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13 패치 노트 (수정)

소환사 여러분,

7.13 패치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명예 시스템이 업데이트되는데요. 게임이 끝날 때마다 새로운 명예 분류로 아군 한 명에게 명예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친절한 팀 플레이가 돋보였나요? 그렇다면 역시 '유쾌한 팀워크'로 평가해야죠! 

또한 이번 패치에서는 지금까지의 패치에서와 같이 밸런스도 조정했는데요. 갈리오를 약간 하향 조정하고 나르를 일부 상향 조정했습니다. 케넨의 밸런스도 조절했고요. 킨드레드와 렉사이의 위력도 더욱 가다듬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딩 화면에 새로운 도움말이 표시되는 것 알고 계셨나요? 게임 내에서 시야 점수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KT T1 스킨도 출시되고요!

그럼 협곡에서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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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예 업데이트

명예 시스템이 완전히 새롭게 거듭납니다. 이제 명예 레벨 뿐 아니라 명예 투표 화면이 새롭게 도입되며, 명예로운 플레이를 계속하면 보상이 주어집니다. 새로운 명예 시스템은 이번 패치 기간 내에 적용됩니다. 전체 내용은 이곳을 확인해 주세요.

신규명예 투표 화면

명예 투표 화면: 매 게임 후 아군 한 명에게 명예 투표를 할 수 있습니다.
명예 분류: 친절함, 도와줌, 팀워크, 명예로운 적  명품 리더십, 강한 정신력, 유쾌한 팀워크

게임 종료 화면

신규전체 알림 메시지: 아군 중 가장 많은 명예 투표를 받으면 로비 전체에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신규명예 레벨: 모든 소환사의 명예 레벨은 2에서 시작합니다. 명예로운 플레이를 계속하면 명예 레벨이 올라, 소환사 정보에 표시됩니다. 명예 투표를 받지 못해도 항상 승리를 위해 플레이하면 명예 레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신규명예 상승 속도: 모든 아군이 명예 투표에 참여하면 아군 모두의 명예 레벨 진척도가 약간 상승합니다.

로딩 화면

업데이트휘장: 명예 레벨이 3 이상일 경우 게임 종료 화면에서 명예 투표를 받으면 다음 게임에서 로딩 화면 휘장이 표시됩니다. 명예 레벨이 오를수록 로딩 화면 휘장의 레벨도 올라갑니다.

보상

업데이트열쇠 조각: 열쇠 조각은 명예 시스템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명예 레벨이 2(초기 명예 레벨) 이상일 경우, 지금까지와 같은 양의 열쇠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열쇠 조각은 게임 결과 화면을 벗어나거나 다음 로그인 할 때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명예의 캡슐: 명예 레벨이 3 이상일 경우, 열쇠 조각과 함께 명예의 캡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명예의 캡슐은 열쇠 없이도 열 수 있으며 최소 2개의 열쇠 조각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명예의 캡슐에는 챔피언 파편과 중세 트위치 또는 회색 워윅의 온전한 스킨 등 명예의 캡슐 한정 보상이 들어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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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갈리오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Q - 전장의 돌풍의 소용돌이 범위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며 계수가 증가합니다.

갈리오는 묵직한 주먹을 너무 강력하게 휘두르고 있죠. 그래서 갈리오를 공격로에서 좀 더 잘 상대할 수 있도록 몇 가지를 변경했습니다. 먼저, 이번 패치에서는 갈리오가 피해량에 투자해야만 빠르게 웨이브를 처리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다음으로, 갈리오가 물리 피해에 더욱 취약하게 만들었습니다. 갈리오의 역할은 마법저항 탱커니까요. 마지막으로, 갈리오가 R - 영웅출현으로 갱킹에서 도망치려고 할 때 상대가 갈리오를 처치할 수 있는 여지를 더 많이 만들어 주었습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방어력: 27  24

Q - 전장의 돌풍

소용돌이 범위 피해량: 1.5초 동안 45/60/75/90/105 (+주문력의 45%)  1.5초 동안 30/40/50/60/70 (+주문력의 60%)

R - 영웅출현

정신 집중 시간: 갈리오가 1초  1.2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한 뒤 공중으로 뛰어 오릅니다. (돌진하기 전 공중에 떠 있는 시간이 0.25초 감소하며, 대상에 도달하기까지의 총 시간은 그대로입니다.)

