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reddit.com/r/heroesofthestorm/comments/4ph02g/why_are_rank_and_mmr_two_different_things/

제목:
MMR과 등급이라는 서로 다른 시스템을 넣은 이유가 뭔가요?

내용:
제곧내입니다.
어째서 단순히 MMR 순서대로 플레이어의 등급을 표시하지 않는건가요?
이 두 가지를 구분해놓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블리자드의 답변:


[-] BlizzTravis 수석 게임 디자이너
좋은 질문입니다. 그동안 이런 질문들을 몇 번인가 본 적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설명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MMR은 숙련도를 측정하는 내부적인 수치입니다. 매치메이킹 시스템이 각 플레이어들이 비슷한 실력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하고 상대하는지에 대해 결정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게임을 할수록 지속적으로 측정되는 장기적인 수치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한 플레이어의 실력이 안정권에 들어서게 된 후로, 이 수치는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등급 시스템은 짧은 기간동안 숙련도와 활동을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단일 시즌을 통한 등급전 시스템이 업데이트 되었죠.
등급은 MMR과는 느슨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해당 시즌의 활동량을 반영합니다.
등급은 의도적으로 MMR보다 변동성이 강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연승을 이어나갈수록 빠르게 더 큰 보상을 받게 됩니다. 충분한 시간이 지나면 등급과 MMR은 수렴하게 되지만, 짧은 기간동안에 등급은 MMR보다 더 많이 오르내립니다.
물론 등급과 MMR이 너무 크게 차이나지 않도록 하는 안전장치는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바로 보너스 점수를 부여해서 등급이 MMR을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이유입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4/5 가량의 플레이어들은 MMR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고 판단하는 세부 등급대에 존재합니다. 19/20 정도의 플레이어들이 2개 세부 등급 차이 안에 있습니다.

둘의 차이에 대해 한 가지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저희가 새로운 등급 시스템 개발을 하고 있었을 때, 제가 작업하던 데이터들 중 하나는 최근 3개월간의 플레이어의 MMR이 어떻게 변화했는가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대다수 플레이어들의 3개월 전의 MMR과 3개월 후의 MMR간의 차이가 한 등급간 차이의 1/10정도밖에 안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등급이 숙련도를 완벽하게 반영하기를 원하지만, 대다수의 플레이어들이 긴 시간동안 자신의 숙련도가 거의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하면 실망하고 말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MMR은 상당히 하드코어한 개념입니다. 물론 레딧이나 블리자드 커뮤니티의 여러분들이 좋은 사람들인 것을 알고있지만, 이 개념은 많은 사람들에게 혼란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등급 시스템은 더 친숙한 방법으로 MMR과 비슷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등급 시스템은 MMR 측정을 피해가는 MMR로 할 수 없는 일들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승급전/강등전, 탈주자에 대한 등급 패널티 같은 것들을 말이죠.

물론 자신의 MMR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할일 목록에 올려놓는 것은 가치있는 일입니다.
이는 히오스를 하는 유저들을 위한 유용하고 흥미있는 정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하고싶은 일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