이 에렌마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대규모 변경사항
T-헥스를 향한 제 마음만큼 큰 변경사항입니다.
특성
요새는 구인수의 격노검 중첩을 쌓는 케일을 위해 버티는 전략으로 세트 초반에 영광을 누렸지만, 둘 다 이전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용할 만한 수준이 되도록 낮은 특성 구간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약간 높였습니다.
녹서스는 플레이어가 초반에 이 특성을 활성화해 궁극적으로 그 이점을 계속 불리는 데 매우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늦게 활성화하면 사용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중첩의 위력 일부를 기본 능력치로 옮겨 녹서스 특성을 언제든지 플레이하기 쉽도록 했습니다. 중첩을 쌓는 것은 여전히 특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겠지만 고점은 낮아졌기에 녹서스 조합이 우위를 불려 나가는 것을 상대하기가 덜 까다로워지도록 했습니다.
불한당은 13.14 패치에서 꽤 큰 규모로 상향을 받았음에도, 마치 북극곰에게 뛰어든 하프물범처럼 후방으로 돌진한 다음 마무리 일격을 넣는 데 고전하고 있습니다. 불한당의 출혈 피해와 돌진 후 대상 지정 방식을 상향해 더 이상 북극 관련 농담이 나오지 않도록 했습니다.
T-헥스와 전리품 사이에서 선택하는 것은 어려운 결정이며 잘못된 선택을 했다고 느꼈을 때는 후회가 될 뿐만 아니라 사랑스러운 로봇 공룡 친구를 판 것이 창피하게 느껴집니다.
T-헥스를 판매해 전리품을 획득하는 것이 올바른 판단일지라도, 칙슬루브 참사(공룡을 멸종시킨 운석)를 재현하고 싶은 분은 없을 것이며, T-헥스가 너무 강력해지면 특성의 위험성이 너무 낮아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특성을 조정해 T-헥스의 동력을 유지하는 동시에 승리할 때 대규모의 전리품 세트도 받게 해 전략적 팀 전투에서 공룡이 멸종하는 일을 완벽하게 방지했습니다. 만세! 이 변경사항에 맞춰 전리품 확률과 T-헥스의 위력을 조정해야 했지만 전반적으로 20% 정도의 위력이 T-헥스에 남게 되고 나머지 80%는 이전 연패 특성처럼 전리품에 들어가게 됩니다!
공허는 게임 초반에는 공포 그 자체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소환수가 초반에 너무 압도적이거나 후반에 너무 약하지 않도록 성장 곡선을 다듬었습니다.
자운특성에는 편의성 개선 상향이 적용됩니다. 개조체 분류 관련 변경으로 (2) 자운을 사용할 때 난처해지는 일이 적어지게 되며(이제 제리와 징크스로 (2) 자운을 사용할 때 마법공학 외골격이 등장하지 않습니다.) 개조체 장착 해제 기능 덕분에 계속해서 유닛을 교체하지 않아도 되기에 자운 조합을 플레이하기가 더 쉬워집니다.
요새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50/100/240 ⇒ 25/55/100/240
녹서스 중첩당 능력치 증가: 10% ⇒ 5%
녹서스 최대 능력치 증가: 70% ⇒ 35%
(3) 녹서스 능력치: 체력 160/공격력 및 주문력 16% ⇒ 체력 170/공격력 및 주문력 17%
(6) 녹서스 능력치: 체력 300/공격력 및 주문력 30% ⇒ 체력 340/공격력 및 주문력 34%
(9) 녹서스 능력치 체력 500/공격력 및 주문력 50% ⇒ 체력 600/공격력 및 주문력 60%
불한당 출혈 체력 비례 피해: 40% ⇒ 50%
불한당 돌진 방식이 올바른 대상에게 더 일관적으로 이동하도록 조정됩니다.
필트오버: 이제 승리 시 전리품과 T-헥스의 동력을 동시에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맞춰 T-헥스의 위력이 매우 감소했습니다. 연패 횟수가 낮을 시, 특성의 위력 대부분은 전리품에 집중됩니다. 연패 횟수가 높을 시, T-헥스의 위력이 그에 맞춰 더 증가합니다!
