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i
2021-05-12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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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1
5월 12일(수) 11.10 패치 노트안녕하세요! 트리시아 "mom cat" 탠한나 "shio shoujo" 우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바드기본 지속 효과 - 방랑자의 부름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바드는 뛰어난 기동성을 통해 강력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습니다. 물론 바드이기 때문에 항상 맵 이곳저곳을 누빕니다. 다른 공격로에 개입하는 바드의 독특한 강점을 유지하기 위해 바드의 초반 공격로 단계 피해량을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방랑자의 부름기본 피해량 40 ⇒ 30 다리우스E - 포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다리우스는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상대 챔피언을 갈라버리고 있습니다. 최상위권 실력대에서의 높은 승률과 평균 실력대에서의 높은 금지율을 자랑하는 다리우스의 E - 포획 재사용 대기시간을 높여 상대가 안전하게 미니언을 처치하거나 반격할 수 있는 시간을 늘렸습니다. E - 포획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 26/24/22/20/18초 갈리오W - 듀란드의 방패 재사용 대기시간이 일정해지며 마법 피해 보호막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갈리오는 최상위권 실력대의 게임에서 중단 공격로와 서포터로 눈에 띄게 활약하고 있으며 갈리오의 보호막은 상대방의 플레이를 크게 제한합니다. 갈리오가 처음부터 W - 듀란드의 방패 스킬 레벨을 올리면 게임 내내 강력한 내구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이에 맞춰 재사용 대기시간과 피해 흡수량을 조정했습니다. W - 듀란드의 방패재사용 대기시간 18/17.5/17/16.5/16초 ⇒ 18초 마법 피해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8/11/14/17/20% ⇒ 최대 체력의 8/9.75/11.5/13.25/15% 징크스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이제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이 에픽 몬스터에게 입히는 최대 피해량이 제한됩니다. 11.9 패치의 버그 수정으로 하향되었지만 징크스는 여전히 원거리 딜러의 정점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로켓으로 목표물을 저격할 수도 있는 징크스는 거의 모든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활약할 수 있습니다. 게임 초반부터 징크스를 노리는 적들이 징크스를 더 쉽게 처치할 수 있도록 하고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의 가장 까다로운 부분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방어력 28 ⇒ 26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신규불량 초강력 초토화 로켓 이제 에픽 몬스터에게 최대 1,000의 피해를 입힙니다. (광역 피해량은 최대 800) 카타리나기본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카타리나는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공포 그 자체이며 이를 완화하기 위해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중요한 카타리나의 공격로 개입 능력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이동 속도 340 ⇒ 335 케일기본 지속 효과 - 거룩한 승천의 주문력 계수 및 추가 공격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무라마나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케일은 모든 실력대의 게임에서 위력이 다소 부족하므로 케일이 16레벨을 달성하여 승천했을 때의 피해량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거룩한 승천작열 주문력 계수 20% ⇒ 25% 승천 시 추가 공격 사거리 50 (총 575) ⇒ 100 (총 625) 무라마나 버그 수정 케일의 화염파에 무라마나의 충격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케넨W - 전류 방출의 최대 중첩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케넨이 과거에 보여주던 짜릿함이 사라졌습니다. 