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
2020-06-10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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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10일(수) 10.12 패치 노트여름을 알리는 6월이 왔습니다! 외출이 어려운 상황이기는 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하며 신나는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한나 "shio shoujo" 우트리시아 "mom cat" 탠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칼리Q - 오연투척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수많은 칼날과 잠재된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아칼리는 현재 프로 경기에 거의 등장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칼리가 일반적으로 프로 경기에서 존재감이 약한 점을 고려해 아칼리의 핵심 공격 스킬을 강화했습니다. Q - 오연투척검피해량 25/50/75/100/125 (+총 공격력의 65%) (+주문력의 60%) ⇒ 30/55/80/105/130 (+총 공격력의 65%) (+주문력의 65%) 브랜드불타고 있는 적 처치 시 회복하는 마나량이 증가합니다. 브랜드의 마나 회복량을 증가시켜 서포터 브랜드의 위력을 건드리지 않으면서 중단 공격로에서의 위력만 강화했습니다. 이 변경사항을 통해 브랜드가 중단 공격로에서도 좋은 성과를 발휘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 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불길불타고 있는 적 처치 시 마나 회복량 6~18 (레벨에 따라) ⇒ 20~40 (레벨에 따라) 카시오페아기본 체력과 방어력이 감소하며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카시오페아는 상단 및 하단 공격로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변경사항을 통해 해당 공격로에서의 위력을 조정하려고 합니다. 중단 공격로의 카시오페아에게도 큰 영향을 주는 변경사항이기 때문에 마법 저항력을 높여 피해를 최소화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75 ⇒ 560 방어력 20 ⇒ 18 마법 저항력 30 ⇒ 34 피들스틱W - 풍작으로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 상향 이후 피들스틱은 의도했던 것보다 더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피들스틱을 상단 공격로에서 몰아내지 않는 선에서 미니언 무리 처치 능력을 감소시켰습니다. W - 풍작미니언 대상 피해량 40% 감소된 피해 ⇒ 50% 감소된 피해 세나공격 준비 시간 관련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의 안개 유령 생성 확률이 증가합니다. 10.6 패치 이후 원거리 딜러 세나는 상대적으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미니언 처치를 통해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세나의 공격에 치명타가 발동할 때 공격 준비 시간이 더 오래 걸리는 버그를 수정하여 치명타 중심의 아이템 빌드를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일반버그 수정 치명타 발동 시 세나의 기본 공격 준비 시간이 의도했던 것보다 오래 걸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면죄안개 유령 생성 확률 세나가 미니언을 처치하면 1.67% 확률로 생성 ⇒ 세나가 미니언을 처치하면 8.33% 확률로 생성 트런들기본 체력, 마나, 마나 재생 소수점을 정리했습니다. W - 얼음 왕국의 추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지난 패치에서 R - 진압의 위력을 줄였지만 트런들은 여전히 프로 경기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트런들의 게임 초반 기동력을 줄여 위급한 상황에서 빠르게 도망칠 수 없도록 했습니다. 또한, 트런들만큼이나 못생긴 소수점을 다듬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616.28 ⇒ 616 마나 281.6 ⇒ 281 마나 재생 7.508 ⇒ 7.5 W - 얼음 왕국추가 이동 속도 30/35/40/45/50% ⇒ 20/28/36/44/52% 바루스기본 공격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꿰뚫는 화살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바루스의 물리 관통력 빌드는 다른 모든 빌드를 압도하며 프로 경기에서는 전반적으로 다른 원거리 딜러보다 앞서 나갑니다. 