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늘봄날입니다.

2024년 10월 2일 수요일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9/26(목) 테스트 서버 오픈 이후, 전달주신 의견들 중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부분들이 우선 적용하였습니다.
그 외 다른 의견들도 계속 검토하고 있으며, 10/10(목)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추가로 변경이 필요한 내용을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9/26(목) 테스트 서버에 최초 업데이트된 내용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9/26(목)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변경점 바로가기]

 

■ 캐릭터 유틸리티 개선

[카이 - 크로스건]

- '센세이션' 사용 시, SP 회복량을 기존 250에서 200으로 조정합니다.

 

[이비 - 스태프]

- 던전 혹은 다음 섹터 입장 직후, 제자리에서 집중을 사용하면 집중 단계가 바로 3단계부터 진행되도록 수정합니다.

: 집중 3단계 또는 4단계에서 연계되는 스킬을 사용하기 전까지 적용되며, 이후에는 집중 사용 시 기존과 동일하게 1단계부터 진행됩니다.

: 이동하면서 집중을 사용할 경우에는 기존과 같이 집중 단계가 2단계부터 진행됩니다.

- '집중' 사용 중 방향키를 입력하지 않고 스페이스바 키를 입력할 경우, '마나 엠버'가 발동되도록 수정합니다.

: '집중' 사용 중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상태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퀵스텝'이 발동됩니다.

- '집중'을 사용하는 중 '마나 엠버'를 발동해도 '집중'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개선합니다.

- '집중' 2단계 이후 사용하는 '퀵스텝'에 30프레임의 회피 판정을 추가합니다.

- '집중' 2단계 이후 사용되는 '플라잉 스패로우'의 회피 판정이 35프레임으로 잘못 적용된 부분을 30프레임으로 수정합니다.

- '액티브: 레이즈' 시전 시,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구간의 프레임을 215프레임으로 조정합니다. (정식 서버 기준 400 프레임, 9/26 테스트 서버 기준 180 프레임)

: 전체 대미지를 주는데 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기본 대미지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레이즈 사용 시 적에게 가하는 대미지의 총량은 정식 서버 대비 14.3% 증가하였습니다.

 

[테사]

- '강화 표식'을 보유한 상태로 '액티브: 다이아몬드 더블릿'을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합니다.

: (기존) 40초
: (변경) 35초

- '액티브: 셀 디펜시브'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조정합니다.

: (기존 정식 서버 기준) 20초
: (변경) 15초

- '강화 표식' 상태효과의 설명을 보다 명확하게 수정합니다.

: (기존) 몬스터에게 강화 표식이 새겨졌습니다. 다이아몬드 더블릿 또는 아메지스트 플로우로 강화 표식을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 (변경) 다이아몬드 더블릿 또는 아메지스트 플로우로 강화 표식을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단, 고결한 힘을 보유한 상태에서는 다이아몬드 더블릿으로 강화 표식을 발동시킬 수 없습니다. 

- '액티브: 아메즈스트 플로우' 스킬의 설명을 보다 명확하게 수정합니다.

: (기존) 강화 표식 버프가 존재한 경우 파란 표식 이후 노란색 표식까지 적에게 새길 수 있습니다.

: (변경) 강화 표식 버프를 보유한 상태에서 파란 표식을 새긴 이후 3타 또는 4타를 대상에게 명중시키면 노란색 표식까지 적에게 새길 수 있습니다. 

 

[벨라 - 듀얼 블레이드]

- '모먼트 리프' 사용 시, 이동하는 거리를 기존 정식 서버 기준으로 수정합니다.

: 적용되는 회피 구간 조정은 기존 0~35프레임 → 변경 후 0~40프레임으로 그대로 적용됩니다.

- '체인 마스터리' 사용 시, 적에게 사슬을 거는 행동에서 슈퍼 아머 효과를 추가합니다.

: 0 ~ 60 프레임까지 슈퍼 아머 효과가 발생합니다.

- '모먼트 블로우' 상태 효과를 조정합니다.

변경 내용

기존 적용 수치

변경 적용 수치

지속 시간 15초20초
스태미나 회복량(랭크별)
4 ~ 10
(랭크별)
10 ~ 15
모먼트 블로우 후 추가 공격 시,
회복되는 스태미나
 4080

 

- '루미너스 러시 강화' 상태 효과 발생 시, 출력 되는 효과음을 제거합니다.

- '루미너스 러시 강화' 상태 효과의 '루미너스 러시' 대미지 증가량을 기존  2배 증가에서 3배 증가로 조정합니다.

- '차가운 심장' 상태 효과 중 '루미너스 러시' 연속 공격 시, 출력 되는 효과음을 제거합니다.

- '액티브: 플로잉 블러드' 사용 시, 적용되는 '흐르는 피' 상태 효과의 지속 시간을 '차가운 심장'의 잔여시간과 동일하게 표기되도록 변경합니다.

