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ino
2014-10-10 09:14
조회: 87,055
추천: 4
10월 10일(금) 4.18 패치 노트10월 10일(금) 패치 노트 소환사 여러분, 챔피언사이온4.18 패치 적용과 함께 리메이크된 언데드 학살병기 사이온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 챔피언 공개 공지에서 사이온의 게임 플레이 관련 정보를, 개발자 블로그에서 리메이크 개발 과정을, 티저 페이지에서 배경 스토리를 더욱 자세히 알아보세요. 갱플랭크포탄 세례 스킬은 이제 무작위로 떨어지는 포탄이 적중한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이 아니라, 대상 지역 내의 적 모두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물론 장기적으로 보면 이 변경으로 갱플랭크의 문제가 모두 해결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포탄 세례 스킬의 일관성을 높이는 것은 게임의 다른 요소에 영향을 미치거나 기존의 갱플랭크 플레이 스타일을 지나치게 흔들지 않고 적용할 수 있는 변경이라고 판단했습니다. R - 포탄 세례포탄 맞추기가 어렵긴 하죠: 이제 포탄이 무더기로 떨어져서 대상 지역 전체에 초당 피해를 입힙니다. 포탄 하나하나에 별도의 피해가 적용되진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20/110초 ⇒ 100/90/80초 루시안'종종 끈질기기도 한 추격.' 여러 번 끈질긴 추격 스킬을 소재로 농담을 했습니다만, 지겨워하시는 분이 많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4.12 패치에서 루시안을 변경했을 당시, 저희는 루시안이 공격로 전투 단계에서 너무 약하지 않을까하는 걱정에 몇 가지 상향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루시안은 공격로에서 강력하게 상대를 압박할 수 있으면서 게임 후반에도 준수한 활약을 보여주는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게임 초반 공격로에서 공격적으로 나서고 싶을 때 좀 더 신중해야 할 필요가 생길 것입니다. E - 끈질긴 추격마나 소모: 0 ⇒ 40/30/20/10/0 빅토르영광스러운 버그 수정! Q - 힘의 흡수미안하다, AD 빅토르: 이제 강화된 다음 기본 공격에 치명타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적은 피해를 입을 때 보호막이 제대로 파괴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소라카R - 기원직관성: (한국 서버 한정) 툴팁 설명을 더 명확하게 수정했습니다. 체력의 40% 이하인 챔피언 하나당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됩니다. ⇒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 증가합니다. 아지르수많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또한 기본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약간 상향됩니다. 신규 챔피언을 처음 공개할 때 위력을 조정하기는 언제나 어려운 일입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이 익숙해지시는 데 걸리는 시간과 게임 전반적인 밸런스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지르의 경우엔 수백만 가지가 넘는 다양한 게임 내 상황 속에서 챔피언 스킬 코드에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지도 감안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은 모두 다음 단계에서 해당 챔피언을 상향하거나 하향하는 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지르는 공격로 전투 단계에서 약간의 상향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었지만, 이보다 큰 변경은 우선 버그 수정이 자리를 잡은 후에 고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반기본 공격력: 43 ⇒ 47 기본 공격 속도: 0.556 ⇒ 0.600 기본 지속 효과 - 슈리마의 유산아지르가 둘?!: 양 팀에 아지르가 있으면 같은 포탑 잔해에 태양 원판을 설치할 수 있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태양은 내꺼야!: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태양 원판 설치 버튼이 표시되어 리신의 방호 등의 스킬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거나 클릭하면 포탑이 설치될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정교한 클릭: 태양 원판 설치 버튼의 클릭 가능한 크기가 20% 줄어듭니다. Q - 사막의 맹습농땡이 금지: 비활성화된 모래 병사를 사막의 맹습을 시전해 전투 범위 내로 이동시켜도 병사가 제대로 활성화되지 않아 공격해도 피해가 적용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더 멀리 습격하라: 간혹 모래 병사가 벽을 넘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W - 일어나라!