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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18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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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18일 (수) 8.8 패치 노트8.8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르블랑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먼저 말씀 드리고 싶은 점은, 이번 패치에서 지난 암살자 챔피언 업데이트의 르블랑 변경사항을 일부 되돌렸다는 것입니다. 지난 암살자 챔피언 업데이트의 목적은 두 가지였습니다. 전반적인 암살자 역할군 측면에서는 다른 챔피언이 암살자 챔피언을 더 오랜 시간 상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르블랑의 경우, 스킬 연계에 기반한 공격을 하는 암살자라는 개성을 강화시켜 스킬을 사용하는 순서가 더욱 중요해지도록 변경하려고 했죠. 하지만, 지난 변경이 원래의 목적에 잘 들어맞지 않는 것 같아 이번 패치에서는 당시의 변경사항 일부를 되돌렸습니다. 업데이트기본 지속 효과 - 거울 환영현재, 르블랑은 아무리 우세한 상황이여도 약 2초 동안 공격할 대상 근처에 머물러야만 대상을 처치할 기회가 생깁니다. 제대로 플레이하는데도 기본 지속 효과를 활용하기 위해 스킬 사용을 아끼는 경우가 자주 생겨서는 안 되겠죠. 구관이 명관: 르블랑의 체력이 40% 이하가 되면 1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되며 거울 환영을 생성합니다. 환영은 피해를 입힐 수 없고 최대 8초까지 지속됩니다. 버그 수정: 기본 지속 효과 - 거울 환영으로 생성된 환영의 기본 공격이 적중하기 전에 환영이 사라져도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여담이지만, 이 버그는 첫 르블랑 업데이트 때 이미 수정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본 지속 효과가 이미 변경된 상태였으니 수정할 필요가 없었죠. 이번 패치에서 드디어 이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Q - 악의의 인장스킬명: 파괴의 보주 ⇒ 악의의 인장 신규악의의 인장: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대상을 스킬로 공격하면 인장이 폭발하며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구체 기본 피해량: 55/90/125/160/195 (그대로입니다) 구체 주문력 계수: 50% ⇒ 40% 표식 기본 피해량: 55/80/105/130/155 표식 주문력 계수: 40% 마나 소모량: 40/45/50/55/60 ⇒ 50/60/70/80/90 W - 왜곡기본 피해량: 40/55/70/85/100 ⇒ 85/125/165/205/245 주문력 계수: 20% ⇒ 6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14/13/12/11/10초 속도: 1,600 ⇒ 1,450 두 번째 시전 재사용 대기시간: 첫 번째 시전 후 0.85초 ⇒ 돌진 종료 후 0.2초 E - 환영 사슬사슬 적중 기본 피해량: 40/60/80/100/120 (그대로입니다) 사슬 적중 주문력 계수: 50% ⇒ 30% 속박 기본 피해량: 40/60/80/100/120 ⇒ 60/90/120/150/180 속박 주문력 계수: 50% ⇒ 70% 마나 소모량: 40 ⇒ 70 연결 거리: 885 ⇒ 865 업데이트R - 모방스킬을 모방해 더욱 흥미진진하게 스킬을 연계할 수 있도록 르블랑의 궁극기를 업데이트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공격 후 실수를 할 경우, R - 모방을 사용한 W - 왜곡으로 도망치는 선택지밖에 없었죠. 모방: R을 누르면 자신이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스킬을 사용합니다. 모방한 Q - 악의의 인장 구체 기본 피해량: 70/140/210 모방한 Q - 악의의 인장 구체 주문력 계수: 40% 모방한 Q - 악의의 인장 표식 기본 피해량: 140/280/420 모방한 Q - 악의의 인장 표식 주문력 계수: 80% 모방한 W - 왜곡 기본 피해량: 150/300/450 모방한 W - 왜곡 주문력 계수: 75% 모방한 E - 환영 사슬 적중 기본 피해량: 70/140/210 모방한 E - 환영 사슬 적중 주문력 계수: 40% 모방한 E - 환영 사슬 속박 기본 피해량: 140/280/420 모방한 E - 환영 사슬 속박 주문력 계수: 80% 아리이제 아리가 E - 매혹에 적중된 대상에게 증폭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R - 혼령 질주와 E - 매혹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혼령 질주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더 이상 Q - 현혹의 구슬이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W - 여우불이 마지막으로 아리의 E - 매혹 또는 기본 공격에 적중된 적을 우선순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대상을 고립시킨 후 처치해 스노우볼을 굴리는 공격적인 암살자 챔피언으로서의 아리 플레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아리는 공격 사거리와 게임 내 유리한 순간을 만들어낼 수 있는 장점을 기반으로 다른 공격로로 지원을 간 후 맵 전체에서 적을 처치해 아군을 승리로 이끌 수 있죠. 