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사] 탈란다르, 정화자 집행관
Talandar, Purifier Executor
대규모 교전의 선봉에 서기 적합한 전사입니다.

탈란다르는 본래 피닉스의 기억을 담은 정화자 실험체였습니다. 신관 아르타니스를 도와 아몬에 맞서고 정화자들을 해방하면서, 그는 자신의 정체성 혼란을 극복하고 강인한 심장을 가진 자인 탈란다르로 다시 일어섰습니다. 이제 그는 정화자들을 승리로 이끌며, 하나된 프로토스를 위한 영광의 전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내 목숨을 아이어에!"

생명력 2600
생명력 재생량 5.41
마나 500
마나 재생량 3
공격력 75
공격 사거리 1.5
공격 속도 1.5
이동 속도 4.84 

패시브: 보호막 재충전(Recharge Shield)
10초마다 350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은 이전 보호막이 파괴되었을 때 자동으로 재충전됩니다. 일반 기술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원작 탈란다르의 보호막 축전기 능력을 가져온 기술입니다. 탈란다르의 기본 체력도 2600으로 낮지 않지만, 탈란다르의 인격의 원본인 피닉스처럼 탈란다르도 영구 유지되는 보호막이 있기에 실질적인 체력은 2950으로 탱커 중에서도 상위권입니다. 피닉스의  와 비교하면, 보호막의 양이 절반도 되지 않지만 탱커의 패시브답게 전투 중에 즉시 재생되어 최전방에서 피해를 받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적과 교전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야 한다는 점에서는 아르타니스의 와도 유사합니다. 탈란다르 유지의 핵심으로, 다수의 적 영웅에게 일반 기술을 맞추어 쿨을 돌려야 하므로 소규모 교전보다는 대규모 한타에서 더 효율적입니다.

Q: 회전 분쇄(Crushing Spin)
3초동안 방어력이 20 증가하며, 주위의 적에게 0.5초마다 25의 피해를 줍니다. 회전 분쇄가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방어력이 추가로 5 증가하여 최대 45까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나 40 

원작 탈란다르의 소용돌이에서 가져온 기술로, 탈란다르의 범위 공격 및 탱킹 기술입니다. 적 영웅에게 다수 적중하면 그만큼 추가 방어력을 얻고, 적 영웅이 범위에서 나가면 추가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게다가 적 영웅에게 빠르게 피해를 주어 보호막 재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끊기지 않고 많은 적 영웅을 맞추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도 cc에 기술이 끊기더라도 기본 방어력 20은 사라지지 않으므로 끊기는 걸 지나치게 두려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일대일 상황에서의 DPS는 평타만 못하기 때문에 다수 적을 상대하기는 좋지만 일대일에서는 급하게 방어력이 필요한 게 아닌 이상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W: 정화 폭발(Purification Nova)
1.5초 뒤 폭발하는 에너지 구체를 해당 위치로 발사합니다. 에너지 구체에 닿은 적은 1초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하며, 폭발에 적중한 적은 120의 피해를 입고 4초동안 이동 속도가 3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마나 35