필트오버: 더 이상 전리품 획득을 위해 T-헥스를 판매할 수 없습니다.
필트오버: 이제 T-헥스가 충전 1을 가지고 시작하지 않습니다.
필트오버 전리품 확률이 조정되었습니다.
T-헥스 기본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 ⇒ 25
T-헥스 동력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 ⇒ 1
T-헥스 동력당 체력: 65 ⇒ 45
이제 T-헥스에게 새로운 위력 구간이 적용됩니다!
T-헥스 동력 20: 2성 및 마법공학 숨결 잠금 해제
T-헥스 동력 40: 3성
T-헥스 동력 80: 4성
T-헥스의 별 레벨은 T-헥스의 위력을 가늠하게 해 주는 시각적 표시 기능의 역할만 담당하며 실제 능력치는 T-헥스의 현재 동력에 기반합니다.
이제 T-헥스 충전이 승리 시 예상 전리품 가치를 표시합니다.
이제 T-헥스를 판매할 수 없게 되어, 더 이상 T-헥스 동력이 판매 시 예상 전리품 가치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6) 필트오버의 평균 전리품 가치가 증가했습니다.
학살자 추가 피해 발동 체력: 60% ⇒ 66%
발명의 대가 골디네이터 처형 기준값: 10% ⇒ 12%
공허 협곡의 전령 마나 조정: 60/120 ⇒ 80/120
공허 협곡의 전령 기본 체력: 950 ⇒ 1,050
공허 협곡의 전령 스테이지 3 체력 계수: 0.85 ⇒ 0.8
공허 협곡의 전령 스테이지 5 체력 계수: 1.15 ⇒ 1.2
공허 협곡의 전령 스테이지 6 이후 체력 계수: 1.25 ⇒ 1.3
공허 내셔 남작 기본 체력: 1,100 ⇒ 1,250
공허 내셔 남작 스테이지 4 체력 계수: 0.85 ⇒ 0.9
공허 내셔 남작 스테이지 6 체력 계수: 1 ⇒ 1.15
자운: 첫 자운 개조체로 언제나 공격형 개조체(로봇 팔, 맹독성 생물체) 또는 혼합형 개조체(적응형 이식물, 시머 주사기)가 등장합니다. 두 번째 개조체로는 언제나 혼합형 또는 방어형 개조체(불안정한 화공 탱크, 마법공학 외골격)가 등장합니다. 혼합형 개조체를 한 개 이상 획득할 수 없습니다. 세 번째 개조체는 언제나 등장하지 않은 형태 중 하나가 등장합니다.
이제 개조체를 장착한 유닛을 대기석으로 이동시켜 자운 개조체를 장착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유닛: 1단계
카시오페아에 적용한 변경은 슈리마의 초월로 공격 속도가 높아지거나 (어떤 이유로든) 카시오페아에 공격 속도 관련 아이템을 장착하면 눈에 띌 것입니다.
(3) 데마시아는 게임에서 가장 좋지 않은 초반 조합일 때가 많습니다. 핵심 1단계 유닛 삼총사 중 두 명(케일 및 뽀삐)을 상향해 정예라는 칭호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말자하의 방어막 파괴 능력과 게임 초반의 높은 피해량은 말자하가 꽤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게 했습니다. 말자하의 친구(스웨인)가 상향되는 것에 맞춰, 말자하에 소규모 하향을 적용하는 동시에 말자하의 대상 지정 방식을 개선했습니다.
카시오페아 쌍독니 사용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카시오페아가 쌍독니를 사용하기 직전에 대상이 사망하면 가장 가까운 대상을 재지정합니다.
케일 공격력: 25 ⇒ 30
말자하 버그 수정: 이제 말자하가 일관적으로 가장 알맞은 스킬 사용 각도에 맞춰 스킬을 사용합니다.
이제 말자하가 공허의 부름으로 최대 3개의 유닛이 아닌 2개 유닛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말자하 공허의 부름 피해량: 200/300/450 ⇒ 185/280/420
사미라 천부적 재능 사용 시간이 감소했습니다.
