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
2021-03-17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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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17일(수) 11.6 패치 노트11.6 패치와 함께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 트리시아 "mom cat" 탠한나 "shio shoujo" 우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칼리기본 체력이 감소하고 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 기력 회복이 삭제됩니다. Q - 오연투척검의 기력 소모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하고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추가 피해량이 삭제됩니다. 이제 W - 황혼의 장막을 사용하면 아칼리의 최대 기력이 증가합니다. E - 표창곡예의 총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하고 두 번째 공격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제 R - 무결처형의 첫 번째 돌진이 마법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이 주문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아칼리는 게임 초반에 기본 내구력을 바탕으로 가장 상성이 나쁜 챔피언을 상대로도 공격로 단계를 견뎌낼 수 있습니다. 아칼리의 게임 초반 내구력을 하향하여 항상 공격로 단계를 손쉽게 풀어나갈 수 없도록 하고 그 대신 게임 후반 교전 능력을 전반적으로 상향했습니다. 이제 아칼리가 적을 노릴 때 한층 더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아칼리의 기력 관리 방법을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변경하여 아칼리를 조금 더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75 ⇒ 500 체력 증가량 95 ⇒ 105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삭제카마 공격 기력 회복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암살자의 표식으로 기력 10/15/20을 회복할 수 없습니다. Q - 오연투척검기력 소모량 120/115/110/105/100 ⇒ 130/115/100/85/70 삭제5레벨 추가 피해량 이제 Q - 오연투척검이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25%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W - 황혼의 장막신규기력 충전 장막 이제 W - 황혼의 장막을 사용하면 아칼리의 최대 기력이 80 증가합니다. (기력 80 회복 효과 유지) E - 표창곡예총 피해량 100/170/240/310/380 (+공격력의 70%) (+주문력의 100%) ⇒ 100/187.5/275/362.5/450 (+공격력의 85%) (+주문력의 120%) 첫 번째 및 두 번째 공격 피해량 분배 총 피해량의 50%, 총 피해량의 50% ⇒ 총 피해량의 30%, 총 피해량의 70% R - 무결처형첫 번째 돌진 피해 종류 물리 ⇒ 마법 첫 번째 돌진 피해량 125/225/325 (+추가 공격력의 50%) ⇒ 80/220/360 (+추가 공격력의 50%) (+주문력의 30%) 나르W - 슝슝의 추가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작지만 큰 나르는 프로 경기에서 아주 거대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기 때문에 공격로에서의 견제 능력을 하향했습니다. W - 슝슝추가 기본 피해량 10/20/30/40/50 ⇒ 0/10/20/30/40 헤카림Q - 회오리 베기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탱커 빌드를 활용하는 헤카림은 한동안 정글의 선두주자로 달리고 있었습니다. 헤카림의 기본 피해량을 하향하여 피해를 입히려면 일부 내구력을 포기하도록 조정했습니다. Q - 회오리 베기기본 피해량 60/102/144/186/228 ⇒ 60/97/134/171/208 카서스Q - 황폐화의 기본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카서스는 메타 변경에 아주 예민하며 패치 노트에 단골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번 메타에서는 카서스를 위한 최적의 아이템 빌드가 거의 완성되어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서서히 관심을 끌고 있으므로 피해량을 약간 조정했습니다. Q - 황폐화기본 피해량 45/65/85/105/125 (90/130/170/210/250) ⇒ 45/62.5/80/97.5/115 (90/125/160/195/230) 르블랑W - 왜곡의 마나 소모량이 높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르블랑은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합니다. 르블랑이 더 자주 전투에 난입하고 이탈할 수 있도록 합니다. W - 왜곡마나 소모량 60/75/90/105/120 ⇒ 60/70/80/90/100 릴리아R - 감미로운 자장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협곡에 처음 등장한 순간부터 릴리아는 매번 하향되는 것을 피해왔으며 프로 경기에서 꾸준히 성공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릴리아의 수많은 경쟁자들이 탈락한 지금, 릴리아 역시 (이익!) 