물리 관통력 빌드를 통해 게임 초반을 장악하는 플레이 스타일은 유지하려 하며 그 대신 게임 후반에 발휘하는 능력을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3.11 ⇒ 3 Q - 꿰뚫는 화살피해량 계수 공격력의 110% (최대 165%) ⇒ 공격력의 100% (최대 150%) 빅토르Q - 힘의 흡수 방출 피해량 계수와 보호막 계수가 증가합니다. 빅토르의 중거리 교전 능력을 강화하여 E - 죽음의 광선 이외의 다른 스킬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Q - 힘의 흡수방출 주문력 계수 55% ⇒ 60% 보호막 계수 주문력의 15% (강화 시 주문력의 24%) ⇒ 주문력의 20% (강화 시 주문력의 32%) 볼리베어게임플레이 직관성을 개선했습니다. 기본 마나 증가량 및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번개 강타의 버그를 수정하고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W - 광란의 상처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R - 포탑 비활성화 지속시간, 중앙 피해 범위 및 기본 피해량이 증가하며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업데이트 후 볼리베어는 추가 패치를 적용해도 상단 공격로에서 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더욱 그런 경향을 보입니다. 볼리베어의 주 포지션인 정글보다 부 포지션이 상단 공격로에서 위력이 떨어지는 것은 당연할 수도 있지만 현재는 두 포지션 사이의 차이가 너무 큽니다. 일반충돌구 볼리베어의 E - 천공 분열과 R - 폭풍을 부르는 자의 충돌구가 더 빠르게 사라집니다. 게임플레이 시각 효과 직관성 볼리베어의 W - 광란의 상처, E - 천공 분열 및 R - 폭풍을 부르는 자 스킬의 시각적 직관성을 개선했습니다. 곰은 노래를 좋아해 볼리베어가 너무 자주 흥얼거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영원석 볼리베어의 영원석이 적용되었습니다. 기본 능력치마나 증가량 40 ⇒ 50 체력 증가량 85 ⇒ 90 Q - 번개 강타우리 곰은 안 물어요 이제 볼리베어가 Q - 번개 강타로 강화된 공격을 하는 중에는 적이 군중 제어 효과로 방해할 수 없습니다. 공격 속도 계수 이제 Q - 번개 강타로 강화된 기본 공격이 공격 속도에 비례합니다. 초기화 버그 수정 볼리베어가 Q - 번개 강타 취소 직후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스킬이 초기화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 - 광란의 상처기본 공격 초기화 버그 수정 볼리베어가 W - 광란의 상처나 E - 천공 분열 애니메이션을 초기화하면 대상을 자동으로 공격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공격 버그 수정 볼리베어가 대상에게 W - 광란의 상처를 사용하면 기본 공격을 멈추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표식 시각 효과 표식을 더 크게 만들고 대상의 체력 바에 더 잘 표시되도록 조정했습니다. R - 폭풍을 부르는 자포탑 비활성화 지속시간 2/4/6초 ⇒ 3/4/5초 중앙 범위 250 ⇒ 300 기본 피해량 250/475/700 ⇒ 300/500/700 기본 공격 버그 수정 볼리베어가 R - 폭풍을 부르는 자로 도약 후 착지하면 대상을 자동으로 공격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챔피언 크기 약간 감소 포탑 비활성화 시각 효과 R - 폭풍을 부르는 자로 비활성화된 포탑이 더 알아보기 쉽게 훨씬 어둡게 변합니다. 자야R - 저항의 비상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지난 시즌 내내 프로 경기의 중심이었던 자야는 최고의 자리에서 떨어져 나왔습니다. R - 저항의 비상 피해량을 상향하여 공격적인 플레이에 대한 보상을 높였습니다. 날카로운 깃털로 적을 꿰뚫으세요! R - 저항의 비상기본 피해량 100/150/200 ⇒ 125/250/375 야스오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 보호막 흡수량이 증가합니다. W - 바람 장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야스오는 하단 공격로에서 오랫동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단일 공격로에서는 크게 활약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단 공격로에서 아주 효과적인 W - 바람 장막을 하향하고 대신 적의 견제를 견딜 수 있도록 보호막을 강화했습니다. 