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가 화성에서 살 수 없는 이유

1. 지구와 달리 화성은 행석이 식어서 외핵이 고체 상태가 되었기에 자기장 형성을 할 수 없다.

2. 자기장이 없으니 태양에서 발산되는 태양풍, 감마선, 방사선 등의 노출에서 피할 수 없다.

3. 혜성이나 운석등의 충돌을 피하거나 막을 수 없다.

4. 물이 없어서 생명체가 서식할 수 없다.

5. 지구에서 달까지는 광속으로 대략 1초가 소요되지만 화성까지는 광속으로 3분이 넘게 걸린다.

6. 그 만큼 거리가 멀기 때문에 화성에 도착했을 때 다시 지구로 돌아 올 연료를 싣거나 구할 수 없다.

7. 화성의 밤평균 기온은 -80도 이상이며 중력이 낮기 때문에 산소를 대기중에 포집할 수 없다


결론 : 일론머스크의 다행성종, 화성 테라포밍은 허상이다. 다만 그 과정에서 과학의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평생 외계인을 만나지 못하는 이유

1.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별인 프록시마 센타우리까지 거리는 약 4.3광년이다 
(달까지는 빛의 속도로 1초, 외계행성까지는 4.3년)

2. 현존하는 우주선 중 가장 빠른 유인 우주선 보이저1호도 11억년이 걸리는 거리이다.

3. 지구에 있는 모든 에너지를 소모해야 비행할 수 있는 거리이다.

4. 우리은하에서 가장 가까운 안드로메다 은하와의 거리는 약 250광년이다
(우리가 관측하는 안드로메다 은하는 250억년 전의 모습이다)

5. 우리 은하를 포함한 이런 은하는 현재 과학기술의 예상으로 1700억개 있다.

6. 외계 행성에 인간보다 고등 생물이 서식하고 있더라도 물리법칙과 에너지보존의 법칙을 거스를 수 없다

7. 무엇이든 빛보다 빠를 수 없기에 영생 + 무한에너지가 없다면 지구에 도달 할 수 없다.

8. 빛의 속도는 진공에서 초당 30만km 이며, 우주의 끝부분은 빛보다 빠른 속도로 팽창하고 있다


결론 : 우주선, 외계인을 봤다는 말은 다 구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