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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10 0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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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0일(수) 12.15 패치 노트 (수정)최고가 되고 싶다면 바로 여기에서 모든 패치 변경사항 및 괴물 조련사를 확인하세요! 리루 "Riot Riru" 카브레로폴 "RiotAether" 퍼샤이드 추가 패치 노트2022년 8월 23일 추가 패치 노트버그 수정
2022년 8월 11일 추가 패치 노트버그 수정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칼리W - 황혼의 장막 기력 회복량 및 최대 기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력은 챔피언에게 순간적으로 높은 위력을 제공하는 대신 지속 교전에서의 위력을 제한하는 체계입니다. 최근 메타와 길어진 교전 시간을 고려할 때, 자원으로 기력을 사용하는 챔피언들은 기력을 소진하기 전에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참고: 이 부분은 이번 패치의 모든 기력 챔피언 항목에서 반복됩니다.) 아칼리의 경우 장막을 통해 획득하는 기력의 양을 조금 늘려 전투마다 스킬을 한두 번 정도 더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황혼의 장막기력 회복량 80 ⇒ 100 최대 기력 증가량 80 ⇒ 100 그웬Q - 싹둑싹둑!의 고정 피해 변환 비율이 감소합니다. 12.13 패치에서의 그웬 변경사항은 공격로 단계와 스킬 연계를 보다 쉽게 만들고자 했던 원래 목표는 달성했지만, 가장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강력한 성장형 챔피언이라는 그웬의 정체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게임 후반 피해량을 약간 하향했습니다. Q - 싹둑싹둑!중앙 지점 고정 피해 입힌 피해의 75% ⇒ 50%를 고정 피해로 변환 칼리스타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칼리스타는 최근 프로 경기에서 게임 초반의 강력함을 바탕으로 하단 공격로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칼리스타의 피해량을 약간 하향하여 게임 초반에 적을 지나치게 압박하지는 못하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공격력 69 ⇒ 66 케넨W - 전류 방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마법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날카로운 소용돌이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전기 요들 케넨은 이번 패치에서 조정되는 다른 기력 챔피언들과는 전혀 다른 이유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내구력이 전반적으로 높아졌기 때문에 케넨이 공격로 주도권을 얻기 어려우며 팀 전투를 승리로 이끄는 일도 힘든 상황입니다. W - 전류 방출 및 R - 날카로운 소용돌이의 피해량을 약간 상향하여 팀 전투에서 빛나는 케넨의 정체성에 위력을 더했습니다. W - 전류 방출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 13/11.25/9.5/7.75/6초 마법 피해량 60/85/110/135/160 ⇒ 70/95/120/145/170 R - 날카로운 소용돌이타격당 마법 피해량 40/75/110 (+주문력의 20%) ⇒ 40/75/110 (+주문력의 22.5%) 리 신Q - 음파/공명의 일격, W - 방호/강철의 의지, E - 폭풍/무력화의 재사용 기력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기력은 챔피언에게 순간적으로 높은 위력을 제공하는 대신 지속 교전에서의 위력을 제한하는 체계입니다. 최근 메타와 길어진 교전 시간을 고려할 때, 자원으로 기력을 사용하는 챔피언들은 기력을 소진하기 전에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참고: 이 부분은 이번 패치의 모든 기력 챔피언 항목에서 반복됩니다.) 리 신의 경우 스킬 연계 도중 스킬을 재사용하기 편하도록 스킬의 기력 소모량을 약간 줄였습니다. Q - 음파/공명의 일격공명의 일격 기력 소모량 30 ⇒ 25 W - 방호/강철의 의지강철의 의지 기력 소모량 30 ⇒ 25 E - 폭풍/무력화무력화 기력 소모량 30 ⇒ 25 레오나Q - 여명의 방패 마나 소모량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R - 흑점 폭발의 군중 제어 효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내구력 업데이트 이후 교전 개시를 담당하는 서포터 챔피언은 의도했던 것보다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적들이 레오나로부터 살아서 도망칠 가능성이 전에 비해 높아졌으므로 레오나의 지속 교전 능력을 강화하고 스킬 적중 시 더 큰 위력을 발휘하도록 했습니다. Q - 여명의 방패마나 소모량 45/50/55/60/65 ⇒ 35/40/45/50/55 R - 흑점 폭발기절 및 둔화 지속시간 1.5초 ⇒ 1.75초 릴리아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의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정글 릴리아는 모든 실력대에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정글 관련 상향을 통해 릴리아의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높이는 동시에 상단 공격로에 악몽을 불러오는 일은 방지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40~100 (레벨에 따라) ⇒ 50~150 (레벨에 따라) 마스터 이E - 우주류 검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이제 스킬 레벨에 따라 감소하지 않습니다. 