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나무위키나 인벤 댓글보고 이사실에 대해 아는 분들도 몇몇 있지만 모르는 녀석들도 있기에 설명하려고 한다.

우리는 리븐 너프를 안해주는 원인이 라이엇이 리븐 편애를 한다 해가지고 라이엇의 딸이라고 라이엇과 리븐 유저는 물론 티모와 야스오처럼 챔피언 자체를 비난하기도 한다.


하지만 리븐에 대한 논란의 원인은 라이엇의 편애보다는 북미서버 위주의 밸런싱 문제에 가깝다.

라이엇 밸런스 테스터들이 대학 강의에서 리븐 너프에 관한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고 한다.

리븐은 한국서버에서 OP가 맞아. 하지만 북미는 그수준에 도달하지 못했고 그수준에 도달하면 너프할 생각이야.

즉 라이엇의 말로는 북미에서 리븐은 OP수준이라고 생각하면 너프하겠다는 소리인데 과연 북미에서의 리븐 인식은 어떤가?

시즌5 당시 국내는 소수 리슬람들을 제외한 유저(특히 탑솔유저)들은 리븐 너프는 물론 삭제까지 주장했다. 하지만 북미에서는 이런 의견에 대해 찬반이 극명하게 갈리지 한국처럼 대다수가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다.

실제로 한국섭에서는 리븐 벤률이 1~2위에 들만큼 압도적으로 높았지만 북미에서는 리븐 벤률이 그렇게 높지 않았다는것을 증명한다.그리고 라이엇이 리븐 궁클 증가 너프 이후 (너프)찬성 여론이 줄어든편.

이제 시즌6으로 넘어가 보자
시즌6에서는 라이엇의 버프에도 불구하고 리븐이 메타변화 아이템 너프로 추락한 시즌이다. 이렇게 국내 리븐 성적도 안습인데 북미는?
이때문에 현제 북미에서의 리븐 인식은 그닥 안좋은 편이다.

정리하면 라이엇의 북미 위주의 밸런싱으로 인해 라이엇이 리븐을 너프시키지않는 이유가 편애 하는 것으로 느끼는것이다.

반대 예시로 과거 렝가와 바이는 국내인식이 보통인데 비해 북미에서는 OP로 취급되어 너프 먹었다.
이번 우디르와 말파도 북미에서 OP취급되어 너프될 예정이였던것이다.

마치며
이렇게 라이엇은 리븐을 편애하는게 아니라 북미 유저 대다수가 리븐 너프를 주장할때까지 라이엇은 리븐 너프할 생각 없으니
리븐 삭제 시켜라 그리고 라이엇의 딸이라고
조롱하면서 스트레스 받을봐에는 그시간에 상대법을 연구하는게 낮다.

추가글:참고로 이글을 왜 쓴거냐고 묻냐면 일반 패치노트 올라올 때마다 뜬금없이 맨날 너프를 피해가는 라이엇의 딸,리븐 삭제 거리는 리븐까들이 있어 리슬람과 싸우는거 이제 지겨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