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꼭 운영진이 봐줫으면 해서 적음

이게임이 성장하려면 더이상
리부트,신캐 몰빵밸런스의 게임을 만들면안됨

어느새 린m은 밸런스패치를 포기하고
신캐와 리부트캐릭에 몰빵을넣어
강제로 클체를안하면 병신을만들고
클체비로 3개월간격으로 유저돈빨아먹는 운영을진행함

그래 과금모델이 더이상 무지성뽑기와 패키지로는 효과가 없는거 알아서 이렇게하는건 충분히 이해하는데
방식이 잘못됐다는거임

죄다 한캐릭으로 몰려서 전섭70프로이상이 신캐나 리부트캐릭이면 결국 상성이고뭐고 누가돈많냐 싸움인데
이게 rpg 게임성으로 보면 쓰레기그자체임

리니지의 아이덴티티라 한다면 상성의재미라고봄

기사는 요정에게 강하지만 다크엘프에게 약하고
다크엘프는 기사에게 강하지만 요정에게약하고
뭐 이런식의 물고물리는 상성관계가 게임성을 살리는 요소임

근데 지금상황은뭐냐
그냥 신캐나 리부트캐릭은 상성을넘어서는 절대강자로 만들어버림
이거도 1-2년은 재밋었지 이젠3개월마다 매번이러니
유저들도 지치고 이럴거면 굳이왜? 하며 3개월마다 로템스펙업만 할뿐임

차라리 대규모 업뎃의 텀을 늘려 상성관계를 확실히잡고
초대규모 업덱으로 3-4캐릭을 한방에 리부트를 진행해서
유저들의 선택권을 늘려주는게 어떨까싶음

그게 리니지의 아이덴티티고
쟁을할때 다양한조합으로 즐기는 방식의 게임이 될수있음

과금모델 바뀌지않음 어차피 클체는똑같아
대신 그선택폭의증가로 유저들의 반복되는 운영의 지루함을
타파 할수있다생각함

일좀해라 엔씨야 3-4캐릭 한번만 바로잡아놔도 그이후로는 쉽다 진짜다 딱 1년만 빡세게 인력갈아넣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