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9-25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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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소개 - 전사심심해서 팁게 보다가 작성함.
숙련자들이 아닌 히린이용. 운영법, 특성은 최소한으로 설명. 설명할 내용은 전사의 기본 소양인 탱킹력, 적 마크 능력, 이니시 능력등을 설명함. 지극히 개인적인 주관이 가득한 글이니 장인 여러분들이 잘못된 부분은 지적해주시면 수정함. ![]() 우리 치킨님. 기본적으로 ![]() ![]() ![]() 탱킹력 : 최대 생명력 자체는 낮지만 생명력이 낮아질수록 방어력이 올라가는 ![]() 방어력은 고정 데미지인 %데미지를 막지 못하기 때문에 퍼뎀에 취약함. 타이커스가 대표적. 생명력이 낮아지면서 방어력이 올라가는 방식이라 한방이 강력한 스킬들 역시 위협적. 적 마크 : 괜찮다. 가로쉬 평타가 은근 아프고 괜히 가로쉬 근처에서 놀다가 던져져서 포탑 다이브 할지도 모르고, ![]() ![]() 원딜도 결국 평타 때려야 하니 Q사거리 안이라 각 나오면 끌려가서 끔살된다. 그래서 Q로 안끌리고 E로 안 던져지는 오묘한 사거리 안에서 싸워야 한다. 난전중에는 이게 좀 힘들다. 추노도 잘한다. 집착이 쩔어서 그런지 기본 스킬 2개가 끌어오는 스킬이고 특성 찍으면 ![]() ![]() ![]() 원딜까지는 각 나오면 잘 물어 오는데 아예 Q 사거리 밖에서 노는 애들은 힘들다. ![]() ![]() 이니시 : Q로 끌어오는거 아니면 뚜벅이라 강제 이니시가 힘들다. 위에 설명한 대로 ![]() ![]() ![]() ![]() ![]() 탱킹력 : 기본적인 생명력이 매우 많은 편이고 %힐인 E 덕분에 어느정도 버틸수 있다. E 쿨타임이 긴 편이니 오래는 못버틴다. 생명력이 많은 편이라 % 데미지에 취약한 편. 뚜벅이지만 수틀리면 ![]() 적 마크 : ![]() ![]() 그랩 좋다고 엄한애 끌어오면 피볼수 있다. ETC라던가... 이니시 : Q의 강제 이니시 능력이 뛰어나다. 궁으로 요새 안에 넣어서 관광시키기도 가능. 그랩은 누더기의 모든것이므로 잘 맞추는걸 연습하자. 장인들은 시야 밖에 있는 적도 끌고 올수 있다. ![]() 정수 성애자. 누더기와 같은 그랩 스킬이지만 많이 다른 ![]() ![]() ![]() ![]() 데하카는 설명하기 전에 반드시 언급할 게 있는데, 바로 ![]() 운영이 어느정도 강제되긴 하다. Z 덕분에 글로벌 이동기를 얻었지만 탈것을 못타기 때문에 같이 행동하다보면 최전방에 서야 하는 전사가 제일 뒤에서 느릿느릿하게 걸어온다. 그리고 무엇보다 ![]() 탱킹력 : 상당히 좋은 편. 자체 생명력도 높은 편인데 ![]() ![]() ![]() ![]() ![]() 궁은 딸피때 키는게 아니라 딜이 들어올때(어그로가 나에게 쏠렸을때) 사용해서 딜을 다 흡수하는게 이상적이다. 궁 따로 D 따로 쓰고 싶긴 하지만 빠대서는 보통 피를 빼서 어그로를 끌은 다음 궁 키고 D로 자힐 하면서 뻐기다가 4초 지나면 회복하는 식으로 쓰는듯. 궁 켰는데 도저히 4초동안 못버틸거 같으면 그냥 E로 숨는게 낫다. 괜히 극딜 맞고 회복도 못하고 죽을 바에는 생존기 하나 버리고 회복 하는게 더 이득이니까. 이론상 완벽할거 같지만 약점은 있다. 데하카 탱킹의 원천은 D에서 나오는데 이걸 모으려면 싫어도 라인에 서있어야 한다. 그래서 한타 한번 끝나면 라인가서 도시락 다시 싸둬야 다음 한타를 기약할수 있다. 