탈란다르의 원거리 견제기로, 협동전 피닉스의 유닛인 분열기의 공격에서 가져온 기술입니다. 해당 위치로 구체를 발사하면 1.5초 뒤에 폭발하며, 최대 사거리보다 짧은 거리에서 사용하면 남은 시간동안 제자리에 있다가 폭발합니다. 데미지도 탱커의 광역기치고 나쁘지 않고 감속 효과도 수치와 지속시간 모두 뛰어나지만, 1.5초 뒤에 폭발하기에 맞추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도 원거리 기술답게 시야 확보와 견제에는 유용하고, 폭발 전에도 범위 감속 효과가 있어 적절한 활용이 가능하며, 특히 아래의 E기술과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E: 벼락 돌진(Thunderous Charge)
해당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돌진 중 충돌한 적 영웅들을 돌진 방향으로 밀어붙이며 50의 피해를 주고 0.75초동안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나 70 
탈란다르의 하드CC기이자 이동기로, 원본 탈란다르의 벼락 돌진을 조정하여 가져왔습니다. 원본은  처럼 경로의 적들을 무시하고 목표 범위로 돌진하여 기절시키지만, 이 기술은  와  를 적당히 섞은 것처럼 경로의 적 영웅들을 밀쳐내고 기절시킵니다. 이로써 아군 뒷라인을 무는 적 암살자나 투사를 떼어 놓을 수 있으며, 특히 돌진에 밀쳐지는 중인 적 영웅은 충돌 판정이 없기 때문에 경로를 잘 설정하면 다수의 적을 좁은 곳에 몰아넣고 기절시켜 아군의 광역기와 연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밀쳐낸다는 기술 특성상 오히려 포커싱을 꼬이게 할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위의 정화 폭발과 연계하면, 정화 폭발을 대상의 뒤로 날려 1차 감속을 걸고, 감속을 활용해 벼락 돌진을 맞춰 대상을 정화 폭발의 범위 안으로 밀어넣어 짧은 기절 이후 긴 감속을 거는 콤보가 가능합니다. 이후 아군과 함께 적을 끊어먹거나, 탱킹이 필요하면 느려진 적에게 쉽게 회전 분쇄를 맞춰 방어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특성
1레벨
무기 제련(지속 효과)
탈란다르의 일반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1초동안 10% 감소시킵니다.
퀘스트: 일반 공격이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을 20회 적중시키면 일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을 50회 적중시키면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20 증가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을 100회 적중시키면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30 증가합니다. 

장갑 제련(지속 효과)
탈란다르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1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퀘스트: 일반 공격이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을 20회 적중시키면 탈란다르가 받는 모든 피해가 4 감소합니다. 1 미만으로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보상: 일반 공격을 50회 적중시키면 탈란다르가 받는 모든 피해가 추가로 8 감소합니다. 1 미만으로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보상: 일반 공격을 100회 적중시키면 탈란다르가 받는 모든 피해가 추가로 12 감소합니다. 1 미만으로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보호막 제련(고유 능력)
탈란다르가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보호막 재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25초 감소합니다.
퀘스트: 일반 공격이 적중해야 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을 20회 적중시키면 보호막 재충전의 보호막이 30 증가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을 50회 적중시키면 보호막 재충전의 보호막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을 100회 적중시키면 보호막 재충전의 보호막이 추가로 90 증가합니다.

1레벨 특성은 프로토스 제련소(포지)의 공, 방, 실드 업그레이드에서 따 왔으며, 모두 평타 퀘스트이고 평타에 부가 효과를 주기 때문에 탈란다르는 기본 스킬셋이 평타와 관계없음에도 초반부터 열심히 평타를 쳐야 합니다. 무기 제련은 원작의 공업으로, 3단계에 걸쳐 기본 공격력을 올려주며 평타에 감속 효과를 주어 단일 대상을 물고 늘어질 수 있게 해 줍니다. 퀘스트 완료 시 공격력은 135로, 탈란다르의 빠른 공속 덕분에 200이 넘는 DPS를 갖게 되지만 탱킹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탈란다르를 투사로 쓸 때만 신중하게 찍어야 합니다. 장갑 제련은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의 고정 수치를 감소시키는 방어력 시스템을 도입한 특성으로, 퀘스트를 완료하면 모든 공격으로부터 받는 피해가 24 감소하여 공속형 딜러나 도트딜형 딜러 상대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원작에서처럼 높은 한방딜에는 취약합니다. 또한 평타를 계속 치면 조금씩이라도 체력이 차므로 자힐 능력이 부족한 탈란다르에게 도움이 됩니다. 보호막 제련은 보호막 재충전의 보호막 양을 늘려 퀘스트를 완료했을 때 530이라는 다량의 보호막을 얻게 해 주고, 평타로 보호막 쿨을 돌릴 수 있게 해 줘 장갑 제련보다 좀더 무난하게 탱킹할 수 있게 해 줍니다.