하지만 현재 아리는 유리한 상황에서도 그다지 공포스러운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아리가 입히는 피해가 단일 챔피언에 집중되도록 스킬을 강화해 도움 없이도 아리가 혼자 성공적으로 적을 처치할 여지를 넓혀 주었습니다. 업데이트기본 지속 효과 - 바스타야의 은총바스타야의 은총: 아리가 1.5초 안에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2회 적중시키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초) Q - 현혹의 구슬삭제속도 유지: 더 이상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규3번의 3연 공격: 아리가 스킬을 9회 적중시키면 (스킬당 최대 3회) 다음에 사용하는 Q - 현혹의 구슬이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아리의 체력이 3/5/9/18 (1/6/11/16레벨에서) 회복됩니다. W - 여우불마나 소모량: 50 ⇒ 40 신규교활한 여우: W - 여우불이 E - 매혹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적용된 적 챔피언이나 지난 3초 내에 아리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대상을 우선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우선 지정 대상에 대한 사거리: 725 (우선 지정되지 않은 대상에 대한 사거리는 그대로 700입니다) 우선 지정되지 않은 대상에 대한 시전 지연시간: 0.25초 ⇒ 0.4초 (우선 지정 대상에 대한 시전 지연시간은 그대로 0.25초입니다) E - 매혹기본 피해량: 60/95/130/165/200 ⇒ 60/90/120/150/180 주문력 계수: 60% ⇒ 40% 신규아리 등장: E - 매혹으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리의 스킬 피해량이 5초 동안 20% 증가합니다. R - 혼령 질주기본 피해량: 70/110/150 ⇒ 60/90/120 주문력 계수: 25% ⇒ 35% 이렐리아기본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Q - 칼날 쇄도로 미니언에게 입히는 피해량과 R - 선봉진격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R - 선봉진격검의 발사체 및 결계 피해량이 특히 높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이렐리아는 공격로 단계에서는 상당히 약하지만, 게임 후반까지 잘 버틴다면 엄청나게 강한 위력을 보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렐리아의 궁극기 피해량을 감소시켜 게임 후반 위력을 약화시키는 대신, 공격로 단계를 더욱 안정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방어력: 31 ⇒ 34 Q - 칼날 쇄도미니언에 입히는 피해: 60% ⇒ 70% E - 쌍검협무버그 수정: 더 이상 E - 쌍검협무로 칼날을 던질 때마다 이렐리아가 여러 미니언을 처치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R - 선봉진격검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 140/120/100초 발사체 피해량: 150/275/400 ⇒ 125/225/325 결계 피해량: 125/200/275 ⇒ 75/125/175 갈리오R - 영웅출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이제 플레이어 여러분이 갈리오의 궁극기를 잘 활용하기 위해 미리 위치를 잡는 법을 알게 되었으니 갈리오가 궁극기를 너무 자주 사용해서는 안 되겠죠. R - 영웅출현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 200/180/160초 그레이브즈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R - 무고한 희생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그레이브즈는 원거리 챔피언이지만 전투에 기여하기 위해서는 적에게 꽤나 바짝 붙어야 합니다. 현재 그레이브즈의 기본 탱킹능력은 안정적으로 그런 플레이를 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84 ⇒ 92 R - 무고한 희생자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 ⇒ 110/85/60 노틸러스마나와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Q - 닻줄 견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현재 노틸러스는 다소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는 노틸러스가 상단 공격로, 정글, 서포터 등 그동안 해 왔던 모든 역할을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도록 강화해 주려고 합니다. 