혼자 있다 물렸는데 발악 해보겠다고 D키고 뻐기는 것보단 깔끔하게 죽어서 도시락 보존하고 다음 한타를 하는게 나을수 있다. 개빡치는게 아군이 너무 유리해서 성체 깨서 라인이 죄다 밀려있으면 ![]() 그리고 D나 궁이나 전부 자힐을 기반으로 하는 탱킹이라서 치유 감소에 취약하다. 말티엘이나 바리안 줄 등등... 이번에 오버워치에서 할매가 건너올 예정이라 더 눈물나게 되었다. 적 마크 : 근접 한정으로 좋다. ![]() ![]() 원딜에게는 무력하다. 원딜이 선딜 엄청 길은 데하카의 혀에 맞아줄리가 없고 뚜벅이라 접근 자체가 힘들다. 하지만 Q로 끌었거나 접근이 성공했다면 데하카 평타가 은근 아프고 W로 아파서 매우 위협적이다. 최근에는 ![]() 이니시 : 무리. Z 이속버프 받고 몸 이니시 하거나 Z로 뒤돌아서 몸 이니시 하는거 말고 할수 있는게 없다. 근데 그렇게 몸 이니시 해도 전자는 적이 데하카 보고 빠지면 데하카 이속에 못따라오는 아군과 거리가 벌려져서 호응이 힘들고 후자는 적응 안찍었으면 하지 말자. 주위에 부쉬라도 없으면 이동기 하나만 쓰면 데하카는 못문다. 아니면 기가막히게 Q를 맞추던가. 그냥 얌전히 들어오는 근딜 탱커 봐주는게 맘 편하다. 크게 상관은 없지만 ![]() ![]() 빨간 머키. ![]() ![]() ![]() 탱킹력 : ![]() ![]() ![]() ![]() 적 마크 : 벽꿍 앞에선 누구나 평등하다. ![]() ![]() ![]() 디아블로의 힘은 벽꿍에서 나오는 거라 벽꿍이 힘든 지형이나 파일럿이 벽꿍이 아직 익숙하지 않으면 성능이 하락함. 이니시 : 강제 이니시를 위해 태어난 존재. ![]() ![]() 뼈키. 최근에 리메이크 되신 우월한 존재이시다. ![]() ![]() ![]() 탱킹력 : 특성에 따라 갈리긴 하겠지만 최근에는 ![]() ![]() ![]() ![]() ![]() 얘도 탱킹이 자힐에 의존적이라 치감이 매우 치명적임. 적 마크 : 탱커 치고 조금 부실함. 근딜 봐줄려면 ![]() ![]() ![]() ![]() ![]() ![]() ![]() ![]() ![]() ![]() ![]() 이니시 : 평범함. 궁 배우기 전에는 생존기 쓰고 이니시 해야하는 바보지만 궁을 배우고 ![]() ![]() ![]() 엄마 오우거. 솔직히 얘를 넣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전사니까 넣긴 함. 렉사르 유저가 아니라서 내용이 상당히 부실함. 히린이 여러분도 상향전에는 앵간하면 잡지 마시길.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 ![]() ![]() ![]() 탱킹력 : 부실하다. 미샤는 지속 싸움에 어느정도 비벼볼순 있는데 본체는 미샤 피해서 들어오는 극딜에 취약하다. 제라툴같은 애들에게 딜넣는 각을 허용해버리면 반피는 물론이요 피가 까여있으면 원콤도 날수 있다. 따라서 일반적인 탱커와는 다른 플레이 방식이 필요함. 거기에 미샤 컨트롤까지 신경 써줘야 하니 매우 힘듬. 적 마크 : 의외로 나쁘지 않음. Q와 W는 적이 도망가기 힘들게 하고 ![]() ![]() ![]() 이니시 : 미샤 이속을 빠르게 하면 W쓰고 금방 되돌아 올수 있긴 한데 미샤 몸이 비교적 튼튼한거지 탱커처럼 튼튼한게 아니라서 비효율적임. ![]() ![]() 개인적인 생각으로 제일 기본적인 탱커같음. 블리자드가 괜히 처음으로 주는 포켓몬 3마리중에 하나가 아님. 탱커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요소들을 골고루 가지고 있음. ![]() ![]() ![]() ![]() 탱킹력 : 우수함. Q와 W에 의한 딜로스 유발과 자체 생존기를 보유하고 있고 고유 능력에 의한 유지력도 나쁘지 않음. 