이 세밀한 조정을 통해 하단 공격로의 위력을 줄이고 단일 공격로에서의 위력을 유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23 ⇒ 490 P - 낭인의 길기류 보호막 흡수량 100~510 (레벨에 따라) ⇒ 115~525 (레벨에 따라) W - 바람 장막재사용 대기시간 26/24/22/20/18초 ⇒ 30/27/24/21/18초 룬업데이트쾌속 접근쾌속 접근과 불굴의 의지는 선택률이 아주 낮으며 효과의 직관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룬의 효과를 조정하여 더 많은 챔피언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더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적에게 이동 방해 스킬을 맞히고 해당 적에게 이동할 때, 또는 이동 방해 스킬에 맞은 아군에게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이동 방해 스킬에 맞은 적에게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자신이 이동 방해 스킬을 맞췄다면 이동 속도가 15%로 증가합니다. (자신이 이동 방해 스킬을 맞추면 룬 효과 최대 사거리 1,000이 넘어도 이동 속도 증가) 수호자수호자는 특정 챔피언이 사용할 때 콩콩이 소환이나 여진보다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 핵심 룬이지만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수호자의 발동 조건을 조정하여 플레이어가 룬 효과를 발동하는 순간을 정할 수 있도록 하고 이동 속도 증가 효과 대신 보호막 흡수량을 강화하여 수비적인 능력을 증가시켰습니다. 이 변경사항이 적용된 후 수호자 룬이 전과 비슷한 위력을 발휘하되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한 번 직접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발동 사거리 175 ⇒ 350 발동 조건 피해를 입으면 발동 ⇒ 2.5초 이내에 감소 후 피해량 90~250 또는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면 발동 보호막 흡수량 70~150 ⇒ 80~200 삭제이동 속도 20% ⇒ 이제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포식자포식자는 사용처가 아주 명확하게 정해진 룬이지만 사용하는 데 긴 시간이 필요하며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포식자를 일부 정글러만 사용하는 룬에서 더 다양한 챔피언이 싸움을 시작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룬으로 변경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0~100초 ⇒ 100~70초 피해량 60~180 (+추가 공격력의 40%) (+주문력의 25%) ⇒ 30~90 (+추가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10%) 들어간다? 들어간다! 이제 게임 시작 후 150초가 지나지 않아도 포식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누구보다 빠르게 포식자 발동 시 사거리 3,000 이내에 있는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하면 이동 속도가 45% 증가하며 적 챔피언이 시야에 없어도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삭제정신 집중 방해 스킬을 사용하거나 전투를 시작해도 사용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피해 효과 발동 및 최대 이동 속도에 도달할 때까지 1.5초가 필요합니다.) 신규앗 따가워 이제 포식자의 피해 효과가 적 챔피언을 대상으로만 발동합니다. 지속시간 15초 ⇒ 10초 업데이트불굴의 의지불굴의 의지와 쾌속 접근은 선택률이 아주 낮으며 효과의 직관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룬의 효과를 조정하여 더 많은 챔피언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더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소환사 주문이 재사용 대기 상태가 될 때마다 강인함 및 둔화 저항이 10%씩,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소환사 주문을 사용한 후 10초 동안 15%의 강인함 및 둔화 저항을 추가로 얻습니다. ⇒ 강인함 및 둔화 저항이 10% 증가합니다.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20%까지 증가합니다. 소환사 주문유체화유체화는 오랫동안 거의 모든 챔피언에게 어울리지 않는 소환사 주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유체화의 장점을 살리는 방향으로 위력을 증가시켜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칠 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규몸풀기 완료 이제 유체화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즉시 발동합니다. 신규처치 시 지속시간 증가 유체화 사용 후 적을 처치하면 이동 속도 증가 효과 지속시간이 4~7초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 28~45% (레벨에 따라) ⇒ 20~40% (레벨에 따라)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 210초 원소의 협곡 지형원소의 협곡 등장 시 변경되는 지형이 게임플레이에 더 큰 영향을 주도록 했습니다. 화염의 협곡 지형
바람의 협곡 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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