닻을 던지는 거인이라는 노틸러스의 개성이 각 공격로에서 잘 살아나도록 하는 좋은 첫 시도가 될 겁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마나: 334 ⇒ 400 기본 공격력: 57.54 ⇒ 61 Q - 닻줄 견인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14/13/12/11/10초 라이즈E - 주문 전이의 마나 소모량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중단 공격로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이 좋을 경우 특별히 우려되는 점은 두 가지입니다. 중단 공격로 챔피언이 다른 공격로로 지원을 가서 영향을 줄 여지가 너무 높아질 수 있고, 성장이 어려운 챔피언의 경우 게임 후반까지 전투를 피할 수 있습니다. 라이즈는 이 두 가지 모두가 우려되기 때문에, 라이즈가 게임 초반 미니언 무리 처리에 더 많은 마나를 사용하도록 조정했습니다. E - 주문 전이마나 소모량: 40/55/70/85/100 ⇒ 60/70/80/90/100 렉사이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제르사이의 분노업데이트분노 회복: 더 이상 렉사이가 매복 상태에서 분노를 소모하여 체력을 회복하는 동안에는 전투에서 벗어나 있어도 분노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업데이트정확한 시간: 이제 렉사이가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분노가 8~9초 사이가 아닌 정확히 8초 후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리산드라Q - 얼음 파편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R - 얼음 무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리산드라는 조건이 갖춰질 경우에는 강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현재 리산드라는 그다지 활약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리산드라가 강한 모습을 보일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Q - 얼음 파편마나 소모량: 85 ⇒ 75 R - 얼음 무덤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 120/100/80초 바루스W - 역병 화살의 적중 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W - 역병 화살을 사용하면 다음 Q - 꿰뚫는 화살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Q - 꿰뚫는 화살은 바루스를 대표하는 스킬이지만, 여러 성장 방식에서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 바루스의 성장 방식을 변경하는 대신, 바루스가 적중 시 피해량에 집중해 성장할 때에도 Q - 꿰뚫는 화살 조준시간에 더욱 신경을 쓰도록 유도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바루스의 밸런스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따라서 완전히 새로운 사용 효과 방식을 추가하기 위해 다른 부분의 위력을 감소시켰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죽지 않는 복수심챔피언 처치 시 추가 공격 속도: 50% ⇒ 30% 미니언 처치 시 추가 공격 속도: 25% ⇒ 15% W - 역병 화살적중 시 피해량: 10/14/18/22/26 ⇒ 5/9/13/17/21 신규사용 효과: 바루스의 다음 Q - 꿰뚫는 화살이 대상이 잃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는 조준시간에 따라 최대 50% 상승한 9/10.5/12/13.5/15%까지 증가합니다. 바이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방어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체력 재생 및 체력 재생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과 Q - 금고 부수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E - 과도한 힘의 마나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이번 패치에서 바이를 강화하려고 했지만, 바이가 다시 상단 공격로로 돌아오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바이는 상단 공격로 챔피언으로 설계되었다가 정글러가 된 챔피언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바이의 스킬 일부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마나 소모량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체력 재생을 