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곰이는 영상도 만들어요 ʕ·ᴥ·ʔ




안녕하세요. 상곰전자입니다.


요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스탠바이미 이동식TV가 등장하면서 좋아하는 영상 콘텐츠를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왔는데요.


다만 가격대가 높다보니 삼성 스마트TV와 이동식 스탠드를 결합한 삼탠바이미가 가성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카멜마운트는 인테리어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깔끔한 디자인에 화이트, 블랙, 블루, 핑크, 그린 총 다섯 가지 칼라로 출시했습니다.


카멜마운트 SMB32 삼탠바이미 스탠드


저는 무난한 화이트 모델을 선택해서 직접 조립하며 장단점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제품 정보

camelmount SMB32


Monitor : ~42"

Load weight : ~12kg(Max)

Swivel : ±90°

Tilt : ±45°

Pivot : ±180°

Dimensions : 400 x 1132 x 400mm

VESA : 75x75, 100x100, 100x200, 200x200mm

Color : Black, White, Blue, Pink, Green

Price : 89,000



먼저 받침대와 하단 기둥을 연결해야 하는데 최대 12kg까지 견디게 만들어서 묵직한 편이라 힘 좀 써야합니다.


만약 더 안정적인 스탠드를 원한다면 15kg까지 거치 가능한 SMB49 모델도 있습니다.



선반에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을 올려놓기 좋습니다.



이 베사 연결부는 틸트, 스위블, 피봇 모두 가능합니다.



지금은 고정판을 설치하고 있는데요. TV어댑터나, 멀티탭을 올려둘 수 있습니다.



카멜 CM2710GI 게이밍모니터와 구글 크롬캐스트를 조합해서 스마트TV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베사는 기본적으로 75x75, 100x100을 지원하고 구성품에 동봉된 확장베사까지 연결하면 100x200, 200x200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시 초기 때보다 다양한 볼트를 넣어서 호환성을 높였습니다.



나름 선정리를 깔끔하게 해보려고 했는데 멀티탭 케이블이 굵은 편이라 3M 케이블 가이드로 묶긴 어려웠고 케이블 홀이 있지만 돼지코까지 들어가진 않았습니다.


저는 선정리를 너무 귀찮아해서 그냥 써야겠습니다.


참고로 멀티탭을 정리하기 쉽게 옵션상품으로 멀티탭박스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TV를 이동해서 쓸 수 있다는 게 확실히 큰 장점입니다.


쇼파에 가깝게 두고 영상을 보거나 작업할 때 스마트폰 보다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위블이야 그냥 스탠드 방향을 바꿔도 되지만 피벗과 틸트는 TV를 더 다양한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줬습니다.



지금까지 카멜마운트 SMB32 삼탠바이미 스탠드를 리뷰했는데요.


스탠바이미처럼 무선까진 어렵지만 저렴한 모니터와 크롬캐스트를 조합하면 가성비 있는 이동식TV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부드러운 바퀴로 쉽게 움직일 수 있고 틸트, 스위블, 피봇 기능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 놀고 있는 모니터가 있다면 이동식TV를 만들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리뷰가 제품 선택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지금까지 상곰전자였습니다.


'이 리뷰는 카멜마운트로부터 지원받아 제작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