케넨이 상단 공격로에서 다시 활약할 수 있도록 충전시켰습니다. W - 전류 방출최대 중첩 추가 피해량 10/20/30/40/50 (주문력의 20%) (공격력의 60/70/80/90/100%) ⇒ 20/30/40/50/60 (주문력의 25%) (공격력의 60/70/80/90/100%) 럭스E - 광휘의 특이점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럭스는 중단 공격로와 서포터로서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럭스의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을 상향하여 중단 공격로 럭스와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는 서포터 럭스를 동시에 강화했습니다. E - 광휘의 특이점피해량 60/105/150/195/240 (+주문력의 60%) ⇒ 60/110/160/210/260 (+주문력의 65%) 세주아니E - 만년 서리의 대상 지정 방식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세주아니의 대상 지정 방식을 업데이트하여 E - 만년 서리업데이트대상 지정 마우스 커서의 250유닛 이내에 있는 모든 대상 ⇒ 마우스 커서의 50유닛 이내에 있는 챔피언, 챔피언이 없으면 50유닛 이내에 있는 챔피언 이외의 유닛, 350유닛 이내에 있는 챔피언, 2500유닛 내에 가장 가까운 유닛 (마지막 대상은 마우스 커서 바로 아래에 유닛이 없을 때에만 적용) 탈론Q - 녹서스식 외교 추가 공격력 계수가 감소합니다. 탈론은 최상위권 실력대의 게임에서 최강의 중단 공격로 챔피언 중 하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공격로에서 상대방에게 강력한 일격을 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공격로로 달려가 적을 암살할 수도 있죠. 탈론의 폭발적인 피해량을 약간 하향하여 탈론이 성공적인 공격로 개입을 통해 너무 크게 성장하지 못하도록 했습니다. Q - 녹서스식 외교피해량 계수 추가 공격력의 110% ⇒ 추가 공격력의 100% 쓰레쉬기본 체력이 감소하고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11.8 패치에서 쓰레쉬의 위력을 조정하려 했지만 쓰레쉬는 여전히 최상위권 실력대에서 매우 강력합니다. 쓰레쉬의 게임 초반 내구력을 하향하여 상대방의 공격에 더 취약하게 만들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61 ⇒ 530 체력 증가량 93 ⇒ 95 유미Q - 사르르탄의 기본 피해량 및 강화된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W - 너랑 유미랑!의 아군 아이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하단 공격로에는 고양이보다 강아지를 더 좋아하는 사람으로 가득하며 유미의 수동적인 플레이 스타일은 원거리 딜러에게 외면받고 있습니다. 유미가 공격로에서 더 적극적으로 활약할 수 있도록 Q - 사르르탄이 적에게 적중했을 때의 피해량을 강화했습니다. Q - 사르르탄기본 피해량 40/70/100/130/160/190 ⇒ 50/80/110/140/170/200 기본 강화 피해량 45/85/125/165/205/245 ⇒ 60/100/140/180/220/260 W - 너랑 유미랑!아군 아이콘 버그 수정 유미가 아군에게서 떨어졌을 때 아군의 레벨 아이콘이 기본 아이콘으로 돌아가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자이라기본 지속 효과 - 가시 정원의 덩굴 채찍손 둔화율이 증가합니다. W - 맹렬한 성장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이 무럭무럭 자라날 수 있도록 둔화율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상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가시 정원덩굴 채찍손 둔화율 25% ⇒ 30% W - 맹렬한 성장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 18/16/14/12/10초 아이템심연의 가면모든 게임 단계에서 심연의 가면은 더 강력한 다른 방어 아이템 때문에 주목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른 아이템과 경쟁할 수 있도록 아이템 효과를 상향했습니다. 체력 350 ⇒ 400 파괴 효과 피해 증폭량 10% ⇒ 15% 파괴 효과 지속시간 4초 ⇒ 5초 선혈포식자선혈포식자는 꽤 오랫동안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사의 아이템 빌드에서 거의 자취를 감췄습니다. 