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06-28 21:12
조회: 3,347
추천: 8
리시타 크리-퓨리 문제 정리
리시타는 크리가 터져야만 퓨리가 나갑니다.
이게 왜 문제가 되는지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 글을 읽어보시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5&my=post&l=33216
길게 보기 귀찮다면
이 짤만 봐도 됩니다.
그리고 피오나만 하다가 최근에 리시타를 키워본 분이 남긴 글을 보면 얼마나 문제가 심각한지 알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기본&핵심 공격이 퓨리인데 시3가면 고크리를 맞춰야만 원활한 공격이 되기 때문에 육성중인 유저 or 저자본 유저는 공격기술도 제대로 못씀.
해결책으로 언급되는 게 몇 가지 있습니다. 크게 분류해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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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예전 째섭처럼 100% 확정 퓨리
2. 크리 / 퓨리 독립 (크리와 상관없이 일정 확률로 퓨리를 쓸 수 있게 하는 것)
3. 크리 보조기 성능 향상 (ex. 검시 니들 크리 기존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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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대안들이 논의되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번을 선호합니다. (퓨리 확률은 65~70%로 고정)
기존 시타의 속성을 유지할 수 있고, 템이 좋아야만 퓨리를 제대로 쓸 수 있는 상황에서도 벗어날 수 있거든요.
3번은 스펙따라가는 건 그대로라 가장 싫고요. (창시타는 리버레이트 크리가 22%라 검시보다 그나마 낫긴 하지만 같은 상황입니다)
1번도 별로 내키진 않지만 지금 상황보다는 1번이 훨씬 낫다고 봅니다.
아마 저대로 한다면 후속조치가 있어야 할 겁니다.
가령 2번대로 하면
기존 리시타의 최대 크리 확률 65%를 리미트업을 삭제시켜 타 캐릭과 동등하게 50%로 되돌리고
창시타의 리버레이트에서 크리 +22% 삭제
검시타 니들 버프에서 크리 +10% 삭제
내려간 딜을 보정하기 위해 스매시 계수 조정.
등등의 조치가 있어야 하겠죠.
아무튼 스킬을 쓰는데 스펙이 필요한 지금의 상황은 반드시 고쳐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라이즈 업데이트 짓거리를 보면 지금 디렉터가 제대로 해줄 것 같지가 않아서 참 비관적입니다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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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고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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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크리일때도 저 움짤같은 상황이 일어나는 가장 결정적인 문제가 뭐냐면
마영전이라는 게임은 모든 스매시 한대 한대가 전부 독립확률의 형태를 띄고있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롤의 치명타 개념은 내가 치명타확률이 80%라면 평타 10대를 쳤을때 8대는 반드시 크리티컬이 뜨도록 치명타 확률 보정 비슷한 개념입니다. 이를 이용해서 트린다미어 장인들은 미니언에 노크리로 떴을때 다음평타 크리뜰걸 예상해서 적챔한테 딜교를 겁니다.
마영전은 그런 보정같은게 전혀없고 매 타수마다 확률이 적용돼서
진짜 운 개같이없는날은 크리 오지게안터지고
운빨터질때는 이게 65퍼인지 95퍼인지 싶을정도로 잘터집니다
이 기본 시스템을 갈아엎는게 가능한지도 모르겠고,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운빨이 싫으면 만크리를 올려달라, 니들버프 크리상승폭을 높여달라 라고 주장하는게 더 실현 가능성이 높고 리시타에게도 득이 많이 되는 주장입니다.
위에 순기능 역기능을 말씀하셨는데
퓨리는 보너스 스매시의 개념이지 내가 무조건 써야만 하는 스매시가 아닙니다
확률이 개입돼서는 안된다 라는 말이
그냥 스매시 삭제하고 퓨리 바로쓰게 해달라랑 뭐가다른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딜이 약해서 퓨리를 써야한다고 주장하는 거면 배율상향과 크리확률 상향을 주장하시고
재미가 없어서 퓨리를 무조건 써야한다고 주장하는 거면
100%는 위에 썼듯이 캐릭터가 그냥 쓰레기가 됩니다 생각해보세요
퓨리 이외에도 대시스매시 2타스매시 추가타 3타 스매시의 이동거리로 퓨리와 동일한 혹은 더 다양한 재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걸 찾아서 플레이하세요
퓨리까지는 확정타로 줘서 추가타 개념으로 상시 사용 가능하게 변경
문제점 - 1 2 3 4타 스매시 쓸 이유도 존재의 이유도 없어짐. 무조건 대시퓨리 대시퓨리 반복하는 씹노잼 씹아재캐릭으로 변함. 개인적으로 절대반대
그럼 대시스매시에 퓨리를 안나가게 하면 되지 않느냐? -> 관각빨고 1타퓨리 더크퓨리만 갈기는 씹노잼 병신캐릭 되는건 마찬가지입니다
100%를 주장하실거면 차라리 스매시 다 삭제하고 퓨리를 바로 쓸수있게 해달라고 하십쇼
2번 퓨리확률 65%로 따로 독립
지금 개발진들이 구현 가능한지도 의문이고, 구현된다 해도 노크리 퓨리데미지는 쓸만한게 못됍니다.
퓨리확률 독립시켜달라는 분들은 크리는 낮은데 당장 퓨리가 쓰고싶어서 그렇게 말하는건데
검시타는 만크리 찍고 크리운빨 잘터져서 퓨리 미친듯이 갈겨도 강캐반열에 오르지도 못하는 캐릭터입니다
상한해제 2천차이 나머지 동스펙 창들고 관각빨면 검시랑 딜이 비슷하게 나옵니다
순수하게 퓨리를 쓰는 재미를 위해서 퓨리확률 독립을 주장하시는거면 반대하지는 않는데
딜과 재미를 동시에 챙기는건 니들버프의 상향이 제일 현실적이고 저스펙이나 고스펙이나 이득보는 개편입니다
니들버프를 기존 크리증가 10에서 15~20정도까지만이라도 상향하면
타캐릭들보다 크리 더맞추느라 피똥안싸도되고
그만큼 돈도 덜들고 공속같은 다른스탯도 챙길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