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젊은층 뉴비들이 유입되는 게임이 아니다

고일대로 고여버린 유저들이 주 고객층인데

이 고여버린 유저들이 나이가 30대에서 40대 중후반 50대 60대 분포도가 높아서

노안도 왔지 반응속도도 예전처럼 빠르지 않지 복잡한거 싫어하고

급격한 변화에 적응이 힘든 세대가 다수 분포하고 있는 게임이라는걸 망각 하고 있나본데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컨텐츠를 기획 할때 이런 요소들을 먼저 생각 하고 하라고 ㅋㅋ

애들이 하는 게임도 아니고 과금 유도를 하기 전에 니즈를 만족 시키면 과금은 자연스레 따라 오지 않을까?

그리고 돈을 쓰면 작게나마 만족 할수 있는 과금시스템이 나와야지 뭔 작게는 수십에서 수백을 쓰는데

무과금이 연속이면 과금을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겠냐

늦었다고 생각 할때가 진짜 늦은거지만 그래도 개선 할건 개선해봐

하긴 뭐.. 건의 해도 윗선에서 짜르면 뭐 할말이 있겠느냐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