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테리엘(Itherael), 운명의 대천사(Archangel of Fate)

 




이테리엘은 다섯 대천사 중 운명을 관장한다. 모든 운명을 알고 있는 이테리엘은 시공의 폭풍이 초래할 재앙을 예견하고 직접 시공의 폭풍에 찾아왔다.

 

유형

 

근접 암살자

구분

기본 능력치

20레벨 능력치

생명력

1881(+4%)

3963

생명력 재생량

4.02(+4%)

8.47

마나

500(+10)

690

마나 재생량

3(+0.098)

4.86

공격력

226(+4%)

477

공격 사거리

1.5

1.5

공격 속도

0.67

0.67

이동 속도

4.4

4.4

 

 

공격력 7/10

■■■■■

활용성 3/10

■■■□□

생존력 5/10

■■■■

난이도 7/10

■■■■■□□




※ 코멘트 ※
구상을 하고보니까 무언가 말티엘과 굉장히 유사해졌습니다. 운명 관찰 중인 적에게 천사의 강림으로 이동한다는게, 사신의 징표가 발동중인 적에게 망령의 일격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이테리엘은 그 디아블로3 애니메이션에서 등장한 이테리엘의 전투를 많이 모티브로 삼았습니다. 그래서 이테리엘은 움직임이 적고 느리지만 한방한방이 큰 영웅으로 생각했습니다.


 

기술 정보   


고유능력 : 운명 관찰(Watch Fate)

적 영웅을 지정해 관찰을 시작합니다. 대상 주변의 시야를 10초 동안 밝힙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코멘트 ※
대상을 밝히는게 아니라 주변의 시야를 밝히는 것이기 때문에 은신한 영웅이 직접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은신 영웅은 보이지 않지만 그 주변으로 시야는 밝혀지고 있다고 보면 되겠네요.
운명 관찰이 발동 중이어야 E 천사의 강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명 관찰이 없는 이테리엘은 기동성이 완전히 똥입니다. 특히 운명 관찰을 통해서 적진에 들어가기도 한다면, 운명 관찰로 들어갔다가 빠져나오는 것도 가능합니다. 어떻게 보면 제라툴 날칼의 상위호환이기도 합니다. 다만 날칼로 들어갔다가 점멸로 빠져나올 수 있는 제라툴과는 달리. 이테리엘은 점멸이 없기 때문에 굉장히 조심해야 합니다.

  


Q - 필연의 일격(Inevitable Strike)

범위 내의 가장 가까운 적에게 201(+4%)의 피해를 줍니다.


반복 퀘스트 : 필연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보상 : 필연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20회 적중하면 영웅을 우선하여 공격합니다.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코멘트 ※
  부패의 사격 (Q) 과도 상당히 유사합니다. 다만 영웅 우선이라는 옵션이 없고 사거리 또한 짧기 때문에 쓰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결국 원하는 대상에게 쓰려면 천사의 강림과 연계해서 쓰는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W - 운명의 두루마리(The Scroll of Fate)

주변에 두루마리를 휘둘러 적중한 적 영웅에게 140(+4%)의 피해를 주고, 0.5초 뒤 1.25초 동안 이동불가로 만듭니다.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 코멘트 ※
이테리엘은 기동성이 똥인 대신에 광역으로 속박을 걸 수 있습니다. 20레벨의 W특성은 조건은 매우 어렵지만 달성하기만 하면 유사 천폭이 됩니다.


 

E - 천사의 강림(Advent of Angel)

1초 뒤 운명을 관찰 중인 영웅에게 이동합니다. 대상의 운명 관찰이 해제됩니다. 사거리가 무한입니다.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 코멘트 ※
이테리엘의 핵심적인 기술입니다. 강림을 사용하면 그 즉시 운명 관찰이 해제되기 때문에 그 대상에게 다시 강림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운명 관찰이 지속되고 있으면 준글로벌 이동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대상에게 운명 관찰을 사용할지, 어떠한 타이밍에 강림을 사용할지가 중요합니다.
운명 관찰이 2회까지 충전이 가능하므로, 2명 이상의 적에게 운명 관찰을 발동시킨 이후 적 2명을 오가며 암살을 할수도, 1명의 적을 2연속으로 쫓으며 추노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성 정보


1단계 : 1레벨

쉴틈 없는 운명   - 능력 강화(고유능력)
운명 관찰이 발동 중이면 이동속도가 15% 증가합니다. 운명 관찰 중인 영웅 하나당 5% 증가합니다.

