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리아]

- '기백' 효과의 단계가 하락하는 조건을 다음과 같이 완화합니다.

기백 단계

기존

변경

3단계

4회 피격

6회 피격

2단계

6회 피격

8회 피격

1단계

8회 피격

10회 피격

 

- '이니셜 슈팅스타'로 공격 성공 시, '예리함' 및 '완벽한 예리함'의 효과 지속시간이 최대 1초까지 증가하도록 수정합니다.

- '라스트 슈팅스타'로 공격 성공 시, '예리함' 및 '완벽한 예리함'의 효과 지속시간이 최대 2초까지 증가하도록 수정합니다.

 

- '화이트 로즈'를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 마무리 공격으로 적을 타격 시, SP 20을 획득하도록 수정합니다.

: 마무리 공격 후, 일반 공격 2번째 타격부터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마무리 공격 시, '예리함' 또는 '완벽한 예리함'의 효과 지속시간이 0.5초 연장되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로즈 크러시'를 다음과 같이 수정합니다.

: 사용 시 방어구가 파괴되는 효과를 제거합니다.

: '액티브: 로즈 크러시'를 기사단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사용 시 획득하는 '투혼'과 '완벽한 예리함' 효과의 지속 시간을 각 120초에서 130초로 조정하고, 효과가 적용되는 시점을 스킬 연출이 끝난 후에서 스킬 사용 직후로 조정합니다.

: '액티브: 로즈 크러시' 사용 연출에 이어서 다른 연출이 재생될 경우, 간헐적으로 '투혼'과 '완벽한 예리함'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있어 위와 같이 조정합니다.

: 액티브: 로즈 크러시' 사용 후, 투혼 상태 효과가 남아 있을 때 '이니셜 슈팅스타', '라스트 슈팅스타'를 사용하면 '기백' 효과가 3단계로 갱신되도록 수정합니다.

 

- 혼신의 일격 발동 조건에 '이니셜 슈팅스타'와 '라스트 슈팅스타'를 추가합니다.

 

- 아래 상황에서 바스타드 소드 끝에 반짝이는 이펙트를 추가하고, 효과음이 재생되도록 수정합니다.

: '이니셜 슈팅스타' 스킬을 습득 후 '주피터스 벨트' 사용 시 '이니셜 슈팅스타'를 사용 가능한 시점

: '라스트 슈팅스타' 스킬을 습득 후 '제미니 스트라이크' 사용 시 '라스트 슈팅스타'를 사용 가능한 시점

: '라스트 슈팅스타' 스킬을 습득 후 '액티브: 엘레강트 피겨' 사용 시 '라스트 슈팅스타'를 사용 가능한 시점

: 위 상황에서 이펙트가 발생한 직후부터 해당 모션을 종료하는 시점까지 회피 판정을 추가합니다.

 

- 와일드 스타의 돌진 공격 시, 항상 '기백' 1단계 효과를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이후 공격에 성공하면 기존과 같이 '기백' 단계 2개를 추가로 얻어 '기백' 3단계 효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델리아는 가장 강력한 스킬 중 하나인 '액티브: 로즈 크러시'의 페널티가 너무 강력하여 여러 컨텐츠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점과, 예열이 오래 걸리는 딜사이클과 '기백' 효과의 컨셉이 현재 레이드의 메타에 어울리지 않는 점이 불편하고 불합리한 점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액티브: 로즈 크러시'를 썼을 때 방어구가 파괴되던 효과는 시공간 왜곡 등에서 해당 스킬을 사용하기 어렵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방어구 파괴 효과는 델리아의 고유 컨셉이었기 때문에 제거하는 것에 대해서 많이 고민했는데요, 방어 기재가 부족한 델리아에게는 너무 가혹한 컨셉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기존의 방어구 파괴 컨셉을 더 선호하셨을 플레이어분들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액티브: 로즈 크러시'를 사용 후 '투혼' 상태 효과를 받고 있는 상황에서는 '기백' 효과가 계속 3단계로 갱신되도록 수정하여 투혼 상태에서는 대미지를 넣는 것에 보다 집중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완벽한 예리함 효과를 특정 액션을 했을 때 조금씩 연장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짧은 전투에서보다는 긴 전투에서 델리아의 DPS 성능을 보완해 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델리아는 현재 결사대나 시공간 왜곡 전투에서 DPS 성능이 낮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위 변경점들로 인해 델리아의 성능이 다소나마 보완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