회복량을 약간 상향하여 선혈포식자가 다시 활약할 기회를 주었습니다. 갈망의 가르기 회복량 공격력의 25% (+잃은 체력의 8%) ⇒ 공격력의 25% (+잃은 체력의 10%) 구인수의 격노검구인수의 격노검은 상당히 애매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적중 시 효과를 많이 사용하는 챔피언을 위해 조합 가격을 낮췄습니다. 조합 가격 1,100골드 ⇒ 900골드 균열 생성기균열 생성기의 중첩이 쌓이는 속도를 높이고 중첩을 더 쉽게 쌓을 수 있게 변경하여 전투 중에 더 만족스러운 위력을 발휘하게 했습니다. 전투 시 효과 발동 조건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발동 ⇒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받으면 발동 공허의 부패 초당 피해 증가량 매초 2%씩 증가하며 5회 중첩 시 최대 10% ⇒ 매초 3%씩 증가하며 3회 중첩 시 최대 9% 룬난입공격로 단계와 긴 전투에서 안정성을 보장하는 난입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룬 중 하나입니다. 난입의 이동 속도 증가량을 전체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일부 챔피언은 난입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이번 변경사항이 해당 챔피언에게 미치는 영향을 주의 깊게 살펴보고 필요하다면 후속 조치를 적용할 것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30~10초 (레벨에 따라) 추가 이동 속도 근접 챔피언의 경우 40%~60% ||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25~40% ⇒ 근접 챔피언의 경우 30%~60% ||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15~40% 정글 업데이트여러 패치에 걸쳐 정글에 적용된 변경사항은 정글 챔피언이 얼마나 빠르게 중립 몬스터를 처치하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지에 따라 해당 챔피언의 위력이 정해지는 구조로 정글을 바꿔버렸습니다. 이 현상은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더 극단적으로 발생하며 해당 게임에서 활약할 수 있는 챔피언을 정글 캠프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챔피언으로만 제한했습니다. 이로 인해 정글에서 한 번 뒤처지기 시작하면 극복하는 것이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정글 타이머 및 캠프 골드정글 캠프 처치 속도가 가장 빠른 정글 챔피언도 캠프 한 개를 처치한 다음 쉴 틈 없이 다음 캠프로 이동해야 합니다. 빠른 캠프 재생성 속도의 원래 의도는 맵에서 다른 행동을 할 때의 기회비용이 항상 존재하게 하는 것이었으며 이는 정글 챔피언이 게임 초반에 다른 공격로에 개입하는 횟수를 감소시켰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두 단계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먼저, 빠른 캠프 재생성 속도 때문에 정글 플레이어가 사냥을 완료했다고 느끼기 어려웠으며 게임에서 정글 동선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 결과 정글러가 공격로에 개입하는 횟수도 줄어들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년 프리시즌에 적용된 정글 캠프 재생성 시간을 다시 높였습니다. 또한, 미니맵에 표시되는 정글 캠프의 재생성 아이콘이 등장하는 시간을 조정하여 정글러에게 가해지는 압박을 줄였습니다. 정글 캠프 재생성 타이머 2분 ⇒ 2분 15초 정글 캠프 재생성 표시 아이콘 캠프가 재생성되기 15초 전 ⇒ 캠프가 재생성되기 10초 전 역전 경험치적 정글의 성장을 방해하는 것은 주로 역습, 이로운 효과 획득 방해, 시야 장악 등 팀 단위의 협력으로 이루어지며 아군의 처치 속도나 적 캠프를 빼앗는 것만으로 성장을 방해하는 일은 드뭅니다. 팀 단위로 성장을 방해하는 적과 2분마다 빠르게 재생성되는 정글 캠프는 한 번 뒤처진 정글이 꾸준히 뒤처지는 상황을 만들었으며 다른 포지션에 비해 자신의 힘으로 상황을 역전시키는 것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신규역전의 순간 정글러의 레벨이 게임 내 모든 플레이어의 평균 레벨보다 2레벨 이상 낮으면 대형 및 에픽 몬스터 처치 시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각 몬스터는 게임 내 모든 플레이어의 평균 레벨과의 레벨 차이당 경험치 50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강타정글에 관해 이야기할 때에는 소환사 주문 강타가 빠질 수 없으며 이번 