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의 전설덱이나 고코스트덱, 특히 사제의 뻥튀기 하수인을 무모화 시키는데 아주 좋습니다. 혹은 상황에 따라 상대방의 공격력을 낮춰서 내 하수인이 대상을 죽이고도 생존이 가능할 수 있게 만들때 씁니다.

 

 

자신의 도발카드나 버프받은 카드를 보호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효율 덱이라고 하시는데 저는 아슬아슬한 상황에서 상대의 공격을 무마시키는데 잘 쓰고 있습니다. 특히 도발카드는 있고없고에 따라 승패가 갈리기 때문에 도발카드를 보호하는데 쓰시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도발카드가 죽을 상황에서 살려내어 상대의 공격기회를 뺏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한대 싸움에서 있고없고 차이가 크기 때문에 있으면 가지고 있으면 적절한 타이밍에 써서 이길수 있는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혹은 뻥튀기된 하수인에 쓰셔도 됩니다(개인적으론 비추)

 

보기엔 괜찮은 카드같지만 사실 그렇게 효율적인 카드는 아닙니다. 상대방보다 내가 무조건 피가 많은 상황에서 상대가 큰데미지로 영웅을 공격해야지만 효율이 잇기 때문에 꺼내는 타이밍 잡기도 쉽지 않습니다. 저코스트라 부담은 되지않지만 30장만 가질수 있는 하스스톤에서 1장차이는 크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안쓰는걸 추천합니다

 

성기사 직업 존재의 이유! 아주 좋은 카드, 하지만 무작정 쓰시면 법사의 화작이나 1/1 하수인에 쉽게 깨질수 있으니 반드시 자기 턴에 공격하는 하수인에 써주시는걸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잘 안쓰는 카드입니다. 1코스트의 매력이 있지만 상대의 도발이 있을때 막히기 때문에 1데미지 가지고는 자신의 데미지만 입고 재미를 못볼수 있습니다. 콤보가 있어야 유용할거 같네요

 

2코스트로 생명력 6을 채우는 아주 효율적인 카드입니다. 특히 서로 딸피인 후반부 단계에서 가지고 있을때 그 힘을 발휘합니다. 초반에 피달았다고 쓰지 마시고 후반에 피없을때 써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성기사 전용 덱의 꽃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평등이랑 콤보로 써주시면 상대 하수인이 많던 세던 한방에 모든 덱을 지워버릴수 있습니다. 강추!

 

상대의 전설덱이나 체력많은 덱이 많이 있을때 쓰면 유용합니다. 자신의 덱도 1로 바뀌지만 신성화와 콤보로 쓸경우 상대의 모든덱을 제거한 상태이기 때문에 도발카드만 새로 꺼내준다면 거의 생존 가능합니다. 역전의 계기가 될수있는 카드이니 꼭 상대의 필살카드가 나왓을때만 써주는걸 추천

 

개인적으로 잘 안쓰는카드입니다. 코스트가 높아서 비효율적인 카드라고 생각함

 

성기사가 왜 저코스트 덱이 유용한지 알려주는 카드입니다. 카드를 최대한 많이 쓰고 이카드를 꺼내 카드를 엄청나게 수급할수 있습니다. 카드수급 기회가 부족한 성기사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후반용 역전 카드. 하지만 고코스트라서 꺼낸다음 바로 다른 카드를 쓰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코스트가 높기 때문에 비추천합니다.

 

겸손이랑 같은 효과이지만 양조사가 있다면 1번더 쓸수있는 아주 좋은 카드입니다. 이카드를 쓸땐 꼭 양조사와 조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역시 보호의 손길 효과와 같습니다. 양조사가 있다면 불러들이셔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그정도의 좋은 카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생명력 6을 채우면서 등장하는 카드라 그런지 코스트에 비해 공체가 너무 낮습니다. 개인적으로 비추천

 

성기사 덱중에 최강의 버프 덱. 하지만 써줘야 하는 소환수를 고르는 방법이 아주 중요합니다. 저는 보통 1/1 은빛 성기사단 신병이나 공체가 낮은 카드에 거는 편입니다. 이유는 대부분의 직업은 소환수를 마무리 시킬수있는 비장의 필살덱이 있습니다(전사의 마무리일격, 사제의 고통, 법사의 양변화작 등등). 특히 자신의 전설덱이나 뻥튀기된 덱이 사제의 정배를 맞게 된다면 멘붕상태가 올수 있습니다. 상대 영웅이 피가 적은데 공격력이 부족하거나 그밖에 꼭 써야될 상황이 아닌경우엔 꼭 저코스트덱에 써서 상대의 공격을 분산시키거나 상대의 필살덱을 소모시키는 용도로 쓰길 바랍니다.

