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근뎀으로 같이 캐릭을 공격해도

PVP목록 보면 데미지가 적게 들어감

그렇다면 이유는?

데미지 감소 무시
카운터 회피 무시

이두가지 이유가 가장 커보임

현재 왠만한 격수캐릭에는 카운터회피 마법들이 존재함
군주=임페리얼아머
2.기사=카운터베리어
3.뇌신=썬더아머
4.신검=세인트카운터
5.사신=고스트카운터
6.광전사=타이탄락
7.암기=카운터리벤지
8.투사=드래곤아머이팩트
9.마검사=일루전카운터
=애내들은 기본 캐릭터의  회피기 + 회피후 공격이나 회복을 하는 카운터마법임
근데 다엘은 이것을 파훼할수있는 방법이 오로지 명중이나 근거리회피무시임
하지만 근거리회피 무시나 명중을 계속 올리기엔 핵과금러 스팩이 아닌이상 힘듬

한마디로 말하자면 다엘뺴고 카운터 회피를 무시하면서 공격하는 캐릭터들이 존재함
1.신검=세인트블로우(디바인)
2.사신=데스크리티컬(레퀴엠)
3.뇌신=라이트닝어택(미스틱)
4.군주=브레이브멘탈(마스터)
5.투사=포우슬레이어(임팩트)
6.암기=암기는 근뎀이 암흑마법뎀치환이라 물리카배엔 적용안되서 필요없었을거같아서 안넣은듯함
7.광전사=광전사는 특이하게 카운터무시는 없고 데미지감소 무시률이 높음

그렇다면 다엘이 어떤방향으로 업데이트되야 PVP 순위가 들어갈수있을까?
1.아머브레이크에 근거리회피 무시라는 옵션을 빼고 아머가 걸렸을때  기본 아머브레이크성능+카운터 회피기술(아머/카운터)를 적용이 안되는 디버프 혹은 해제가 되서 다시 몇십초 동안못쓰는 디버프를 집어넣어줘야됨

2.캐릭터 고유의 디버프는
사신의 디버프 3단계 중첩/마검사의 에테르 중첩 및 디버프는 비슷한 점이 존재함 하지만 
다엘은 디버프라곤 독뎀+아머 끝임 눈뽕 그거 걸리긴하나? 눈뽕 걸시간도 없었음 신화턴이랑 같이 돌아서 턴쓰기도 바쁜데 턴도 더럽게 안박힘

투사는 디버프가 다엘 죽이는 컨셉으로 나와서 그랬는지는몰라도 사신과 비슷하게 디버프가 많음 
심지어 뇌신도 썬더마크 디버프 있고 신검도 디버프가 있음 비슷한 시기에 기획된 것들은 디버프가 대략적으로
비슷한거같음

3.다크엘프도 공격하면 나가는 디버프를 주고 못도망치게하는 CC기를 줘야된다고 생각함 
1칸캐릭인데 안붙어주면 끝임 그런다고 유니크스킬 배워서 하라고? 그건 좀 아닌것같음

자동차로 비유하자면 옛날 구식 6기통 스포츠카인데  전기차/하이브리드차/신형4기통차 들한테 발리는거임

클래스 특성상 데미지감소 달려있는 직업들 빼고 표준 90랩 40퍼 기준 데미지감소 무시 14%~30% 대충 중립들 대미지감소 무시기준일꺼임(클래스마다상이 광전사는 꽤높음)

근데 데미지감소를 디버프로 깍아버리면? 스탯창에는 표기안되것지만 -데미지감소일꺼임 그럼 거기에 디버프에+스턴걸렸을때 터지는 디버프까지 다합하면 데미지감소 평균이어도 다엘이 당연히 종이처럼 짜그라질수뿐이없는거임

캐릭터 밸런스를 잘마춰야 게임도 흥하고 사냥도 중요하지만 다크엘프의 아이덴티티를 잘생각하고 업데이트를 해줬으면 좋겠음 다른게임 컨셉 따라하지말고 본인들이 사냥도 돌려보고 PVP테스트도 해보고 내줬으면 좋겠음

모든 케릭터를 다 죽일케릭을 만들라는게 아니라 특성있는 히든케릭터가 될수 있는 조커같은 클래스가 나왔으면 좋겠음

3월에 사신으로 클체해서 PVP도 행복 사냥도 행복 리니지M중이지만 ㅇ ㅏ주 가끔 다엘이 그리울때가 있음..
하지만 그리움만으로 다엘을 다시 가기엔 클래스체인지 비용도 예전보다 많아져서 돌아갈수있을지 모르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