패치에서 강타와 관련된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이제 에픽 몬스터를 처치할 때 강타의 툴팁이나 이로운 효과 창을 확인하지 않아도 되며 더 안전하게 목표물을 처치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몬스터 대상 강타 피해량 390~1,000 (레벨에 따라) ⇒ 기본 450, 강타 임무 완료 후 900 신규봉인 풀린 주문서 강타 피해량 소환사 주문을 두 번 교체하면 강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신규잘가게 협곡 바위 게 이제 강타와 군중 제어 효과가 협곡 바위 게의 보호막을 파괴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생존력프리시즌에서 정글 아이템에 추가한 모든 피해 흡혈 효과는 정글 전용 체력 회복 효과를 대체하여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효과는 정글 캠프를 빠르게 처치하고 피해를 거의 입지 않는 챔피언에게 훨씬 유리하게 작용했으며 게임 중반에는 이 효과로 체력을 빠르게 채울 수 있었습니다. 모든 피해 흡혈 효과를 하향하는 대신 강타의 체력 회복량을 증가시켰으며 모든 정글 캠프(특히 소형 몬스터가 많은 캠프)의 피해량을 전체적으로 낮췄습니다. 이제 정글을 신속하게 처치하지 못할 때 입는 피해가 감소할 것입니다. 정글 아이템 모든 피해 흡혈 10% ⇒ 8% 강타 사용 시 최대 체력 비례 회복량 10% ⇒ 15% 정글 몬스터 캠프 변경사항마지막으로 정글 업데이트의 목표에 맞춰 특정 정글 캠프의 능력치를 조정했습니다. 1. 감소된 모든 피해 흡혈 효과에 맞춰 정글 캠프의 전체적인 피해량 하향 2. 증가한 강타 피해량에 맞춰 정글 몬스터의 체력 조정 3. 증가한 재생성 시간에 맞춰 골드 획득량 상향 정글 캠프 공격력:푸른 파수꾼 82~303 (레벨에 따라) ⇒ 78~234 (레벨에 따라) 붉은 덩굴정령 82~303 (레벨에 따라) ⇒ 78~234 (레벨에 따라) 심술두꺼비 80~253 (레벨에 따라) ⇒ 78~234 (레벨에 따라) 어스름늑대 42~156 (레벨에 따라) ⇒ 35~105 (레벨에 따라) 작은 어스름늑대 16~59 (레벨에 따라) ⇒ 10~30 (레벨에 따라) 핏빛 칼날부리 20~74 (레벨에 따라) ⇒ 20~60 (레벨에 따라) 칼날부리 13~49 (레벨에 따라) ⇒ 10~30 (레벨에 따라) 대형 돌거북 80~303 (레벨에 따라) ⇒ 78~234 (레벨에 따라) 중형 돌거북 25~93 (레벨에 따라) ⇒ 20~60 (레벨에 따라) 소형 돌거북 17~63 (레벨에 따라) ⇒ 13~39 (레벨에 따라) 정글 캠프 체력:푸른 파수꾼 1,800~3,150 (레벨에 따라) ⇒ 1,850~3,238 (레벨에 따라) 붉은 덩굴정령 1,800~3,150 (레벨에 따라) ⇒ 1,850~3,238 (레벨에 따라) 협곡 바위 게 1,000~2,066 (레벨에 따라) ⇒ 1,050~2,170 (레벨에 따라) 정글 캠프 골드:소형 돌거북 12골드 ⇒ 13골드 어스름늑대 55골드 ⇒ 65골드 심술두꺼비 85골드 ⇒ 90골드 핏빛 칼날부리 35골드 ⇒ 45골드 시각 효과 업데이트이번 시각 효과 업데이트의 주인공은 공허 생명체 중 가장 귀여운 코그모입니다! 코그모기본 지속 효과 - 이케시아식 마무리 시각 효과를 다듬고 실제 폭발 범위의 명확성을 개선했습니다. 기본 공격 새로운 탄도체 및 충돌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Q - 부식성 침 새로운 충돌 효과와 실제 적중 범위에 맞춰 새로운 탄도체를 적용했습니다. W - 생체마법 폭격 코그모가 공허 생명체임을 강조하는 새로운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E - 공허의 분비물 새로운 충돌 효과와 실제 적중 범위에 맞춰 새로운 탄도체를 적용했습니다. R - 살아있는 곡사포 실제 적중 범위에 맞춰 새로운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코그모 스킨기본 코그모 캐릭터 텍스처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루돌프 코그모 모든 시각 효과에 변경된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심해어 코그모 모든 시각 효과에 변경된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쥬라기 코그모 모든 시각 효과에 변경된 색상을 적용했습니다. 사자춤 코그모 E - 공허의 분비물에 전용 시각 효과를 적용했습니다. R - 살아있는 곡사포 및 Q - 부식성 침의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코그멍 모든 시각 효과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다른 모든 코그모 스킨 R - 살아있는 곡사포의 실제 적중 범위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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