특성으로 ![]() ![]() ![]() ![]() ![]() ![]() ![]() 얘도 버티는게 자힐에 의존적이라 치감 당하면 좀 아픔. 화신 키면 퍼뎀도 아픔. 둘다 가지고 있는 말티엘 당신은 대체... 적 마크 : 괜찮다. 들어오는 적 Q로 견제도 가능하고 근딜 탱커 W로 딜로스를 유발 가능하다. 특성 찍으면 ![]() ![]() ![]() ![]() ![]() ![]() ![]() ![]() ![]() ![]() 대치중일때는 심히 잉여가 되긴 하지만 한타 막상 시작되면 후열도 E로 들어가고 비비고 있으면 위협적이다. 이니시 : 만능인 E 덕분에 나쁘지 않다. 진입후 방어력 증가와 화신 덕분에 어느정도 버티기도 가능. 근데 개인적으로 선진입 E는 별로 안좋아함. 생존기를 빼고 들어가야되서. ![]() 녹차 국왕님. 얘도 넣을까 하다가 넣음. 쌍검과 대검은 설명하지 않음. ![]() ![]() ![]() 탱킹력 : 바리안의 탱특은 두개가 있는데, ![]() ![]() ![]() ![]() ![]() ![]() 전자의 경우 도발당할때 무막으로 극딜을 노려볼수 있음. 순간 폭딜을 잘 버팀 후자의 경우 유지력을 챙김. 전자는 자힐이 전혀 안되기 때문에 유지력이 딸리기 때문. 그래서 아예 WW타고 7렙만 재기를 가는 경우도 있음. 도발리안의 평타는 간지러운 수준이라 국길로 평타 강화를 해주고 재기와 시너지를 조금 더 올려주는 트리인데 유지력을 제외하면 전자가 도발과 시너지가 더 나서 전자가 일반적으로 나은거 같음. 유지력 챙길거면 재기만 찍어주고. 서론이 길어졌는데 아무튼 자체 방어력이 생기기도 하고 W로 무적기가 있어서 버티는게 나쁘지 않음. 무막 다 빠진 이후가 문제지. 적 마크 : 타게팅 도발 덕분에 날파리를 잡을수 있음. 각종 채널링 스킬 방해도 가능. 하드 CC가 도발 뿐이라 마크 목적이라면 전쟁 인도자도 괜찮음. 끊임없이 달라붙어서 아군 물려는 적 귀찮게 해줄수 있고 추노시에도 끈질기게 추격 가능. 문제는 전쟁 인도자가 너프되서 기절이 사라져서 굳이 무막의 무적을 포기하면서 까지 찍을 메리트 있는 상황이 적다는 거. 이니시 : 도발리안은 들어오는 날파리들과 근딜을 퇴치하기 위해 하는것이기 때문에 이니시 능력은 부족함. ![]() 힘쌔고 강한 여성. ![]() ![]() ![]() 탱킹력 : 매인 탱커로 쓰기에는 부족한 탱킹력을 가지고 있지만 서브탱 정도는 할 수준의 몸을 가지고 있음. CC 없으면 미쳐 날뛰는 ![]() ![]() ![]() ![]() ![]() ![]() ![]() ![]() 소냐의 경우 탱킹 스킬들이 대부분 피해량의 일정량을 피흡하는 형식으로 탱킹을 하는데, ![]() 단 조건부 적인 탱킹이기 때문에 CC맞고 극딜당해 죽거나 원거리 포킹으로 피를 깎고 시작하면 탱킹력이 급감함. 적 마크 : 보통 탱커는 CC기와 같은 위협적인 스킬들과 피통으로 어그로를 끄는데 소냐는 딜로 어그로를 끈다. 피통이 일반적인 탱커보다 작으니 금방 잡겠지 하면서 패면 근딜보단 튼튼하니 생각보다 잘버티는 경우가 나옴. 그런경우 소냐의 어그로에 걸려들었다. 들어오는 적 근딜과 탱커를 도저히 버티지 못할 딜로 찢어버릴수도 있고, 후열에 진입 성공하면 딜러 힐러진이 찢어버릴수도 있다. 보통은 ![]() ![]() 스킬 단일딜이 Q>E>W라서 순간 폭딜은 Q가 제일 잘나옴. E는 W 한번보다 더 딜이 광역으로 잘 나오긴 하지만 4초동안 돌리고 있어야 하니 한타중 지속딜은 W가 담당하는 편. 뭐 그래서 진노 켜진 상태의 독작살특 Q를 맞으면 애들이 빌빌 거리는거. 분노 수급용 스킬이기도 하니 적중시켜야함. 맞추기만 하면 미친 딜 때문에 빌빌거림. 이니시 : 일반적으로 소냐가 이니시 하는건 별로 좋지 않음. 