하향될 시간입니다. 릴리아의 궁극기는 전투의 흐름을 뒤흔들 수 있는 스킬이므로 위력에 맞춰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했습니다. R - 감미로운 자장가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 150/130/110초 파이크E - 망자의 물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11.5 패치에서 중단 공격로 파이크를 하향한 이후 파이크는 심해로 가라앉아 버렸습니다. 이제 중단 공격로 파이크가 서포터 파이크보다 훨씬 더 많이 등장하지 않으므로 파이크의 기습 능력을 상향했습니다. E - 망자의 물살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15/14/13/12/11초 레넥톤R - 강신의 추가 체력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게임 후반 교전과 팀 전투에서 높은 생존력을 자랑하는 레넥톤은 프로 경기의 정점과 바닥을 모두 경험했습니다. 레넥톤의 게임 후반 내구력을 하향하여 상대방에게 레넥톤을 돌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R - 강신추가 체력 250/500/750 ⇒ 250/400/550 사일러스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의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W - 국왕시해자의 재사용 대기시간, 마나 소모량 및 체력 회복 계수가 감소합니다. 한동안 감옥에 갇혀있던 사일러스를 마침내 탈옥시켜줄 시간이 되었습니다. 사일러스가 더 빠르게 사슬을 휘두르고 적을 향해 더 자주 돌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물론 여기에 맞춰 체력 회복량도 조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페트리사이트 폭발해방 추가 공격 속도 80% ⇒ 125% W - 국왕시해자재사용 대기시간 13/11.5/10/8.5/7초 ⇒ 13/11.25/9.5/7.75/6초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 60/70/80/90/100 회복 계수 주문력의 50% ⇒ 주문력의 45% 우르곳W - 심판의 원 적중 시 효과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11.4 패치에 적용된 변경사항은 크라켄 학살자를 활용한 우르곳의 빌드를 보완하는 것이었지만 실제로는 거대한 히드라를 먼저 구매하는 상황이 훨씬 더 자주 발생했습니다. W - 심판의 원 적중 시 피해량을 다시 되돌려 우르곳이 기존 핵심 빌드를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W - 심판의 원적중 시 효과 피해량 75% ⇒ 50% 볼리베어이제 몬스터를 대상으로 W - 광란의 상처를 사용해도 회복량이 50% 감소하지 않습니다. E - 천공 분열의 최대 피해량 제한이 일정해집니다. 곰, 말 그리고 사슴이 정글에서 난동을 부리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했지만 조사 결과 볼리베어는 모든 혐의에서 벗어났습니다. 반대로 볼리베어가 피해를 받고 있었죠. 볼리베어를 겨울잠에서 깨워 새로운 계절에 대비하도록 했습니다. W - 광란의 상처삭제상처 회복량 이제 상처를 입은 몬스터에게 W - 광란의 상처를 사용해도 체력 회복량이 50% 감소하지 않습니다. (미니언 상대 시 회복량 감소) E - 천공 분열최대 피해량 150/300/450/600/750 ⇒ 75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신 짜오공격력 기반 전사 빌드 조정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회복량이 감소하고 중첩 소모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 삼조격의 추가 기본 피해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W - 풍전참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마나 소모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미니언 대상 피해 감소량이 레벨에 따라 줄어들고 스킬 적중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W - 풍전참뢰의 가르기 사용 시간이 일정해집니다. W - 풍전참뢰의 찌르기 피해량이 치명타 확률에 비례해 증가하며 찌르기 사거리 및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제 W - 풍전참뢰의 찌르기에 적중된 적은 도전받은 상태가 됩니다. 이번 패치에서 신 짜오를 위한 두 종류의 변경사항을 동시에 적용했습니다. 신 짜오의 핵심인 공격력 기반 전사 빌드에 대한 변경사항과 주문력을 활용한 보조 빌드에 대한 변경사항입니다. 많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으므로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신 짜오에 대한 변경사항을 각 빌드에 따라 나눴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체력 회복량 10~112 (레벨에 따라) ⇒ 7~92 (레벨에 따라) 버그 수정 이제 신 짜오가 W - 풍전참뢰를 사용한 뒤 즉시 적을 기본 공격하면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중첩이 정상적으로 소모됩니다. Q - 삼조격추가 기본 피해량 20/28/36/44/52 ⇒ 16/25/34/43/52 W - 풍전참뢰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12/10.5/9/7.5/6초 마나 소모량 45 ⇒ 60 미니언 대상 피해량 감소 50% ⇒ 50%~0% (1~16레벨에서) 가르기 사용 시간 0.5~0.4초 (공격 속도에 따라) ⇒ 0.5초 신규찌르기 피해량 계수 이제 찌르기의 피해량이 치명타 확률에 따라 최대 33%까지 증가합니다. 