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zoo9d
2021-03-03 17:41
조회: 26,748
추천: 0
11.5 패치노트(모바일은 가로모드로)벌써 11.5 패치를 소개할 시간이 되었네요!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트리시아 "mom cat" 탠한나 "shio shoujo" 우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아지르W - 일어나라!의 모래 병사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게임 초반부터 후반까지 꾸준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아지르의 게임 초반 공격로 장악 능력을 하향하여 위력을 조정했습니다. W - 일어나라!모래 병사 피해량 60~160 (레벨에 따라) ⇒ 50~150 (레벨에 따라) 그라가스Q - 술통 굴리기의 마나 소모량이 일정해집니다. Q - 술통 굴리기의 마나 소모량을 높여 상단 공격로에서 활약하고 있는 그라가스를 하향했습니다. Q - 술통 굴리기마나 소모량 60/65/70/75/80 ⇒ 80 (모든 스킬 레벨에서) 잭스기본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기본 공격력이 증가한 잭스와 최대 중첩의 삼위일체는 완벽한 조합입니다! (적에게는 별로 달갑지 않겠지만요.)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3.38 ⇒ 4.25 카르마Q - 내면의 열정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서포터 카르마는 11.3 패치에 상향되었지만 여전히 열정이 부족합니다. 카르마를 비교적 최근 변경사항을 기준으로 살펴본 결과 10.16 패치에 하향된 부분을 되돌리면 카르마에게 도움이 되리라 판단했습니다. Q - 내면의 열정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8/7.5/7/6.5/6초 코그모W - 생체마법 폭격의 추가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옛날 옛적에 탱커와 전사 챔피언은 태양불꽃 망토와 란두인의 예언 같은 방어력 아이템만 구매했으며 코그모는 더 빠르고 쉽게 이들의 방어를 돌파할 수 있었습니다. 코그모가 다시 한번 옛 영광을 누릴 수 있도록 W - 생체마법 폭격의 피해량을 상향했습니다! W - 생체마법 폭격추가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 대상 최대 체력의 3/4/5/6/7% 마스터 이E - 우주류 검술의 기본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11.1 패치의 하향 조정과 지난 정글 변경사항 때문에 마스터 이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마스터 이의 일격에 필살의 위력을 더해 공격 속도 중심 빌드의 위력을 강화했습니다. E - 우주류 검술기본 피해량 18/26/34/42/50 ⇒ 20/30/40/50/60 파이크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회색 체력 저장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물리 관통력 계수가 추가되며 주변에 적이 있으면 저장량이 증가합니다. 중단 공격로 파이크의 유지력을 감소시키고 동시에 서포터 파이크를 상향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체력 비축량 받은 피해의 25~50% (레벨에 따라) ⇒ 받은 피해의 10% (+물리 관통력의 25%), 주변에 2명 이상의 적 챔피언이 있으면 받은 피해의 35%(+물리 관통력의 50%)로 증가 키아나W - 대지창조의 추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R - 여왕의 진가 피해량이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키아나의 위력은 게임 초반에 다른 공격로에 개입하는 것에 따라 정해집니다. 이 특징으로 인해 키아나의 공격로 개입 능력을 온전히 활용할 수 있지만 유기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운 높은 실력대의 게임에서 키아나를 아주 강력한 챔피언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키아나의 품격에 맞춰 기본 피해량을 상향했으며 W - 대지창조 스킬 레벨을 먼저 올리는 것도 고려할 수 있도록 계수를 높였습니다. 적을 파괴하는 것은 정말 즐겁기 때문이죠. W - 대지창조추가 피해량 8/16/24/32/40 (+주문력의 30%) ⇒ 8/22/36/50/64 (+주문력의 45%) R - 여왕의 진가피해량 100/170/240 ⇒ 100/200/300 람머스기본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람머스는 평균 실력대의 게임에서 뚫을 수 없는 갑옷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람머스의 내구력을 조정하여 전투에 뛰어들 순간을 조금 더 신중하게 선택하도록 합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95 ⇒ 80 렐기본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W1 - 철마술: 붕괴와 W2 - 철마술: 탑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렐은 프로 경기에서 압도적인 위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렐의 견제 대응 능력을 하향하여 상대가 렐에게 대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방어력 35 ⇒ 32 W - 철마술: 붕괴재사용 대기시간 11초 ⇒ 13초 W - 철마술: 탑승재사용 대기시간 11초 ⇒ 13초 사미라기본 공격력 증가량이 늘어납니다. Q - 천부적 재능의 피해량 계수가 높은 스킬 레벨에서 증가합니다. 