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상위 캐릭을 목표로 건의내용 넣었습니다. 솔직히 지금 최상위 캐릭들도 뭐 바꿔달라 뭐 바꿔달라 말 많이하는데 이 정도는 건의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짜피 건의 넣어도 다 들어주는 것도 아니니깐요.

> 수정할 점 있으면 댓글 주세요.
> 반박 시 님이 맞음

> 본문에 복붙해서 넣고 txt 파일도 첨부합니다. 파일첨부가 압축파일만 가능하네요.
> 마영전 고객센터 제보&건의사항 들어가서 건의내용 복붙해서 올리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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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의 내용 :
1-1. 반화격 
1-1-1. 반화격 이후 추가타를 화진격으로 변경
1-1-2. 반화격 sp 소모량 30 감소 (기천비무 sp 소모량과 동일하게)
1-1-3. 반화격 사용 이후 내/외화 입력이 가능하게 변경

1-2. 월연풍
1-2-1. 월연풍 X축, Y축 및 Z축 하단 공격범위 대폭 상향
1-2-2. 월연풍 타격 동작 도중 기천비무로 월연풍 즉시캔슬 기능 추가
1-2-3. 월연풍 총 7타격 중 짝수째 타격(2, 4, 6타)은 관통력 100%로 적용

1-3. 화신풍
1-3-1. 화신풍 공격 범위 및 타격 방식 변경 : 원형 전체에 흩뿌려진 타격 판정을 원형 앞부분으로 밀집 변경 및 각 타격의 히트박스 대폭 상향

1-4. 투산철격
1-4-1. 투산철격 타격 방식 변경 : 블뤼테 타격 1타, 캐릭터 몸체 타격 1타. 총 2타로 간결화
1-4-2. 투산철격에 경직기 기능 부여 : 2타격으로 변경한 투산철격 타격 중 몸체 타격에 경직 기능 추가
1-4-3. 동작 전 구간으로 회피 판정 대폭 상향

1-5. 기화심공 기 폭발 공격 (4타 스매시)
1-5-1. 4타 스매시를 따로 스매시 스킬로 분류하여 스킬 랭크별로 데미지 상승량 부여 및 데미지 계수 대폭 상향
1-5-2. 4타 스매시 선딜레이, 후딜레이 대폭 감소
1-5-3. 4타 스매시 이후 추가타를 화진격으로 변경

1-6. 내화/외화
1-6-1. 내화 체력회복을 최대 2회 회복에서 1회 회복으로 변경, 유화강기 적용 내화 9단계 기준으로 1회 회복량을 400에서 1200으로 상향
1-6-2. 외화 기능에 외화 적용 스매시 동작 도중 피격 데미지 감소 30% 옵션 추가

1-7. 진풍격 : 진풍격 가드판정을 퍼펙트 가드로 변경

1-8. 비화풍 : 기술과 모션 통째로 삭제



2. 건의에 대한 상세 설명 :
2-1. 블뤼테 린의 sp 생존기는 기천비무와 반화격 두 가지가 있는데 기천비무 이후 평타를 누르면 화진격이 발동되는데 비해 반화격은 기천비무보다 sp 소모는 30 더 많으면서 추가타로 sp수급이 안될 뿐더러 추가타 이후 3평타가 나가서 연계적인 측면에서 기천비무에 비해 몹시 효용성이 떨어지기에 개선을 바랍니다.

2-2. 블뤼테 린의 주력 딜사이클은 월연풍과 화진격의 반복입니다. 하지만 월연풍의 7단 역경직 때문에 타 캐릭터에 비해 방어력 의존도가 매우 높습니다. 7단으로 역경직이 들어오는 바람에 피하고 싶어도 피할 수가 없는 상황이 수시로 발생하고 다른 캐릭은 슈아를 이용해 한번의 공격을 맞으면서 공격할 때, 블뤼테 린은 2~3타 이상의 피격을 각오해야 합니다. 도대체 동작 한번에 역경직이 7번이나 걸리는 캐릭터가 또 있나 싶습니다.

또한 월연풍은 z축 상단 범위만 좋을 뿐 x축, y축, z축 하단 범위는 전 캐릭의 주력 스매쉬를 통틀어 가장 형편없는 공격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인간형 몬스터가 다운되면 타수가 절반도 채 들어가지 않습니다. 보스몹이 제자리에서 몸의 각도를 돌리기만 해도 7타중 2~5타가 빗나갑니다. 이런 상황에서 몹이 날뛰기라도 하면 맞추는게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될 정도 입니다.

