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앤릴리프
2016-06-23 10:46
조회: 3,059
추천: 4
펌글) 게임 망해가는 순서1. 게임은 잘 만들었다. 잘 만들지 못한 게임은 어차피 유저속에서 빨리 잊혀지므로 망하고 자시고도 없다. 2. 버그와 렉에 대한 불만이 쌓인다. 꼭 망한 게임들은 버그나 핵이 발생한다. 3. 운영부터 망한다. 버그 돌면서 유저들 흔들린다. 4. 운영자가 착각한다. 불만은 많은데, 유저수는 꾸준하다. 5. 캐쉬템 쏟아낸다. 이제 시장 조사 대충 끝냈겠다. 유저들 구매 충족시킬 다양한 캐쉬템 무장한다. 6. 게임을 죽으로 만들기 시작한다. 캐쉬템 팔기 위해 게임 내의 이것 저것을 건드린다. 7. 유저의 불만을 무시하기 시작한다. 불만은 많은데, 그래도 캐쉬템은 꾸준히 팔리고, 수익도 여전하다. 운영자는 결국 넘어서는 안될 강을 넘는다. 8. 유저들 지치기 시작한다. 불만도 애정이 있을 때 하는 법이다. 9. 유저들 셋으로 나뉜다. 10. 결정적인 사건들이 꼭 터진다. 12. 하다가 망한다. 유저는 수익을 올려주는 밥이다. 지금 롤의 상황과 대비해보면 6번을 제외하고는 소름끼칠정도로 들어맞지 않습니까?? 퍼온글이지만 출처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원글에서 아주아주 조금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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