나르

미니 나르의 Q - 부메랑 던지기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메가 나르의 E - 우지끈의 점프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지금 나르는 미니 나르로 공격로 싸움을 하든, 메가 나르로 단체 전투를 시작하든, 제 역할을 수행하기가 힘들죠. 미니 나르의 경우, Q - 부메랑 던지기의 피해량을 증가시키면 체력이 약한 적의 기세를 꺾어 공격로에서 후퇴시킨다는 주된 역할을 다할 수 있을 겁니다. 미니 나르와는 달리 메가 나르는 이미 적에게 상당한 피해를 가할 수가 있는데요. 그러니 그 위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사거리만 증가시키면 되겠죠. 이번 패치로 미니 나르 상태이든 메가 나르 상태이든 나르가 더욱 멋진 모습을 보여 줄 수 있겠네요.

Q - 부메랑 던지기

기본 피해량: 5/35/65/95/125  5/45/85/125/165

메가 나르 E - 우지끈

사거리: 475  600

람머스

그래.

일반

구른다: 람머스가 이동 속도에 비례하여 끝내 주는 춤을 춥니다.

렉사이

R - 공허의 돌진의 공격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W - 돌출 속도가 표준화됩니다.

지난 두 차례의 패치 이후로 렉사이는 꽤나 안정적인 상태가 되었는데요. 아직 R - 공허의 돌진을 조정할 여지가 조금은 남은 것 같네요. 렉사이의 게임 내 플레이도 더욱 부드럽고 일관성 있게 개선했습니다.

Q - 여왕의 진노

여왕다운 스킬 예약: 공격 중 스킬 예약 처리가 더욱 향상됩니다.

매복 상태 W - 돌출

돌출 속도: 이제 W키를 누르거나 대상을 공격할 때 모두 돌출하는 데 같은 시간이 걸립니다. (0.15초)
버그 수정: 2차 대상을 뒤로 밀어내는 효과가 더 이상 의도한 것 보다 더 멀리 밀어내지 않습니다.

R - 공허의 돌진

추가 공격력 계수: 160%  185%
인터페이스 신호 표시: 이제 R - 공허의 돌진의 사냥감 표식 대상이 사거리 안에 있는지 여부에 상관없이 인터페이스 신호로 재사용 대기시간 또는 준비 상태가 올바르게 표시됩니다.
초록색 원: R - 공허의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사용 가능 여부가 이제 아군의 인터페이스에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관전은 조용히: 관전자는 더 이상 사냥감 표식을 볼 수 없습니다.

마오카이

기본 체력이 증가합니다. R - 대자연의 마수의 사거리가 증가하며, 높은 스킬 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마오카이는 소환사의 협곡에서 제 역할을 안정적으로 찾아가고 있는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마오카이가 제 역할을 더 자주, 더 성공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려고 합니다.

기본 능력치

기본 체력: 540  565

R - 대자연의 마수

사거리: 2500  30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120/100/80초

뽀삐

Q - 망치 강타의 계수가 증가합니다.

미드시즌 패치로 일부 탱커의 피해량이 제 역할을 하는 데에 충분하지가 않네요. 뽀삐의 핵심 스킬을 약간 강화해서 장기적인 안정성을 확보하려고 합니다.

Q - 망치 강타

계수: 대상 최대 체력의 7%  대상 최대 체력의 8%

샤코

E - 양날 독의 기본 피해량이 감소하고,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또한, 이제 마법 피해 대신 물리 피해를 가하며 추가 피해 체계가 변경됩니다.

샤코는 암살자로서의 모습을 충분히 보여주지 못하고 있죠. 지금 샤코는 암살자보다는 돌진기와 둔화기로 대상 하나에 달라붙어 죽을 때까지 따라다니는 탱키한 전사와도 같은데요. 이번 패치에서는 피해량을 키워서 적을 찌르고 다니는 샤코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E - 양날 독

기본 피해량: 5/35/65/95/125  50/75/100/125/150
계수: 총 공격력의 75%  추가 공격력의 60/75/90/105/120%
피해 유형: 마법 피해  물리 피해
신규마무리 처치: 이제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최대 50%의 추가 피해를 가합니다.
삭제마무리 처치: 더 이상 챔피언 레벨에 비례하여 잃은 체력의 3~8%를 피해로 가하지 않습니다.

