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4 게이밍노트북은 AI 전용 엔지 NPU를 탑재한 인텔® 코어™ Ultra 7 프로세서 155H 기반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고성능 인텔 노트북이기도 합니다.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확장된 코어 기술은 단일 다이에 두 가지 코어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결합한 성능 하이브리드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것에서 알 수 있죠.


그리고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전문가와 신규 사용자 모두를 위한 향상된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기도 하구요. 특히 AI 기반의 NVIDIA® GeForce RTX™ 4060 GDDR6 8GB 그래픽과의 시너지 효과로 최고의 게임 비주얼을 경험할 수 있는데,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인텔 AI 전용 엔진 NPU와 엔비디아의 AI 기반 DLSS 기술로 AI를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급 게이밍 노트북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그래픽 기술 중 하나인 어드밴스드 옵티머스(ADVANCED OPTMUS)를 통해 부드러운 화면 전환(지싱크)이 가능하고, 또 다른 면으로는 몰입도 있는 게이밍(논 옵티머스)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전환 기술로 노트북 디스플레이를 재부팅하지 않고도 내장 그래픽과 외장 그래픽을 동적으로 전환할 수 있어 게이머들에게는 필수적인 기능이기도 합니다.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4는 지싱크를 지원합니다. G-SYNC의 끊김 없이 즐기는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와 함께 옵티머스의 긴 배터리 수명을 지원하여 최고의 그래픽 화면으로 오랫동안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오버헤드를 줄여 게임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고 대기 시간을 줄여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G-SYNC 기능을 활성화하면 게임 중 화면 우측 상단에 G-SYNC라고 작게 표시되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사양 생존게임 배틀그라운드 또한 2560x1600 해상도, 120Hz 주사율, 높음 옵션으로 설정한 후에 프레임을 체크해 봤습니다. 평균 프레임은 62fps로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CPU 온도는 81도로 무난하게 측정되었습니다.


고사양 게임이다 보니 GPU 핫스팟 온도는 76도로 더운 여름 초입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낮은 편이며, 가장 높은 온도는 83도로 낮게 유지되고 있네요.







디아블로 4 역시 2560x1600 해상도, 120Hz 주사율, 레이 트레이싱 높음 옵션으로 설정한 후에 프레임을 체크합니다. 평균 프레임은 36fps로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CPU 온도는 배틀그라운드보다 낮은 75도로 게이밍 성능을 생각하면 비교적 낮게 유지되어 쾌적한 게임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GPU 온도는 배그와 엇비슷한 75도(GPU), 84도(GPU 핫스팟)가 측정되었습니다.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4 게이밍 노트북에서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가 모드 키를 이용하여 노트북 사용 모드를 실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좌측 상단에 위치한 버튼이 모드 버튼으로 모드에 따라 색상을 달리하기 때문에 어떤 모드로 현재 설정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ECO 모드 : 그린

- QUITE 모드 : 화이트

- BALANCED 모드 : 블루

- PERFORMANCE 모드 : 보라

- TURBO 모드 : 자주


무음, 균형, 성능, 터보 4가지 모드를 지원하며 이 모두 모두를 사용하려면 AC 어댑터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배터리 모드에서는 균형 모드와 ECO 모드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노트북은 게임 못지 않게 동영상 감상도 중요한 사용 목적이 되기에 영상 재생력 또한 중요하죠. 4K UHD 해상도의 동영상 재생에서도 뛰어난 재생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32GB 듀얼 채널 메모리 구성으로 CPU 사용률은 최저 1%, 최대 1% 정도로 5%가 넘지 않습니다.


이 측정 결과는 DXVA(GPU 하드웨어 디코딩 가속) 기능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나온 결과라 더 고무적이네요.







성능 모드에서 게임을 1시간 정도 플레이하는 중간에 측정한 소음도는 중앙 40.5dB, 좌측 42.8dB, 우측 38.2dB로 측정되었습니다. 실제 측정 소음도와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소음은 거의 비슷하며, 발열 해소에 초점을 맞춘 모드라 소음이 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낮네요.


CPU와 GPU 온도, 팬 속도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게이밍 소프트웨어 PredatorSense에서 설정한 모드에 따라서 쿨러의 소음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열 처리가 어려운 특별한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팬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사용자 지정 외에 최대 수치로 구동하면 CPU 팬 속도는 5769RPM, GPU 팬 속도는 6250RPM까지 올라가 빠르게 발열을 해소하는데 ~ 이때 소음이 가장 큰 64.5dB 정도 나옵니다.


