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i
2021-06-23 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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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3일(수) 11.13 패치 노트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정말 반갑습니다! 트리시아 "mom cat" 탠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펠리오스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와 예언자의 추가 피해량 및 물리 관통력이 증가합니다. 11.12 패치에 적용된 아펠리오스의 상향 조정은 방향성은 맞았지만 최상위권 실력대의 게임에서는 의도했던 것보다 아펠리오스를 약하게 만들었습니다. 아펠리오스의 일부 능력치를 약간 더 상향하여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이 아펠리오스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와 예언자추가 피해량 4/8/12/16/20/24 (스킬 레벨에 따라) ⇒ 5/10/15/20/25/30 (스킬 레벨에 따라) 물리 관통력 3.5/7/10.5/14/17.5/21 (스킬 레벨에 따라) ⇒ 4.5/9/13.5/18/22.5/27 (스킬 레벨에 따라) 케인이제 지형 내에서 W - 몰아치는 낫을 사용했을 때 시각 효과가 표시됩니다. 케인만의 독특하지만 까다로운 문제인 지형 내에서 스킬 사용 시 시각 효과 표시에 대한 문제를 이번 패치에서 다뤘습니다. 적의 시야에 포착되지 않았을 때 시각 효과가 보이지 않는 스킬은 많지만 플레이어가 지형 내의 시야를 확보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케인의 스킬에 대응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지형 내에 오랫동안 머무를 수 있는 챔피언은 케인이 유일하기 때문에 이 규칙은 케인에게만 적용됩니다. W - 몰아치는 낫신규시각 효과 이제 지형 내에서 W - 몰아치는 낫을 적 챔피언을 향해 사용했을 때 시각 효과가 적에게 표시됩니다. 리 신E - 폭풍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리 신은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중단 및 상단 공격로 챔피언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실력대가 높아질수록 압도적입니다. 공격로에서 안정적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스킬만 하향하여 정글 리 신이 피해를 입는 것을 최소화했습니다. E - 폭풍기본 피해량 100/140/180/220/260 ⇒ 100/130/160/190/220 올라프기본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마나와 마나 증가량을 다듬었습니다. 저지할 수 없으며 모든 것을 파괴한다고 여겨지던 올라프는 최근 패치에서 충분이 저지할 만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에 맞춰 올라프의 기본 내구력을 강화하고 일부 능력치를 다듬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93 ⇒ 100 마나 7.47 ⇒ 7.5 마나 증가량 0.58 ⇒ 0.6 리븐E - 용맹의 기본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리븐은 원하는 상황에 돌진하고, 피해를 막고, 적을 공중에 띄울 수 있는 챔피언이며 상대방의 체력과 자신감에 큰 피해를 입힙니다. 리븐의 유연한 스킬 구성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더 강력하며 특히 원하는 상황에 적의 공격을 흡수할 수 있는 보호막은 굉장히 강력합니다. 적의 공격을 흡수하는 기회를 감소시켜 리븐이 조금 더 신중히 전투에 뛰어들도록 했습니다. E - 용맹기본 보호막 흡수량 95/125/155/185/215 ⇒ 85/115/145/175/205 럼블W - 고철 방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레벨에서 증가하고 레벨에 따라 감소합니다.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이번 시즌의 수많은 패치 노트에 이름을 올린 럼블은 여전히 중단 공격로와 정글에서 적을 불태우고 있습니다. 럼블의 게임 초반 미니언 무리 및 정글 캠프 처치 능력을 감소시키고 기동력을 하향했습니다. W - 고철 방패재사용 대기시간 6초 ⇒ 7/6.75/6.5/6.25/6초 추가 이동 속도 15/20/25/30/35% ⇒ 10/15/20/25/30% 업데이트 탐 켄치W와 R 스킬이 서로 바뀌었으며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의 추가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Q - 혀 채찍이 체력을 회복하며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을 적용하며 탐 켄치의 크기에 비례하여 위력이 증가합니다. E - 두꺼운 피부의 보호막 지속 시간이 증가하고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지만 발동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또한, 새로운 시각 효과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탐 켄치에 상당히 큰 규모의 업데이트가 적용되어 더 멋지고, 더 능글맞은 탐 켄치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탐 켄치는 프로 경기에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는 스킬 구성 때문에 다른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위력이 크게 제한되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큰 업데이트를 적용했으며 지금부터 해당 업데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600 ⇒ 570 체력 증가량 100 ⇒ 95 마나 증가량 40 ⇒ 50 방어력 47 ⇒ 42 마법 저항력 32.1 ⇒ 32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추가 피해량 최대 체력의 4% ⇒ 최대 체력의 2.5% Q - 혀 채찍신규기절? 