무력한 저항   - 능력 강화(Q)
필연의 일격이 적중한 적을 1초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탈룰스아르의 힘   - 능력 강화(W)
운명의 두루마리의 범위가 30% 증가합니다.

 

※ 코멘트 ※

쉴틈없는 운명을 찍으면 운명관찰을 사용 중이면 이동속도가 20~30%가 증가하여, 이테리엘의 부족한 기동

성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무력한 저항을 찍으면 Q에 적중한 적을 느리게 하여 계속 추노하는데 용이 합니다.

탈룰스아르의 힘은 간단하지만 모든 W특과의 시너지를 보이는 특성입니다.


2단계 : 4레벨


수정회랑의 축복   - 능력 강화(고유능력)
운명 관찰의 시야가 100% 증가하고, 시전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신속한 안식   - 능력 강화(E)
천사의 강림을 사용한 이후 다음 일반공격력이 3초 동안 60% 증가합니다.

운명의 방패   - 능력 강화(W)
운명의 두루마리의 마나소모량이 감소하고, 운명의 두루마리가 적중한 적 영웅 한명당 4초 동안 방어력이 5 증가합니다.

※코멘트※
수정회랑의 축복은 애매했던 운명관찰을 좀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하는 특성
신속한 안식은 안그래도 강력한 일반공격을 순간적으로 더욱 강하게 하는 특성
운명의 방패는 W를 쓰기 위해 적 한가운데에 들어갔을 때 조금이라도 더 버티게 해주는 특성입니다.

  

3단계 : 7레벨


예정된 결과   - 능력 강화(Q,E)

천사의 강림을 사용한 대상에게 적중하는 다음 필연의 일격의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운명 앞당기기   - 지속 효과

일반공격을 할 때마다 필연의 일격과 운명의 두루마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혜안   - 능력 강화(고유능력)

운명관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하고,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코멘트 ※
예정된 결과는 E-Q의 콤보를 강화하는 특성
운명 앞당기기는 공용 특성 여세
혜안은 애매하던 운명관찰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충전횟수를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특성입니다.


  

4단계 : 10레벨 (궁극기)


R1 - 탈룰스아르의 결말(The End of Talus'ar)

1.5초 동안 제자리에서 정신집중 후, 주변 적 영웅들에게 각각 최대생명력의 40%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 운명의 두루마리의 지속시간이 0.35초 증가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운명은 바꿀 수 없다."
"운명으로부터 달아나보아라."
"이 것이 너의 운명이다."

※ 코멘트 ※
대략 천폭의 범위 정도로 광역 퍼뎀을 넣는 기술입니다. 다만 제자리에 멈춰서 1.5초 동안 정신집중을 하기 때문에 쉽게 끊을 수 있고, 맞추기도 쉽지 않습니다. 광란의 도가니나 종말 같은 탱커들의 기술과 연계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혹은 스스로 운명의 두루마리+탈룰스아르의 결말 콤보도 가능합니다.


 


R2 - 운명의 도서관(Library of Fate)

12초 동안 전장 내의 모든 적 영웅에게 운명 관찰이 적용되며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빠르게 감소합니다. 그동안 천사의 강림을 사용하여도 운명 관찰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지속 효과 : 운명 관찰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마나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초


"모든 존재의 운명이 여기에 있다."
"너희들의 운명이 보인다."

※ 코멘트 ※

12초라는 시간 동안 글로벌로 전체 적 영웅에게 운명 관찰이 적용 되고, 강림을 사용해도 운명 관찰이 사라지지 않고 쿨도 빠르게 감소하기 때문에 적 영웅 5명을 순회하면서 공격할 수도 있고 끝없이 추노를 할수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적 영웅들의 시야를 볼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5단계 : 13레벨


빛의 점멸 - 사용 효과

대상 위치로 이동합니다. 적을 처치하면 충전됩니다.