4레벨
분열 과충전(W)
정화 폭발이 둘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감속 효과가 60%로 증가합니다.
퀘스트: 정화 폭발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정화 폭발의 피해량이 4 증가하여 최대 80 증가합니다.
보상: 정화 폭발을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시키면 에너지 구체의 범위가 20% 증가합니다. 

교전 개시(E)
벼락 돌진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3초동안 일반 공격력이 50% 증가하고 주위에 7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운영 효율(지속 효과)
20초마다 일반 기술이 마나를 소비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용사의 덕목: 칼달리스의 용맹(사용 효과)
용사의 덕목을 사용하면 다음에 사용하는 특정 기술을 강화합니다.
칼달리스의 용맹으로 회전 분쇄를 강화하여 범위를 25% 증가시키고 사용하는 동안 이동 속도를 50%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칼달리스 목소리)"아쿤 델라르! 창의 끝이 되어!"

4레벨에는 여러 공격적인 특성들이 있습니다. 분열 과충전은 정화 폭발을 둘 이상 맞추었을 때 감속 능력을 크게 강화해 주고, 퀘스트로 공격력을 최대 200으로 늘려주며 퀘스트 완료 시 범위까지 늘려 주는 W트리의 시작입니다. 효과는 강력하지만 W 자체가 잘 맞지 않고 둘 이상 맞추기는 더욱 어려우므로 난이도가 있습니다. 교전 개시는 E를 맞췄을 때 평타 데미지를 올리고 스플래시를 주어 CC-딜 연계를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1레벨 무기 제련과 궁합이 좋으며, 스플래시로 다수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주거나 라인전에서 돌격병들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운영 효율은 협동전 피닉스의 구조물 미네랄 할인 및 가스 소모량 제거를 가져온 것으로, 일반 기술을 자주 쓰게 해 주고 마나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협동전 피닉스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용사 시스템을, 용사의 덕목이라는 특성으로 가져왔습니다. 용사의 덕목은 캘타스의  과 유사하게 기술을 강화하는 사용 효과로, 칼달리스, 탈리스, 모조, 탈다린, 클로라리온이 각각 Q, W, E, 패시브, 궁극기 중 자신이 선택한 기술을 강화해 줍니다. 예를 들어, 4레벨에 칼달리스의 용맹을 선택했다면 1번을 눌렀을 때 Q 아이콘이 금빛으로 빛나며, 기술명이 칼달리스의 용맹으로 바뀌는 식입니다. 또한 용사의 덕목 키를 누른 시점부터 강화된 기술이 끝나는 시점까지 탈란다르의 등에 협동전 용사들과 같은 금테가 생깁니다. 용사의 덕목은 하나하나가 궁극기와도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용사의 덕목의 45초 쿨타임마다 기술 하나만 강화할 수 있어 용사의 덕목 특성을 많이 선택하면 그만큼 특성 하나하나를 온전히 활용하지 못하기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첫 번째 용사의 덕목인 칼달리스의 용맹은 칼달리스의 범위 공격과 도약 능력을 본따, 회전 분쇄의 범위를 25% 증가시키고 이동 속도를 50% 증가시켜 줍니다. 많은 적 영웅을 맞출수록 좋은 회전 분쇄를 더 쉽게 맞출 수 있게 해 주어 탱킹 능력을 간접적으로 올려주는 데다가, 50%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통해 적진 진입 후 e로 납치 등 활용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용사의 덕목 특성입니다.

7레벨
법무관 전투복(Q)
회전 분쇄의 방어력이 5 증가합니다. 탈란다르의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회전 분쇄가 50% 빠르게 피해를 줍니다. 