이제 사미라의 천부적 재능은 대상 지정 스킬이며 다른 유닛에게 막히지 않습니다.
뽀삐 굳건한 망치 보호막: 290/310/330/350 ⇒ 310/330/350/350
유닛: 2단계
카사딘은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데 더해 내구력과 보조 능력을 제공하며 2단계 유닛 중에서도 강력함을 자랑합니다. 카사딘의 내구력 및 보조 능력은 준수하지만 피해량 하향은 힘의 균형을 위해 꼭 필요한 수순입니다.
13.14 추가 패치에 적용된 소라카의 체력 회복 하향에 더해 계속해서 소라카의 체력 회복량을 낮추면서 피해량은 상향해 지원형 핵심 유닛으로 기용될 잠재적 가능성을 열어 두려고 합니다.
티모는 근육질 티모가 되어 전장을 뒤집어 놓는 4성이 되기 전까지는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기에 티모의 모든 별 레벨, 특히 초반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갈리오 듀란드의 방패 피해량 감소: 20/20/25% ⇒ 20/20/30%
카사딘 힘의 파동 피해량: 150/225/325 ⇒ 135/200/300
세트 안면 강타 피해량: 200/300/465 ⇒ 180/270/420
소라카 은하의 마력 강화 체력 회복량: 40% ⇒ 33%
소라카 은하의 마력 피해량: 115/170/265 ⇒ 125/185/290
스웨인 마나 조정: 40/80 ⇒ 30/70
스웨인 악의 불길 추가 체력: 450/475/500 ⇒ 450/500/550
스웨인 악의 불길 틱당 피해량: 25/40/60 ⇒ 35/50/75
탈리야 마나 조정: 20/60 ⇒ 0/60
티모 유독성 함정 피해량: 200/300/465/500 ⇒ 230/350/535/535
이제 티모가 추가로 사용한 유독성 함정 버섯이 가능하다면 기존 대상 뒤에 있는 대상을 우선해서 튕깁니다.
유닛: 3단계
아크샨은 매우 근소한 차이이긴 하지만, 아직도 가장 강력한 3단계 유닛의 자리에 군림하고 있습니다. 공격력을 깎아도 여전히 쓸만한 핵심 유닛이 될 수 있다고 판단했지만 이제 공격 아이템을 대신 아펠리오스에게 주고 싶으실지도 모릅니다.
제이스가 팀에게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은 필트오버 특성과 다른 사수에게 주는 이로운 효과뿐입니다. 스킬이 빗나가 라운드에서 패배하는 것은 좌절감을 유발하기에 제이스처럼 안정적이지 못한 핵심 유닛은 자주 기피됩니다. 제이스가 스킬을 더 정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하여 아이템 창고의 역할 및 자신의 핵심 특성을 위해 기용될 때 아군의 피해량을 보조하는 역할을 더 잘 수행할 수 있게 했습니다.
렉사이는 특정 조건을 충족하면 강력해지는 유닛의 좋은 예입니다. 즉, 렉사이는 어느 정도 힘(어울리는 아이템 3개 및 3성)을 쌓으면 전투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1성 및 2성 렉사이를 사용하는 것이 더 쉬워지게 해 최종 형태로 진화하는 과정이 더 순탄해지도록 했습니다.
아크샨 공격력: 65 ⇒ 60
가렌 심판 틱당 피해량: 72/75/80% ⇒ 75/75/85%
이제 제이스의 가속 폭발이 적을 추적합니다.
제이스가 가속 폭발을 사용할 때 대상이 처치되면 가장 가까운 다른 적으로 대상을 재지정합니다.
렉사이 성난 이빨 공격력 계수: 300/300/315% ⇒ 315/315/315%
이제 렉사이가 대상에게 돌진하거나 대상이 죽으면 언제나 체력을 회복합니다.
이제 렉사이가 대상을 돌진해 통과할지 정할 때 피해량 증가 및 치명타(가능하다면)를 계산합니다.