기본이지 이제 탐 켄치가 Q - 혀 채찍을 사용하는 도중에 Q - 혀 채찍으로 기절시킨 적에게 R - 집어삼키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회복 물약 맛 났어 적 챔피언에게 Q - 혀 채찍이 적중하면 잃은 체력의 6/7/8/9/1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신규다양한 입맛의 물고기 이제 Q - 혀 채찍에 적중된 적 챔피언에게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 중첩이 쌓입니다. 둔화율 30/40/50/60/70% ⇒ 40% 둔화 지속시간 3초 ⇒ 2초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7/6.5/6/5.5/5초 마나 소모량 50 ⇒ 50/46/42/38/34 신규더 세게, 더 좋게, 더 빠르게, 더 강하게 Q - 혀 채찍의 사거리 및 탄도체 속도가 탐 켄치의 크기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W - 심연 잠수신규물고기잡기 탐 켄치가 1.3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하고, 0.15초 동안 잠수한 뒤 지정한 위치에 나타나며 100/135/170/205/240(+주문력 100%)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이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의 30%를 돌려받습니다. 탐 켄치는 R - 집어삼키기를 사용한 아군과 함께 이동할 수 있으며 아군은 정신 집중이 완료되기 전에 언제든지 이탈할 수 있습니다. 적은 탐 켄치가 정신 집중을 시작한 뒤 0.75초가 지날 때까지 탐 켄치가 이동할 장소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4/23/22/21/20초 ⇒ 21/20/19/18/17초 마나 소모량 60/75/90/105/120 E - 두꺼운 피부보호막 지속시간 2초 ⇒ 2.5초 회색 체력 지속 회복량 0.25초당 최대 회색 체력의 10%를 회복합니다. 회색 체력 회복 효과 발동 시간 2.5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발동 ⇒ 4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발동 R - 집어삼키기신규바늘, 줄, 저녁 탐 켄치가 대상 챔피언을 3초 동안 집어삼킵니다. 적 챔피언에게 R - 집어삼키기를 사용하려면 해당 챔피언에게 기본 지속 효과 - 절대 미각 중첩이 3회 적용되어 있어야 하며 해당 챔피언은 100/250/400 + 최대 체력의 15%(+주문력 100당 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탐 켄치는 40% 둔화되며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군에게 사용하면 R - 집어삼키기 종료 후 300/450/600(+주문력의 1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2.5초 동안 아군에게 적용됩니다. 스킬을 사용하는 동안 탐 켄치는 40/25/10% 둔화되며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지만 W - 심연 잠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 - 집어삼키기가 준비되어 있으면 탐 켄치의 체력 바에 표시됩니다. (아군에게만 표시되며 적은 볼 수 없음) 비에고미니언 대상 Q - 몰락한 왕의 검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E - 안개의 길 기본 추가 이동 속도와 탄도체 속도 및 범위가 증가합니다. 미니언 무리에 스킬을 사용해서 안정적으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비에고는 중단 공격로에서 너무 편하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비에고의 유지력을 감소시키는 대신 모든 포지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을 상향했습니다. Q - 몰락한 왕의 검미니언 대상 체력 회복량 100% ⇒ 50% E - 안개의 길기본 추가 이동 속도 20/22.5/25/27.5/30% ⇒ 25/27.5/30/32.5/35% 탄도체 속도 1,000 ⇒ 1,200 탄도체 범위 700 ⇒ 775 자야Q - 깃털 연타의 깃털당 피해량 및 최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자야는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부족한 위력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주로 게임 후반에 최대 레벨을 달성하는 Q - 깃털 연타를 상향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의 목표는 먼저 올리는 스킬과 상관없이 자야에게 도움을 주고 Q - 깃털 연타의 스킬 레벨을 가장 먼저 올리는 플레이 스타일에 약간 더 많은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Q - 깃털 연타깃털당 기본 피해량 45/65/85/105/125 ⇒ 50/75/100/125/150 기본 최대 피해량 90/130/170/210/250 ⇒ 100/150/200/250/300 아이템신규 증오의 사슬혹시 탱커 플레이어이신가요? 상대팀에 플레이어님을 정말 화나게 하는 적이 있나요? 