아쿤 델라르(E)
벼락 돌진에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회전 분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보복 프로토콜(고유 능력)
보호막 재충전의 보호막이 파괴된 동안 이동 속도가 15%,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용사의 덕목: 탈리스의 고결함(사용 효과)
용사의 덕목을 사용하면 다음에 사용하는 특정 기술을 강화합니다.
탈리스의 고결함으로 정화 폭발을 강화하여 에너지 구체에 닿은 적의 방어력을 1초동안 20% 감소시키고, 폭발에 적중한 적의 방어력을 2초동안 25%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탈리스 목소리)"아이어를 위하여!"

7레벨 특성은 대체로 딜링과 탱킹 양쪽에 도움이 됩니다. 법무관 전투복은 회전 분쇄의 기본 방어력을 25로 증가시켜 안정성을 높여 주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공격 횟수를 1초에 2번에서 3번으로 늘려, 데미지가 늘어날 뿐만 아니라 보호막 재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더 빠르게 감소시켜 줍니다. 반면 아쿤 델라르는 회전 분쇄를 더 자주 쓰게 해 줍니다. 회전 분쇄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고 지속 시간이 3초라 실질 쿨이 7초이므로, e를 둘에게만 맞춰도 실질 쿨이 절반 이상 줄어들고 넷 이상 맞추면 회전 분쇄가 끝나자마자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복 프로토콜은 보호막이 없는 동안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올려 주는 특성으로, 탈란다르의 기동성을 올려 주고 4레벨의 교전 개시와 모든 1레벨 특성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탈리스의 고결함은 딜 증폭에 더 초점을 둔 특성으로, 캠페인 사도의 사이오닉 이동이나 탈리스의 약화 시스템처럼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다른 특성에 비해 생존력에서 손해를 보기는 하지만, 아군에 광역 딜러가 있을 때 정화 폭발의 감속과 탈리스의 방깎을 더해 다수의 적을 순식간에 녹이게 해 주는 고점이 높은 용사의 덕목 특성입니다.

10레벨
R1: 행성 정화(Planet Purification)
0.5초동안 정신을 집중한 후, 사이브로스에서 행성을 폭격하여 4초동안 대상 범위 내의 적에게 매초 120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20 감소시키며, 범위 밖의 모든 적의 방어력을 10 감소시킵니다. 사거리가 무한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마나 100
"정화를 개시한다."
"사이브로스 주포 가동!"

탈란다르의 궁극기는 모두 다수 교전 상황에서 딜교환을 유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행성 정화는 사이브로스의 엔디온 정화를 모티브로 한 궁극기로, 범위 내의 적에게 높은 피해와 방어력 감소를 주어 처치하기 쉽게 만들 뿐만 아니라, 전장 전체의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켜 대규모 한타 상황이든 여기저기서 소규모 교전이 일어나는 상황이든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줍니다. 탈리스의 고결함과는 겹치는 부분이 있어 궁합이 좋지 않지만, 행성 정화는 모든 적에게 적용되고 높은 자체 피해량이 있는 반면 탈리스의 고결함은 쿨이 짧고 방깎 수치가 더 높아 각자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R2: 수호자 연결망(Guardian Network)
6초동안 주위의 아군 영웅들과 보호막 재충전 능력을 공유합니다. 연결된 영웅들에게 200의 보호막을 부여하고, 지속 시간 동안 대상 아군의 보호막이 파괴되면 0.5초마다 대상의 보호막을 재충전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초
마나 60 
"형제들이여, 오라! 나와 함께 영광의 전투를 펼치자!"
"용사들이여, 집결하라!"