유닛: 4단계
카이사는 쇼진의 창과 같이 사용하면 도전자 조합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지만 이런 조건이 충족되지 않을 때는 이케시아 폭우가 마치 이슬비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마나 조정으로, 이제 도전자/쇼진의 창 연계 없이도 카이사가 위력을 발휘할 수 있겠지만 카이사에 쇼진의 창을 장착하는 건 여전히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지난 패치에서는 그웬을 상향하고 AI를 조정해 대상에게 더 붙어있게 했지만 이는 좋지 않은 판단이었습니다. 대상에게 붙어있으면 스킬의 광역 공격 능력을 잘 활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웬의 일관성을 개선하기 위해 그웬의 행동 방식을 다시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 우르곳 조정은 의미 있는 수준의 편의성 개선을 통해 핵심 유닛으로서의 안정성을 늘렸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발동은 공격으로 계산되며 더 빠른 발동은 곧 마나 재생이 더 빨라진다는 뜻이기에 이에 맞춰 마나를 조정했습니다.
아지르 일어나라! 피해량: 95/140/500 ⇒ 100/150/550
카이사 마나 조정: 40/140 ⇒ 30/125
우르곳 경멸 기본 지속 효과 발동 사이의 행동 불가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우르곳 마나 조정: 30/90 ⇒ 40/100
우르곳 경멸 공격력 계수: 275% ⇒ 250%
우르곳 경멸 피해량: 50/75/500 ⇒ 40/60/500
이제 그웬이 가능하다면 싹둑싹둑!으로 여러 명의 대상을 우선 타격합니다.
유닛: 5단계
이 항목에서는 10개 버전의 라이즈(네, 라이즈는 저희 게임에서 서로 다른 10가지 5단계 유닛으로 등장합니다. 정말 짜릿하죠.)를 대상으로 대규모의 밸런스 조정이 적용되기 때문에 라이즈가 매우 많이 등장합니다. 다양한 지역에 걸쳐 라이즈의 전반적인 위력 수준을 평탄화하면서 밴들 시티나 그림자 군도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좀 더 플레이어 친화적인 스킬이 되도록 했습니다.
아리 정기 흡수 단일 대상 피해량: 115/170/1,000 ⇒ 100/150/1,000
밴들 시티 라이즈 마나 조정: 50/75 ⇒ 30/75
밴들 시티 라이즈 스킬 사용 시간: 2.5초 ⇒ 2초
밴들 시티 라이즈 대기석 선택 기준: 무작위 유닛 ⇒ 가장 비싼 유닛
밴들 시티 라이즈 소환 유닛 마나: 25/40/200 ⇒ 25/70/200
데마시아 라이즈 보호막 흡수량: 720/1,080/9,999 ⇒ 600/900/9,999
데마시아 라이즈 피해량: 250/375/999 ⇒ 300/450/999
프렐요드 라이즈 차원문 지속시간 (스킬 사용 시간 및 기절 지속시간): 3초 ⇒ 2초
프렐요드 라이즈 피해량: 300/450/2,000 ⇒ 300/450/3,500
이제 3성 프렐요드 라이즈가 범위가 더 넓은 냉기의 바람을 부릅니다.
아이오니아 라이즈 스킬 사용 시간: 3.5초 ⇒ 2초
아이오니아 라이즈 공격 속도: 50/60/300% ⇒ 30/40/300%
이제 아이오니아 라이즈가 적을 기절시킬 때 175/275/3,50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녹서스 라이즈 스킬 사용 시간: 2.5초 ⇒ 2초
필트오버 라이즈 스킬 사용 시간: 2.5초 ⇒ 2초
필트오버 라이즈 피해량: 250/375/1,999 ⇒ 275/425/3,000
필트오버 라이즈 영역 공유 피해: 12/15/500% ⇒ 15/20/500%
그림자 군도 라이즈 스킬 사용 시간: 2.5초 ⇒ 2초
그림자 군도 라이즈 부활 유닛 최대 체력: 40/60/100% ⇒ 40/80/300%
그림자 군도 라이즈 스킬 사용 대상: 가장 강한 아군 ⇒ 현재 체력 비율이 가장 낮은 아군
그림자 군도 라이즈가 처치되어도 표식이 남은 유닛은 되살아납니다.
