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두뇌싸움을 하고 피지컬싸움을 하며 캐리 또는 캐리하는 팀원의 일조를 하며 승리를 맛보고 
그 승리를 토대로 한땀한땀 티어를 올리는 재밌는 게임이었다. 

현재는 어떠한가? 매칭주작과 여러시스템을 통해 티어는 올리기 힘들게 만들고 
계속 다람쥐챗바퀴를 돌 듯 판수만 늘리는 재미없는 게임이 되어버렸다. 

트롤들 일반게임돌리게 만드는 경우 
보너스상자를 S1회가 아니라 다수의 판을 플레이해야 먹을 수 있도록 만든 것. 
(특히 원챔보다는 다양한 챔프를 하도록 해서 조금이라도 판수를 더 늘리는 목적)

그냥 잘하는 사람은 어떻게든 올라간다가 옛날에 가능한거고 
요즘에는 매칭주작알고리즘을 파훼하기위해서 일명 "박치기플레이"가 대두되기 시작. 
즉 나의  KDA를 스스로 망가뜨려서 시스템이 나를 고평가하지못하게 만들어 
계속 유리한 팀원을 얻도록 만드는 행위. 

분명 캐리할 능력을 가지고 있는 유저이지만 일부러 박고 필요할 때만 한타승 -> 바로 게임끝 
같은 식으로 매칭주작 알고리즘을 타파하는 형색이 되어가고 있다. 

그럼 뭐가 문제인가? 
이제 너도나도 다 박치기하는 개판인 게임이 되어버린다. 

결론 
라이엇의 의도는 좋은 롤, 재밌는 롤이 아닌 
상업성이 목적으로 플레이의 재미보다는 압도적으로 많은 판수와 플레이타임을 끌어내는 것이 목적. 
현명한 사람은 빨리 떠나길 바란다. 
나도 승리소나스킨작 다 했으니 이제 롤 잠정적으로 접는다.
개병신같은 의도가 뻔히 보이는데 낚여서 하는 노예들은 한명이라도 줄어들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