수호자 연결망은 정화자 네트워크를 모티브로 한 기술로, 한타에서 아군을 보호하기에 좋은 기술입니다. 광역으로 보호막을 부여한다는 점에서 루시우의 과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소리 방벽은 순식간에 많은 양의 보호막을 부여하여 순간적인 딜을 흡수할 수 있지만 빠르게 사라져서 지속 능력은 부족한 반면, 수호자 연결망은 순간적인 보호막 양은 200에 불과하지만 이 보호막이 0.5초마다 재생되므로, 오랜 시간동안 최대 2400의 소리 방벽 이상의 피해를 흡수할 수 있지만 적의 포커싱으로 아군이 순식간에 죽어버리는 것을 막는 능력은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순간 세이빙에 강한 소리 방벽과 달리 수호자 연결망은 비교적 장시간 적의 데미지를 200씩 깎아 아군의 유지력을 높이는 데에 강한 궁극기입니다.

13레벨
억제 절차(Q)
회전 분쇄가 적중한 적 영웅의 공격력을 40% 감소시킵니다. 

태양 섬광탄(W)
정화 폭발이 적 영웅을 2초동안 실명 상태로 만듭니다. 

교전 우위(지속 효과)
탈란다르의 일반 공격이 대상 영웅의 공격 속도를 1초동안 50% 감소시킵니다. 

용사의 덕목: 모조의 대담함(사용 효과)
용사의 덕목을 사용하면 다음에 사용하는 특정 기술을 강화합니다.
모조의 대담함으로 벼락 돌진을 강화하여 기절 시간을 1초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모조 목소리)"이루어질 것이다."

13레벨 특성은 적을 약화시켜 아군을 간접적으로 보호하는 특성들입니다. 억제 절차는 회전 분쇄로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켜, 탈란다르가 적진에 들어가 회전 분쇄로 버티는 능력을 강화해 줍니다. 태양 섬광탄과 교전 우위는 평타 딜러 카운터로, 태양 섬광탄은 원거리 광역 실명으로 적 원거리 평딜러, 특히 해머 상사를 무력화할 수 있고 교전 우위는 평타로 상대 공속을 깎아 아군 뒷라인에 침투한 일리단 등 평타 기반 근딜러나 투사의 뒷라인 암살 시도를 저지할 수 있습니다. 모조의 대담함은 모조의 대공 스턴 능력에서 따온 특성으로, 광역 기절기인 벼락 돌진의 기절 시간을 와 같은 1.75초로 2배 이상 증가시켜 한타를 뒤집을 만한 변수를 창출할 수 있는 강력한 용사의 덕목 특성입니다.

16레벨
전투의 전율(Q)
회전 분쇄가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다른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태양석 반응로(고유 능력)
보호막 재충전의 보호막이 재충전되거나 파괴되면 주위 적 영웅들의 기술 위력을 2초동안 15% 감소시킵니다. 보호막이 재충전될 때 이 효과를 받은 적 영웅 하나당 보호막 재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 감소하여 최대 2.5초 감소합니다. 보호막이 파괴될 때 이 효과를 받은 적 영웅 하나당 다음 보호막 재충전의 보호막이 20 증가하여 최대 100 증가합니다. 

용사의 덕목: 탈다린의 강인함(사용 효과)
용사의 덕목을 사용하면 다음에 사용하는 특정 기술을 강화합니다.
탈다린의 강인함으로 보호막 재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켜 즉시 기존 보호막 재충전의 200%만큼의 보호막을 얻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방어력을 50% 증가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탈다린 목소리)"영원히 섬기리라."