상당히 큰 상향 수정: 다수의 병사가 다수의 대상을 공격할 경우 피해량 감소가 적용되지 않아야 할 상황에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상당히 큰 '상향' 수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보이가 아니잖아요: 아지르가 춤을 추면 병사의 기본 공격 동작이 깨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 - 신기루신규함께해요: 사막의 맹습으로 이동 중인 병사에게 아지르가 신기루 스킬을 시전할 경우, 이제 병사와 함께 목표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구별이 안 되는데?!: 아지르가 특정 상황에서 원하는 병사에게 이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준비 완료!: W와 E를 빠르게 연달아 누르면 E 스킬이 간혹 작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W-E 콤보나 W-Q-E 콤보를 마음껏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R - 황제의 진영좀 복잡해요: 다음과 같은 현상이 일어나는 아지르 궁극기의 여러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알려진 버그!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현재 아지르의 태양 원판의 공격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는 버그가 발견된 상태입니다. 4.19 패치에서 수정할 예정입니다.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칼리아칼리가 장막에 숨어도 방어 능력치가 올라가지 않는 대신 은신 상태에 들어갈 때마다 이동 속도가 크게 상승합니다. 다른 몇몇 챔피언들과 마찬가지로 아칼리는 앞서 나갈 때면 황혼의 장막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증가 효과를 활용해 자신의 의미 있는 약점을 완전히 덮어버릴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잘 갖춘 아칼리는 전사 겸 암살자가 되어 전투에 뛰어들어 황혼의 장막으로 피해를 흡수한 후 계속해서 적의 취약한 챔피언을 쓰러뜨립니다. 방어적인 효과를 완전히 제거하기보다는 좀더 닌자다운 효과를 줄 수 없을까 고민한 결과, 은신과 민첩성에 더 큰 강조점을 두고자 했습니다. 이를 통해 아칼리를 상대하는 정석적인 대응책(은신 상태에서 드러낸 후 공격을 퍼붓기)을 좀더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아칼리도 캐릭터 컨셉에 더욱 걸맞은 스킬로 기회를 살려야 하는 암살자다운 플레이 스타일을 더욱 강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은 전반적으로 따져보면 하향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아칼리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속도 증가 효과를 활용해 더 화려한 플레이를 펼치실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W - 황혼의 장막신규더욱 닌자처럼: 이제 아칼리가 은신 상태에 들어갈 때마다 황혼의 장막이 아칼리의 이동 속도를 +20/40/60/80/100% 증가시키며, 증가된 이동 속도는 1초 동안 빠르게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삭제헛된 저항은 그만둬: 이제 황혼의 장막 범위 내에 있는 동안 아칼리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상승하지 않습니다. 애니비아애니비아는 새입니다. 애니비아 플레이어 여러분을 위해 스킬을 더욱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Q - 냉기 폭발신규기절 범위 표시: 이제 냉기 폭발 시전 시에 기절 범위가 표시됩니다. 신규기절 효과 직관성: 이제 냉기 폭발 발사체 파티클에 냉기 구름이 추가되어 기절 효과 범위를 표시합니다. 이 표시는 애니비아 플레이어에게만 보입니다. 야스오야스오의 기본 체력과 이동 속도가 줄어듭니다. 이번에도 요약이 실제 변경 사항보다 더 기네요. 야스오는 후반에 엄청나게 강력하게 성장하므로 게임 초반엔 상대가 어느 정도 대응할 수 있도록 약점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 야스오는 게임 초반에도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심지어 상성상 불리한 챔피언 상대로도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거기에 성장 잠재력까지 뛰어납니다. 이번 변경은 야스오의 게임 초반 약점을 좀 더 강조하게 될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으면 몸이 더욱 약해질 뿐만 아니라, 공격로를 지나치게 압박하여 타고 도망갈 미니언이 없다면 공격로 급습에 더욱 취약해질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변경 이후 야스오를 계속해서 면밀히 주시할 예정입니다. 게임 초반이 약해지면 후반에 어떤 활약을 펼칠 수 있는지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일반기본 체력: 512 ⇒ 462 기본 이동 속도: 350 ⇒ 340 이즈리얼이즈리얼이 약간 상향됩니다. 말씀드린 그대로입니다. 최근 추세에 발맞출 수 있도록 이즈리얼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지속 시간: 5초 ⇒ 6초 Q - 신비한 화살주의:이 변경 사항은 이미 적용되었으나 툴팁이 업데이트되지 않았습니다. 최대한 빨리 수정하겠습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총 공격력 계수: 1.0 ⇒ 1.1 카직스W 피해량이 특히 고레벨 구간에서 하향됩니다. 