자야

Q - 깃털 연타 공격 동작이 이제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조정됩니다.

지난 패치 이후 자야가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좀 더 매끄럽게 움직일 수 있게 조정했습니다.

Q - 깃털 연타

연회: 공격 동작이 이제 공격 속도에 비례하여 조정됩니다.

카직스

Q - 공포 감지의 피해량이 감소하지만 고립된 대상에 대한 추가 피해가 증가합니다. R - 공허의 습격의 은신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카직스는 게임에 존재하기만 하면 어떤 스킬을 진화시키더라도 플레이에 따라 다양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는데요. 활성 보호색 진화는 지금 활용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활성 보호색 진화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 패치에서는 카직스가 R - 활성 보호색 진화를 사용해 여러 수풀을 옮겨 다니며 연속해서 은신 상태를 얻어 훨씬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상향 조정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Q - 공포 감지를 고립되지 않은 대상에 사용했을 때의 피해량은 감소시켰습니다. (사실 더 강해졌을 수도 있죠! 전략적으로 적절히 사용한다면요.)

Q - 공포 감지

기본 피해량: 70/95/120/145/170  60/85/110/135/160
추가 공격력 계수: 120%  110%
고립된 대상 추가 피해: +피해량의 50%  +피해량의 65%

R - 공허의 습격

은신 지속시간: 1.25초  1.5초
활성 보호색 진화 은신 지속시간: 카직스가 비전투 상태에서 수풀에 들어가면 2.5초  3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됩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수풀에서 나간 뒤 지속시간: 은신 상태는 수풀에서 나간 뒤1.25초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케넨

W - 전류 방출의 강화된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이 이제 주문력과 추가 공격력 계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더 이상 루난의 허리케인으로 W - 전류 방출의 중첩을 추가로 얻을 수 없습니다. E - 번개 질주의 주문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케넨은 기본 공격이 중요한 마법사 챔피언이죠. 그래서 AD 케넨과 AP 케넨 중 원하는 쪽으로 육성할 수 있는데요. 공격력과 주문력 중 어떤 것을 택하는지에 따라 케넨이 발휘하는 위력이 달라지죠. 공격력을 높이면 더욱 꾸준히 지속적으로 피해를 가할 수 있는 반면, 주문력을 높이면 집중적인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론 상으로는 말이죠. 지금 케넨의 공격력과 주문력 간의 균형은 약간 기울어 있는데요. AD 케넨의 지속적인 피해량은 집중적이라고 말해도 좋을 정도이고요. AP 케넨의 피해량은 그다지 집중적이지가 않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AP 케넨의 계수를 증가시켰는데요. AD 케넨에는 좀 더 섬세한 조정을 했습니다. 

먼저, AD 케넨이 W - 전류 방출을 사용해 지속적으로 피해량을 증폭시킬 수 없도록 했는데요. W - 전류 방출의 공격력 계수를 감소시키는 한편, 케넨이 루난의 허리케인를 장만하는 (일반적인) 경우, 루난의 허리케인으로 공격해도 더 이상 W - 전류 방출의 중첩이 3번 쌓이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번 AD 케넨 조정으로 총 공격력 계수도 추가 공격력 계수로 변경되었는데요. 이 변화로 하단 공격로의 케넨의 위력을 약화시키면서도 전략적 선택지로 사용할 여지를 남겨두려고 합니다. 추가 공격력 계수로 바뀌면서 하단 공격로의 케넨이 태생적으로 가지고 있던 총 공격력 계수라는 약점이 사라지는데요. 하단 공격로 챔피언은 혼자 공격로 경험치를 얻는 챔피언보다 일반적으로 레벨이 낮으니 기본 공격력도 크게 성장할 수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총 공격력 계수만 있을 때에 비해 공격력 계수를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W - 전류 방출

강화된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총 공격력의 40/50/60/70/80% 15/20/25/30/35 (+추가 공격력의 60%) (+주문력의 30%)
삭제수리검풍: 이제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가 아니라 기본 공격을 발사할 때 W - 전류 방출의 중첩을 얻습니다. (더 이상 루난의 허리케인으로 중첩을 추가로 얻을 수 없습니다.)