 

4코스트에 공격력 4에 피도 2가 차는 괜찮은 카드입니다. 특히 상대의 도발카드를 보내버리거나 자신의 하수인을 덜 소모시키고 싶을때 쓰면 유용합니다.

 

6코스트에 8피해면 나쁘지 않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상대 하수인이 물량전으로 나오면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성기사 카드중 단연 사기카드라고 할수있습니다! 특히 하수인 싸움에서 공체1이 있고 없고 차이가 승패를 좌우하기 때문에 더욱 유용하다고 생각하고 코스트도 3이기 때문에 덱구성할때 무조건 2장 넣는걸 추천드립니다

 

성기사 카드수급에 필요한 꽤 괜찮은 카드입니다. 도발 하수인에 의해 보호받는 상태에서 다른 하수인에 걸어서 쓰는걸 추천드립니다. 혹은 상대방의 공격을 분산시키는데도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의 성기사단 신병카드나 그밖에 안좋은 하수인에 썻을 경우 상대의 공격기회를 돌리는 효과가 생깁니다. 코스트가 1이기 때문에 부담없어서 더 좋은거 같습니다. 

 

상대편의 하수인을 1로 감소시키는 좋은 카드 같지만 사실 타이밍 잡기가 어렵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잘 쓰지 않는 카드입니다. 쓰고나서 상대의 전설이 나오면 행운이고 이상한애들이 나오면 꽝이 됩니다;; 복불복이기 때문에 비추천..

 

카드수급도 되고 괜찮은 카드입니다. 성기사는 공격마법이 거의 없다고 봐야되기때문에 이런카드가 있으면 적의 도발카드가 있어도 자신의 하수인 소모를 막고 상대 도발카드나 중요한 카드를 제거하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이 카드는 질풍효과가 있고 공격력 높은 하수인에 써야 효과가 좋습니다. 먼저 질풍효과의 하수인을 꺼내놓고 공격력을 뻥튀기 시켜 2방을 갈기면 순식간에 데미지 20이상이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질풍+축복받은 용사 조합으로 상대 본체를 때려 역전시킨 게임이 많았습니다

 

노과금 유저라 써본적이 없습니다 ㅠㅠ 8코스트라는게 흠이지만 도발과 천상의 보호막이 있다고 보면 도발이 필요한 시점에 써주는게 괜찮겠네요

 

써본적이 없어서 모르겟습니다 ㅠㅠ 하지만 5코에 5데미지를 3번이나 쓴다는걸 보면 성기사 최강의 무기인거  같네요

 

공3 버프인데 코스트가 적기 때문에 초반에 쓰면 괜찮습니다. 보통 저는 신병에다가 써서 상대방 도발카드랑 맞교환 하는데 자주 씁니다. 아니면 아까 위에서 말한 질풍+축복받은 용사 콤보에 넣어서 쓰셔도 된다고 봅니다.

 

 

 

제 공략을 마치며...

 

성기사는 저코스트의 버프덱과 디버프덱이 많기 때문에 초반 기세 제압에 아주 좋은 영웅입니다.

때문에 굳이 과금을 해서 전설카드를 보유하지 않아도 적재적소에 써주기만 한다면 승률이 높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버프를 아꼇다가 한방에 쓰기 보다는 초반에 기선제압용으로 사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초반에 자신의 하수인을 최대한 덜 소모시키고 적의 하수인을 격파시켜서 후반까지 그 기세를 이어갈수 있고 전체적으로 게임이 쉽게 풀리는 편입니다.

그럼 모두 성기사로 즐하스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