- '흐르는 피' 상태 효과를 받고 있는 상태에서 지역 이동 시, 흐르는 피의 지속 시간이 줄어들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미울]

- 일반공격 2회-스매시 콤보 중 아래 스킬 사용 구간의 회피 구간을 조정합니다.

스킬 명

기존 회피 구간

변경된 회피 구간

데들리 트위스트0 ~ 40 프레임0 ~ 25 프레임
데들리 트위스터0 ~ 50 프레임0 ~ 30 프레임

- '액티브: 루인 스피어' 사용 중 '마나 홀'에서 나타나는 액션에 회피 구간을 추가합니다.

: 회피 구간은 0 ~ 20 프레임에 적용됩니다.

 

- 회피와 가드를 반복하여 사용할 때, 가드 판정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마나 홀' 이후 '데들리 스핀' 사용 시, 회피 판정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마나 홀' 이후 '데들리 스핀' 스킬로 연계 시 회피 판정은 0 ~ 40 프레임에 적용됩니다.

 

[벨]

- '밑동 자르기'로 적 타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는 스킬을 '산림욕'에서 '액티브: 솔 가르기'로 변경합니다.

: '밑동 자르기'로 적 타격 시, '액티브: 솔 가르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 1초가 감소합니다.

- '장작 쪼개기'로 적 타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는 스킬을 '산림욕'에서 '액티브: 솔 가르기'로 변경합니다.

: '장작 쪼개기'로 적 타격 시, '액티브: 솔 가르기'의 재사용 대기 시간 2초가 감소합니다.

: '밑동 자르기'와 '장작 쪼개기' 스킬 설명을 위 변경점에 맞게 수정합니다.

 

- '충만한 산림욕' 버프를 획득한 경우, '산림욕' 발동 가능 액션 단계가 감소합니다.

: '충만한 산림욕' 버프를 가진 경우, 쉬프트 + 우클릭으로 즉시 발동할 수 있습니다.

 

[아리샤 - 롱 블레이드]

- '액티브: 디멘션 홀' 스킬 사용 후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합니다.

- '액티브: 레저넌스'의 시전 속도를 30% 상향합니다.

- '드레인 마나' 사용 시, '퍼펙트 드레인'을 성공하지 못하고 '스위치 마나'를 사용하면 획득하는 '마나 불안정' 상태 효과의 지속 시간이 25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 '퍼펙트 드레인'을 성공 후 '스위치 마나'를 사용할 때 획득하는 '마나 안정화' 상태 효과는 기존과 같이 25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 '스위치 마나'의 스킬 설명을 좀 더 자연스럽게 수정합니다.

 

[카록 - 배틀필러]

- '드롭킥'의 판정 범위를 기존 대비 약 2배 늘려 조정합니다.

- '드롭킥'사용 시, 자동으로 몬스터를 향하던 부분을 향하지 않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데들리 컴퍼스'의 충격 흡수 구간을 조정합니다.

: '데들리 스톰프' 상태 효과가 없을 때 기존 50프레임까지 → 변경 후 128프레임 까지 충격 흡수

: '데들리 스톰프' 상태 효과가 있을 때 기존 37프레임까지 → 변경 후 88프레임 까지 충격 흡수

 

- '볼버라이즈 블리츠' 사용 후 '롤링 어택'을 좀 더 빨리 연계할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메머드 프래셔' 이후 사용하는 '볼버라이즈 블리츠' : 75프레임부터 ->  변경 후 57프레임부터 연계 가능
: 그 외 모든 '볼버라이즈 블리츠' : 85프레임부터 -> 변경 후 57프레임부터 연계 가능

 

- '워 스톰프' 사용 시 획득하는 '데들리 스톰프' 상태 효과의 최대 단계와 단계별 효과를 조정합니다.

: 기존 최대 5단계까지 획득 가능했던 부분을 최대 3단계로 조정하고, 단계별 효과를 아래와 같이 조정합니다.

: 변경 후 1단계 → 기존 1단계와 동일

: 변경 후 2단계 → 기존 3단계와 동일

: 변경 후 3단계 → 기존 5단계와 동일

 

- '액티브: 돌개바람'의 스태미나 회복량을 조정합니다.

: (기존) 각 타격 당 8/8/8/12/16/26 회복
: (변경) 각 타격 당 15 회복

 

- '필러 카운터'발동 시, 스태미나를 30 회복하도록 수정합니다.

- '액티브: 하울링'의 초당 생명력 회복량을 조정합니다.

랭크기존(초당 회복량)변경(초당 회복량)
F26130
E31155
D39195
C47235
B55275
A62310
970350
878390
786430
694470

테스트 서버는 업데이트 내용의 정식 서버 적용 전, 사전 테스트를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발 도중 테스트가 가능한 단계에서 동결된 버전이 업데이트되므로,

정식 버전에 비해 부족하거나 누락된 상태 또는 임시로 구성된 데이터 및 리소스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비노기 영웅전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