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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23 0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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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23일(목) 13.4 패치노트발사 시퀀스 준비 완료. 로켓 이상 없음. 확인. 엔진 가동. 확인. 미끌미끌한 해양 생물과 충격받은 요들. 확인? 13.4 패치 이륙 준비 완료. 발사!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스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리기본 체력과 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R - 혼령 질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지난 시즌 아리가 오랜 기간 주목을 받았던 것은 사실이지만, 월드 챔피언십 이전에 적용된 패치로 인해 아리를 주력으로 하는 플레이어 모두가 힘겨워하고 있습니다. 한 번 상향된 이후로도 유리한 교전을 이끌어내거나 궁극기를 공격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등, 여전히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입니다. 아리의 기본 내구력을 높여, 자유로운 여우답게 맵 곳곳을 돌아다니기 전까지 공격로 단계를 원만히 넘길 수 있게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R - 혼령 질주
알리스타기본 지속 효과 - 승리의 포효 아군 체력 회복량이 증가합니다. Q - 분쇄와 W - 박치기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저희의 의도와는 다르게, 지난 패치 이후 알리스타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팀 전투 시 알리스타의 체력 회복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죠. 법소(마법사 소)를 즐겨 플레이하는 여러분께는 죄송하지만, 알리스타를 마법사로 쓰기에는 그리 탐탁지 않아 보이며, 앞으로도 한동안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번 주문력 계수 상향은 능력치 파편과 다른 주문력 상승 효과가 충분한 효과를 발휘하도록 하려는 조치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승리의 포효
Q - 분쇄
W - 박치기
아무무체력 증가량 및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절망의 대상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아무무는 정글러로서 매우 강력하며, 특히 낮은 실력대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게임 후반 아무무가 기본적으로 지니는 위력이 낮은 실력대에서 지나치게 높은 영향력을 행사하므로, 이번 변경으로 이러한 실력대 간 격차를 줄이고자 합니다. 그 여파로 서포터 아무무가 약간 하향되는 효과가 발생하겠지만, 이쪽에서도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W - 절망
애니비아체력 증가량 및 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새파란 마법사 라이즈 외에도, 푸른 불사조 애니비아 역시 대천사의 포옹 및 영겁의 지팡이 상향으로 인해 큰 혜택을 받았습니다. 현재 애니비아는 새로 얻은 내구력으로 사거리가 짧은 적을 쉽게 제압하며 높은 가치를 창출합니다. 아이템을 통해 새로이 갖춰진 내구력에 대응하여 애니비아의 성장 내구력을 하향했습니다. 이에 따라 스킬 재사용 대기 중인 애니비아를 조금 더 쉽게 응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능력치
애니기본 체력과 E - 용암 방패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소환: 티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지난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이후 애니와 티버는 소환사의 협곡에 커다란 충격을 선사했습니다. 애니가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중단 공격로와 서포터 역할군의 경쟁자들에 비해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위력을 조금 줄여야 했습니다. 애니의 기본 체력을 낮춰 게임 초반에 상대가 보다 쉽게 압박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보호막이 제공하는 보조 피해량을 낮추고 크나큰 위협으로 자리매김한 티버의 소환 빈도를 낮췄습니다. 기본 능력치
E - 용암 방패
R - 소환: 티버
아펠리오스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와 예언자의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아펠리오스의 루나리 훈련은 개인 랭크에서 승리하거나 프로 경기에서 팬을 모으기에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에 비교적 단순한 방식으로 상향했습니다. W 스킬 레벨 업으로 획득하는 추가 공격 속도를 상향하여 공격 속도와 물리 관통력 사이의 위력 격차를 좁혔습니다. 이에 따라, 영리한 플레이어는 아펠리오스의 피해량을 최적화할 빌드를 한 가지 더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와 예언자 (무기의 달인)
아지르마나가 조정됩니다. W - 일어나라!의 모래 병사 충전 시간이 증가합니다. E - 신기루의 피해량과 R - 황제의 진영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올해 초 진행되었던 카사딘과 라이즈 하향 이후 아지르는 프로 경기에서 자주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거에도 한참 동안 앉아 있었던 왕좌로 귀환한 셈이죠. 이번 변경은 아지르의 강력한 초반 공격로 단계 억제력을 하향하는 대신 프로 이외의 실력대에서는 전반적인 상향으로 작용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W - 일어나라!
