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부터 롤은 탱커가 초반엔 원딜에게 강하다가 서서히 원딜이 더 강해지는게 정상이었다.
그런데 지금은 탱템의 엄청난 효율을 주면서 공템과 원딜들의 성능을 대대적으로 너프해 원딜은 최소 40분 전까진 없는 라인으로 만들어 버렸다.
결국 탱커들의 등쌀과 원딜들의 대대적인 너프로 인해서 원딜은 스킬 매커니즘이 좋거나 생존이 월등한 몇 챔프만 남게되었다.
일부 원딜만 나오는 것은 그나마 쓸수 있어서지  절대 op라서가 아니다. 그런데도 라이엇은 원딜들이 다양하지 않다고 그나마 남은 원딜 캐릭터들을 너프 먹이려한다.
왜 라이엇의 밸런스 패치 실패로 원딜들이 고통 받아야 하는가?
더 다양한 원딜이 나오려면 쓰이는 원딜을 너프 먹이는것이 아닌 쓰이지 못하고 쓰레기가 된 원딜들을 상향시켜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