또한 카직스의 상황에 대해 약간의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카직스는 밸런스 조정이 상당히 어려운 챔피언이지만, 어떤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는지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변경 자체는 간단하지만 설명이 상당히 길어지므로 관심 없으신 여러분께선 그냥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설명이 좀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 있을 것입니다. W - 공허의 가시피해량: 75/115/155/195/235 ⇒ 80/110/140/170/200 트리스타나게임 후반의 속사 스킬 효과가 증가합니다. 레벨에 따른 공격 속도 성장률이 줄어듭니다. 4.17 패치에서 하향했던 트리스타나를 다시 하향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트리스타나의 약점이 시간대가 좀 더 늘어나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전에도 같은 말씀을 드린 것 같지만, 이번 변경으로 밸런스 조정이 완벽하게 마무리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트리스타나가 공격력을 좀더 속사 스킬에 의존하게 되면 상대하는 입장에서 언제 싸우고 언제 피해야 할 지가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 일반레벨당 공격 속도: 4% ⇒ 2.5% Q - 속사지속 시간: 7초 ⇒ 5초 추가 공격 속도: 이제 공격 속도를 30/45/60/75/90% ⇒ 30/50/70/90/110% 높여줍니다. 대규모 텍스처 조정 (2단계)계속해서 오래된 챔피언의 텍스처 그래픽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신규 챔피언과의 차이를 줄이고, 업데이트될 소환사의 협곡에서도 스타일과 색감 면에서 위화감 없이 어울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텍스처: 다음 챔피언 또는 스킨의 텍스처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블리츠크랭크
브랜드
이블린
그레이브즈
녹턴
올라프
아이템리안드리의 고통직관성: (한국 서버 한정) 툴팁 설명을 더 명확하게 수정했습니다. 대상의 현재 체력의 2%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 ⇒ 매 초 대상의 현재 체력의 2%에 해당하는 초당 추가 마법 피해 란두인의 예언주의: 버그로 인해 당장 적용되지 않는 변경 사항입니다. (툴팁에는 다르게 나와 있으나 여전히 10% 적용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수정한 후 알려 드리겠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게임 중후반을 성장형 원거리 딜러들이 휘어잡고 있는 현 추세에 발맞추어, 란두인의 예언을 약간만 도로 상향함으로써 이들에게 맞서야 하는 탱커 챔피언들의 아이템 구성에 힘을 실어주고자 했습니다. 공격 속도 감소: 10% ⇒ 15% 특별한 게임 모드이번 패치 적용 기간 중 신규 특별한 게임 모드, '헥사 킬: 뒤틀린 숲'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게임 내 텍스트 메시지 배너4.16 패치에서 게임 내 알림 메시지 텍스트가 시각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바 있습니다. 메시지를 더욱 알아보기 쉽고 플레이에 방해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소환사 여러분의 의견을 바탕으로 몇 가지 추가 변경이 진행됩니다. 직관성을 위해! 직관성: 알림 메시지 크기가 작아지고 약간 화면 위쪽으로 옮겨졌습니다. 직관성 증대: 알림 메시지의 배경 효과를 좀 더 투명하게 만들었습니다. 직관성 더욱 증대: 일부 메시지에서 소환사 이름을 제거하여 더 짧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연속 킬 알림에는 소환사 이름을 유지하여 자랑스러움을 더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게임 내 옵션 메뉴볼륨 슬라이더새로운 오디오 엔진이 자리를 잡아, 종전보다 다양한 효과음 볼륨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많은 여러분께서 요청하셨던 신호음과 환경음 볼륨을 조정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새로운 옵션을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음향 효과를 더욱 플레이어 여러분의 입맛에 맞게 조정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판도 미디어 부스터 제거이번 패치로 판도 미디어 부스터가 설치 및 패처 프로그램에서 제거됩니다. 판도 미디어 부스터는 과거에 저희가 게임 다운로드 속도를 높이기 위해 활용했던 외부 프로그램이었으나 현재는 서비스가 중단된 상태입니다.
추천 플레이어사전 팀 구성 활성화: 이제 팀 로비 화면에 표시되는 추천 플레이어 목록에 현재 온라인 상태이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친구의 친구들이 표시됩니다. 버그 수정
출시 예정 신규 스킨4.18 패치 적용 기간 중 아래의 신규 스킨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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