E - 신기루
R - 황제의 진영
초가스방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파열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하고,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흉포한 울부짖음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초가스는 게임 후반부에 급락하는 피해량과 팀 전투 이후 다른 활동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마나 소모량으로 인해 메타에 뒤처져 있었습니다. 초가스의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보다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Q - 파열
W - 흉포한 울부짖음
엘리스Q - 신경독/독이빨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새끼 거미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근 엘리스의 위력은 치명적이었습니다. 매우 빠른 정글 캠프 처치 속도와 선취점 달성이 용이한 스킬 구성이 겹쳐, 거미 여왕에 그쳐야 할 엘리스는 정글 여왕으로 거듭나버렸습니다. 엘리스의 Q - 독이빨 기본 피해량을 하향하여 너무 쉽게 선취점을 달성하지 못하게 하는 동시에 새끼 거미의 피해량을 낮춰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낮췄으므로, 이제 다른 정글러에 비해 너무 크게 앞서나가지 못할 것입니다. Q - 독이빨
R - 거미 형태
자르반 4세W - 황금빛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보호막 흡수량의 공격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자르반 4세의 W - 황금빛 방패에 새로 추가된 공격력 계수는 자르반 4세에게 크나큰 힘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결과로 자르반 4세가 최상위권 정글러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죠. 자르반 4세의 보호막이 이름 뿐인 보호막이 되는 것은 바라지 않지만 지난 패치의 상향 조치를 약간 되돌려, 크게 앞서나가고 있을 때 전보다 조금 덜 견고하게 만들었습니다. W - 황금빛 방패
잭스기본 체력 및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E - 반격의 주문력 계수 및 피해량 산출 방식이 조정됩니다. R - 무기의 달인 기본 지속 효과의 적중 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잭스는 게임 후반에 괴물같은 파괴력을 지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업데이트 이후, 궁극기를 배운 잭스는 공격로 단계에서도 지나치게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잭스의 강력한 게임 후반부 위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게임 초반 위력을 하향했습니다. E - 반격도 조정하여 다수의 기본 공격을 회피했을 때 더 많은 보상이 따르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E - 반격
R - 무기의 달인
말파이트W - 천둥소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강화된 공격의 방어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현재 돌격형 탱커로서 말파이트의 피해량은 다소 부족합니다. 말파이트가 게임 전반에 걸쳐 의미 있는 수준의 피해를 입히며 지속 교전에서 W - 천둥소리의 강력한 기본 공격 초기화 사용 횟수를 늘리고자 합니다. W - 천둥소리
마오카이Q - 덤불 주먹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E - 묘목 던지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기본 피해량, 주문력 계수, 둔화 주문력 계수가 감소하며 둔화 체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현재 마오카이는 지나치게 강력하며, 묘목 폭탄은 원래 의도처럼 지역을 장악하고 시야를 확보하는 대신 엄청난 피해량으로 상대에게 좌절감을 안겨줍니다. 주문력 기반 빌드는 충분히 매력적이지만, 적이 근처에 다가갈 수 없는 상황에서는 주문력을 위해 내구력을 포기하는 빌드의 위험성이 사라집니다. 현재 좋은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는 탱커 마오카이 역시 E - 묘목 던지기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로 인해 타격받을 것이기 때문에 이를 상쇄하기 위해 덤불 주먹을 상향했습니다. Q - 덤불 주먹
E - 묘목 던지기
오리아나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W - 명령: 불협화음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오리아나 상향은 다소 부족하게 적용되어 의미 있는 변화를 불러일으키지는 못했습니다. 그로 인해 오리아나는 여전히 예비 배역으로 남아있게 되었죠. 오리아나에게 약간의 위력을 더해, 발레리나로서 다시 한번 주 무대에 설 수 있게 도왔습니다. 기본 능력치
W - 명령: 불협화음
리븐기본 지속 효과 - 룬 검의 추가 공격력 계수가 조정되며, 이제 포탑에 추가 피해량의 50%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중첩의 자원 바가 추가되었습니다. 리븐은 높은 숙련도를 요구하는 챔피언으로 설계되었지만, 리븐의 현재 상태로서는 숙련도가 높은 플레이어조차도 우위를 선점하며 승리로 연결하기가 힘듭니다. 리븐의 기본 지속 효과 - 룬 검의 특이한 성장 방식을 점진적 성장으로 대체하여 게임 초반에 더 큰 위력을 더하는 한편, 피해량의 일부를 포탑에게도 입힐 수 있게 바꿔 측면 공격로 압박을 용이하게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룬 검
