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독특한 디자인의 무선이어폰 낫싱 이어의 출시 이후 스마트폰과 다양한 액세서리를 출시하면서 가성비 스마트기기 전문 기업으로 자리 잡은 Nothing, 해외 스마트폰 불모지인 대한민국에서도 정식 발매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Nothing사에는 계열사인 CMF by Nothing이라는 브랜드가 있는데 스마트워치, 버즈 프로, 넥밴드, GaN 급속충전기 등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스마트워치인 Watch PRO 시리즈는 10만원 미만의 가격에 다양한 센서와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꽤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모델인 CMF 낫싱 워치 프로2가 출시되어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CMF 낫싱 Watch PRO 2


낫싱 워치 프로2의 사양을 살펴보면 크기는 25.5x47.5x13.6cm 크기에 무게는 약 48g입니다. 1.3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배터리는 305mAh 용량에 최대 1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긴 러닝타임을 자랑합니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과 가속도계, 엠비언트 라이트, 심박수, 혈중 산소 포화도 센서, GPS와 블루투스 5.3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CMF 낫싱 워치 프로2 본체와 충전케이블,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형 및 특징



낫싱 워치 프로 2는 다크그레이, 애쉬 그레이, 오렌지, 블루 총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오늘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다크그레이 모델은 실리콘 스트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재질은 경량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어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플랫한 디자인의 베젤과 스트랩은 별매품인 베젤&스트랩 세트를 구입하면 곡선 형태의 베젤과 오렌지 또는 블루 컬러의 가죽 스트랩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터치스크린으로 제어 가능하지만 우측 상단에 용두(크라운)이 적용되어 있어 크라운을 회전하고 클릭해서 메뉴의 진입과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466x466 해상도의 1.32인치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620nits 밝기로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가시성이 좋으며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을 지원합니다. 



워치 하단에는 충전 포트와 심박수와 혈중 산소 포화도를 체크하는 센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설정


cmf 낫싱 워치 프로2는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CMF Watch 전용앱을 통해 워치 프로2의 다양한 기능들을 직관적으로 확인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워치 프로2를 실행하고 언어 설정 이후 나타나는 QR코드를 CMF watch 앱에서 스캔하여 워치와 스마트폰을 바인딩 시켜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전용앱에서도 사용자의 설명, 신체정보 등 헬스 모니터링을 위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게 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기능소개



바인딩이 끝난 전용앱과 워치 프로2의 화면입니다. 전용 앱을 이용해 헬스 모니터링, 운동, 기기 설정 등 다양한 정보를 스마트폰의 큰 화면을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디스플레이를 스와이프하면 워치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고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하면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4개의 위젯 화면이 제공됩니다. 



앞서 설명드렸든 우측 상단에 용두(크라운)을 이용해 메뉴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낫싱 워치 프로2는 심박수, 수면, 스트레스, 혈중 산소포화도 등 건강 모니터링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측정된 데이터들은 전용 앱뿐만 아니라 애플헬스, 구글헬스, Strava 등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7일간의 심박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내 몸의 상태를 체크하는 Active Score 기능을 제공해 좀 더 심도 있는 건강관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120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제공하는데요 워치 프로2에 내장된 스포츠 알고리즘을 통해 야외러닝, 크로스 트레이너, 걷기, 실내걷기, 야외 사이클링에 대해 자동으로 인식하고 데이터를 수집하게 됩니다.  



그리고 내장된 멀티 GPS를 이용해 야외 운동 시 정확한 운동 거리를 측정해 기록에 반영해 줍니다.



이 외에도 보이스 어시스턴트나 카메라 리모트 컨트롤, 날씨, 음악 재생, 계산기, 알림 그리고 AI노이즈 감소 기능을 이용한 블루투스 통화도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손목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제스처 제어 기능이 탑재되어 전화통화, 노래재생, 날씨 확인 등 손목의 움직임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CMF 낫싱 워치 프로2는 100개 이상의 워치 페이스를 제공하는데요 워치 페이스는 사용자가 직접 색상이나 보이는 정보들을 커스터마이징해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저는 2년 동안 차고 다니던 S사의 스마트워치를 벗어두고 요즘 CMF 낫싱 워치 프로2만 차고 다니는데요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부분은 긴 배터리 시간입니다. 블루투스 통화나 GPS를 연속으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거의 4일 동안 충전 없이 헬스모니터링과 운동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인성이 좋은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멀티 GPS 그리고 다양한 헬스 모니터링이 가능함에도 최신 스마트워치의 1/3의 가격도 안되는 99000원의 미친 가성비가 낫싱 워치 프로2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성비 스마트워치를 찾고 계신다면 CMF 낫싱 WATRCH PRO2를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구입하기





본 사용기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