소냐 자체가 물몸이기도 하고 Q 사거리 증가를 찍지 않으면 Q는 결국 근딜이나 탱커한테 맞을게 뻔하기 때문에. ![]() ![]() 로리콘. ![]() ![]() ![]() 탱킹력 : 근접 지원가보다 낮은 피통을 가지고 있다. 매인 탱커 절대 무리. 현제 사용되는 아눕 역시 생존보단 유틸쪽으로 특성을 찍음. 불지옥 신단이나 빠대 원탱 한정으로 ![]() ![]() ![]() ![]() ![]() 기본 피통이 매우 낮기 때문에 쿨짧은 W를 잘 사용해야함. 피통을 보존하면서 W로 상대 주딜을 보호막으로 씹어먹어야 그나마 탱킹 가능. 물몸이긴 해도 기본 기방이 20 붙어있어서 메이지들은 피 토함. 가끔 논타겟 스킬들이 풍뎅이한테 막힐때가 있는데 아눕 본인이 의도하기 힘들어서 그렇지 당하면 매우 빡친다. 적 마크 : Q와 E 덕분에 진입한 적이던 아눕이 적진에서 날뛰던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여줌. ![]() ![]() 보통 용검 겐지, 영혼 회오리 말티엘 같은 애들 카운터 치기도 좋고 한명 묶고 4vs5 전투를 진행해도 좋고 힐러 묶고 힐봉인 하고 싸우는것도 좋다. 아무나 묶으면 안되고 상대가 풀기 어려운 적을 묶는게 좋은데 용검 겐지 같으면 혼자 날뛸려다 묶인거니 보통 아군이 풀어주러 가기 힘들다. 마찬가지로 돌진 조합일때 지원가 원딜에게 고치를 사용해주면 앞라인이 풀어주러 가기 힘들기 때문에 오래 묶어둘수 있다. 근데 이건 조합이나 상황에 따라서 다르니 잘 판단해서 묶어주면 된다. 묶은지 1초만에 튀어나오는거 아니면 된다. 이니시 : Q E가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이니시가 괜찮다. 과거 돌진 메타의 한 축을 담당. 견제용으로 던진 Q를 실수로 맞고 E맞고 연계스킬 맞아서 훅 갈수도 있으니 늘 주의해야한다. 선 E도 가능하긴 한데 아눕 자체가 물몸이니 조심해야 한다. 선 E를 하면 Q 맞추기 수월해짐. 선 E 쓸거면 아군 적군 스킬 상황 봐가면서 들어가자. ![]() 델람의 납치범. ![]() ![]() ![]() 탱킹력 : 예전에는 그래도 버틸만 했지만 요즘은 딜을 늘리고 몸을 가져갔다. 그래도 ![]() ![]() ![]() ![]() 피가 너무 빵빵하면 보호막 안켜지니 힐러라면 피 적당히 떨어졌을때 주자. 보호막 카운터 스킬이 적긴 한데 카운터 당하면 녹을수 있다. 평타를 쳐야 보호막이 생기기 때문에 실명이나 공속 감소 당하면 눈물남. 적 마크 : 근접은 W로 딜해서 마크하고 원거리는 납치로 마크함. 딱히 설명할게 없다... CC가 부족해서 직접 상대를 방해하는 일은 부족함. 이니시 : Q E 하나로 이니시 가능. 이러면 알타가 적진 한가운데에 놓이게 되니 억제의 파동을 깔고 빨리 아군이 도와주러 올때까지 버텨야 한다. Q E 빠지면 한동안 손가락 빨고 있어야함. ![]() 서리드워프. ![]() ![]() ![]() ![]() 탱킹력 : 생명력이 좋은 편인데 물방 10까지 가지고 있음. 10% 정도를 회복해주는 Q와 주위 적을 공속 감소 시켜서 딜로스를 유발하는 E, 자힐 탱커의 최대 적인 순간 폭딜을 방어해줄 ![]() 적 마크 : 근딜과 탱커 마크를 잘함. 아서스 주위에는 E 때문에 데미지와 슬로우, 공속감소가 붙어다니는데 이건 근접 영웅들에게 상당히 부담스러움. 데미지는 아픈 편인데 이 위에 있으면 공속 감소되서 딜이 잘 안박힘. 그런데 슬로우까지 있어서 벗어나기 힘듬. 어찌어찌 벗어나려하면 W로 속박까지 걸어서 다시 묶어주시니 상당히 답답함. 그리고 일반적인 탱커와 다르게 원하는 대상에게 아픈 딜을 넣어줄수 있는 고유 능력까지 있음. 근딜의 재앙 그 자체 뚜벅이라면 일단 아서스의 사거리 안으로 들어오면 절대로 벗어날수 없음. 처음에 탱커로 길막하는게 익숙하지 않으면 아서스로 배우기 좋음. 