사미라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의 이동 속도가 낮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지옥불 난사의 생명력 흡수 효율이 감소합니다. 지난 수 개월 동안 사미라는 매우 높은 성능을 자랑해왔으며, 이는 치솟는 금지율로 연결되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변경은 모든 이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사미라를 상대하기 힘들어하던 플레이어는 이제 숨통이 트일 것이며, 사미라를 주력으로 하는 플레이어는 드디어 사미라를 선택할 수 있게 될 테니까요! 모두가 행복해지는 겁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모한 충동
R - 지옥불 난사
세나공격 속도 상수가 증가합니다. R - 여명의 그림자 피해량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세나의 위력과 선택률은 최근 많이 뒤처지고 있으며, 설상가상으로 이번 패치에서 세나의 주요 아이템들이 하향됩니다. 이번 상향으로 이러한 손실을 메꾸는 동시에 세나의 스킬 구성에 위력을 더할 것입니다. R - 여명의 그림자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고 피해량을 상향하여 내구력 패치 이후 단단해진 적들을 상대로도 얼마든지 공격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세나의 공격 속도 상수를 상향하여 크라켄 학살자 등 다양한 빌드를 채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
R - 여명의 그림자
쓰레쉬Q - 사형 선고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어둠의 통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되고,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E - 사슬 채찍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쓰레쉬의 경우, 스킬 레벨 업 순서로 Q>E>W가 가장 많이 쓰이지만 동시에 가장 약한 순서이기도 합니다. 현재 최적화된 위력을 위해서는 W를 먼저 레벨 업하고 Q를 나중에 올려야 합니다. E는 그대로도 좋습니다. 쓰레쉬의 강점은 갈고리를 던지고 근접 교전을 수행하며 전장의 제반 상황을 통제하는 것으로부터 비롯되어야 합니다. 아군에게 강력한 보호막을 제공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죠. 이번 주문력 계수 상향은 결과적으로 성장 피해량 상향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쓰레쉬는 수집한 영혼 하나당 주문력을 1 얻기 때문이죠. 이는 또한 약간의 주문력 관련 아이템과 룬을 시도해볼 수 있도록 하려는 조치입니다. Q - 사형 선고
W - 어둠의 통로
E - 사슬 채찍
우디르체력 증가량 및 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Q - 야생 발톱의 적중 시 피해량과 R - 날개 돋친 폭풍의 강화된 둔화율이 감소합니다. 시각 효과 업데이트 이후 여러 번의 패치로 우디르의 각 태세 간 밸런스와 전반적인 위력을 다듬어왔습니다. 그 결과로 각 태세 간 승률의 차이는 크게 요동쳤으나, 우디르의 전체 승률은 일정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야생 발톱의 공격 속도와 공격력에 집중한 초당 피해량 빌드, 날개 돋친 폭풍 보조 능력 중심 빌드 등 각 태세가 위력을 표현하는 방식은 이제 충분히 만족할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제 프리시즌 내내 다른 정글러에 비해 약간 높게 설정되어 있었던 우디르의 전반적인 위력 수준을 더 크게 손보려고 합니다. 기본 능력치
Q - 야생 발톱
R - 날개 돋친 폭풍
베이가Q - 사악한 일격의 사거리와 W - 암흑 물질의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베이가의 승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베이가의 피해량을 상향하여 과거의 영광을 되찾아줄 수도 있지만, Q와 R을 누르는 엄청난 실력으로 상대를 제압해버리는 당황스러운 상황은 피하려고 합니다. 그러므로 피해량을 상향하는 대신 이동 스킬이 전무한 베이가가 보다 편히 미니언을 사냥하고 위험한 적을 견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 - 사건의 지평선으로 대박을 노리거나 R - 태초의 폭발을 사용하려면 여전히 위험을 감수해야 하겠지만, 나머지 상황에서는 충분히 숨통이 트일 것입니다. Q - 사악한 일격
W - 암흑 물질
비에고Q - 몰락한 왕의 검 기본 지속 효과의 물리 피해에 이제 치명타가 발동합니다. R - 심장 파괴자의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비에고를 상향합니다. 왕이니까요. 조금 더 진지하게 다루어 보자면, 개인 랭크와 프로 경기 모두에서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비에고는 지금 사랑보다 더 큰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현재 비에고의 위력 수준이 낮으므로, 조심스러운 상향을 통해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형 빌드에 힘을 실어주기에 적합한 때입니다. 모두 왕에게 경배합시다! Q - 몰락한 왕의 검
R - 심장 파괴자
아이템악마의 포옹악마의 포옹은 높은 정글 캠프 처치 속도에 지나치게 많이 기여합니다. 마오카이, 우디르, 아무무와 같은 최상위권 정글러의 경우 특히 더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죠. 악마의 포옹의 몬스터 대상 피해량에 제한을 두어 위력을 낮췄습니다.