증가시켜서, 바이가 정글 뿐 아니라 상단 공격로에서도 더욱 강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방어력: 35 ⇒ 30 방어력 증가량: 3.5 ⇒ 4 기본 체력 재생: 9 ⇒ 10 체력 재생 증가량: 0.9 ⇒ 1 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재사용 대기시간: 16~8초 (1~9레벨에서) ⇒ 12~8초 (1~9레벨에서) Q - 금고 부수기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12/11/10/9/8초 E - 과도한 힘마나 소모량: 40/45/50/55/60 ⇒ 26/32/38/44/50 브라움방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W - 내가 지킨다의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감소합니다. 브라움의 탱킹 능력은 너무 강합니다! 이렇게 단단해서야 아무것도 못 하겠네요. 기본 능력치방어력 증가량: 4.5 ⇒ 4 W - 내가 지킨다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7.5/20/22.5/25/27.5 ⇒ 10/14/18/22/26 똑바로 지킨다: 이제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더욱 정확하게 적용됩니다. 사이온Q - 대량 학살 강타의 피해량 계수가 낮은 스킬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사이온은 현재 Q - 대량 학살 강타 대신 E - 학살자의 포효의 스킬 레벨을 먼저 올려도 그다지 피해량을 손해 보지 않습니다. 그 덕분에 사이온은 강력한 원거리 포킹 공격을 할 수 있어서, 상단 공격로 뿐 아니라 일부 게임에서는 중단 공격로에서도 강력한 선택지가 되고 있습니다. 둔화 효과를 통해 Q - 대량 학살 강타를 적중시키기 쉽게 해서 원거리 포킹 공격을 할 때와 같이 E - 학살자의 포효의 스킬 레벨을 먼저 올리는 것이 맞을 때도 있지만, 그 선택이 언제나 당연해서는 안 되겠죠. Q - 대량 학살 강타총 공격력 계수: 65% ⇒ 45/50/55/60/65% 완전 충전 시 총 공격력 계수: 195% ⇒ 135/150/165/180/195% 아지르모래 병사가 주요 대상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낮은 레벨에서 감소합니다. 아지르는 미니언 무리를 원거리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대적하기 힘든 상대의 공격은 피할 수 있고, 대적하기 쉬운 상대는 더 오랫동안 괴롭힐 수 있죠. 아지르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을 약화시켰으니 딜 교환 시기를 더욱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겁니다. W - 일어나라!주요 대상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량: 40/70/100% (1/6/11레벨에서) ⇒25/50/75/100% (1/6/11/16레벨에서) 자야기본 체력 재생량과 기본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자야는 현재 대적하기 어려운 상대에도 잘 맞서 싸우며 게임 중후반에 너무 쉽게 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체력 재생량: 6 ⇒ 5 기본 공격력: 64 ⇒ 62 잔나이동 속도와 W - 서풍의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잔나는 전체적으로 너무 효율적입니다. 기본 능력치이동 속도: 320 ⇒ 315 W - 서풍기본 피해량: 60/105/150/195/240 ⇒ 55/100/145/190/235 카이사체력 재생 및 체력 재생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Q - 이케시아 폭우의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카이사의 초기 패치에서는 공격로 단계를 버티기 힘들어 하는 카이사를 위해 공격로 단계의 위력을 일부 강화해 주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 여러분의 카이사 이해도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으니 강화했던 부분을 없애려고 합니다. 기본 능력치기본 체력 재생: 6.2 ⇒ 5.5 체력 재생 증가량: 0.75 ⇒ 0.55 Q - 이케시아 폭우추가 공격력 계수: 40% ⇒ 35% 한 대상에 6개의 미사일이 모두 적중했을 때의 추가 공격력 계수: 100% ⇒87.5% 한 대상에 12개의 미사일이 모두 적중했을 때의 추가 공격력 계수: 172% ⇒150.5% 탈리야기본 체력이 감소합니다. Q - 파편 난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낮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탈리야는 스킬을 사용해 미니언 무리를 빠르게 처치하고 다른 공격로를 지원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챔피언입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탈리야의 미니언 무리 처리 능력 일부와 탱킹 능력을 감소시켜서, 암살자 챔피언이 안정적으로 탈리야를 상대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532 ⇒ 502 Q - 파편 난사재사용 대기시간: 9/7.5/6/5.5/3초 ⇒ 11/9/7/5/3초 탐 켄치E - 두꺼운 피부의 체력 회복량이 감소합니다. 