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빔프로젝터 무비나잇 프로, 캠핑용 넷플릭스미니빔!!


캠핑가기 좋은 봄의 계절, 집과 야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미니빔프로젝터 무비나잇 프로가 필요할 때이다. 미니빔 스타일의 크기라 휴대가 간편하고, FHD 해상도를 지원하여 기존의 휴대용 미니빔 보다 훨씬 화질이나 색감이 좋아서 야외에서 영화, 드라마, 애니 등 다양한 컨텐츠를 감상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다.






일상에서 평소에는 집에서 사용하다고 어디 캠핑을 갈 일이 생기면 부담없이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캠핑용 미니빔이도 한 것이다.











넷플릭스미니빔 무비나잇 프로는 이전에 인기를 끌었던 가정용 프로젝트 PJM미니9 후속으로 화질이나 색감,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사용하기 좋아졌다. 풀HD 해상도에 배터리를 내장하여 충전 없이도 야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OS를 내장하여 앱 활용도가 더 넓어진 것이다.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이니 만큼 10,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완충 시 최대 3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고, C 타입 충전 단자를 별도로 제공하여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연결하면 사용 시간은 2배 이상 늘릴 수 있다. 사용시간은 보조배터리 용량이 크면 클수록 늘어나 캠핑장에서 영화 2~3편까지 감상이 가능하다.











무비나잇 프로 미니빔 구성품


무비나잇 프로 본체, 무선 리모컨, AC 어댑터, 사용 설명서











그레이 컬러의 정사각형의 외형은 530g 정도로 크기에 비해 약간 무거운 편이지만 한 손으로 들기에 충분할 정도로 초경량화된 미니빔이다. 128 x 128 x 37.4mm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밝기 350루멘, 3만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LED 렌즈가 전면에 탑재되어 있다.




DMD 품질의 DLP 0.23" 칩을 내장하여 선명한 색상과 풍부한 색감 그리고 깊은 블랙 레벨 표현으로 고해상도를 구현할 수 있다.













좌측면부의 은색 다이얼은 초점을 수동으로 맞출 때 사용하도록 앞쪽에 위치해 있다.













우측부에는 리모컨 대신 물리적인 버튼으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 버튼이 자리해 있는 심플한 구조이다.











후면에는 지원하는 모든 단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다. 오디오, USB-C, USB, HDMI, 리셋홀, 전원 단자가 자리하고 있으며 충전은 DC-IN 단자를 통해 할 수 있으며, PD 충전은 보조배터리를 USB-C 단자에 연결해서 충전을 해야 한다.














미니빔 바닥면에는 바닥에 놓고 사용할 때 미끄러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4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그리고 중앙에 삼각대에 연결할 수 있는 나사홀이 보이는데, 1/4인치 규격으로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거의 모든 삼각대를 자유롭게 연결하여 투사할 수 있다.










무선 리모컨이 있어 거의 사용할 일은 없지만 숨겨진 터치 버튼이 상단에 디자인되어 있다. 보이지 않다가 손가락으로 가볍게 터치하면 밝게 드러나는 히든 터치 버튼들로 사용하기 편하게 내비게이션 구조로 되어 있다. 화이트 백라이트가 들어가 불을 끈 상태에서도 잘 보인다.













오디오 단자에는 이어폰, 헤드폰을 비롯하여 외장 스피커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다.












USB 단자는 다양한 USB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는데, 플래시 메모리는 128GB까지 가능하고 외장하드의 경우에는 최대 2TB 용량까지 지원한다.












처음 부팅은 전원 버튼을 누르면 켜지며, 부팅 시간은 짧은 편이라 많이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상단 스페이스 그레이 + 미들 블랙 투톤으로 색상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미니빔의 모습을 하고 있어 어디에든 잘 어울린다.




DLP 0.23" DMD with TRP 디스플레이 기술을 사용하고, 피크 시 350 LED 루멘의 밝기, 30만 : 1의 명암비의 렌즈를 탑재하여 최대 풀HD 해상도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광원 수명은 3만 시간으로 긴 편이다.












프로젝터 매니아 로고가 나오는 짧은 부팅 시간을 지나면 볼 수 있는 메인화면으로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여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바로 로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블루투스, 와이파이 5GHz를 지원하여 다양한 무선 기기 연결과 와이파이를 통한 영상 스트리밍으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와이파이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소프트웨어 버전을 검색하여 업데이트를 해주기 때문에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무척 편리한 기능이다.











알림(종 아이콘)으로 들어가면 알림 내용과 사용 시 몰랐던 내용들을 설명서 형태로 제공하여 클릭하는 것 만으로도 전체적인 사용법을 익힐 수 있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여 미니빔 환경 설정도 여기에서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다. 처음 해줘야 할 것은 키스톤과 코너 보정, 밝기, 그리고 프로젝션 모드 설정이다.
















기본 설정은 자동 보정이 적용되어 있지만 수동으로 보정하려면 자동 상하 보정을 비활성화하고 상하좌우 보정과 코너 보정을 해주면 된다. 귀찮다면 수동으로 정밀하게 설정하지 않아도 화면을 잘 잡아주는 자동 상하 보정 추천!!













