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들이 그래도 생각이 있는사람들이 많아지긴했네

우리혈은 반달성향이 강해서 과금러 비율이 높은데

근뎀 원뎀이 300~330인 사람들임에도

카탈리스트를 +3까지만 만들어서 쓰는사람이 반이넘네

옛날같으면 진짜 최소 5는 만들어쓸사람들인데 ㅋㅋ

어차피 확정으로 후려쳐서 팔께 뻔하다 가 대부분의 생각 


내가 입만열면 이젠 가치하락 가속도가 어마무시할꺼라 했는데

지금파는 +5 휘장만봐도 7000다야면 만들고

카드팩만봐도 2000다야에 최상급팩 2장까던걸 

패키지마다 상이하긴 하지만 최대 8장씩 깔수있음

전설이력 팔이도 오지게하고

진짜 웃긴게 뒤에를 끌어올리는거도 점진적으로 해야되는건데

과금효율을 한번에 2배도 웃긴데 3~4배 심지어 10배씩까지 조져버림 ㅋㅋ


잊지마세요~ 한주라도 거르면 이득임 

어차피 몇십 몇백쓴들 쟁 이나 사냥터 바뀌는거 없습니다~ 

한번 훼손된 가치는 돌이킬수없고 독이되서 계속 스노우볼 굴러갈겁니다

얻기힘든만큼 얻었을때의 쾌감 및 남들과의 차별성 그로인한

이권이 생명인 게임인데

그냥 이제 겜이 중립이 라인조차 개 ㅈ으로볼만큼 

개 초식화되서 여타 다른 잡겜마냥 망하는길만 남았음

유저들이 빨아대던 겜들은 다망했고

그렇게 욕처먹는 리니지만  왜 20년을넘게 혼자 버틴지

지금 운영진들은 모름 

리니지 장수비결은 다른거 없음

1. 100% 프리pk 2. 현금환금성 3. 돈쓴게 안아까울정도의 가치보존 4. 득템의 재미 5. 심플한조작 및 +1의 가치

근데 지금 린m은 

그저 지살기 바빠서 매출메꾸기에 급급할뿐

내가 1년전부터 유저쥐어짜지말고 구조조정 시작해야되고 규모도 커야된다고 했는데

겜 다 조지고나서 이제서야 염병하는거도 웃기고 ㅋㅋ

1순위로 짤라야될 이성구를 전면에 내세우는거만봐도 정신못차렸다는 증거고

진짜 바닥이 보일정도로 답이없음

리니지w 가 정말 엔씨의 마지막 기회였는데 

악마도 혀를내두를 만큼 극악무도한 운영 ㅋㅋ


암튼 린m으로 돌아와서

스펙별 사냥터의 디테일한 세분화 

클래스간 밸런스 및 확고한 역할

적대걸리는걸 눈치보고 무서워야되는데 

이딴거도 이젠 의미없음 늦었어~

그동안 한번씩 크게 지표가 올라온적이 몇번있었는데 그때마다 잘해야되는건데

물들어올때 노젓는다는 마인드로 뽑아먹을라그러니 역시나하고 다시 떠나지

왜 과거 핵과금러들이 정말 단 한번도 복귀를 안하는지 진지하게 한번 생각해봐라

그동안 벌은 돈이 얼만데 ㅋㅋ 하다못해 유저들이 그렇게 욕하는 

3d도 아닌 도트에가까운 2d 그래픽인 신화외형조차도 방관하고

정말 사소한 모든것들까지 패키지화해서 유저들이 사냥으로 얻을 이득조차 

시세파괴하고 뺐어가는 버러지들


필드보고있으면 여기저기 번쩍번쩍 레알 중국싸구려 양산겜 같음

리니지라는 타이틀이 무색할정도로 겜이 산으로 가는걸 넘어 지구뚤고 우주로 날가는중

이펙효과도 그만큼 절제되고 세련되게 바꾸라고해도 더이상 욕도 아까울지경


마스터 공성이 최종이라 봤는데 1년정도후에는 이젠 뭐로 해과금러들 동기부여시킬지 궁금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