장시간 사용하기는 어렵고, 순간 온도가 높은 경우에 짧게 사용하기 좋은 기능입니다.





게임 중 측정한 각 부위별 측정 온도입니다.


- 디스플레이 : 27.2도

- 하판 왼쪽 상단 : 28.9도

- 하판 오른쪽 상단 : 27.4도

- 하판 왼쪽 하단 : 29.5도

- 하판 오른쪽 하단 : 28.6도

- 키보드 중앙 : 33.4도


한 여름에 접어드는 시점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게임 중에도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은 성능도 중요하지만 게임 중 얼마나 빠르고 효과적으로 발열을 처리할 수 있는가인데요. 게임 중 측정한 온도를 보면 얼마나 효율적인 냉각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인텔노트북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4는 듀얼 5세대 에어로 블레이드 3D 팬 장착과 리퀴드 메탈 사용으로 열 전달 및 냉각 성능을 크게 끌어올려 CPU 성능을 극대화해 줍니다.


백터 히트 파이프를 적용하여 넓은 면적을 통해 열을 빠르게 냉각하여 표준 구성에 비해 9% 더 효율적인 쿨링 효과를 내니 고사양 게임을 더운 여름에 플레이한다고 해도 걱정이 없습니다.





노트북 전원 버튼 바로 아래쪽에 있는 PredatorSense Key를 누르면 PredatorSense Sense 유틸리티를 실행하여 노트북 하드웨어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3 Zone RGB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빠르고 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에이서 노트북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프로그램은 Predator Sense입니다. Predator Sense는 CPU, GPU 온도 및 팬 속도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간편하게 커스터마이징하여 노트북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PredatorSense에는 시스템 제어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86키 FineTip RGB 키보드 전체 공간을 3곳으로 분할하여 각각 다른 색상의 RGB 백라이트를 설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전체 RGB 백라이트의 색상, 패턴을 설정할 수 있고 보시는 것과 같이 3곳으로 나누어 각각 색상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만의 키보드, 즉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리고 앞에서 살짝 보여드렸던 기능 중 하나가 RGB 라이트닝으로 덮개 중앙의 SVORLH MVL 각인 문양에 색상을 변화시켜 게이밍 노트북에 잘 어울리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심플하면서도 중후한 느낌의 블랙 컬러에 네오 디자인을 적용하여 깊이를 더하였으며, 라이트닝 커스텀을 통해 자기만의 노트북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멋스러운 개성을 누구나 구현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를 위한 기능으로 스피커 성능과 오디오 기술을 게임, 음악, 영화 등 다양한 컨텐츠에 맞게 완성도 높게 구현하고 있습니다. SmartAMP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DTS:X Ultra 오디오 기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영화 감상, 게임 플레이에서 사실적이며 입체감 넘치는 사운드로 몰입감을 넘치는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에서 소통이 중요한 장르에서는 AI 기반 소음 감소 기술인 Purified Voice 2.0을 지원합니다. AI 기능을 활용하여 주변 소음을 제거해 게임 중 선명한 보이스 품질 제공으로 팀원 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며, 3개의 마이크(디스플레이 상단 좌우 2개, 하단 우측 1개 배치) 설정으로 어떤 배경 소음에서도 또렷한 보이스를 전달해 줍니다.





노트북 우측에는 전원이 차단되어도 USB 충전이 되는 USB 3.2 Gen2 포트 1개를 제공하여 전원을 켜지 않아도 스마트폰, 태블릿 PC, 보조배터리를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76W 4셀 리튬 이온을 탑재하고 있어 14.5" 디스플레이를 생각하면 작지 않은 용량입니다. 배터리는 AC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효율화할 수 있어 배터리 보정 기능과 사용 환경을 적절하게 설정하면 더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게이밍 노트북이라고 하면 15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제품이 많았지만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4는 14.5인치 액정을 탑재하여 휴대성까지 만족시키는 고성능 인텔노트북입니다.




특히 AI 엔진인 NPU를 탑재한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 탑재로 더 진일보하고 성능이 강화된 AI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AI 시대를 맞아 AI Boost를 통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강력한 AI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어 앞으로가 더 기대됩니다.


그리고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함으로써 마더보드 및 메모리에 대한 지원 덕분에 플랫폼 유연성 통해 업계 최고의 기술을 제공합니다. 디자인, 성능, AI 서비스 활용, 사용 편의성 등 어느 것 하나 부족함이 없으며, 휴대가 가능한 강력한 성능의 게이밍 노트북이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