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에 랭킹시스템이 존재하지만 오로지 획득한 경험치 양으로만
랭킹이 매겨지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가끔 장비에 대해서도 나의 수준이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 템 정도면 남들에 비해서 어느 정도인 건지,
9다마에 5셋인데 이정도면 막피 대응이 가능한지
라인에 들어갈 수 있는지 등등 말이죠

그래서 본인의 장비를 입력하면 등록한 다른 유저분들과의
상대평가를 통하여 본인의 DPS, 물리방어, 마법방어에 대하여 포인트를 매기고
현재 내 장비는 유저들 중에서 상위 몇 %인지 알 수 있도록 구현해보았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의 fow, 오버워치의 오버로그처럼 게임사에서 API를
제공해 준다면 유저 스스로 등록하지 않아도 누구의 정보든 검색이
가능하지만 그게 불가능하기 때문에 초기에 데이터가 쌓이기 전에는
그다지 의미있는 데이터가 못 될 듯 합니다.
하지만 유저분들께서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표본이 많아진다면
충분히 의미있는 데이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점수 산출에는 주관적인 내용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야구선수를 평가하는 지표인 war도 bwar, fwar 등 회사마다
본인의 기준으로 데이터를 가공하여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일단은 제 개인적인 의견을 반영하여 순위를 산출하고 있지만,
유저분들의 피드백과 설문조사를 통하여 끊임없이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의 포인트 산출공식

- DPS 점수(만점 100점) : 현재 나의 DPS를 동일 직업 내에서 %로 산출하여
  상위 0.1%면 100점, 50%이면 50점, 99.9%이면 1점과 같은 형태로 부여

- AC 점수(만점 100점) : 현재 나의 AC와 리덕션을 동일 직업 내에서 %로 산출하여
  상위 0.1%면 100점, 50%이면 50점, 99.9%이면 1점과 같은 형태로 부여
  (본섭의 경우 AC -10과 리덕션 +3이 유사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모바일에서는 전체적으로 캐릭터의 대미지가 PC보다 낮아서 리덕션이 이득을 보는 경우를 고려하여,
  리덕션 +1 = AC -4로 계산, 즉 AC -100과 리덕션 +4는 AC -116로 환산하여 비교)

- MR 점수(만점 100점) : 현재 나의 MR을 동일 직업 내에서 %로 산출하여
  상위 0.1%면 100점, 50%이면 50점, 99.9%이면 1점과 같은 형태로 부여

- 최종 점수 : DPS 100점 + (AC 점수 100점 * 0.7) + (MR 점수 100점 * 0.3) = 200점

※ 200점이라면 공격력, 물리방어력, 마법방어력 모두 상위 0.1%를 의미
※ 100점이라면 내 아이템은 평균 수준
※ 추후에 명중 데이터를 수집하여 DPS점수 100점을 DPS 70 : 명중 30 정도로 분리 할 예정


※ 리니지가 공격력과 방어력 뿐만 아니라 고액의 마법 보유 유무, 속성 방어, 
무기 및 방어구의 발동효과 등 수 많은 변수들이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찾아내고자 하는 노력을 포기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좀 더 의미있는 데이터를 찾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비판과 태클 모두 환영합니다만 대안도 함께 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