찌르기 사거리 900 ⇒ 1,000 찌르기 속도 5,000 ⇒ 6,250 신규새로운 도전자 등장 이제 찌르기에 적중당한 적 챔피언 및 몬스터는 도전받은 상태가 되며 3초 동안 위치가 드러납니다. 업데이트시각 효과 시각적 직관성을 위해 적중 범위가 신 짜오의 후방으로 약간 늘어납니다. E - 무쌍돌격신규도전할 가치가 없군 도전받은 상태인 적에게는 W - 무쌍돌격의 사거리가 1,100으로 증가합니다. 주문력 기반 빌드 조정기본 지속 효과 - 결심의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풍전참뢰의 찌르기 피해량이 주문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R - 현월수호의 피해량이 주문력에 따라 증가합니다. 신 짜오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다면 어떨까요? 잠시 창을 내려놓고 마법의 모자를 준비할까요? 신 짜오가 업데이트되기 이전에는 공격력 기반의 신 짜오와 전혀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보여주는 주문력 기반 신 짜오가 가끔 등장했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을 통해 주문력 기반 신 짜오를 다시 부활시키지만 여전히 공격력 기반 신 짜오가 더 자주 등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결심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 40% ⇒ 55% W - 풍전참뢰신규찌르기 피해량 계수 주문력의 50% R - 현월수호신규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100% ⇒ 공격력의 100%, 주문력의 110% 아이템체력 회복 아이템룬 및 아이템을 통한 시스템상의 회복 효과는 여전히 매우 높은 효율을 자랑하기 때문에 폭발적인 회복량의 위력을 다른 능력치로 옮겼습니다. 불멸의 철갑궁생명력 흡수 12% ⇒ 10% 삭제생명선 생명력 흡수 이제 생명선 효과가 발동해도 8초 동안 불멸의 철갑궁 생명력 흡수 효과가 15%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생명선 이제 불멸의 철갑궁 생명선 효과가 발동하면 공격력이 13~35만큼 증가합니다. 보호막 흡수량 250~700 ⇒ 300~800 몰락한 왕의 검생명력 흡수 12% ⇒ 10% 흡수 피해량 40~120 (레벨에 따라) ⇒ 40~150 (레벨에 따라) 스테락의 도전업데이트피의 갈망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거나 받으면 중첩을 1회 얻어 6초 동안 최대 체력의 [근접 챔피언 2% | 원거리 챔피언 1.2%]만큼 회복하며 두 번째 중첩부터는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리안드리의 고뇌마법사 챔피언이 더 다양한 주문력 신화급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리안드리의 고뇌와 루덴의 폭풍을 조정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은 탱커 중심의 팀 조합을 상대하는 마법사 챔피언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삭제고통 마법 관통력 이제 고통 효과로 불타는 대상을 상대할 때 마법 관통력이 초당 5%씩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고통 추가 피해량 이제 고통 효과가 발동하면 대상의 추가 체력에 따라 최대 12%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추가 체력 1,250) 루덴의 폭풍리안드리의 고뇌와 마찬가지로 주문력 신화급 아이템의 효율을 높였습니다. 지속 피해를 입히는 마법사 챔피언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신규메아리 재사용 대기시간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메아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스킬 1개당 최대 3초)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와 신록의 장벽은 아이템 가격에 비해 너무 높은 효율을 자랑하며 주문력 기반 챔피언에게 너무 안정적인 공격로 단계를 제공합니다. 이는 챔피언의 의도된 약점을 상쇄하며 메타를 지루하게 만드는 데 기여합니다. 해당 아이템의 위력을 조정하되 최종 전설급 아이템(존야의 모래시계 및 밴시의 장막)의 위력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유닛 처치 시 추가 방어력 1 ⇒ 0.5 최대 방어력 30 ⇒ 15 신록의 장벽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와 같은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신록의 장벽 능력치만 조정하고 밴시의 장막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유닛 처치 시 추가 마법 저항력 0.5 ⇒ 0.3 최대 마법 저항력 15 ⇒ 9 주문력 25 ⇒ 20 슈렐리아의 군가강화형 보조술사가 가장 많이 선택하는 아이템은 월석 재생기입니다. 슈렐리아의 군가가 월석 재생기와 비슷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상향했습니다. 