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는 탱커 혹은 전사 챔피언이 구매하는 경우 매우 강력한 게임 초반 위력을 더해 줍니다. 이에 따라 라인전 단계에서 실수를 하더라도 상대가 쉽게 그 실수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하향은 기본 지속 효과의 체력 회복량을 대상으로 하며, 교전 시 체력 회복 효과는 유지하고자 합니다.
서포터 아이템 조정사항내구력 업데이트 이후 원거리 서포터들이 상위권으로 떠올랐으며, 근접 서포터는 초반 공격로 단계의 적을 반드시 처치해야만 효율을 낼 수 있었습니다. 13.3 패치의 개별 챔피언 상향에 이어, 이번 변경의 목표는 각 역할군의 와드 업그레이드 속도를 맞추는 동시에 공격로 단계에서 체력 재생과 주문 난사 간 밸런스를 개선하여 위력 격차를 줄이기 위함입니다. 고대유물 방패
타곤 산의 방패
영혼의 낫
해로윙 초승달낫
주문도둑의 검
얼음 송곳니
얼음 정수의 파편
강철 어깨 보호대
룬 강철 어깨 갑옷
룬마법의 신발프로 선수들은 종종 마법의 신발을 선택한 후 장화를 판매하여 신화급 아이템 구매를 앞당기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장화 제공이라는 마법의 신발의 원래 의도에 부합하지 않으므로 해당 전략의 효율을 낮췄습니다.
보물 사냥꾼보물 사냥꾼은 거의 모든 챔피언에게 가장 각광받는 보조 룬입니다. 게임 초반 격차를 벌리는 데 탁월한 모습을 보이므로 최상위권 룬에 등극한 보물 사냥꾼의 골드 획득량을 낮췄습니다.
정글 조정사항협곡의 전령협곡의 전령 이동 범위는 내셔 남작의 구덩이 밖 유리한 위치로 데리고 나올 때 지나치게 제한적인 요소로 작용했습니다. 협곡의 전령에도 적용되었던 불완전 초기화 상태를 삭제했으므로 이제 인내심이 바닥나더라도 원래 위치로 돌아가던 중 상대 팀이 바로 데려가지 못합니다. 이에 따라 교전에서 철수하더라도 그 즉시 상대 팀에게 협곡의 전령을 양보할 필요는 없게 되었습니다.
심술두꺼비심술두꺼비 경은 현재 체력이 지나치게 높아 상대 정글을 침범하는 플레이를 어렵게 하며, 정글 캠프 모두를 처치하는 동선을 어렵게 만듭니다. 심술두꺼비의 기본 내구력을 약간 낮췄으며 게임 후반 내구력에는 더 큰 영향을 줄 것입니다.
유지력정글러의 게임 초반 유지력이 다소 약하므로 상향했습니다. 이 수치는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2.25배까지 증가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이는 정글 캠프 처치 중 자주 벌어지는 상황입니다.
정글 캠프 처치 속도정글 동료의 피해량에 적용되는 주문력 계수가 너무 높게 설정되어, 주문력 기반 챔피언이 정글 메타를 지배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프리시즌에서 정글 캠프의 체력 성장치가 변경된 후 악마의 포옹은 최고의 정글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탱커/돌격형 전사 챔피언마저 효율적인 정글 캠프 처치를 위해 악마의 포옹을 구매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았습니다. 저희는 여전히 이 아이템이 정글 캠프 처치와 교전 모두에서 눈에 띄게 강력해지는 시점으로 작용하길 바라고 있지만, 다른 선택지나 빌드에 비해 정글의 PvE적 요소에 대한 지배적 영향력을 행사하는 일은 피하고자 합니다.
