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소하게 리세하며 매번 오림의 흔적을 재밌게 즐기고 있는 린M 유저입니다!
인사이드 시즌때마다 항상 같이 나오는 오림의 흔적 컨텐츠 정말 좋아하는 유저로서,
이번 오림 시즌9 에선 모든 시너지 스킬들을 한 번 플레이 해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플레이 하면서 느꼈던 각 시너지 마다 장점과 단점을 남겨보려고 합니다!

오림 처음 나왔을 때는 저도 잘 하진 못했었고, 린M 유튜버 '보물지도'님의 영상을 시즌마다 보면서
많이 연습해서 이번에는 최단 시간에 오림학 박사를 달성하였네요!

글을 쓰기 앞서 제가 플레이를 하면서 사진을 찍었어서 깔끔한 화질이 아니라는 점과
각 스킬에 대한 장점과 단점은 제 개인적인 의견이라는 점! 
재밌게 봐주세요~!

[블레이즈 소울]


첫 번째는 바로 블레이즈 소울입니다!
이번 시즌9에서 대미지 상향이 되면서 굉장히 플레이가 수월했었네요!
특히 카스파의 Max 공격스킬 피닉스 볼케이노와 일반스킬 파이워월과 함께라면 스테이지를 불바다로 만들어 버릴 수 있습니다!

-장점 : 이 시너지 스킬은 공격 2개와 유틸 2개를 소모하여 추가적으로 피흡과 다른 공격 스킬 및 유틸을 빌드업하기에 아주 수              월한 조합입니다.
-단점 : 딱히 단점을 찾지 못하였고 초보 분들도 이 시너지 스킬로 쉽게 컨트롤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시간 여행자]


두 번째는 시간 여행자입니다!
이번 시즌에 대시가 상향되면서 발동시 카메(?) 이펙트 같은게 발동되면서 피격 대미지가 감소됩니다!
하지만 대시의 발동 타이밍을 잘 계산하지 못한다면 순간 몹사 당할 수도 있으며 또한 무적이 아니기에 컨트롤이 매우 힘든 시너지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장점 : 디스나 나이트메어 같은 Max 스킬과 함께라면 상당히 준수한 화력을 보여줍니다!
           대시의 쿨타임을 잘 계산하여 플레이 할 수 있다면 고바디가 필요 없는 시너지 스킬이 될 수 있습니다!
-단점 : 컨트롤이 자신없는 분들은 힘들수 있습니다! 대시의 쿨타임마다 요리조리 잘 피해가며 공격하는 컨트롤을 해야해요!
           뱀파와 같은 피흡기과 강력한 공격 스킬이 없다면 굉장히 힘든 플레이가 돼요!
          
[아마겟돈]



세 번째 시너지 스킬은 바로 아마겟돈입니다!
이 스킬은 모든 시너지 스킬 중에 가장 강력한 화력을 보여주는 스킬이었어요! 화려한 이펙트는 덤!덤!덤!

-장점 : 엄청난 화력을 자랑합니다! 보스도 최단 시간에 컷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입니다!
-단점 : 스킬의 이펙트 범위가 넓어서 간혹 내 주변의 몬스터가 잘 안보여 컨트롤이 조금 힘들때가 있었어요!
          앞 스테이지에서는 편하게 클리어를 할 수 있지만 9~10 단계에서는 이 시너지 스킬을 추천하지 않아요!
          이 시너지 스킬은 공격 스킬을 4개를 요구하는 스킬이라, 피흡에 부재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유틸로 최대 HP 증가와 같은 생존 관련 스킬을 꼭 챙겨줘야 수월하게 클리어 할수 있었습니다!

[웨폰 마스터]

네 번째 스킬은 웨폰 마스터 입니다!
이 번에 공격 범위 수정이 되었다고는 하나 여전히 강력한 화력을 보여주는 스킬이었네요!
스턴기를 가지고 있는 스킬로 보스 잡기에도 아주 훌륭한 시너지 스킬이에요!

-장점 : 강력한 화력의 cc기 스킬로 무난하게 보스까지 클리어 할 수 있어요!
-단점 : 웨폰 마스터 스킬을 습득하기 전까지 공격 스킬(더블라이트닝,브루탈,마그마)이 그리 강력하지 못하여,
          그 전까지 다른 공격스킬을 꼭 올려줘야 합니다! 웨폰 마스터 노리며 스킬 교체하다가 습득하지 못하면 
          스테이지 클리어가 힘들어 질수 있어요!

[페이트 사이클]


다섯 번째 스킬은 페이트 사이클입니다!
저번 시즌에 10단계 '질주의 달인'을 기억하시나요! 질주의 달인 클리어에 필수 시너지 스킬이었습니다!
이번 시즌에 약간 하향 조정된 듯하나 여전히 훌륭한 시너지 스킬이었어요!
피격시 카베 공격이 발동 되는 스킬이기 때문에 뱀파와 토탈 리커버리가 있다면 쉽게 클리어 하실 수 있습니다!

-장점 : 템페스트와 같은 근접 플레이 공격 그리고 피흡과 함께라면 무적이 됩니다!
-단점 : 근접 플레이가 자신 없는 분들께는 어려운 플레이가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주 공격스킬 MAX를 찍지 못하면 
          스테이지 클리어가 어려워질 수 도 있다는 점!

[올마이티]

(올마이티 1타 3피의 순간!!)