그런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증오의 사슬만 있다면 플레이어님이 선택한 적을 더 쉽게 사냥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바로 복수의 힘을 손에 넣으세요! 기본 능력치총 가격 2,500골드 아이템 조합식 거인의 허리띠 + 점화석 + 800골드 체력 650 스킬 가속 20 효과맹세 (사용 효과) 60초에 걸쳐 피의 복수를 할 숙적을 선택합니다. 전장 전체에 죽은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전투 중일 때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피의 복수 피의 복수 중첩당 숙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량이 1%씩 감소합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는 0%부터 60초에 걸쳐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피의 복수 최대 중첩 시 근처에 있는 숙적의 강인함이 20% 감소합니다. 신규 선체파괴자많은 전사 챔피언이 게임 초반에 벌린 격차를 승리로 전환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특히 스플릿 푸시를 할 때 큰 영향을 미치기 어렵습니다. 선체파괴자는 전략적인 아이템으로 팀과 떨어져서 행동하는 것을 대가로 스플릿 푸시 전략에 아주 강력한 힘을 실어줍니다. 이 아이템은 스플릿 푸시 챔피언이 포탑을 빠르게 파괴하고 자신을 막으려 하는 챔피언을 처치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선체파괴자는 지금은 사라진 지휘관의 깃발처럼 탱커와 포탑에 대응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단지 선체파괴자를 장착한 챔피언이 직접 미니언 무리와 함께 돌격해야 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기본 능력치아이템 조합식 곡괭이 + 탐식의 망치 + 825골드 공격력 50 체력 300 체력 재생 150% 효과기본 지속 효과 근처에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0~45(9~18레벨)을 획득하고 포탑에 입히는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주변에 있는 대형 미니언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60~135을 획득하고 포탑에 입히는 피해가 200% 증가합니다. 기동력 아이템5월에 예고한 대로 아이템 및 룬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동 속도를 전체적으로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로 과도한 이동 속도를 제공하는 아이템(리치베인 및 삼위일체)이나 안전한 거리, 도주 경로 등 플레이어의 인식에 혼동을 주는 효과(슈렐리아의 군가 및 빛의 망토)를 조정했습니다. 거의 모든 변경사항은 위력에 영향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적용되지만 위력이 현저히 강력하거나 부족한 아이템은 알맞게 조정했습니다. 발걸음 분쇄기체력 200 ⇒ 400 공격력 45 ⇒ 40 삭제돌진 이제 제압의 가르기가 300의 거리를 돌진하는 효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신규가르고 날뛰기 이제 이동하면서 제압의 가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압의 가르기 피해량 공격력의 75% ⇒ 공격력의 100% 둔화율 40% (2초에 걸쳐 감소) ⇒ 90% (3초에 걸쳐 40%까지 감소)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15초 비장한 걸음 추가 이동 속도 30 ⇒ 20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추가 이동 속도 3% ⇒ 2% 몽상파쇄자 (오른 업그레이드) 체력 300 ⇒ 500 몽상파쇄자 (오른 업그레이드) 공격력 55 ⇒ 50 돌풍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추가 이동 속도 3% ⇒ 2% 태풍 (오른 업그레이드)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추가 이동 속도 3% ⇒ 2% 리치베인이동 속도 10% ⇒ 8% 주문력 70 ⇒ 75 우주의 추진력주문력 75 ⇒ 80 마법의 춤 추가 이동 속도 10~30 (레벨에 따라) ⇒ 20 칠흑의 양날 도끼체력 400 ⇒ 450 깎아내기 중첩당 분노 추가 이동 속도 중첩당 5, 최대 30 ⇒ 중첩당 3, 최대 18 망자의 갑옷침몰시키는 자 최고 속도 도달 시간 8초 ⇒ 4초 침몰시키는 자 최대 추가 이동 속도 60 ⇒ 40 침몰시키는 자 적중 시 추가 피해량 중첩당 1의 마법 피해, 최대 100 ⇒ 중첩당 1(+기본 공격력의 100%)의 물리 피해, 최대 40 삼위일체공격력 30 ⇒ 35 삼중 공격 추가 이동 속도 25 ⇒ 20 무한한 삼위일체 (오른 업그레이드) 공격력 40 ⇒ 45 죽음의 무도반항 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10% ⇒ 최대 체력의 15% 삭제죽음의 발걸음 이제 챔피언 처치에 관여해도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증가하지 않습니다. 슈렐리아의 군가고무 추가 이동 속도 60% (2초에 걸쳐 30%까지 감소) ⇒ 30% 슈렐리아의 진혼곡 (오른 업그레이드) 고무 추가 이동 속도 60% (2초에 걸쳐 30%까지 감소) ⇒ 30% 자객의 발톱재사용 대기시간 60초 ⇒ 90초 물리 관통력 21 ⇒ 18 모래 일격 지정 대상 모든 적 유닛 ⇒ 적 챔피언 암살자의 발톱 (오른 업그레이드) 물리 관통력 29 ⇒ 26 마나 신화급 아이템일부 강력한 마법사를 제외하면 해당 역할군의 거의 모든 챔피언이 이번 시즌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법사 역할군의 위력을 상향하기 위해 특정 신화급 아이템의 능력치를 상향하여 마법사 챔피언이 첫 번째 아이템을 완성했을 때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이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아니지만 상당한 도움을 줄 것입니다. 