E - 번개 질주

계수: 주문력의 60%  주문력의 80%

킨드레드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이 사거리를 더 자주 증가시킵니다. W - 늑대의 광기와 E - 차오르는 공포의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지난 업데이트 이후 더 많은 시간을 들여 킨드레드의 위력을 확인했는데요. 킨드레드의 스킬을 조금 더 강화할 여지가 있었네요. 먼저, 킨드레드의 표식은 게임이 진행될수록 얻기가 힘들어지는데요. 그래서 킨드레드가 추가 사거리를 얻기가 더욱 힘들어지죠. 이번 패치에서는 킨드레드의 표식 체계를 약간 조정했습니다. 또한, 게임 초반 딜 교환이 아직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W - 늑대의 광기 지속시간 동안의 늑대의 공격도 사냥 성공으로 충분히 강화된 것 같지 않아 변경해 보았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킨드레드의 표식

표식 당 사거리: 표식이 4 중첩일 때 킨드레드의 기본 공격과 E - 차오르는 공포의 사거리가 75 증가합니다. 이후 매 4 중첩마다  매 3 중첩마다 사거리가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W - 늑대의 광기

표식 당 추가 피해량: 적의 현재 체력의 0.5%  적의 현재 체력의 1%

E - 차오르는 공포

기본 피해량: 40/60/80/100/120  60/80/100/120/140

트런들

Q - 깨물기로 포탑에 피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 W - 얼음 왕국의 체력 회복 및 재생 증폭 효과가 증가하며 더욱 빠르게 적용됩니다.

트런들은 스플릿 푸시와 공격로 전투에 뛰어난 챔피언이죠. 그런 트런들이 Q - 깨물기를 포탑에 사용할 수 없는 건 직관적이지 않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포탑에 Q - 깨물기를 사용할 수 있는 상호작용을 다시 도입하면서 Q - 깨물기의 발동 시간을 개선했습니다.

Q - 깨물기

신규?강철 턱: 트런들이 예전처럼 포탑에 Q - 깨물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규치열 교정 수술: Q - 깨물기를 사용한 다음 기본 공격의 발동 시점이 더욱 부드러워지며 공격 속도가 더욱 매끄럽게 적용됩니다.

W - 얼음 왕국

체력 회복 및 재생 증가: 20%  25%
버그 수정: 이미 생명력 흡수를 25% 증가시키고 있었네요. 체력 회복/재생 등 다른 효과를 같은 수준으로 올려서 이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음향 효과 업데이트

지금 뭘 듣고 있는 거예요! 음, 뭘 듣고 있다는 건 알지만.. 아무튼! 오예! 음향 효과가 업데이트 됐다구요!
알리스타: 알리스타의 기본 공격 및 스킬 음향 효과가 업데이트 되며, 모든 스킨에 적용됩니다. (한정 음향 효과를 가진 스킨 제외)
초가스: 초가스의 기본 공격 및 스킬 음향 효과가 업데이트 되며, 모든 스킨에 적용됩니다. (한정 음향 효과를 가진 스킨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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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심연의 가면

이제 망령의 두건 대신 억겁의 카탈리스트로 조합합니다.

(심연의 가면 내용은 뒷 부분에 나오니까 끝까지 읽어 주세요. 결국 다 심연의 가면 패치 이야기이니까요.)

도란의 반지를 여러 개 장만하면 공격로 플레이가 바람직하지 않아지죠. 멀리서 웨이브를 정리하고 마나가 반환되면 또 다시 같은 플레이를 반복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도란의 반지 효과를 겹치지 못하게 하니 일부 탱커가 공격로에서 쓸 아이템이 너무나 마땅치가 않네요. 억겁의 카탈리스트는 공격로 유지라는 확실한 개성이 있죠. 하지만 탱커에게는 억겁의 카탈리스트로 조합하는 아이템이 그다지 적합하지 않죠. 정당한 영광도 조합할 수 없게 되었으니 더욱 그렇고요.