슈리마 라이즈 스킬 사용 시간: 2.5초 ⇒ 2초
슈리마 라이즈 피해량: 150/225/2,000 ⇒ 175/275/2,500
타곤 라이즈 스킬 사용 시간: 6초 ⇒ 4초
타곤 라이즈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 15/20/100% ⇒ 18/25/100%
자운 라이즈 기본 차원문 개수: 3/6/25 ⇒ 5/8/25
자운 라이즈 차원문당 피해량: 155/230/2,006 ⇒ 110/200/2,006
자운 라이즈 50골드 이후 차원문 1개 추가에 필요한 보유 골드 15골드 ⇒ 20골드
사이온 부활 시 체력 감소: 12/8/0% ⇒ 15/10/0%
전설 증강
리 신의 승승장구 증강이 브론즈 티켓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준비 운동 III 기본 공격 속도: 10% ⇒ 12%
배워야 산다 II 경험치 및 골드: 18 ⇒ 16
배워야 산다 III 경험치 및 골드: 24 ⇒ 20
두 배로 보기 I 골드: 1 ⇒ 2
두 배로 보기 II 골드: 8 ⇒ 10
두 배로 보기 III 골드: 3 ⇒ 4
소형 대장간 골드: 6 ⇒ 4
중형 대장간 골드: 10 ⇒ 7
증강
한 라운드에 제공하는 최대 무료 새로고침 횟수가 하향된 후 고전하던 승승장구에 밸런스 조정 장치를 하나 추가했습니다.
위험한 행보를 선택하는 건 거의 언제나 올바른 판단입니다. 이 증강이 제공하는 골드를 일부 낮추어 위험과 보상 사이에서 신중한 의사 결정이 따르도록 했습니다.
한 수 위는 완성 아이템은 물론 골드 획득에 박차를 가하는 능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초반에 얻는 소량의 골드가 누적 이자에 큰 영향을 줄 수 있기에, 골드를 빠르게 수급할 수 있는 증강의 일관성을 하향했습니다.
세트는 강력하지만 캐리형 증강인 우두머리는 약한 편입니다. 현재 이 증강의 가장 좋은 사용법은 세트를 탱커로 사용하면서 빠르게 9레벨을 달성하는 것이지만, 이번 변경으로 전투 초반에 빠르게 윗몸일으키기를 한 후 더 근육질이 된 채로 난투에 다시 진입해 적을 분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상향이 대폭으로 적용되었다고 느끼실 수도 있으며 실제로도 그렇지만, 이는 2단계 항목에서 세트가 하향되는 점이 반영되었기 때문입니다.
왕관 증강에 대규모 밸런스 조정이 적용됩니다. 녹서스 왕관 및 그림자 군도 왕관은 대폭 하향되며 나머지에는 위력에 영향을 크게 주지 않는 선에서 왕관에 해당하는 조합에 더 알맞은 아이템을 제공하게끔 조정됩니다. 조정된 왕관 증강의 경우 게임 후반에 아이템을 장착하는 선택지에 더해 아이템을 바로 장착해도 좋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번 조정으로 증강이 상향되었다고 말하기는 힘들지만, 증강이 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쉽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제 승승장구가 추가로 2골드를 제공합니다.
위험한 행보 골드: 35 ⇒ 30
합리적 소비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한 수 위 골드 획득 확률: 40% ⇒ 33%
다른 태생 II 체력: 180/240/300/360 ⇒ 200/275/350/425
헌신 유닛 필요 개수: 5 ⇒ 4
연쇄마법사 심장이 삭제되었습니다.
이제 작별 선물이 언제나 조합 아이템 대신 완성 아이템을 우선해서 넘깁니다.
완벽한 반복이 연쇄마법사의 반복 스킬 사용에도 중첩됩니다.
완벽한 반복 중첩당 주문력: 10 ⇒ 5
완벽한 반복 최대 주문력: 60 ⇒ 70
굶주린 사냥꾼 최대 중첩: 50 ⇒ 40
우두머리 윗몸일으키기 체력 기준치: 40% ⇒ 60%
우두머리 윗몸일으키기당 체력 회복: 15% ⇒ 10%
우두머리 윗몸일으키기당 공격속도 및 주문력 증가 (최대 4회): 35% ⇒ 40%
이제 셋부터 남남이 같은 챔피언을 중첩해서 계산하지 않습니다.
