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iot Phroxzon

< 현상금 변경 사항 >

이번 패치 내 상당한 규모의 현상금 시스템 변경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아주 오랫동안 준비해온 결과로, 해당 변경의 이유 중 일부는 챔피언 및 오브젝트 현상금이 모두 보다 직관적으로 여겨지길 바라기 때문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책정되는 현상금이 얻은 골드 및 누수된 골드의 값을 밀접하게 반영합니다.

  • 플레이어가 부정적 현상금을 달게 되는 경우(- 현상금), 점진적으로 마이너스된 수치가 0으로 돌아오게끔 유도할 계획입니다. 0/7/0의 유저가 운 좋게 2킬을 했다고 곧장 150g의 현상금이 붙지 않습니다. 2킬만으로 300g의 원래 가치로 되돌아오는 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으니까요.

  • 동일 플레이어를 반복적으로 처치할 경우, 현상금의 양은 줄어들고 얻는 골드도 줄어듭니다.

  • 오브젝트 현상금은 경험치보다 골드에 더 초점을 맞추어 플레이어들의 체감과 더욱 일치시킬 것이며, 앞서나가고 있는 팀의 경우 이 사실을 더욱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프로 리그에서는 더더욱 그렇겠죠.

< 치명적 속도 >

  • 근접 챔피언들에게 있어 치명적 속도는 그리 좋은 선택지로 꼽히고 있지 않습니다. 착취가 너프되었으니, 조금 열세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치속을 살짝 끌어올려주려고 합니다.

  • 챔피언들의 성능을 거의 비슷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치명적 속도 사용자들이 즐겨갈만한 아이템인 몰왕검의 성능은 하향하기로 결정하고자 합니다.

  • 저희는 요네와 야스오가 이미 월즈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와중에도 두 형제를 상향한 것에 대한 유저분들의 불만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14.19에서 두 챔피언에 대한 간접적인 하향이 있었기에 성능을 유지시켜 주면서도, 두 챔피언이 향후 정상적인 치명타 빌드로 선회할 수 있도록 밑작업을 해두기 위함이었습니다.

  • AP는 여전히 약간 과도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여러 방면에서 쿨감신의 성능이 압도되고 있는 모습을 보입니다. 때문에 마관신의 성능을 낮추기로 하였습니다. 저희는 현재 쿨감신의 성능이 적당한 위치에 있다고 보며, 이를 버프하고 싶은 마음이 없습니다.

< 챔피언 >

챔피언에 대한 내용은 내일 더 이야기합시다.

이번 패치의 챔피언 변경사항은 대부분 지난 패치에서 다뤄져야 했으나 그러지 못한 챔피언들에 대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