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겜디아스 아이올로스 P2 (GAMDIAS AEOLUS P2 (컨트롤러/3팩))로 현재 오픈마켓 최저가는 119,500원이라는 가격대로 나와 있습니다.


GAMDIAS AEOLUS P2는 
120mm 규격 팬으로 팬 속도는 1000~2400 RPM±10%으로 작동하며 최대소음도는 46 dB(A)으로 비교적 정숙한 편이며, 풍량은 74.97 CFM으로 풍량이 매우 우수한 편이고, Hydraulic 베어링팬 적용으로 소음과 발열이 적으며 내구성이 뛰어나며 메인보드(AURA SYNC, MYSTIC LIGHT, RGB FUSION, POLYCHROME)의 ARGB LED 헤더와 연결하여 RGB SYNC 연동이 가능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제품박스 전면 상단 좌측엔 3팬 제품임을 표시하고 있으며, 우측엔 겜디아스 로고가 보이고, 중앙에 제품 사진이 들어가 있네요. 하단쪽에에 모델명인 AEOLUS P2 라고 표기재되어 있으며 그 옆으로 compatible with USB AEOLUS BOX II and ZEUS CAST Software를 지원함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제품 박스 후면 상단엔 상세 스펙표가 나와 있고 하단쪽에 시리얼넘버, 겜디아스 홈페이지 주소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 아래 쪽은 막혀 있는 구조이며, 상단 쪽에 손잡이가 달려있고, 양 옆으로 투명한 봉인 스티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한쪽 측면엔 팬 연결방식 그림이 보이고, 반대쪽 측면엔 소프트웨어 지원이 표시되어 있네요. 개봉해보니, 3개의 팬과 3개의 역방향 블레이드, 사용설명서, 흰색 무지박스가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제품설명서를 살펴보면 전면에는 구성품 표시와 케이스 혹은 라디에이터 장착 방법이 그림으로 나와 있고, 후면엔 블레이드 분리 방법과 팬 허브 연결 방법 등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후면의 QR코드로 접속해보니 위 사용설명서와 똑같은 PDF파일로 연결이 되더군요.

흰색 무지박스를 개봉해보니 구성품이 상당히 많네요. 
윤활유 주사기는 팬 블레이드 교체시 중앙에 사용하여 팬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팬 스크류는 장나사와 짧은 나사 각각 2세트씩 포함되어 있는데 짧은 나사는 케이스에 팬을 장착하려고 할 때 사용되고, 장나사는 주로 일체형 수랭쿨러 라디에이터에 팬을 장착할 적에 사용됩니다.

팬USB 케이블이 4개가 들어있는데 3개의 팬을 케이블로 각각 연결할 수도 있고,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팬과 팬을 서로 연결한 다음 하나의 케이블만 연결하여 3개의 팬을 동시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연장 케이블이 2개가 들어있는데, 연장 케이블의 경우 데이지체인 방식으로 연결한 3팬과 3팬을 서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싱크로 케이블은 ARGB LED를 지원하는 메인보드와 팬 허브를 연결할 때 사용합니다.

PWM 케이블은 팬 허브의 PWM과 메인보드의 PWM을 연결하는 케이블입니다.
USB 케이블은 팬 허브와 메인보드의 USB 2.0 포트와 연결할 때 사용하는 케이블로 이 케이블로 연결할 경우 겜디아스 AEOLUS P2 전용 소프트웨어인 ZEUS CAST를 설치하여 윈도우 상에서 팬을 컨트롤할 수 있게 됩니다.

팬 허브(팬 컨트롤러)는 2개의 사타 케이블이 달려 있네요.

FAN 케이블과 LED 케이블, PWM 케이블, USB 케이블 등을 정확한 위치에 맞게 연결하여 사용하면 되고, 팬 허브 뒤쪽엔 마그네틱=자석이 달려 있어 케이스 안쪽에 부착하기 편리합니다.


리버스 팬도 제공하는 점이 인상적이네요.
정방향 뿐만 아니라 역방향 팬 블레이드도 함께 제공하여 원하는 장착 위치에 따라 정방향 또는 역방향으로 커스텀이 가능한 장점이 있겠습니다. 
팬 색깔은 검정으로 되어 있으며 총 7개의 블레이드가 달려 있습니다.

팬 하우징 양쪽으로 인피니트 미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3개의 팬은 정방형 블레이드가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30MM의 튼실한 프레임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팬과 팬을 케이블 없이 데이지체인으로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데이지체인으로 팬과 팬을 서로 연결한 모습입니다.