전술 데이터망(사용 효과)
사용하면 탈란다르와 주위 아군 영웅들의 방어력과 기술 위력을 20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는 최대 10초동안 지속되며, 탈란다르 근처에 있는 동안만 유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전투의 전율은 회전 분쇄로 정화 폭발과 벼락 돌진의 쿨을 줄여 주며, 적 영웅에게 약 10회 적중하면 정화 폭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약 19회 적중하면 벼락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7레벨의 법무관 전투복으로 쿨을 더 빠르게 줄이거나, 아쿤 델라르로 다수의 적에게 W-E-Q 콤보를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양석 반응로는 적 기술 위력 감소, 보호막 재충전 쿨타임 감소 및 양 증가로 대규모 근접전에서 유지력을 크게 높여 줍니다. 탈다린의 강인함은 탈다린 등 불멸자의 방어막 기술을 모티브로 한 특성으로, 탈리스나 모조에 비해 한타를 뒤집는 능력은 부족하지만, 최소 700, 보호막 제련을 모두 깼다면 1060의 대량의 보호막과 보호막이 떨어질 때까지 유지되는 50이라는 높은 방어력으로 탈란다르의 탱킹 능력만큼은 확실하게 보장하는 든든한 용사의 덕목 특성입니다. 참고로 탈다린의 강인함은 패시브 쿨을 초기화하므로 용사의 덕목 쿨만 돌면 1-D로 바로 쓸 수 있습니다. 전술 데이터망은 방어력과 기술 위력을 올려 주는 아군 보조 특성으로, 적진에 들어갈 때보다는 아군과 진형을 유지할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0레벨
정화자 공성 알고리즘(W)
에너지 구체의 이동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정화 폭발 전에 다시 사용하여 에너지 구체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강인한 심장(고유 능력)
최대 생명력이 5% 증가하고, 보호막 재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보호막이 재충전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6%를 회복하고 2초동안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5초에 1번씩만 발동합니다. 

용사의 덕목: 클로라리온의 영광(사용 효과)
용사의 덕목을 사용하면 다음에 사용하는 특정 기술을 강화합니다.
클로라리온의 영광으로 궁극기를 강화하여 지속 시간을 50% 증가시키고 지속 시간동안 용사의 덕목으로 선택한 모든 기술을 강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클로라리온 목소리)"우리의 시간이 왔다."

가변 배치(사용 효과)
사용하면 전장을 이탈하여 모든 부정적인 효과를 제거하며, 0.75초 후 최대 생명력의 20%를 회복하고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정화자 공성 알고리즘은 W트리의 완성으로, 에너지 구체의 속도를 높여 사정거리도 증가시키고 W를 눌러 직접 조종이 가능하게 해 줍니다. 적 뚜벅이 입장에서는 에너지 구체가 빠른 속도로 자신을 따라오게 되기 때문에, 정화 폭발이 연계 없이 맞추기 어려운 기술에서 오히려 뚜벅이는 피하기 어려운 기술로 거듭나게 됩니다. 하지만 1.5초라는 긴 딜레이는 여전하며, 1.5초동안 탈란다르와 에너지 구체를 모두 원하는 대로 컨트롤하기는 어렵다는 것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강인한 심장은 최대 체력 증가, 보호막 쿨 10->8초로 감소, 보호막이 재충전될 때마다 체력 회복 및 이동 속도 증가로 탈란다르의 탱킹 능력을 완성하며, 다수의 적에게 기술을 맞춰 보호막 쿨을 빠르게 돌린다면 최대 5초에 1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1레벨의 장갑 제련 이후로 체력 회복 수단이 없는 탈란다르에게 지속적인 체력 회복 수단을 준다는 점에서 가치가 높습니다.
클로라리온의 영광은 다른 영웅들의 20레벨 궁강과 달리 어느 궁을 선택해도 찍을 수 있는 궁강화 특성으로, 이전에 용사의 덕목을 하나도 찍지 않았더라도 지속 시간 50% 증가(행성 정화 4->6초, 수호자 연결망 6->9초)라는 무난하게 좋은 궁강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쿨타임이 겹친다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이전까지 용사의 덕목 특성을 여러 가지 선택했다면, 클로라리온의 영광은 궁극기의 지속 시간 동안 이전에 선택한 용사의 덕목을 모두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영광 그 자체인 왕귀 특성이 됩니다. 예를 들어, 탈리스의 25% 방깎과 모조의 1.75초 기절이 연계되면 어지간한 적 탱커조차 아군의 화력 앞에 저항도 못하고 죽게 만들 수 있으며, 칼달리스의 이속과 탈다린의 보호막, 방어력은 회전 분쇄를 맞출 필요도 없이 탈란다르의 생존력을 극대화해 줍니다. 특성만 찍었다면 지속 시간 안에 사용하는 일반 기술은 다 강화되므로, 용사의 덕목 특성 외에도 강화된 기술을 더 자주 쓰게 해주는 쿨감 계열 특성과도 시너지가 있으며, 지속 시간이 더 길고 용사의 덕목과 컨셉이 겹치지 않는 수호자 연결망이 탈리스와 컨셉이 유사한 행성 정화보다 어울립니다. 단, 용사의 덕목 쿨만 돌면 쓸 수 있는 탈다린의 강인함은 강화된 궁극기 하나당 한 번씩만 쓸 수 있습니다. 용사의 덕목 쿨이 궁극기 쿨보다 한참 짧으므로, 클로라리온의 강인함으로 궁을 쓸 때마다 강화하면서도 궁쿨동안 다른 기술을 한 번정도 더 강화할 수 있습니다.
가변 배치는 협동전에서 피닉스 전투복을 교체하는 것에서 따온 사용 효과로, 설정상 기존의 몸을 사이브로스로 보내고 새 몸으로 전장에 나서므로, 사이브로스로 소환되고 다시 내려오는 이펙트가 있습니다. 원래 체력을 모두 채우는 대신 쓸 때 체력이 낮으면 쿨타임이 증가하는 궁극기로 계획했다가, 밸런스상 문제로 체력을 일부만 채우는 대신  처럼 쓸 수 있는 20레벨 특성으로 만들었습니다. 폭번 자체로도 변수 창출 능력이 좋지만, 피닉스의  처럼 무적 시간이 길고 기존의 부정적인 효과도 모두 제거하므로 강력한 기술을 피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술입니다.