다른 이유도 있는데요. 심연의 가면의 위력이 낮았다는 겁니다. 심연의 가면도 선택할 가치가 있는 아이템으로 만들어 줘야 할 텐데요. 그래서 이번 패치에서는 조정을 하려고 합니다. 심연의 가면의 고유 오오라는 탱커들에게 딱 맞는데요. 마침 탱커는 억겁의 카탈리스트로 조합하는 아이템이 필요하네요. 그 결과 심연의 가면을 새롭게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조합식: 망령의 두건 + 음전자 망토 + 880 골드 (총 2800 골드)  억겁의 카탈리스트 + 음전자 망토 + 1080 골드 (총 2900 골드)
[삭제] 체력 재생: 더 이상 기본 체력 재생을 +100%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체력: +300  +350
신규마나: +300
마법 저항력: +65  +55
신규고유 지속 효과 - 영원: 챔피언으로부터 입은 피해의 15%를 마나로 돌려받습니다. 마나 소모 시 20%를 체력으로 돌려받습니다. (스킬 사용 1회당 최대 25까지)

적응형 투구

체력이 증가합니다.

적응형 투구의 능력치가 방어 아이템으로서 충분하지가 않네요. 그래서 탱킹 능력을 조금 더 부여하도록 조정했습니다.
체력: +300  +350

고대 주화

주화 보상이 늘어났습니다.

주화 계열 아이템의 실용성이 기대에 미치지 못해 상향했습니다.
골드 주화 보상: 20 골드  25 골드
마나 주화 보상: 잃은 마나의 8%  잃은 마나의 15%

유목민의 메달, 승천의 부적, 오아시스의 눈

골드 주화 보상: 30 골드  40 골드
마나 주화 보상: 잃은 마나의 8%  잃은 마나의 15%

지크의 융합

아이콘 융합: 아이콘이 지난 패치의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에 대응하여 업데이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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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아이템

잿불거인은 지금 다른 정글 아이템보다 위력이 약한데요. 그래서 업그레이드 정글 아이템과 바미의 불씨의 능력치를 조정하여 특히 탱커형 정글러들이 게임 초반에 정글 몬스터를 조금 더 쉽게 처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글 아이템 마나 재생

전사와는 달리 탱커는 자동 공격만으로는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정리하기가 쉽지 않죠. 더구나 탱커는 가할 수 있는 피해량이 낮아서 대부분의 정글 캠프를 사냥할 때 공격적인 정글러보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이러한 차이를 조금 좁히기 위해 정글러에게 좀 더 마나를 주려고 합니다.

추격자의 나이프, 추적자의 검, 척후병의 사브르

정글에서 기본 마나 재생: +180%  +225%

마법 부여: 룬의 메아리

모든 정글러의 마나를 증가시켰으니 마법사용 마법 부여는 마나를 그다지 증가시키지 않아도 되겠죠.
적중 시 마나 회복: 잃은 마나의 18%  잃은 마나의 15%

바미의 불씨

가격이 감소합니다. 체력이 감소합니다. 몬스터에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정글에서 탱커의 아이템 장만 과정은 그다지 매끄럽지 않은데요. 게임 초반 갱킹 능력과 정글 사냥 능력을 갖춘다면 바미의 불씨를 구입할 수 있는 골드를 모을 수 있겠죠.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탱커들은 다른 정글러가 업그레이드 아이템을 조합할 재료를 조금씩 모으고 있는 동안 루비 수정 하나만 가지고 있게 됩니다.

게다가 체력은 많아 봐야 정글 사냥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죠. 그래서 탱커들이 잿불거인을 장만하려고 골드를 모으는 동안 다른 챔피언들은 이미 아이템을 빠르게 장만하고 있게 되죠. 아이템 재료를 하나씩 모으면서요. 더구나 바미의 불씨로 몬스터에 가하는 피해도 강하지가 않아서 문제가 더 심각하네요.
체력: +280  +200
조합식: 루비 수정 + 700 골드 (총 1100 골드)  루비 수정 + 500 골드 (총 900 골드)
미니언과 몬스터에 가하는 추가 피해: +50%  +100%

마법 부여: 잿불거인

총 가격이 감소합니다. 체력이 감소합니다. 추가 체력 계수가 증가합니다. 분기점은 추가 체력 1500입니다.

