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한 요약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좋았던 점
1. 워스톰프 5스택에서 3스택으로의 압축은 너무 좋다
2. 드롭킥 히트박스 상향 너무 좋다
3. 데들리 안정성과 스태미너회복 정상작동 되는것 너무 좋다
4. 필러카운터에 스태회복30 너무 좋다

부족한 점
1. 볼버라이즈-블리츠의 옆그레이드 여전히 안쓰는게 이득
2. 비스트폼 A랭도 여전히 스태미너 때문에 쓰기 힘들다 
3. 충격흡수 뚫림 이슈는 여전하다


부족한 점에 대해 부가적으로 설명하자면

1. 볼버라이즈-블리츠의 옆그레이드 여전히 안쓰는게 이득
볼버블리츠는 볼버라이즈와 다르게
워스톰프,점보스턱의 연계가 매우 느리다는점
블리츠가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강제로 써야한다는점

지금 볼버블리츠가 매우 쓸모없는 위치에 있는게 위에 써놓은 이유들도 있지만
바이슨의 존재도 한몫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바이슨을 선행으로 두고 드롭킥을쓰면
골절,필러카운터 먹이고 시작하며 패턴 한두개 충흡하고 시작하기 때문이죠

이렇게 바이슨이 포함되면
어지간해선 볼버라이즈 후에 보스의 패턴이 대부분 종료되기 때문에
바로 워스톰프 스택을 쌓는게 여러모로 좋습니다

그래서 밑에 글들이 볼버블리츠 키 분리 해달라고 얘기나오는게
이런 부분 때문에 나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2. 비스트폼 A랭도 여전히 스태미너 때문에 쓰기 힘들다
기존 비스트폼F랭의 라이노폼만 사용 하면서
워스톰프-드롭킥-볼버를 메인으로 쓰던 유저 입장에서 보자면

비스트폼 A랭크를 쓴다면 스태미너관련 아이템을 쓰지 않고는
여전히 힘들고 쓴다 하더라도 액티브스킬의 의존도가 올라
DPS가 낮아져 안쓰느니만 못하다

3폼을 지속적으로 써오던 유저의 입장에서 보면
운용하기 조금이나마 유용해졌다 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습니다

3. 충격흡수 뚫림 이슈는 여전하다
돌개바람 뚫리는건 제가 올린 글이나 영상에서도
쉽게 찾아볼수있는 현상인데 그외에

아마 지금 던전들을 기본 100공속 이상으로 도시는 분들 많으실꺼라 생각하는데
높은 기본공속에 웨울 로드공속버프가 발동됐을때 주로 나타나는 현상인데요

충격흡수가 미끄러진다 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충격흡수가 시작되면 역경직이 걸려야 하는데  
역경직이 안걸리고 그대로 스킬들이 진행되다 보니
충격흡수 되는 프레임을 벗어나 피격되는 현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게 좀 짜증나는 요소인게 기둥카록은 보스패턴에 맞춰서
다음 스킬을 눌러야 하는 타이밍을 어느정도 계산해놓고 플레이를 하는데

예를 들어 바이슨으로 패턴 한개에서 두개 충흡하고 
다음 스킬을 눌러야지 하고 계산해놨는데 갑자기
미끄러지듯이 역경직 없이 스킬이 나가니까
타이밍이 어그러져서 충흡은 충흡대로 안되고
다음 스킬이 연계가 안될때가 있습니다

자주 일어나는 건 아닌데 이따금씩 높은공속과 웨울 거기에 더해
로드 공속버프 까지 있는 상황일때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다르게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패치는 절반정도의 만족도를 가진 패치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