스킨
벼려진 탈란다르
군주 말라쉬의 심복을 암살한 자가 네 발 달린 기이한 전사였다는 소문이 슬레인에서 돕니다. 첫 번째 승천자 알라라크는 엔디온이란 작은 기사단 위성을 공격 중이기에 이 살인 사건의 용의선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아르타니스가 글라시우스에서 패배하고 알라라크가 정화자 기술을 입수한 What if 세계관 스킨입니다. 이 세계관에서 알라라크는 댈람에 실망하여 동맹 계획을 포기한 대신, 다른 이들 몰래 입수한 정화자 피닉스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모두 뜯어고쳐 자신만의 충성스런 비밀병기로 개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알라라크는 사이브로스와 정화자들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기사단 잔당의 박멸을 명분으로 엔디온을 공격하여 사이브로스를 손에 넣고 정화자의 힘으로 말라쉬를 몰아낼 계획을 세웠습니다. 알라라크가 치열한 전투가 펼쳐지는 것처럼 위장하며 사이브로스를 연구하는 동안, 탈란다르는 알라라크가 알려준 은신처와 테라진 안개 속에 숨어 다니며 말라쉬의 심복들을 하나씩 제거하고 있습니다. 이 비밀병기의 존재를 모르는 말라쉬는 평소라면 알라라크부터 의심하겠지만, 알라라크와 결탁할 만한 인물들은 모두 원정 중이라 찜찜해하면서도 애꿎은 용의자들을 공개처형하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습니다. 알라라크의 '엔디온 원정'이 성공하는 날, 그는 정화자를 무기 삼아 수족을 잃은 말라쉬를 라크쉬르에서 쳐부술 것입니다. 그리고 탈다림과 정화자 두 세력을 이끌고 아몬에 맞설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벼려진 탈란다르는 탈다림 분위기에 맞게 색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가 바뀝니다. 예를 들어, 눈 위의 수정이 뾰족한 혈석으로 바뀌어 마치 디아블로 이마의 영혼석을 연상케 하고, 양 어깨의 고리가 날카롭게 잘려 큰 뿔 모양이 됩니다. 왼손 손가락도 날카롭게 바뀌고, 발에는 날카로운 발톱이 생기는 등의 모양 변화가 있으며, 기술 이펙트도 탈다림의 진홍색으로 바뀝니다.