마스터 이는 최근에 변경된 이후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며 다양한 실력대의 게임에서 비교적 균일한 승률을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의도했던 것보다는 다소 강력하므로 고정 피해를 입히는 E - 우주류 검술의 스킬 레벨을 우선적으로 올려도 이전처럼 자주 사용하지는 못하도록 했습니다. E - 우주류 검술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18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키아나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 추가 공격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선제공격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최근 키아나는 협곡의 여제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 중 하나는 선제공격을 통해 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 효과를 두 번 발동할 수 있던 버그였습니다. 해당 버그 수정과 함께 선제공격을 하향했으므로 전반적인 하향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며, 추가로 키아나의 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을 약간 하향하여 상대에게 주는 압박을 덜어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왕가의 특권피해량 15~83 (레벨에 따라)(+추가 공격력의 45%)(+주문력의 30%) ⇒ 15~83 (레벨에 따라)(+추가 공격력의 30%)(+주문력의 30%) 버그 수정
람머스R - 지진 폭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기본 스킬 사거리가 증가하고 돌진 사거리 증가량이 늘어나며 최소 및 최대 돌진 속도가 증가합니다. 12.14 패치에서 탱커 아이템을 조정한 이후 람머스는 힘 없이 굴러다니고 있습니다. 람머스의 궁극기에 몇 가지 편의성 개선 조정을 적용하여 잃어버렸던 위력을 되찾아주었습니다. 어찌되었건 람머스의 대답은 결국 "그래" 겠지만요. R - 지진 폭격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 90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기본 스킬 사거리 600 ⇒ 800 돌진 사거리 증가량 1.3 ⇒ 1.5 (참고: 이동 속도에 따라 사거리가 증가하는 비율입니다.) 최소 돌진 속도 700 ⇒ 900 최대 돌진 속도 1,800 ⇒ 2,000 쉔E - 그림자 돌진의 기본 지속 효과 기력 회복량이 높은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기력은 챔피언에게 순간적으로 높은 위력을 제공하는 대신 지속 교전에서의 위력을 제한하는 체계입니다. 최근 메타와 길어진 교전 시간을 고려할 때, 자원으로 기력을 사용하는 챔피언들은 기력을 소진하기 전에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참고: 이 부분은 이번 패치의 모든 기력 챔피언 항목에서 반복됩니다.) 쉔은 현재 기력 효율 면에서는 비교적 괜찮은 상태이므로 아주 작은 규모의 상향을 통해 게임 후반 플레이에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E - 그림자 돌진기본 지속 효과 - 기 보호막 또는 E - 그림자 돌진으로 피해를 입혔을 시 기력 회복량 30/35/40 ⇒ 30/40/50 신지드기본 지속 효과 - 독성 급류의 추가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R - 광기의 물약 추가 능력치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중단 공격로의 포식자 신지드가 모습을 보이지 않게 되었으므로 12.12 패치에서의 내구력 하향을 되돌리고 기본 지속 효과 - 독성 급류를 상향하여 팀 전투에서의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이제 신지드는 화학공학 가슴이 시키는 대로 마음껏 뛰어다니며 적들을 던져 넘길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독성 급류추가 이동 속도 20% ⇒ 25%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8초 R - 광기의 물약추가 능력치 20/60/100 ⇒ 30/65/100 시비르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E - 주문 방어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사냥 개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중간 규모 업데이트 이후 시비르는 범위 피해를 입히는 성장형 원거리 딜러로 확실히 자리잡았습니다. 이번 변경을 통해 시비르의 게임 후반 위력을 약간 하향했으며 시비르를 상대하는 입장에서 보다 자주 빈틈을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3.3 ⇒ 3 E - 주문 방어막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 24/22.5/21/19.5/18초 R - 사냥 개시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 120/100/80초 탈리야E - 대지의 파동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R - 바위술사의 벽 지속시간이 감소합니다. 탈리야의 E - 대지의 파동은 팀 전투를 지연시키거나 위험 지대를 생성하여 적을 쫓아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탈리야가 팀을 위해 벌어주는 시간이 지나치게 깁니다. 