이제 건강 또 건강이 같은 챔피언을 중첩해서 계산하지 않습니다.
건강 또 건강 체력: 111 ⇒ 100
영혼의 보급품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안정적인 진화 추가 체력: 70 ⇒ 60
안정적인 진화 추가 공격력 및 주문력: 7% ⇒ 6%
녹서스 왕관이 무한의 대검을 제공합니다. ⇒ 연습용 장갑을 제공합니다.
그림자 군도 왕관이 스태틱의 단검을 제공합니다. ⇒ 여신의 눈물을 제공합니다.
도전자 왕관이 고속 연사포를 제공합니다. ⇒ 정의의 손길을 제공합니다.
데마시아 왕관이 가고일 돌갑옷을 제공합니다. ⇒ 구인수의 격노검을 제공합니다.
슈리마 왕관이 피바라기를 제공합니다. ⇒ 수호자의 맹세를 제공합니다.
학살자 왕관이 피바라기를 제공합니다. ⇒ 거인의 결의를 제공합니다.
전쟁기계 왕관이 거인의 결의를 제공합니다. ⇒ 피바라기를 제공합니다.
필트오버 영혼이 지크의 전령을 제공합니다. ⇒ 거인 학살자를 제공합니다.
아이템
모렐로노미콘이 매우 넓은 범위에 광역 피해를 입히는 애쉬 또는 세나 같은 챔피언이 사용할 만한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빛비늘 및 오른 아이템 중 약한 아이템은 상향되고 강한 아이템은 하향됩니다. 오른 아이템 중 가장 약했던 선체분쇄자에 일정 수준의 상향을 적용해 쓸만한 수준 그 이상이 되도록 했으며 특히 게임 초반에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됩니다!
죽음불꽃 손아귀에 적용된 조정은 한 유닛에게 순간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히는 대신 좀 더 일관적으로 피해를 증폭시키는 아이템이 되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결단력 있는 투자자 (빛비늘) 골드 획득량: 10 ⇒ 5
다이아몬드 손 (빛비늘) 체력: 400 ⇒ 300
거물의 갑옷 (빛비늘) 중첩당 기본 체력 (최대 40회 중첩): 8 ⇒ 6
황금술사의 지팡이 (빛비늘) 주문력: 20% ⇒ 25%
드레이븐의 도끼 (빛비늘) 공격력: 10% ⇒ 15%
쓸데없이 큰 보석 (빛비늘) 체력: 500 ⇒ 600
저격수의 집중 피해량 증가: 칸당 8% ⇒ 칸당 10%
죽음불꽃 손아귀 피해 증가 효과 지속시간: 8초 ⇒ 10초
죽음불꽃 손아귀 표식 대상 기준 추가 피해: 50% ⇒ 35%
영원한 겨울 체력: 300 ⇒ 200
선체분쇄자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30 ⇒ 40
소규모 변경사항
4단계 3성 유닛을 만들 확률만큼 작은 변경사항입니다!
유닛
이 항목에서는 4단계 3성 중 다른 챔피언보다 특별히 강하거나 약한 챔피언이 없도록 조정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4단계 3성이 무조건 승리를 보장하지는 않겠지만 모두 승리를 어느 정도 보장하게 될 것입니다.
그웬은 위 대규모 변경사항 항목에서도 조정되었지만 이 항목에서의 변경은 4단계 3성에 국한된 변경입니다. 또한 대규모 변경사항에서 1성 아지르에 소규모 상향을 적용한 것에 더해 3성 아지르가 큰 폭으로 상향된 것도 눈여겨볼 만한 사항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르곳도 위 항목에서 3성에 큰 영향을 줄 행동 제한 주기가 조정되는 상향을 받았습니다.