지난 패치에 하향된 사미라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사미라의 성장력을 강화하여 게임 후반에 다시 한번 적에게 뛰어들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능력치공격력 증가량 2.3 ⇒ 3 Q - 천부적 재능피해량 계수 80/87.5/95/102.5/110% ⇒ 80/90/100/110/120% 세주아니W - 혹한의 서릿발 두 번째 공격의 피해량 계수가 증가합니다. 세주아니는 변경된 정글에서 활약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W - 혹한의 서릿발 피해량을 상향하여 세주아니와 브리슬에게 만족스러운 선물을 제공합니다. W - 혹한의 서릿발두 번째 공격 피해량 계수 세주아니 최대 체력의 5.25% ⇒ 세주아니 최대 체력의 6% 세라핀기본 지속 효과 - 무대 장악의 음표가 감소된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아군의 음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R - 앙코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합니다. 세라핀은 여전히 주의 대상이므로 아군의 음표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대신 세라핀 본인의 음표 피해량을 상향했습니다. 이제 세라핀이 본인의 힘으로 게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면서도 아군을 통해 과도한 피해를 입히지는 못할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무대 장악삭제추가 음표 적중 시 피해량 감소 이제 세라핀의 음표가 미니언이 아닌 대상에게 감소된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신규다른 가수는 잠시 뒤로 아군에게 생성된 음표는 이제 미니언을 포함한 적에게 25%의 피해만 입힙니다. 음표 피해량 4~16 (레벨에 따라) ⇒ 4/8/14/24 (1/6/11/16레벨에서) R - 앙코르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 180/150/120초 샤코W - 깜짝 상자의 기본 피해량 및 단일 대상 기본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이제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샤코는 하단 공격로에서 적을 깜짝 놀라게 하고 있지만 정글에서는 광대 노릇만 하고 있으므로 각 포지션에 맞춰 조정했습니다. W - 깜짝 상자기본 피해량 15/20/25/30/35 ⇒ 10/15/20/25/30 단일 대상 기본 피해량 35/50/65/80/95 ⇒ 25/40/55/70/85 신규다음 장난감은 몬스터야 이제 W - 깜짝 상자가 몬스터에게 10/20/30/40/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트런들Q - 깨물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트롤의 왕 트런들이 상단 공격로와 정글에서 적을 더 자주 깨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Q - 깨물기재사용 대기시간 4초 ⇒ 3.5초 트위치기본 지속 효과 - 맹독의 중첩당 피해량 계수가 감소합니다. R - 무차별 난사의 추가 공격력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주문력 빌드 트위치는 강력하지만 공격력 빌드 트위치는 그저 그렇습니다. 재조정을 시작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 맹독중첩당 피해량 계수 주문력의 3% ⇒ 주문력의 2.5% R - 무차별 난사추가 공격력 25/40/55 ⇒ 30/45/60 지속시간 5초 ⇒ 6초 우디르기본 체력 증가량이 감소합니다. R - 불사조 태세 오오라의 총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터보 화공 탱크 같은 신규 아이템을 통해 우디르는 지금껏 본적 없는 속도로 정글을 배회하며 빛의 속도로 전투에 참전하거나 이탈할 수 있습니다. 10.21 패치에 적용된 상향 조정을 되돌려 우디르의 정글 캠프 처치 속도를 감소시키고 전체적인 내구력을 하향했습니다. 기본 능력치체력 증가량 99 ⇒ 92 R - 불사조 태세오오라 총 피해량 4초에 걸쳐 50/95/140/185/230/275 ⇒ 4초에 걸쳐 40/80/120/160/200/240 비에고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및 지배와 관련된 일부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기본 지속 효과 - 군주의 지배로 포탑의 공격을 피할 수 없습니다. 비에고를 계속해서 손본 결과 일부 버그를 수정할 수 있었으며 이에 따라 비에고가 약간 하향되었습니다. 일반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버그 수정 비에고가 적을 지배할 때 메자이의 영혼약탈자나 암흑의 인장 중첩이 감소하지 않으며 적이 가진 메자이의 영혼약탈자나 암흑의 인장 중첩을 얻습니다. 