하지만 E 사거리 밖에서 공격하는 원딜들은 껄끄러움. E는 들어온 적을 놓지 않지만 E 안으로 집어넣는게 문제. W를 던져도 피하거나 생존기 쓰고 다시 딜하면 뚜벅이 아서스로서는 W 빗나간 자기탓을 할수밖에... 물론 일단 근접만 하면 서리한에 종속 시킬수 있다. 이니시 : 안된다. W로 이니시는 말도 안되고 뒤돌아서 부쉬에서 튀어나와서 몸 이니시 하는게 보통. 아니면 ![]() ![]() 철벽녀. 리워크 예정인데 바뀐건 아직 모르겠음. ![]() ![]() ![]() ![]() 탱킹력 : 극한의 고기방패. 생명력 자체는 탱커치고 평범한 편인데 ![]() ![]() ![]() ![]() ![]() ![]() 극한의 탱킹력을 가졌지만 바보가 아닌이상 딜도 안나오는 요한나를 마냥 때리지 않아서 애매하다. 적 마크 : 평범하다. Q의 슬로우와 W의 끌어옴과 스턴은 거슬리는 정도인데 E는 좀 짜증난다. 근딜의 경우 알라라크 같이 특이한 경우가 아니면 거의 평딜 위주인데 그걸 무력화 해준다. (사실 알라도 평타딜은 잘 나오는 편이긴 하다) 추노도 나름 된다. W로 끌고 Q로 슬로우 걸고 ![]() 딜이 약해서 들어온 적을 확실히 봐줄수 없다. 탱커를 무시하고 후열을 팰수 있다. 그럴때는 ![]() 이니시 : 잘 안된다. 가끔 ![]() ![]() ![]() 왜곡된 성 의식. 탱커긴 한데 탱커가 아님. ![]() ![]() ![]() 탱킹력 : 자체 생명력은 소냐랑 비슷하지만 소냐는 피흡을 하지 얘는 보호막을 씀. 보호막 양이 괜찮아서 탱킹이 어느정도 되긴 하지만 보호막 쿨일때 제일 취약함. W가 있을때 나대고 빠지면 얌전히 뒤로 빠지는게 좋음. 절대로 원탱으로 하면 안됨. 적 마크 : CC가 부족해서 힘듬. 적 근딜을 때어 줄순 없지만 보호막을 걸어서 어그로 분산 가능. 보호막 걸린 동안 때리면 자리야 딜이 올라가니 때리기 싫어짐. 나중가면 ![]() ![]() ![]() ![]() 이니시 : 좋지 않음. ![]() ![]() ![]() 물렁소. ![]() ![]() ![]() ![]() ![]() 탱킹력 : 예전에는 하드 CC로 무장한 놈이 잘 뒤지지도 않는 미친 성능이였는데 리워크 이후로 살짝 물렁해짐. 여전히 CC 셔틀이라 위협적이긴 함. 고유 능력으로 인한 방어력 증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연속으로 스킬을 사용하기 보단 적재 적소에 사용해서 방어력 증가 효과를 봐야 좀 탱킹할수 있음. QW 함부로 빠르게 사용해버리면 생존이 힘드니 주의해서 사용해야함. 적 마크 : QW 자체가 매우 좋은 CC기라서 들어온 적 봐주기도 나쁘지 않고 적 무는것도 좋음. 각 나오면 ![]() 이니시 : Q 덕분에 이니시 가능함. 궁은 대놓고 쓰면 끊길 확률이 높으니 교전중에 각 나올때까지 아꼈다가 사용하거나 아예 옆으로 돌아서 부쉬에서 기습적으로 QR 하면 성공률이 올라감. ![]() 멸종위기종. ![]() ![]() ![]() ![]() 탱킹력 : 상대방에 술 끊을수 있는 스킬이 적거나 없으면 죽지 않음. 메이지 영웅들에게 지옥을 보여줄수 있음. 특히 제이나. 제이나는 첸을 떨쳐낼수도 잡아 족칠수도 없음. 술 퍼먹다가도 위험한거 같으면 ![]() ![]() ![]() ![]() ![]() 적 마크 : Q 추노, W 슬로우, E W연계로 딜. 이게 쿨이 5초라서 한명 귀찮게 하는게 꽤 잘됨. 지원가 없으면 물몸들은 QWE도 은근 아픔. 상대 한명 무는건 쉬운데 아군 지키는건 하드 CC가 없어서 좀 힘듬. 여차하면 ![]() 이니시 : Q로 편하게 이니시 가능하긴 한데 잘못 진입하면 CC 폭탄 맞고 죽을수 있으니 주의. ![]() 인성의 대천사. ![]() ![]() ![]() ![]() 탱킹력 : 생명력은 평범한 편인데 기방 15가 있어서 잘 안죽음. 