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7-24 22:16
조회: 3,279
추천: 0
[댓글요청] 암기는 무엇이 문제일까?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 쌈대장 형꺼보면서 암기 잘보았는데 최근에 영상이없네요 ㅠㅠ
다름이아니라 이번에 클래스 리부트가 다가올거같은데 암기는 무엇이 문제이고 개선해야할사항에 대해서 댓글남겨주세요 영상제작해서라도 건의를 하려고하니 작은도움드리고자 글을 적어봅니다. 관련영상은 수익창출목적이아니라 진짜 개선하려고 묻는거라 댓글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P
132,758
(91%)
/ 135,001
인벤러
클래스케어할떄까지!!!! 눕는다!! 전체클래스케어해달라!! 안녕하세요 싱검TV입니다. 오픈카톡 : https://open.kakao.com/me/singgum 리니지M정보 필요하면 언제든지 문두들겨주세요 빠르진못하지만 정확하게 알아보고 전달해드리겠습니다. ![]()
|
새로고침
|
저도 추가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검tv님께서 꼭 확인하시면 좋겠네요
1. 카운터리벤지
일단 타클래스 대비 현저히 낮은 원회피 몸빵에도 불구하고 암기는 그마저 있는 카운터 기술인 카운터리벤지조차 타클래스대비 효율이 크게 떨어지는 카운터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중대상도 아니고 그렇다고 반사딜이 좋은거도아니고 그렇다고 신검처럼 뮨이 있는것도 아니고 암기는 일단 딜도 문제지만 최우선적으로 몸빵이 가장 시급합니다.
현재의 카운터리벤지라는 스킬은 눈뽕용 그이상 그이하도 아닌
도대체 이게 왜 전설 스킬이고 유일한 몸빵기인지 타클래스와 비교시 이해가 안되는 수준입니다.
2. 다크라이즈
유일한 암기의 생존기인 다크라이즈는 상태이상기 제거 또는 HP회복등 추가 기능 없이 오로지 HP만 채워주는 스킬입니다. 신검 영웅 생존기보다 피회복량만 조금 더 늘어난게 전설스킬 생존기입니다.
3. 스턴미러
이 스킬이 어찌보면 그나마 PVP시 현재 암기 생존의 영향을 끼쳐줄수 있는 부분인데 진짜 더럽게 안터집니다. 존재를 하는건가 할정도로 의문이드는 스킬입니다.
4. 다크언데드
패시브화가 필요합니다. 그게아니라면 100% 적중으로라도 바꿔야합니다. 100% 적중도 아닌데 스턴이나 다크핸드(공포)랑 함께 쿨까지 같이 돌아서 안그래도 취약한 PVP에서 스턴이랑 다크핸드는 넣어야되는데 다크언데드는 넣어야겠고 스턴 다크핸드 다크언데드 쿨이 다 같이 돌아버리다보니 효율성이 너무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5. 다크블레이드
다크블레이드는 현재 선점기와 PVP시 적 그랩 이 두가지 용도로 사용하는 스킬인데
타클래스가 일반스킬로 가지고 있는 선점기가 심지어 영웅스킬인데 그마저도 MP코스트가 높아 전설무기를 들고도 사람 많은곳에선 마단을끼고 사냥해야 선점기가 끊기지 않는 웃긴 상황이 연출됩니다. 더불어 PVP시 터져야하는 그랩은 정말 더럽게 안터지고 설령 걸린다고해도 붙으러 달려가는 동안에 그랩이 끝나서 소용이 없습니다. 현재 다크 블레이드 그랩은 쏘면서 그랩 걸리길 기다리는 시간에 다언걸면서 달려가는게 차라리 효율이 좋을 정도입니다. 다크언데드와 다크블레이드를 활용하는게 그나마 유일한 현재 원거리 대응법인데 다크언데드를 걸고 다크블레이드를 켜고 또 때리고 그랩걸리기를 기다리고 이렇게인데 심지어 다크언데드가 100% 적중도 아니고 다크블레이드 그랩은 걸리지도 않는 상황입니다. 두가지다 100% 적중이든 패시브화든 변경해주지 않는 이상 이것도 저것도 아닌 상황입니다.
6. 대쉬기
위 내용과 관련된 보안 사항으로 다크언데드 다크블레이드를 통한 원거리 대응방안을
개선해주지 못한다면 차라리 대쉬기를 신규로 추가해주면 좋겠습니다. 현재 암기는
단 한개의 대쉬기 스킬도 없습니다.
7. 광역기
무엇보다 광역기가 최우선으로 필요합니다. 현재 암기의 광역기는 다크미티어 전스 이거 하나가 유일한데 그마저도 뽑기전용 전설 스킬입니다. 그외에 암기는 단 한개의 광역기도 없습니다. 현시점 광역기가 한개도 없는 클래스가 아마 군주랑 암기 두클래스일겁니다. 타클래스 대비 경손실 어마어마합니다.
8. 기본 스텟 상향
암기는 현재 타클래스처럼 딜뻥 명중뻥 피뻥이 있는것도 아니라
스텟창에 표시되는 스텟자체가 타클래스 대비 많이 낮습니다. 아마 전클래스 통틀어서
스텟창에 표시되는 데미지 관련 스펙은 암기와 투사가 가장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원회피 부분도 타 격수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상황입니다. 신검이 이와 비슷한데 신검은 그걸 뮨이라는 부분이 커버를 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9. 끝으로 암기는 현재 PVP에서든 사냥에서든 딜링 몸빵 그 어느 한가지도 제대로 되어있는게 없는 클래스입니다. 단일딜로 몹을 쳐내려해도 타클래스대비 쳐내는 속도가 느린데 심지어 광역기도 없습니다. PVP? 일단 상대에게 공격을 해야되는데 원거리상대로는 린엠 초창기 기사마냥 아무것도 못해보고 달려가다가 끝이납니다. 그나마 붙어서 싸워볼수있는 근거리 상대로는 몸빵이 버텨주질 못합니다. 이거저거 해보기도전에 스킬은 계속 쿨만 돌고 몸빵이 약하면 딜이라도 넣어서 상대해야하는데 몸빵도 안되고 딜도 안나오고 그렇게 캐릭은 녹아내립니다. 동스펙 기준으로 드리는 말씀입니다. 정말로 리부트를 하려고했다면 어찌보면 정말 시급한건 항상 암기였다고 생각이 듭니다. 타클래스 대비 부족한 부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문제점이 곧 개선안이라 생각하기때문에 문제점을 위주로 적었습니다. 개선안은 개발자가 생각해야되는 부분이기에 이러한 부분 인지하고 하루 빨리 암기도 리부트가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댓글을 빨리 남기지 못한게 너무 아쉽네요 싱검tv님이 좋은글 잘 전달해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