따라서 탈리야가 E - 대지의 파동을 이전만큼 자주 사용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하지만 게임 후반의 팀 전투에서는 여전히 두 번 이상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E - 대지의 파동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 18/17/16/15/14초 R - 바위술사의 벽벽 지속시간 5초 ⇒ 4초 쓰레쉬Q - 사형 선고/죽음의 질주 재사용 대기시간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감소하고 마법 피해량이 모든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다른 교전 개시 담당 서포터와 마찬가지로, 쓰레쉬는 전투 개시를 통한 이점을 충분히 확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사형 선고가 대신 그냥 선고만 남발하고 있을 뿐이죠. Q - 사형 선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이고 피해량을 늘렸으므로 끌어당기기에 성공했을 때 보다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을 것입니다. Q - 사형 선고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 19/17/15/13/11초 마법 피해량 80/120/160/200/240 ⇒ 100/140/180/220/260 제드E - 그림자 베기 기력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기력은 챔피언에게 순간적으로 높은 위력을 제공하는 대신 지속 교전에서의 위력을 제한하는 체계입니다. 최근 메타와 길어진 교전 시간을 고려할 때, 자원으로 기력을 사용하는 챔피언들은 기력을 소진하기 전에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참고: 이 부분은 이번 패치의 모든 기력 챔피언 항목에서 반복됩니다.) 제드의 경우 E - 그림자 베기의 기력 소모량을 낮추었으며 제드의 그림자가 거리 제한 없이 보다 자유롭게 행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W - 살아있는 그림자그림자 스킬 모방 사거리 2,000 ⇒ 제한 없음 E - 그림자 베기기력 소모량 50 ⇒ 40 아이템신성한 파괴자12.13 패치의 신성한 파괴자 변경으로 인한 영향을 충분히 살펴본 결과 여전히 의도했던 것보다 다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신성한 파괴자의 체력 회복량을 하향하여 다른 신화급 선택지와의 균형을 맞추었습니다. 주문 검 회복량 감소 전 피해량의 65% ⇒ 55% (+대상 최대 체력의 (근접 4.8%/원거리 2.4%)) (+기본 공격력의 100%) 헤르메스의 시미터헤르메스의 시미터는 마법 저항력, 치명타 확률 및 군중 제어 효과 해제 기능을 갖춘 아이템이지만 그다지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가 제공하는 이점을 확대하여 공격 담당 핵심 챔피언에게 보다 구미가 당기는 아이템으로 만들었습니다. 마법 저항력 30 ⇒ 40 수은 사용 시 효과 지속시간 1초 ⇒ 1.5초 은빛 여명헤르메스의 시미터만큼은 아니지만 은빛 여명도 성능이 다소 부족합니다. 따라서 헤르메스의 시미터보다는 작은 규모로 은빛 여명의 방어 관련 능력치를 상향했습니다. 마법 저항력 35 ⇒ 40 수은 사용 시 추가 능력치 강인함 40% 및 둔화 저항 40% ⇒ 강인함 50% 및 둔화 저항 50% 룬선제공격선제공격은 현재 메타에서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대부분의 챔피언에게 선택받으며, 월등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제공격의 피해량을 하향했으며, 이에 따라 선제공격이 제공하는 골드도 감소될 것입니다. 추가 고정 피해량 10% ⇒ 9% 자운 격전자운 격전의 두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8월 15일부터 진행할 수 있으며 격전은 8월 20일~21일에 진행됩니다. 궁극기 주문서별 수호자 이벤트는 막바지에 이르렀지만 궁극기 주문서는 조금 더 오래 머물 예정입니다! 챔피언 상향아우렐리온 솔 입히는 피해량 +5%, 이동 속도 +5% 챔피언 하향신 짜오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상향그웬 R - 바느질 이제 추가로 적응형 능력치/방어력/마법 저항력을 부여합니다.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 하향애니 R - 소환: 티버 공격력/주문력 계수 100% ⇒ 공격력/주문력 계수 80% 다음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이 원래의 기능에 부합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다음 대체 궁극기 소환사 주문에 별 수호자 테마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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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 가격 인상8월 20일부터 대부분의 지역에서 RP 및 전략적 팀 전투 코인의 가격이 인상됩니다. 가격 인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해 주세요. 경쟁 시스템사전 구성 팀원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면 약간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최상위 티어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챌린저) 플레이어는 2인 랭크를 진행할 수 없게 되어 있지만 이 체계는 오로지 '현재 랭크'만 반영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을 통해 최상위 티어의 MMR에도 2인 랭크 제한을 적용하여 더 엄격하게 관리하려고 합니다. 이 변경사항의 목표는 부계정으로 랭크를 올리는 플레이어가 2인 랭크를 통해 최상위 티어에 도달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함입니다. 휴면 강등된 최상위 티어 플레이어와 가장 실력이 뛰어난 다이아몬드 I 플레이어도 영향을 받습니다. 지금까지 이 플레이어들은 2인으로 최상위 티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었으며 2인으로 랭크를 시작하지 못한 플레이어는 불리한 환경에서 이들을 상대해야 했습니다. 만약 이 변경사항이 효과가 있다면 다른 지역에도 적용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며 다음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전반적인 재검토 과정을 거칠 예정입니다. 처음 12.10 패치에서 이 변경사항을 북미 및 한국 서버에 시범 도입한 이후 긍정적인 결과를 불러일으켰으므로 다른 모든 지역에도 적용하려고 합니다. 이제부터 마스터 티어 이상의 MMR을 가진 플레이어는 실제 티어가 마스터 이상이 아니더라도 개인/2인 랭크 게임에서 2인으로 랭크를 시작할 수 없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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