장거리 지배 버그 수정 비에고가 영혼을 지배하면서 동시에 다른 적의 영혼을 클릭하면 아주 먼 거리에서 영혼을 지배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너무 빠른 지배 버그 수정 비에고가 1초의 대기시간을 무시하고 적을 바로 지배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군주의 지배삭제포탑 피하기 이제 비에고가 발사된 포탑 공격을 지배 애니메이션을 통해 피할 수 없습니다. 아이템무라마나무라마나의 능력치와 선택 상황은 정수 약탈자와 너무 비슷합니다. 두 아이템의 차이점을 강조하기 위해 기본 공격을 강화하는 정수 약탈자와는 반대로 무라마나의 발동 효과를 스킬 강화 중심으로 조정했습니다. 충격 기본 공격 및 스킬로 챔피언을 공격하면 최대 마나의 2.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최대 마나의 1.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근접 챔피언의 스킬은 최대 마나의 3.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고 원거리 챔피언의 스킬은 최대 마나의 2.7%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모든 스킬이 챔피언에게 총 공격력의 6%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이때 스킬 효과를 발동시키는 적중 시 효과는 스킬로 간주). 충격 버그 수정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 경탄의 추가 피해를 스킬당 한 번만 입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스킬당 한 명의 챔피언에게만 발동합니다. 발걸음 분쇄기발걸음 분쇄기의 돌진 효과는 가르기 효과에 비해 위력이 떨어지는 것처럼 느껴지므로 두 효과의 위력을 조금 더 균등하게 조정했습니다. 제압의 가르기 돌진 거리 200 ⇒ 300 제압의 가르기 돌진 속도 약간 증가 제압의 가르기 둔화 60% (2초에 걸쳐 감소) ⇒ 40% (2초에 걸쳐 감소) 피해량 공격력의 100% ⇒ 공격력의 75% 구인수의 격노검세나와 같은 특정 챔피언은 치명타 확률 100% 이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으며 치명타 피해량 계수를 무시하는 구인수의 격노검을 너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정 상황에만 적용되는 규칙을 추가하여 해당 챔피언이 더 다양한 빌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많은 챔피언이 구인수의 격노검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업데이트분노 치명타 확률이 적중 시 피해량으로 전환되어 1%당 2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은 최대 100%만 전환됩니다. 이제 분노의 적중 시 피해량은 치명타 피해량 계수에 영향을 받습니다. 독사의 송곳니독사의 송곳니는 강력하지만 눈에 띄지 않으며 복잡한 아이템입니다. 독사의 송곳니가 더 많이 사용될 수 있도록 효과를 조정했습니다. 보호막에 대한 고통스러운 상처를 상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업데이트보호막 파괴자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3초 동안 받는 보호막의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근접 챔피언의 경우 50%,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25%) 보호막 파괴자에 영향을 받지 않는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보호막을 감소시킵니다. (근접 챔피언의 경우 50%, 원거리 챔피언의 경우 25%) 적중 시 효과 아이템 버그 수정 적중 시 효과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면 독사의 송곳니 보호막 파괴자 효과가 적의 보호막을 감소시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칠흑의 양날 도끼를 조정하여 전투 시간이 길어질수록 더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고 가격에 걸맞은 효율을 보이도록 했습니다. 총 가격 3,300골드 ⇒ 3,100골드 체력 300 ⇒ 400 삭제도살자 이제 칠흑의 양날 도끼가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신규분노 챔피언에게 물리 피해를 입히면 적용된 깎아내기 중첩 하나당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5 증가합니다. 게임 내 상점 업데이트아이템 상점이 무서운 속도로 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이제 새로운 단계의 인지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계속 오른 하향을 주장하네요)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이번 패치 기간 내에 다음과 같은 스킨들이 출시됩니다. 패치노트가 계속 안나오길래 오늘 점검이 서버점검인줄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