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모니터 교체하게 되어 후기글 작성합니다.


기존 사용하던 AOC 27V2Q 모니터가 갑자기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불상사 발생하여 급하게 모니터 주문.

사실 원래도 모니터를 바꾸고 싶었으나 명분이 없던 차? 마침 고장이 나서 기쁜 마음으로 모니터를 검색했네요

QHD+고주사율+IPS+피벗 기능 지원하는 모니터 중에서 필립스의 27M2N5500 에브니아 모델이 출시된지 3달정도 된 신형 모델이고 구매후기도 나쁘지 않은 듯 하여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사용한 지는 약 2주 정도 되었습니다. 간단한 후기로는 바탕화면 진입부터 기존과는 차이가 확연히 느껴지네요. 색감도 기존 모델에 비해 우수하고, 픽셀이 작아진 만큼 바탕 화면 아이콘 및 글씨 크기, 인터넷 모든 면에서 선명해졌다는 점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밝기가 기존 250cd에서 450cd로 올라간 것도 체감이 되는 요소입니다.


예전에 쓰던 모니터가 아쉽게도 베사홀을 지원하지 않아 피벗 기능을 사용하지 못했던 점이 많이 아쉬웠는데, 피벗 기능을 사용해 보니 확실히 인터넷 서핑을 할 때 한 눈에 들어오는 정보량이 많아져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진 및 영상도 세로로 보니 확실히 잘리지 않고 좋았어요. 게임도 꽤나 즐겨 하는 편인데 주사율이 75->180으로 업그레이드 된 만큼 확실히 움직임이 부드러워져 게임 플레이 시에도 몰입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다고 느꼈습니다.


디자인 같은 경우에는 하단 v자형 받침대를 채용했는데, 기존에 쓰던 사각형 받침대와 비교했을 때 일자형 사운드바 배치에는 간섭이 생기므로 조금 불편함이 있는 듯 합니다. 구매 시 가장 신경쓰였던 점이 수도권과 거리가 있어 직접 내방 AS가 불가해 양품이 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다행히 무결점 테스트를 진행해봤을 떄도 불량화소가 없어 만족스러웠습니다.


확실히 오랜만에 모니터를 바꾸다 보니, 가격 대비 성능이 많이 올라간 것 같아 만족스럽네요. 예전에는 27인치 FHD+75HZ 모니터를 20만원 초반에 구매했었는데 이제는 20만원 후반~30만원 초반에 QHD 고주사율 모니터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새로운 모니터를 구매해 본 결과, 이제  FHD 60HZ로는 다시 돌아갈 수 없을 것 같네요..ㅋㅋ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매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