고무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 75초 강철가시 채찍발걸음 분쇄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하위 아이템인 강철가시 채찍보다 길어 이 문제를 바로잡았습니다. 이에 맞춰 강철가시 채찍의 가격을 낮췄습니다. 총 가격 1,200골드 ⇒ 1,100골드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20초 태양불꽃 방패플레이어 여러분이 다른 탱커 신화급 아이템을 구매하기 시작하셨으므로 이제 탱커 신화급 아이템 중 가장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태양불꽃 방패를 약간 상향했습니다. 스킬 가속 15 ⇒ 20 불사르기 효과 피해량 증가 초당 10%, 최대 60% ⇒ 초당 12%, 최대 72% 정글 캠프 변경사항지난 정글 변경사항은 정글에서 상당량의 경험치를 감소시켰습니다. 이에 맞춰 강타(아래에서 확인)와 심술두꺼비의 체력 회복량을 상향했습니다. 이제 정글러가 정글 캠프 3개를 처치했을 때 3레벨을 달성하고 더 높은 체력을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심술두꺼비체력 회복량 60~230 (레벨에 따라) ⇒ 90~243 (레벨에 따라) 경험치 125/128.13/134.38/143.75/156.25/168.75 (1/3/4/5/7/9레벨에서) ⇒ 135/138.38/145.13/155.25/168.75/182.25 (1/3/4/5/7/9레벨에서) 소환사 주문강타상향된 심술두꺼비와 하향된 굶주린 사냥꾼에 맞춰 강타의 기본 체력 회복량을 약간 상향하여 유지력이나 내구력이 부족한 정글 챔피언이 조금 더 수월하게 정글 캠프를 처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체력 회복량 70 ⇒ 90 순간이동게임 초반에 처치당한 뒤 순간이동을 사용해 공격로로 빠르게 복귀하는 상황 등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과 관련된 불편한 부분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순간이동을 약간 상향하여 전략적인 도구로서의 위력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업데이트다시 산뜻한 출발 이제 순간이동을 사용하면 산뜻한 출발 및 민병대 효과가 제거됩니다. 추가 이동 속도 30/40/50% (1/6/11레벨에서) ⇒ 50% 재사용 대기시간 420~240초 (레벨에 따라) ⇒ 420~210초 (레벨에 따라) 룬굶주린 사냥꾼시스템상의 회복을 조정하기 위한 변경사항입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확정적으로 유지력을 제공하는 강력한 룬으로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 약간 하향했습니다. 삭제기본 모든 피해 흡혈 이제 굶주린 사냥꾼 룬이 모든 피해 흡혈 1%를 기본으로 부여하지 않습니다. 중첩당 모든 피해 흡혈 증가 1.7% ⇒ 1.5% 게임 내 상점 업데이트게임 내 상점 관련 업데이트를 소개합니다.
녹서스 격전자운 격전 종료 후 다음 격전 토너먼트는... 녹서스 테마의 격전입니다! 첫 번째 주말은 3월 20~21일에 진행되며 두 번째 주말은 4월 3~4일에 진행됩니다. 첫 번째 주말을 위한 팀 구성은 3월 15일부터 진행할 수 있습니다. DX11 지원작년에 공개한 DX11 및 업데이트 관련 문서에 따라 마침내 DX11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DX11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DX9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설정도 추가했습니다. 해당 설정은 '리그 오브 레전드 클라이언트 설정 > 게임 설정 > DX9 레거시 모드 우선'을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작위 총력전 밸런스 변경사항11.6 패치 상향아칼리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20% 및 받는 피해량 -20% 카밀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10% 카타리나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케인 입히는 피해량 +5% 카직스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킨드레드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클레드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신드라 입히는 피해량 +5% 우디르 입히는 피해량 +8% 및 받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10% 비에고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조이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11.6 패치 챔피언 하향케이틀린 입히는 피해량 -5% 징크스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카서스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10% 세라핀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15% 및 보호막 흡수량 -15% 시비르 입히는 피해량 -8%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5%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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