패치가 적용된 후 어떤 변화가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리안드리의 고뇌조합 가격 1,200골드 ⇒ 1,000골드 루덴의 폭풍조합 가격 1,250골드 ⇒ 1,050골드 만년서리조합 가격 450골드 ⇒ 250골드 월석 재생기11.8 패치에 적용된 월석 재생기 및 슈렐리아의 군가 변경사항은 강화형 보조술사 챔피언에게 다양한 신화급 아이템 빌드를 열어주는 성공적인 변경사항이었으나 월석 재생기가 슈렐리아의 군가보다 상대적으로 약해졌습니다. 11.11 패치에서 상향한 월석 재생기의 효과를 약한 수준으로 한 번 더 적용하여 이번 패치에 이동 속도가 하향된 슈렐리아의 군가와 월석 재생기의 위력을 비슷하게 맞췄습니다. 별빛 은총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중첩당 6% (최대 30%) ⇒ 중첩당 7% (최대 35%) 신성한 파괴자신성한 파괴자는 많은 원거리 챔피언(이즈리얼만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이즈리얼이 가장 심각)이 사용했을 때 너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11.11 패치에 상향되기 전에도 강력한 위력을 발휘했지만 자주 사용되는 아이템은 아니었습니다. 이제 신성한 파괴자가 많은 플레이어에게 주목받고 있으므로 11.11 패치 이전으로 아이템의 위력을 되돌리려 합니다. 주문 검으로 강화된 적중 시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12% ⇒ 근접 챔피언의 경우 대상 최대 체력의 12% ||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대상 최대 체력의 9% 룬빛의 망토앞서 말씀드린 기동력 관련 변경사항의 일부로 빛의 망토 추가 이동 속도 효과를 게임 시간에 맞춰 조정했습니다. 추가 이동 속도 2초 동안 5%/20%/35% ⇒ 2초 동안 5%/20%/25% 유령 포로유령 포로는 지배의 추적 룬 중 가장 사용되는 횟수가 적은 룬입니다. 유령 포로를 상향하여 시야를 확보했을 때의 보상을 강화했습니다. 시야 확보 지속시간 60초 ⇒ 90초 적 시야 제공 지속시간 4초 ⇒ 6초 포탑 업데이트최근 시즌에서는 상단 및 하단 공격로의 내부 포탑이 전략적인 목표물로 취급되는 경우가 거의 없었으며 맵의 다른 목표물에 비해 가치가 부족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내부 포탑의 파괴 보상을 높여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플레이어 여러분이 측면 공격로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것을 독려하고 스플릿 푸시 등의 다양한 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는 스플릿 푸시 전략을 활용하는 팀이나 플레이어가 무시할 수 없는 위협을 가하는 데 힘을 실어줄 것입니다.
소환사 주문강타승부의 강타 및 혹한의 강타는 정글러에게 게임 초반부터 미니언에게 높은 고정 피해를 입힐 수 있도록 하며 이는 궁극기로 소환한 티버, H-28G 최첨단 포탑, 데이지, 안개 마녀 등의 소환수에게 엄청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승부의 강타와 혹한의 강타에 피해량 계수를 추가하여 여전히 소환수를 상대로 강타를 전략적인 스킬로 사용할 수 있지만 강타가 강화되는 즉시 스킬 레벨이 낮은 궁극기 소환수를 한 번에 처치하지 못하게 조정했습니다. 승부의 강타미니언 대상 피해량 고정 피해 900 ⇒ 고정 피해 500 (+대상 최대 체력의 10%) 혹한의 강타미니언 대상 피해량 고정 피해 900 ⇒ 고정 피해 500 (+대상 최대 체력의 10%)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11.13 패치 상향아칼리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그웬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헤카림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키아나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람머스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렉사이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2%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우디르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5% 및 보호막 흡수량 +10% 11.13 패치 하향카밀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5% 및 보호막 흡수량 +10% 문도 박사 다른 게임 모드와 동일 ⇒ 받는 피해량 +5% 트런들 받는 피해량 +5% ⇒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5% 자이라 입히는 피해량 -6% 및 받는 피해량 +6%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5% 워모그의 갑옷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지 않은 상태로 6초가 지나면 발동, 챔피언 이외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지 않은 상태로 3초가 지나면 발동 ⇒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지 않은 상태로 8초가 지나면 발동, 챔피언 이외의 대상에게 피해를 입지 않은 상태로 4초가 지나면 발동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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