체력: +400  +325
조합식: 정글 아이템 + 바미의 불씨 + 525 골드 (총 2625 골드)  정글 아이템 + 바미의 불씨 + 525 골드 (총 2425 골드)
추가 체력 계수: +15%  +20%
정글에서 기본 마나 재생: +180%  +225%

태양불꽃 망토

바미의 불씨의 가격 변경에 맞춰 조합식이 조정됩니다.
조합식: 바미의 불씨 + 쇠사슬 조끼 + 1000 골드 (총 2900 골드)  바미의 불씨 + 루비 수정 + 쇠사슬 조끼 + 800 골드 (총 2900 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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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곡의 전령

협곡의 전령을 처치한 챔피언에게는 더욱 많은 보상을 줘야겠죠.
보상: 25 골드  100 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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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모드 로테이션

칼바람 나락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이색 눈싸움! 전설의 포로 왕 모드가 6월 30일 12:00 ~ 7월 4일 04:00까지, 7월 7일 12:00 ~ 7월 11일 04:00까지 돌아옵니다. 적들에게 포로를 던져 크고 아름다운 포로 왕을 소환해 보세요!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포로 던지기를 사용하면 포로가 대상을 향해 날아갑니다. 포로가 대상에 맞았을 때 포로 던지기를 다시 사용하면 포로 질주로 대상을 향해 날아갈 수 있습니다.
  • 팀에서 포로 던지기를 총 열 번 적중시키면 포로 왕이 소환됩니다. 포로 왕이 아군으로 소환됐다면 왕을 향해! 주문을 사용하세요. 포로로 변신하여 왕에게 날아갈 수 있습니다.
  • 거대한 슈퍼 미니언인 포로 왕은 적에게 처치되기 전까지 아군의 체력과 마나를 회복시켜 주고 광역 피해를 입히면서 적 포탑을 공격합니다.
  • 포로 왕에게 포로 간식을 바쳐서 포로 왕의 도움(과 포로 왕 파워 업)을 받으세요.

적을 포로로 맞히거나 적이 던지는 포로를 빠르게 움직여 피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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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딩 화면 도움말

이것이 바로 기술력: 레벨에 따라 다른 도움말이 표시됩니다. 120개 이상의 도움말을 추가했습니다! 전부 다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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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야 점수

시야 점수가 이제 장신구 툴팁에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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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위 챔피언 버튼

비공개 선택 모드와 사용자 설정 게임에 무작위 챔피언 버튼을 다시 부활시켰습니다. 이제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더욱 짜릿한 경험을 친구들과 함께 즐겨 보세요!
신규무작위 버튼: 비공개 선택 모드와 사용자 설정 게임에 무작위 챔피언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7.13 패치에 적용되기로 한 무작위 챔피언 선택 버튼이 다음 패치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혼동을 드려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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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그 수정

  • 탈리야의 W - 지각변동이 이제 대사를 올바르게 출력합니다.
  • 불사조 퀸이 더 이상 R - 공중 강습에 기본 음향 효과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자야가 R - 저항의 비상을 사용해 적 챔피언을 공격하는 동시에 포탑이 미니언을 처치해도 더 이상 포탑이 다음 미니언 대상의 사망 시까지 챔피언을 공격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습니다.
  • 라이즈가 W - 룬 감옥 E - 주문 전이가 대상을 지정할 수 없어 취소된 후 Q - 과부하의 스킬 아이콘이 재사용 대기시간 중인데도 밝게 표시되지 않습니다.
  • 바루스가 R - 부패의 사슬을 최대 사거리에서 사용하면 적에게 퍼지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징크스의 웃음이 더 이상 마지막에 숨을 들이쉴 때 끊기지 않습니다.
  • 렝가가 이제는 맵 전역의 모든 소환사에게 일부 공격 및 처치 대사를 출력하지 않습니다.
  • 갱플랭크의 R - 포탄 세례 (및 모든 갱플랭크 스킨)의 음향 효과 동기화가 더 이상 카메라의 시점이 멀어진 후 돌아올 때 어긋나지 않습니다.
  • 스킨과 귀환 음향 효과의 동기화가 어긋나거나 정확히 재생되지 않는 몇 가지 상호작용을 수정했습니다.
  • 정확한 시점에 재생되지 않는 몇 가지 스킨 음향 효과와 대사를 수정했습니다.
  • 원소술사 럭스가 이제 변신 과정에서 같은 원소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 빛의 인도자 리븐과 어둠의 인도자 야스오의 한정 테두리 아래 부분이 로딩 화면 중 잘려 나가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다채널 오디오 인코딩과 관련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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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선택 화면 스킨 구입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 스킨을 구입할 수 있는 기능이 7.13 패치 기간 내에 다시 도입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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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나올 스킨

이번 7.13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SKT T1 스킨과 함께 챌린저 티어로 승급해 보세요! 혹시 또 누가 아나요,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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