2-3. 현재 블뤼테 린의 액티브 스킬인 화신풍은 사용시 캐릭터 전방으로 크게 원형을 그리며 블뤼테를 날려 회전시킵니다. 원형 궤적 곳곳에 타격이 흩뿌려져 있어서 덩치가 큰 보스몹(라바사트, 토르, 루파키투스)같은 경우가 아니고서는 쓸만한 곳이 많지 않을뿐 더러 맞추기도 힘듭니다. 그렇기에 인간형 보스에서는 쓰이지 않는 스킬입니다. 화신풍 스킬의 공격을 보다 직관적으로 타격 판정을 한곳으로 모아줬으면 합니다.

2-4. 투산철격도 화신풍과 마찬가지로 블뤼테를 날리는 동작에 타격 판정이 흩뿌려져 있습니다. 현재 투산철격의 타격판정은 블뤼테가 날아가면서 생기는 타격 판정 여러 개와 캐릭터가 날린 블뤼테를 따라가서 몸체로 부딪혀서 생기는 타격판정 1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러 개로 나뉘어져 있는 타격판정을 블뤼테 1회, 몸체 1회 총 2회 타격으로 간략화 하고 데미지 계수를 이에 맞게 조정해 줄 것을 건의합니다. 또한 경직기 형편성을 위해 몸체 타격에 경직기능을 추가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또한 캐릭터 몸체가 날아가는 순간에만 있던 0.2초 조차 되지 않는 회피 판정을 투산철격 전체 동작에 걸친 회피 판정으로 대폭 상향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2-5. 블뤼테 린의 4타 스매쉬는 그 데미지는 비화격 수준으로 형편없으면서, 4평타까지 이어지는 동작의 소요시간과 4타 스매시 자체의 엄청난 선딜레이와 후딜레이에 도저히 쓸 수가 없는 기술입니다. 이에 4타 스매쉬를 따로 스킬로 분류해 스킬랭크를 부여하고 데미지 계수를 대폭 상향해 마지막 평타에서 이어지는 스매시다운 데미지를 낼 수 있는 기술로 변경해 줄 것을 요청하며, 4타 스매쉬 이후 이어지는 추가타를 반화격과 마찬가지로 화진격으로 변경하고 기술 자체의 행동속도를 대폭 상향시켜 선딜레이와 후딜레이의 축소를 요청합니다.

2-6. 내화는 타격마다 체력을 회복하던 것이 하향되어 최대 2타격에만 회복기능이 발생하도록 변경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블뤼테 린의 잦은 역경직 발생과 높은 방어력 의존도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패치방향입니다. 이전에 월연풍에 내화를 적용하여 체력회복을 하던 것이 2회 회복으로 제한되어 월연풍에 내화를 적용하여 체력회복을 노리는 것은 극히 비효율적인 행위가 되었습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블뤼테의 주력 딜사이클은 월연풍과 화진격의 반복입니다. 이에 내화의 체력회복을 2회에서 1회로 바꾸고 1회 체력 회복량을 1200(유화강기 적용 내화9단계 기준)으로 상향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또한 블뤼테의 높은 방어력 의존도에 따라 외화에도 외화 적용 스매시 동작 도중 피격 데미지 30퍼 감소 효과를 추가해 줄 것을 요청합니다.

2-7. 현재 진풍격은 블뤼테를 펼쳐서 막는 동작과 다시 블뤼테를 접고 찌르면서 관통하는 동작으로 이루어진 기술입니다. 진풍격은 일반가드 판정을 가지고 있어서 몬스터의 일반공격만 막을 수 있고 스매쉬 공격은 막을 수 없습니다. 또한 전체 구간에 가드판정이 있는 것이 아니라 블뤼테를 접고 찌르기 돌진을 하려는 동작에는 가드판정이 사라집니다. 최소한 블뤼테를 펼쳐서 막는 구간에라도 퍼펙트 가드 판정을 부여해 주십시오.

2-8. 비화풍은 비화격과 데미지도 비슷하면서 그 동작 시간이 너무 깁니다. 쓸모도 없는 기술이 가끔씩 사용되는 바, 기술과 모션 자체의 삭제를 요구합니다.






- 추가로 하고 싶은 말 : 요즘 나오는 신규 캐릭터들은 구캐릭터들에 비해 포션비도 안들고 방어력 의존도도 낮고 편의성 및 유틸리티는 말도 안되게 좋으면서 데미지까지 좋고 신규 캐릭터 나올 때마다 자괴감이 느껴집니다. 정말 이대로 나머지 캐릭터들 방치하면 이 게임 오래 못갑니다.



3. 스크린샷 첨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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