탱커치고 몸이 얇은 편인데 ![]() ![]() ![]() 적 마크 : 물러온 적, 물러갈때 둘다 좋다. 들어온 적에겐 Q 슬로우, E 이속으로 물린 아군을 벗어나게 해주고 나중가선 ![]() 무는건 ![]() 궁극기 두개도 매우 뛰어난 성능의 궁극기인데, ![]() ![]() 축성은 처음 사용하면 타이밍 잡는게 어려울수 있는데 처음에는 그냥 교전 시작후에 이쯤이면 될거 같은 타이밍에 한번 써보면서 타이밍에 익숙해지자. 나중가면 상대 궁각인데? 싶으면 켜놓자. 그럼 궁이 씹히는 마술이... 어휴 인성... 이니시 : Q 쿨타임이 Q를 던져놓은 시점부터 돌아가기 때문에 칼 던져놓고 기습적으로 이니시 하기 좋다. 심판은 말할것도 없고. Q 쿨감 찍고 Q로 치고 빠지는걸 연습하면 된다. ![]() 인남캐 프로게이머. ![]() ![]() ![]() 탱킹력 : 부족하다. 메카와 본체 체력을 합하면 많지만 메카가 터진다는건 거진 죽는다는걸 의미하니 사실상 의미가 없다. 부족한 탱킹력을 보충하려면 Q로 딜로스를 유발해야하고 W로 부족한 체력을 넘는 딜을 받아내야 한다. W가 빠지면 디바는 물렁해지니 Q 아꼈다가 도망가야한다. W를 잘쓰면서 살아남아야 자폭 게이지를 빨리 채운다. 적 마크 : Q 넉백과 W 딜감소 외에 상대 움직임을 제한할 능력이 부족하다. W 딜감소가 상당히 큰 편이라 위협적이긴 하지만 W 빠진 이후 디바의 탱킹력이 급감하므로 자신의 안위도 걱정해야함. 다른 탱커에 비해서 마크 능력이 부족하긴 하다. 하지만... 자폭 게이지를 채워놓고 자폭을 시전할경우 그 공간 만큼은 왕이 될수 있다. 메카가 터지기 전에 극딜당해서 죽는 일만 없으면 된다. 최소 그 지역 이탈, 운 좋으면 킬도 딸수 있다. 로봇의 남은 생명력에 관계 없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메카 탱킹 - 자폭 - 탑승 - 메카 탱킹 가능. 이니시 : Q나 QE로 이니시가 가능하긴 한데 좋은 느낌은 안든다. 다른 영웅에게 해달라고 하자. 심심해서 쓰기 시작했는데 하루종일 걸림 ㄷㄷ... 모두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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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범한 탱노예. 딜만 아니면 다 어느정도 할수 있음. 지인 없는 찐따여서 놀아주면 좋아함. ![]() 14.08.28 - 히오스 입문 14.10.15 - 북미->한섭 15.10.06 - 국방의 의무 17.07.05 - 히오스 복귀 17.10.08 - 마스터 달성 17.10.14 - 500렙 달성 18.02.09 - 600렙 달성 전문가 (170926) - http://www.inven.co.kr/board/hos/3907/4627 유튜브 ※졸못주의 일정 주기마다 수정 예정 ![]() 쿠조카렌님 인장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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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고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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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 똥글 좀 치워버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