프로젝션 모드는 4가지를 지원으로 사용 환경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휴대용 미니빔프로젝터는 투사 거리가 중요하다. 미니빔 중에서도 가장 짧은 투사 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2.4미터에서 100형의 스크린 크기까지 만들어낼 수 있다. 1.5미터에서는 60형, 1.9미터에서는 80형, 2.4미터에서는 100형으로 짧은 투사 거리를 가지고 있는 만큼 비교적 협소한 침실이나 천장 투사를 하고 싶은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메인 화면 우측에 있는 앱 런처를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는 22가지의 앱을 볼 수 있다. 기존 12가지에서 10가지가 늘어난 22가지나 되어 사용하는 재미가 쏠쏠하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앱들로 채워져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은 앱 구성이다.

















중간 정도의 밝기 상태에서 화면을 투사하면 상당히 좋은 색감과 밝기로 볼 수 있다. 30만 :1 명암비와 풀HD 해상도에 16:9 화면비를 통해 선명하게 투사되며, 눈으로 보는 이미지는 4K 해상도는 아니지만 FHD 미니빔 중에서도 탑급이라도 해도 틀린 말은 아닐 정도로 선명하고 풍부한 색감과 해상도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HDMI 단자를 이용하여 입력최대해상도가 4K(3840x2160) @ 60Hz까지 지원하여 풀HD 해상도보다 더 놓은 화질로 사용할 수 있다.









무비나잇 프로는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에어마우스 기능을 기존 지원한다. 우리가 PC, 노트북에서 사용하는 마우스 기능을 버튼을 이용하여 구현한 것으로 리모컨의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커서가 스크린에 나와 버튼으로 이동하는 것보다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음성 인식을 위해 음성 제어 기능이 탑재되어 빠르게 음성으로 검색하거나 명령할 수 있다.














환경설정에서 에어마우스 속도를 조절하여 상황에 최적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 에어마우스 기능은 일반적으로 사용하기 편하지만 넷플릭스와 같이 좌우, 상하 페이지 이동을 해야 하는 앱에서 더 큰 진가를 발휘하며, 특히 앱 방식의 넷플릭스 화면에서는 에어마우스 기능이 없으면 이동이나 재생, 이동 등이 불편할 수 있어 에어마우스 기능이 있고, 없고가 차이가 크다.














안드로이드 OS 탑재로 한국에서 인기 있는 OTT 서비스인 넷플릭스를 바로 시청할 수 있어 편하며, 더구나 리모컨에 넷플릭스 단축키를 마련하여 한번 누르는 것만으로도 빠르게 로딩할 수 있다.




















Full-HD 화질을 지원하고 렌즈 자체가 밝은 350루멘으로 어두운 넷플릭스 영화들도 밝고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블랙 레벨 표현력은 명암비를 감안하더라도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 영화같은 경우에는 확실히 블랙 장면을 표현하여 생동감 넘치게 구현하는 것이 영화 매니아들에게는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
















반면 TV 프로그램은 전체적으로 밝고 화사하게 표현되어 TV를 프로젝터의 큰 화면을 보시는 분들에게 더 적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또 다른 활용도로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에 저장된 영상, 음악, 문서 등을 곧바로 재생하여 볼 수 있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편리한 점이다.











PC 게임이나 콘솔 게임은 프로젝터에 연결하여 더 큰 화면으로 플레이하고 싶은 게이머들을 위해 게임모드를 지원한다. HDMI 단자를 통해 게임 화면을 출력하는 과정에서 지연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미니빔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의 인풋랙 30ms를 지원하여 거의 리얼타임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자체적으로 1W 스피커를 2개를 탑재하고 있어 야외에서 무난하게 즐길 수 있다. 빠른 반응속도의 인풋랙 지원으로 게임 중에도 화면 지연 현상을 최대한 짧게 하여 내가 먼저 보고 내가 먼저 대응할 수 있는 게임 환경도 완벽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미니빔 중에서도 인풋랙이 가장 짧다고 하니 게임용 미니빔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비나잇 프로 휴대용 빔프로젝터의 소음은 약 35dB 정도로 정숙한 편이라 내장 스피커로 사운드가 작동한 상태에서는 소음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저소음을 구현하고 있다. 스피커를 사용하지 않거나 0으로 맞춰 나야 어느 정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구동음이 작게 들린다.













프로젝터매니아에서 출시한 무비나잇 프로는 초소형화된 아담한 크기로 집, 외부 장소에서 사용하기 편한 미니빔프로젝터이다. 휴대성을 강화하기 위해서 10,500mAh 대용량 배터리 탑재로 최대 3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보조배터리를 같이 가지고 다닌다면 5~6시간까지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앞으로 많이 다닐 캠핑장에서도 배터리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OS 탑재로 스마트 기능과 OTT를 자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으며 HDMI로 4K 영상 출력, 스마트 기기 미러링 기능까지 어디서 사용하던 사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가장 중요한 화질과 색감도 상당히 만족스럽다. FHD 해상도, 30만 : 1 명암비, 350루멘의 밝기 조합은 선명도와 색감, 블랙 레벨 표현에 있어서 최강 조합으로 전체적인 화질이 아주 준수한 편이라 눈이 즐겁다.


집, 침실, 야외에서 자유롭게 사용하고 싶은 미니빔프로젝터가 필요한 사용자분들도 충분히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잘 만들어진 가성비 프로젝터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





이 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