아펠리오스 투척 무기 공격력 계수: 8/8/40% ⇒ 8/8/30%
그웬 싹둑싹둑! 안개 지속시간: 3/3/6 ⇒ 3/3/5
그웬 싹둑싹둑! 피해량: 100/150/500 ⇒ 100/150/400
카이사 이케시아 폭우 미사일당 피해량: 75/111/300 ⇒ 75/111/240
럭스 몰아치는 빛 피해량: 735/1,100/3,333 ⇒ 735/1,100/2,750
럭스 몰아치는 빛 파쇄: 15/15/50 ⇒ 15/15/40
쉔 기 보호막 아군 보호막: 275/350/1,800 ⇒ 275/350/2,000
쉔 기 보호막 피해량: 240/360/2,000 ⇒ 240/360/2,500
증강
아이템을 제공하는 증강에 자석 제거기를 추가해 아이템을 바로 장착하고 프리즘 증강의 위력을 바로 누릴 수 있으며 원하는 핵심 유닛이 등장했을 때 아이템을 장착했던 유닛을 판매할 필요가 없도록 했습니다. 또한 이미 핵심 유닛의 아이템 칸이 꽉 찬 상황에서도 아이템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됩니다. 자석 제거기를 사용하고 아이템을 다시 장착하면 되니까요!
이제 빛의 속도가 자석 제거기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제 난공불락이 자석 제거기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제 압도적인 힘이 자석 제거기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제 풀려난 아르카나가 자석 제거기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게임 모드
초고속 모드
단골 고객 새로고침 가격 감소에 필요한 새로고침 횟수: 새로고침 10회 >> 새로고침 15회
투자 수익률 전략가의 왕관 획득에 필요한 새로고침 횟수: 새로고침 22회 >> 새로고침 28회
버그 수정
불태워짐: 치명적인 버그로 인해 마나 불태우기 증강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이제 파묻힌 보물이 툴팁에 0골드를 표기하지 않습니다.
공허의 유령: 이제 공허 특성이 복제 팀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제 치명타 확률 툴팁이 초과 치명타 확률이 추가 치명타 피해로 전환된다는 점을 명시합니다.
이제 군주의 궁전 툴팁이 정상적으로 새로고침 비용을 1골드로 표기합니다.
영웅 증강이 여러 개 제시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프렐요드 라이즈가 군중 제어기에 면역인 적을 냉각시키고 기절시킬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아리가 현재 대상이 처치되었을 때 전장에서 가장 먼 유닛을 정기 흡수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이제 위험한 행보 증강의 플레이어 피해 효과가 약간의 지연 시간 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주방용품 투척: 재활용 쓰레기통이 뒤집개를 제공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더 이상 아이템 및 소모품을 전투 중 신의 버드나무 숲의 숲 대기석에 있는 챔피언에게 사용할 수 없습니다.
녹스크라야가 다른 플레이어의 결투장에서 추가 아이템을 두 배로 제공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최후가 아닌 최후의 섬광: 럭스가 스킬을 사용할 때 마나 아이템을 럭스에게 장착하면 럭스의 스킬이 초기화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다르킨 특성이 검이 이동 중일 때 아군이 죽어도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는 데 실패하지 않습니다.
단골 고장: 이제 단골 고객 증강이 상점 새로고침 가격을 깜빡이게 하지 않습니다.
과도한 축복: 이제 유닛이 최대 체력에서 체력을 회복시키려고 할 때 스텔라콘의 축복 증강의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영혼은 어디로 가는가?: 이제 쓰레쉬의 성소 지역 차원문이 플레이어가 자신의 결투장에 있든 다른 플레이어의 결투장에 있든 상관 없이 전리품 구를 올바른 위치(결투장 왼쪽 위)에서 제공합니다.
이제 글라스크 산업 지역 차원문이 더 이상 다른 플레이어의 결투장으로 이동한 플레이어의 골드를 빈 결투장에 생성하지 않습니다.
모루는 어디로 가는가?: 이제 다른 플레이어의 결투장에서 전투 중일 때 모루가 물렁해질 노릇 증강이 오른 아이템을 빈 결투장에 생성하지 않습니다.
영혼의 토너먼트 결투장이 변화할 때 영혼의 토너먼트 결투장 옆의 플레이어가 흘러 넘치는 시각 효과를 볼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