여섯 번째 스킬은 바로 올마이티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시즌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재미 있었던 스킬이었네요!
무적과 동시에 반격대미지를 주는데 피회복까지 하는 스킬입니다!
올마이티 터질때마다 몬스터들에게 비비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스킬 레벨이 오를수록 무적 지속시간이 증가해서 더 재밌게 컨트롤을 할 수 있어요!
이번에 라이트닝의 쿨타임이 상향되면서 라이트닝 역시 훌륭한 몹처리를 보여 주었어요!
특히 Max를 찍으면 주위의 모든 몹들을 순식간에 다 뚫어버립니다!!

-장점 : 올마이티와 앱솔이 번갈아 발동되는 경우가 많아서 레벨이 오를수록 거의 무적에 가까워집니다!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고바디가 필요없습니다!
-단점 : 딱히 단점을 찾지 못하였으나 제가 올마이티를 찍고 죽은 적이 한번 있었는데요! 무적 믿고 까불다가 한번              몹사 당했었네요! 올마이티의 반격 스킬만으로 수월한 몹정리가 힘들기 때문에 주공격 스킬을 반드시 
          잘 찍어줘야 합니다!

[이계의 마왕]


마지막 시너지 스킬은 이계의 마왕입니다!
이 스킬은 재미로 기르타스 구경해 보고 싶어서 한 번 도전해보았고 어렵게 클리어를 했어요!
기르타스가 등장할 때마다 저는 몇 초간 무적이 되며 보지도 못한 엄청난 기르타스 스킬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기르타스 레벨 2까지 올렸었는데 겨우겨우 클리어하느라 사진을 찍진 못했네요 ㅠㅠ

-장점 : 기르타스는 엄청난 화력을 보여주며 생각보다 보스도 금방 컷했었어요! 스킬트리가 전부 서먼 관련이라 
          기르타스를 포함해 각종 화려한 공격 이펙트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단점 : 생존이 너무 힘듭니다! 컨트롤이 정말 힘들어요! 서먼이 주 공격이기 때문에 몬스터가 이리저리 곳곳으로
          퍼져서 생각보다 많이 두드려 맞더라고요! (토탈 리커버리가 없었다면 클리어하지 못했을거에요!)
          솔직히 이 스킬트리에서 폭탄골렘은 필요없다고 생각해요 ㅠㅠ 플레이 해보니 하나는 유틸로 대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후반 스테이지에서 이 시너지 스킬은 꿈도 못꿈!



[오림의 흔적 시즌9 후기 및 전반적인 Tip]
-생각보다 좋았던 스킬-
파이어월 : 이번에 상향이 된건지 기분탓인지 지속시간이 길어진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Max 또한 훌륭했어요!
라이트닝 : 이번에 확실히 체감된 스킬이에요! 이전 시즌까진 절대 찍지 않는 스킬 중 하나였는데 이번에 아주 
               좋은 스킬중에 하나라고 생각되네요!

-여전히 훌륭한 스킬-
어스 재일 : 2렙만되도 엄청 몹처리가 편해지며 클리어 필수 스킬중 하나입니다.
뱀파이어 : 모두가 아니 패스!
스태틱 필드 : 근접 플레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최고의 스킬! Max 템페+스킬쿨타임1만 찍어도 템페 속도가
                   엄청나게 빠릅니다!
블리자드 : 일반 스킬 중 유일한 초광역기로 몹처리를 잘해주는 스킬! 0~Max 레벨까지 너무나 훌륭한 스킬!

-여전히 이상한 스킬-
바다의 분노 : 히든 스킬인데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생각보다 화력이 별로! 만약 찍는다면 레벨업은 안해도 돼요!
희망의 종언 : 헬사이드 Max 스킬인데 이 스킬 역시 강력하나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비추입니다!
종말의 번개 : 체인 라이트닝 Max 스킬인데 이 스킬도 역시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Max보다 1~3 정도가 적당!

-클리어 노하우-
시너지 없이도 클리어 할 수 있는 자신있는 스킬트리를 하나 만들어 놓기!
어떤 분들은 근접 플레이를 잘하고 어떤 분들은 원거리 플레이를 잘하기 때문에 자신있는 스킬트리가 있으면 
좋습니다!
최고의 방어는 최고의 공격!! 뱀파 3찍어도 공격 스킬 제대로 찍지 않으면 죽습니다!!

[이번 시즌을 마치며]
이번 시즌에 특히나 좋았던 패치는 미니맵인거 같습니다! 
인사이드m 방송에서 재경DD님이 스타를 하다가 아이디어를 얻었었다는게 기억나네요!
몬스터가 얼마나 있는지 내가 놓친 피구슬이 어디에 있는지 
각종 상자와 피구슬 그리고 보스젠 시간까지 확인 할 수 있는 것들이 너무 좋았습니다!
저는 오림의 흔적을 하고 싶어 매번 인사이드를 기다리는 유저 중 한명입니다!
리세도 하면서 오림도 하면서 이 시즌이 제일 즐겁네요!

[다음 시즌에 바라는점]
-메르키오르 좀 제발 ㅠㅠ 아이스 이럽션 그냥 예전 시즌 쿨타임이 맞다고 봄!! 
 메르키오르 나오는 순간 한숨부터 나옵니다!
-히든 캐릭터가 있으니 히든 스테이지가 있으면 더 재미있을거 같아요! 
 (오림 전문가나 박사 달성하면 입장할 수 있다거나, 아니면 랜덤으로 히든 스테이지가 나오거나!)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모두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
리세 화이팅 오림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