겜디아스 아이올로스 P2는 팬 블레이드를 손쉽게 분리할 수 있어 팬 관리가 수월한 장점이 있습니다. 
정방향 블레이드는 뒤쪽에서 앞쪽으로 밀어서 분리하는게 편하고
역방향 블레이드는 앞쪽에서 정중앙을 잡고 분리하는게 더 편하더군요.

GAMDIAS AEOLUS P2를 시스템과 연결한 뒤 전용소프트웨어인 compatible with USB AEOLUS BOX II and ZEUS CAST Software를 통해 제어해보았습니다.

PWM 50% 모드에서 약 20~31 소음도가 측정되었는데 스마트폰앱으로 측정한 거라서 다소 부정확한 면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엔 인피니티 미러가 대세로 자리잡은듯 하네요. LED 효과와 인피니티 미러가 어우러져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복합 LED 뿐만 아니라 단색 LED 모드 등 다양한 모드를 제공합니다.

[ GAMDIAS AEOLUS P2 (컨트롤러/3팩) - ZEUS CAST 전용소프트웨어 컨트롤 ]


전용소프트웨어를 찾으려고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었는데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 자료실에는 올라와 있지 않더군요. 인터넷으로 겜디아스 홈페이지를 검색하여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받았습니다.
https://www.gamdias.com/en/software/Zeus-Cast

ZEUS CAST라는 전용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ARGB LED를 지원하지 않는 시스템이라고 하더라도 각종 LED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EOLUS P2팬 스피드 메뉴에 들어가면 PWM 온오프가 가능하고, PWM 모드시 선호하는 프로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3개의 팬을 하나의 팬 케이블이 아닌 각각 케이블로 연결하였을 경우엔 팬속도를 각각 제어할 수도 있겠습니다.
라이팅 메뉴에 들어가보면 오버롤, 프레임, 센터 셋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오버롤은 LED 모드 효과를 전체로, 프레임은 인피니티 부분만, 센터는 가운데 부분만 별개의 LED 모드를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팬 스피드와 밝기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메인보드와 ARGB LED 모드를 싱크로 시키고자 할 경우엔 ZEUS CAST에서 메인보드 싱크로 해제로 체크해주면 되겠습니다~


[ GAMDIAS AEOLUS P2 (컨트롤러/3팩) - 메인보드 S/W로 ARGBE LED 컨트롤 ]

팬 허브 뒷면이 마그네틱 타입으로 되어 있어 케이스 내부에 부착하기 편리합니다.

메인보드 ARGB LED 프로그램으로 복합 RGB LED 모드, 

단색 LED 모드 등으로 자유롭게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GAMDIAS AEOLUS P2는 120mm 규격 팬으로 팬 속도는 1000~2400 RPM±10%으로 작동하며 최대소음도는 46 dB(A)으로 비교적 정숙한 편이며, 풍량은 74.97 CFM으로 풍량이 매우 우수한 편이고, Hydraulic 베어링팬 적용으로 소음과 발열이 적으며 내구성이 뛰어나며 메인보드(AURA SYNC, MYSTIC LIGHT, RGB FUSION, POLYCHROME)의 ARGB LED 헤더와 연결하여 RGB SYNC 연동이 가능한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팬하우징 양쪽에 인피니티 미러가 적용되어 시선을 사로잡네요~

겜디아스 아이올로스 P2는 ZEUS CAST 전용소프트웨어로 PWM 모드, 팬 스피드, 다양한 LED 모드를 적용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며, ARGB LED 커넥터를 팬 허브와 메인보드 사이 연결할 경우 메인보드 자체 제공 ARGB LED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ARGB LED 싱크로 형태로 구현하여 사용할 수도 있어 편의성이 뛰어난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역방향 블레이드도 함께 제공하여 팬의 장착 위치에 따라 배기와 흡기를 자유롭게 변경하여 커스텀할 수 있으며, 데이지 체인 연결방식을 채용하여 팬과 팬끼리 케이블 없이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 시스템에 적용 장착하기에도 편리하고 선정리도 간소화시켜 주는 장점을 지니고 있으며, 무엇보다 우수한 풍량을 보여주어 케이스 시스템 팬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며 일체형 수랭쿨러, 타워형 공랭쿨러로 사용하여도 무난하여 활용도가 무척이나 다채로운 고성능 쿨링팬이라고 생각하면서 이상으로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이 체험기는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