더 이상 탐 켄치가 W - 집어삼키기를 사용해 아군 챔피언을 삼키고 있는 동안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탐 켄치는 아군을 삼켜서 보호하는 것이 특기이긴 하지만, E - 두꺼운 피부로 높아지는 내구력 때문에 적이 탐 켄치가 삼킨 아군 대신 탐 켄치를 공격할 때 입히는 피해량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을 되돌리면 탐 켄치에 맞서는 상대에게 더욱 공평할 겁니다. W - 집어삼키기삭제패스트푸드는 그만: 더 이상 탐 켄치가 아군을 삼키고 있는 동안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 이동 속도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E - 두꺼운 피부시간이 지남에 따라 회복되는 회색 체력 비율: 25/30/35/40/45% ⇒15/20/25/30/35% 아이템대천사의 지팡이최대 마나에 비례한 주문력 증가 계수가 감소합니다. 대천사의 지팡이는 너무 이른 시기에 위력을 급격히 강화시켜 줍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대천사의 포옹으로 업그레이드되기 전의 주문력 증가 효과를 일부 감소시켰습니다. 최대 마나에 비례한 주문력 증가 계수: 3% ⇒ 1% (대천사의 포옹은 그대로입니다) 룬치명적 속도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치명적 속도 룬은 아직도 챔피언 대부분이 제대로 된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위력을 증가시켰습니다. 공격 속도: 30~80% (레벨에 따라) ⇒ 40~110% (레벨에 따라) 어둠의 수확버그 수정: 영혼이 땅에 떨어질 때 시각 효과 상자가 나타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여러 플레이어가 어둠의 수확 룬을 사용할 경우, 오직 한 명만이 어둠의 수확으로 떨어진 영혼이 유닛 위에서 빛나는 것을 볼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무작위 총력전의 툴팁에 챔피언의 영혼은 영혼의 정수보다 가치가 없다고 제대로 표시됩니다. 장신구탐지용 렌즈가 삭제됩니다. 이제 예언자형 개조를 1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장신구를 교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교환 전의 장신구와 동일한 비율로 유지됩니다. 현재 장신구 교환과 관련된 결정은 필요 이상으로 복잡합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장신구 교환의 일관성을 높이고 교환 선택지를 줄였으니 장신구 교환의 결과를 더욱 분명히 알 수 있을 겁니다. 삭제 탐지용 렌즈품절: 더 이상 탐지용 렌즈를 상점에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예언자형 개조필요 레벨: 9 ⇒ 1 장신구 교환 규칙재사용 대기시간 동일: 이제 장신구를 교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로 재설정되지 않고, 교환 전의 장신구와 동일한 비율로 유지됩니다. 산뜻한 출발산뜻한 출발의 이로운 효과가 소환사에 제단에서부터 시작해 조금 더 길게 유지됩니다. 이제 산뜻한 출발 효과가 강이 아니라 외곽 포탑에 도달하면 사라집니다. 산뜻한 출발 효과는 강을 건널 일이 없는 챔피언에게 너무 뚜렷한 방어적 우위를 부여합니다. 방어적으로 행동하는 챔피언은 강 근처의 수풀 밖으로 나와서도 이로운 효과로 증가한 이동 속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게임 시작 시 아군 쪽으로 공격해 오는 적은 강에 도달하면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사라지기 때문에 쉽게 도망칠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게임 시작 시 기습 공격의 성공 확률이 높아지도록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맵의 아군 기지에 좀 더 가까운 지점에서 사라지게 변경했습니다. 소환사의 제단에서 산뜻한 출발 효과를 부여하는 시간: 게임 시간 35초까지 ⇒ 게임 시간 55초까지 삭제물공포증: 더 이상 산뜻한 출발 효과가 강에 도달하면 즉시 사라지지 않습니다. 집이 최고: 산뜻한 출발 효과가 외곽 포탑선을 넘은 후 0.75초 후 빠르게 사라집니다. 마법공학 제작소가끔 보석이 공지된 확률보다 자주 나오던 것을 수치대로 나오도록 수정했습니다. 버그 수정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8.8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이번 8.8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크로마들이 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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