적 처치 시 경험치리그 오브 레전드의 게임 초반부는 게임 후반부에 너무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적 처치 시 보상을 낮춰 초반에 이득을 취하더라도 지나치게 앞서나가지는 않을 수 있게 했습니다.
역전 처치 시 경험치특히 정글을 중심으로, 적 처치는 다른 경로로 앞서나가던 상대를 단숨에 따라잡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역전 체계가 설계되었던 이유는 앞서나가던 적을 충분히 상대할 수 있을 수준까지 성장을 돕기 위함이지만, 현 상황에서는 해당 적의 레벨과 동일한 수준까지 성장하게 됩니다. 이번 변경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레벨 업 체계에 큰 변화를 불러오지는 않겠지만, 레벨 우위가 조금 더 꾸준히 유지되도록 할 것입니다.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조정챔피언
소환사 주문
부활 대기시간무작위 총력전의 모든 부활 대기시간을 12.22 패치의 수치로 되돌렸습니다.
격전 - 빌지워터 컵올해 첫 격전 토너먼트가 다음 달에 시작됩니다! 앞으로 다가올 빌지워터 컵 일정을 확인하세요.
파티 채팅 도입파티 채팅은 사전 구성된 파티원과만 대화할 수 있게 새로 도입되는 채팅 채널입니다. 채팅 채널은 전송한 메시지를 수신하는 인원을 표시하며, 이전에는 팀 채팅과 전체 채팅으로 제한되었습니다. 이제 채팅 콘솔의 채팅 바 왼쪽에 메시지를 보낼 채팅 채널이 표시됩니다. 명령어나 [탭] 키를 사용하여 채팅 채널을 변경할 수 있으며, 설정에서 활성화할 채팅 채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파티 채팅을 보내려면 /파티, /pt 또는 /p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신되는 파티 메시지는 메시지 앞에 [파티]로 표시됩니다. 신규 플레이어의 경우 기본으로 파티 채팅이 설정됩니다. 플레이어 행동 관련 체계/채팅입력끄기 및 /채팅끄기 명령어가 게임 내에 도입되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는 스스로 채팅 입력을 제한하기 위해 부적절한 채팅 자동 감지 및 차단 체계를 오용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필요로 하는 플레이어 수요가 존재하므로, 일부러 부적절한 채팅을 하지 않아도 스스로 채팅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청약철회 토큰13.1 패치 노트에서 낡은 청약철회 체계와 관련한 내부 기술적 문제로 인해 청약철회 토큰이 삭제된다는 말씀을 드린 바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 상황을 재검토하고, 지난 몇 주 동안 개발 팀이 이 문제에 매진한 결과 결국 이전의 청약철회 토큰 체계를 유지할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상반되는 공지로 혼란을 드린 점 양해 부탁드리며, 보내주신 의견에 감사드립니다. 시즌 초 제공되었던 3개의 청약철회 토큰 역시 회수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경쟁 시스템시즌 초의 랭크 진척도는 매우 역동적이지만, 시즌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나면 랭크가 크게 변화하지 않는 모습을 볼 수있습니다. 랭크 게임 플레이가 더욱 역동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도록 랭크 상승 및 하락 폭을 늘렸습니다. 기존 체계에서는 랭크를 올리는 일이 언덕으로 바위를 밀어올리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저희 목표는 연속된 게임에서 충분히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은 경우 랭크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한동안 랭크 게임에 큰 변화가 없었던 만큼, 언제나처럼 많은 의견을 보내주시기 바라며 이에 따라 향후 추가 조정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MMR과 랭크의 연관성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해당 고객지원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2인 랭크 플레이어는 같은 게임을 플레이하는 개인 랭크 플레이어에 비해 너무 큰 이점을 가집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2인으로 랭크 게임을 시작하는 경우 양 팀 모두에 더 높은 실력대의 플레이어가 배치됩니다. 지속적인 모니터링 후 향후 패치에서 조정할 예정입니다.
신화급 상점 상품 교체신화급 상점 판매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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