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로 게임을 많이 하고, 직업은 게임 프로그래머로 생활의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FPS 게임 할때는 래피드 트리거 지원 키보드, 막두들기며 스트레스 푸는 키보드, 집중이 필요한 업무용 키보드,  집과 회사에서 용도에 따라 하나씩 모으다 보니 다양하게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분 전환용으로 간간히 키캡은 교체하며 식상함을 달래왔지만,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커스텀 키보드 입문을 계속 피해왔는데, 최근 너무 저렴하게 많이 풀리는 제품이 있어서 호기심을 못 이기고, 드디어 커스텀 키보드를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내친김에 키캡을 알아보는데, SPM 키캡 새소식과 함께 운좋게 사용할 기회가 생겨, 따끈따끈한 신상 SPM 키캡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SPM의 인기 키캡 시리즈, 투명 PC키캡 베이비핑크 / 애프리콧 / 블루 3종이 새롭게 출시되었는데, 리뷰로 애프리콧을 소개하겠습니다.

리뷰 작성 기준일 판매가격이 24,900원인데, 프리미엄 포장이라  처음에는 가격이 믿기지 않았습니다.

구매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spmshop/products/10453876018


투명색 플라스틱 덮개를 열고, 키캡이 쏟기지 않도록 고정한 약간의 접착력이 있는 비닐을 벗겨내면, 잘 보관된 키캡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한글과 영문이 각인된 키캡 165키와 키캡 리무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캡의 소재는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로, 예전부터 투명 키캡이 너무 궁금했는데, 실물로 보니까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너무 예쁘다는 첫 인상을 받았습니다. 실물은 더 밝고 투명한 느낌인데 사진으로 담기가 쉽지 않은 점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투명해서 말랑말랑 할거 같지만, 직접 만져보면 아주 단단하고 고급스러운데 타건감은 어떨지 너무 기대되게 합니다.

애프리콧 키캡도 마음에 들지만, 실물을 보니까 베이비핑크와 블루 키캡도 궁금해집니다.



SPM 투명 실크 인쇄 한영 키캡은, OSA 프로파일입니다.

사용해오던 키캡(왼쪽)은 체리 프로파일인데, 사진상으로 모양이 다름을 알 수 있습니다.

투명 키캡은 글씨가 가독성이 조금 떨어질거라 예상했는데, 의외로 키캡을 테이블위에 두더라도, 실크인쇄된 글씨는 선명하게 잘 보입니다. 또한 불투명 키캡을 옆에 두고 비교해보아도 가독성이 밀리지 않는 모습입니다.




전형적인 십자 스템이고, 두꺼운 PBT키캡과 동일한 두께로 1.5mm입니다.



사용하던 키캡을 분해하고, SPM 투명 실크 인쇄 한영 키캡으로 조립했습니다.

필요한 키캡 대부분이 하나의 트레이에 모여 있어서, 조립이 너무 수월했습니다.



체리 프로파일을 사용할때는 조금 바닥으로 내려앉고 각이 져서 딱딱한 느낌이었는데, SPM 투명 실크 인쇄 한영 키캡으로 변경하고 살짝 위로 솟고 동글동글한 모양이라 귀여워져 부드러워진 느낌입니다. LED가 없을때는 블랙 컬러의 베어본이 잘 어울리겠지만, LED가 있을때는 화이트 컬러가 더 나을것으로 예상하고 조립했는데, LED가 없는 화이트도 찰떡궁합입니다.



LED가 들어오는 순간 너무 감격했습니다.

사진은 밝은 곳에서 촬영한 것인데도 불구하고, 너무 화려하게 빛 났습니다.

그동안 불투명한 키캡으로 가렸던 서러움을 깡그리 뿜어내는거 같습니다.



ZUOYA GMK87 베어본과 하이무 바다소금 넌클릭 윤활 스위치를 사용한 타건영상입니다.

마지막은 기존 체리 프로파일과 비교하고 있는데, 키캡이 달라지니 타건감이 또 달리 새롭게 느꼈습니다.




- 투명 키캡의 광량을 경험하고 싶어서, 해외 직구 제품을 많이 알아보았지만, 한글 각인 때문에 구매를 계속 망설이고 있었는데 SPM 투명 실크 인쇄 한영 키캡으로 저의 오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 여러 플랫폼을 사용하는 입장에서, 윈도우 뿐만 아니라 애플 매킨토시 키보드와 완벽하게 호환되기 때문에 나중에 기분 전환용으로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개개인 마다 다르겠지만, 프로파일이 달라지면 익숙해지는 동안 불편할것 같아서 체리 프로파일을 계속해서 고집했는데, 몇 일 사용해보고 금방 적응하고 작업이나 게임할때 전혀 불편하지 않았으며, 오히려 새로운 타건감으로 작업이 즐겁고 효율이 오르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나만의 커스텀 키보드로 키캡을 알아보고 계신분이거나, 지금 사용하는 키보드가 조금 지루하다면, 부담없는 적은 투자로 SPM 투명 실크 인쇄 한영 키캡 키캡으로 변경하고 기분 전환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구매링크

https://smartstore.naver.com/spmshop/products/10453876018


본 사용기는 SPM과 이엠베스트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키보드 #커스텀키보드 #기계식키보드 #한글키캡 #투명키캡 #PC키캡 #SPM #SPM키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