운명의 수호   - 능력 강화(W)

운명의 두루마리에 적중한 적 영웅 한명당 최대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보호막은 최대 4초 동안 지속됩니다.

만물의 관찰자 - 사용효과
아군에게 운명 관찰을 사용합니다. 20초 동안 지속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코멘트 ※
13레벨에는 이테리엘의 생존과 관련된 특성들이 포진해있습니다.
빛의 점멸은 상당히 거리가 긴 점멸입니다. 크로미의 스킬 사거리 정도는 점멸이 가능합니다. 대신 충전하려면 적 영웅을 처치해야 합니다. 만약에 한타에서 이기기 시작한 상황이라면 더이상 도주기가 아니라 추노기로서 리밍쇼와 같은 이테리엘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운명의 수호는 도망치는 것이 아니라 더욱 버티는 특성입니다. 4레벨의 방어력 증가하는 특성과 더불어 W특성 및 탈룰스아르의 결말과 시너지가 있습니다.
만물의 관찰자는 아군에게 운명 관찰을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이로서 아군의 시야가 증가하고 부쉬체크도 원활하게 가능해집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군에게도 강림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겠죠. 재사용 대기시간은 운명 관찰과 별개입니다.




5단계 : 16레벨



무한반복   - 능력 강화(Q,E)

천사의 강림을 사용한 대상에게 2초 내에 필연의 일격이 적중하면 다시 같은 대상에게 운명관찰이 발동됩니다. 추가 운명관찰은 5초 동안 계속됩니다.

약점간파   - 능력 강화(고유능력)

운명관찰 중인 적의 방어력을 15 감소시킵니다.

운명의 집행자

이동불가, 감속, 기절 상태의 적에게 일반공격이 적중하면 3초에 걸쳐 100%의 추가피해를 줍니다.

※ 코멘트 ※
무한반복은 운명의 관찰을 한번만 사용하면 무한 추노가 가능해지는 특성입니다.
약점간파는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특성
운명의 집행자는 무력화 된 적 영웅에게 일반공격력이 추가데미지를 주는 공용특성 집행자의 어레인지 버전입니다.


 

7단계 : 20레벨



반복될 운명   - 지속 효과

필연의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필멸   - 지속 효과
퀘스트
 : 적 영웅을 10명 처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처치한 적도 포함됩니다.
보상 : 공격속도가 60% 증가하고, 일반공격이 범위로 피해를 줍니다.

최후의 결말   - 능력 강화(Q)
퀘스트 : 필연의 일격의 퀘스트를 60회 이상 수행해야 합니다.
보상 : 필연의 일격이 적중하는 범위가 50% 증가하고, 추가로 적 영웅 1명에게 더 적중합니다.

운명의 구속   - 능력 강화(W)
퀘스트
 : 운명의 두루마리가 한번에 4명 이상의 적 영웅에게 적중하여야 합니다.
보상 : 운명의 두루마리가 지속시간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운명의 두루마리에 적중한 적 영웅 한명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 코멘트 ※
이테리엘의 20레벨 특성은 궁강을 하기보다는 일반기술들을 대폭 강화시키는 특성들을 넣었습니다.
반복될 운명은 사실상 궁강으로서 Q가 적중할 때마다 궁극기의 재사용대기시간이 대폭 감소합니다.
나머지는 퀘스트 특성입니다.
필멸은 앞으로 10명을 처치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처치 수가 10명을 기록하면 되는 특성입니다. 일반공격이 대폭 강화됩니다.
최후의 결말은 Q 필연의 일격의 기본 퀘스트의 스택이 60회 이상 쌓아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새로 쌓을 필요가 없이 지금까지 쌓인 스택이 포함입니다.
운명의 구속은 사실상 가장 어려운 특성입니다. 단 한번만 깨면 되지만 운명의 두루마리가 4명 이상에게 적중해야합니다. 난이도가 높은 대신에 그만큼 돌아오는 보상은 높게 설정하였습니다. 모든 W특성 트리를 찍었다면 W가 쿨짧은 천폭이나 다름 없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