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확률 60프로라고 치자.
40번 내리 실패 후 나머지 60번 다 성공해도 60퍼임
400번 내리 실패 후 나머지 600번 다 성공해도 60퍼임
근데 이런식의 메커니즘을 조작할 수 있음 프로그래머들은

그래서 제일 중요한게 뭔지 앎 확률에서??

모수를 무조건 지정해놔야한다는 말임.

무조건 확률 40퍼라고 하면
10번 중에 4번
또는
100번 중에 40번
이런식으로 법률적으로 지정 해놔야함.

확률 90퍼라고 치자. 근데 모수가 1000번이야
그럼 100번은 무조건 다 실패라는 소리임.
물론 게임사들도 돌대가리가 아닌 이상 100번 중에 한 두번 정도 성공하게 만들어 줌.
근데 린엠에서 100번 정도 스킬 뽑기 도전하면 돈이 얼마냐 ㄷㄷ
그리고 유저들이 확률 이상하다!!! 라고 울부짖으면 모수가 작어서 그렇다고 할거임 분명히.

대한민국 게임법 특히 가챠의 확률은 모수를 지정하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임.

아 모수는 30회 내외가 적당한듯 개인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