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같은 퀘스트좀 없애라
똥개훈련하는것도 아니고 "xx마리 잡아와라" 개같은거 빼라 그냥 기본적인 튜토리얼만 넣어라
정말 넣고싶으면 반복퀘스트로 xx마리잡는거 넣고 필요한 물약이나 주문서같은거 보상넣어라 
그리고 npc한테 왔다갔다 하지말고 바로 수락, 완료하게 넣어라 
사냥 흐름 끊기는거 용서 못한다.

2. 변신등급에 따른 공속차이를 줄이고 다른능력치로 차별을 둬라(공격력,치명타,경험치 등)
개같은거 몇십 몇백이상 넣어야 조금 볼맛나게 하니깐 유저 다 떨어져 나가는거다
린라이크를  하는애들은 리니지M에서 영변이나 전변유저인데
30분동안 느릿한 붕쯔붕쯔 공격 보고 있으면 바로 삭제 마렵다.
린라이크는 자동사냥 돌려놓고 성장하고, 득템하는 맛, 사냥멍으로 하는거다.

3. 대세는 pve다.
맘편히 사냥할수있게 구분해라 
pvp가능 사냥터에는 혜택을 넣어라 그래야 돈쓰지

4.과도한 컬렉션 자제해라
리니지M봐라 무기로 패는게 아니라고 컬렉으로 패고있다.
그래야 뉴비부터 핵과금까지 pvp를 즐길수있다.
컬렉으론 hp, 경험치, 스턴적중, 이속같은 디펜스쪽은 빼야 용케릭이 안나온다.

5. 서버간 경쟁을 만들어라
일주일 통계로 서버별로 순위를 메겨서 버프혜택을 넣어라
예를들면 몹마릿수, 경험치, 누적골드, 서버쟁에서 이긴서버 이런걸 종합적으로 점수메겨서 순위정해라
그럼 같은 서버 애들끼린 핵과금이나 뉴비나 좀 가까워지지 않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