지옥의 군주 탈란다르
아나이힐란 군주 탈란다르는 만노로스와 불타는 군단의 이름으로 수많은 세계를 불태우고 타락시켰습니다. 그의 거대한 모습은 강인한 영웅들을 공포에 떨게 하며, 강인한 심장은 지옥 불꽃으로 끓는 피를 내뿜습니다.

워크래프트 크로스오버 스킨입니다. 만노로스는 자체로도 영웅으로 만들 만 하지만, 스타크래프트 외 세계관에서 탈란다르 크로스오버 스킨으로 내기에 어울리는 몇 안 되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기술 이펙트가 지옥마력의 초록색으로 바뀌며, 로봇인 탈란다르와 달리 만노로스는 상체만 따로 회전시킬 수 없으므로 회전 분쇄를 사용할 때 특유의 양날창을 머리 위에서 빙빙 돌립니다.


공허의 유산의 인기 영웅이자 개인적으로도 좋아하는 탈란다르입니다. 스타 1에서 피닉스가 대규모 전투를 선호한다는 대사를 했기 때문에, 그 의지를 이어받은 탈란다르를 소수 교전보다 대규모 한타에 적합한 전사 영웅으로 설계하였습니다. 모든 일반 기술이 광역기이고 적 영웅을 다수 맞추면 보호막을 빨리 재충전할 수 있으며, 회전 분쇄는 대놓고 다수의 적 영웅을 맞췄을 때 방어력이 더 높아지게 하여 다수를 상대할 때 제 위력을 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탈란다르의 용사의 덕목을 포함한 여러 특성들은 협동전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특성 트리에 따라 적진 한가운데서 버티는 전사나 단일 대상을 평타로 괴롭히는 투사, 원거리 견제 특화, 아군 보조 등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특히 cc형 탱커의 하드 카운터인 데스윙조차도 특성에 따라 방깎, 공깎 등으로 위협할 수 있는 능력을 주었습니다.
탈란다르의 장점은 높은 맷집과 기술을 적 다수에게 맞추었을 때의 효과로 다수의 적을 상대로 버티는 능력, 특성에 따른 다양한 유틸리티, 아군 보호 능력, 전사치고 준수한 딜량 등이 있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cc에 맞으면 제 성능을 내지 못하는 회전 분쇄, 맞추기 어려운 정화 폭발, 넉백 특성상 포커싱을 방해할 수 있는 벼락 돌진과 같은 기술 자체의 운용 난이도가 있으며, 1레벨의 깨알같은 평타 피흡을 제외하면 20레벨 전까지 스스로 체력을 채울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이 단점은 보전기로 데미지를 줄일 수는 있어도 이미 받은 데미지를 스스로 채우지 못하는 협동전 피닉스의 단점을 가져왔습니다.). 특히 회전 분쇄가 cc에 자주 끊긴다면 탈란다르의 탱킹 능력이 크게 감소하므로 각 기술들은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전용 특성을 가지 않으면 1:1에서는 DPS가 낮은 회전 분쇄, 맞추기 어려운 정화 폭발, 패시브 쿨감의 어려움 등으로 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따라서 탈란다르는 아군 딜러, 힐러의 도움을 받아 자신의 단점을 해결하며 아군을 보호하거나 적에게 돌격해야 합니다. 이렇게 탈란다르는 다재다능하면서 자신만의 플레이스타일과 재미를 갖춘, 대규모 교전의 선봉에 서기 적합한 전사 영웅으로 설계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