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솔로플레이를 완료하면서 글을 쓸때면 항상 언급했던게
분명히 피격 상황이 아닌데 피격이 들어왔다 라는 맥락의 말을 항상 써왔습니다

그런데 이건 카록들만 알수있는 문제였기 때문에
카록을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공감하기 애매한 내용이며
충흡 그거 대충 해도 막아지는거 아닌가? 라고 오해 하실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이게 기둥카록만의 문제가 아닌 
충격흡수 매커니즘을 공유하는 블래스터 카록도 
같은 고충을 겪고 있을거 같아서 한번 의견을 나누고자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vNJ3LE4Zsw

움짤로 보셔도 대충파악은 되실껀데
혹여나 좀 더 자세히 보기위해 영상속도를 늦춰서 보실 분들은
해당 링크의 영상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젠 솔클영상 모니터링중에 피격되는 부분만 찾아서 보는도중
저의 의문점에 확신을 달아주는 장면 두개를 가져와봤습니다


움짤로 상황 설명에 앞서

아이젠 패턴을 바이슨차지로 대응했을때의 장면들인데

먼저 바이슨차지란 기둥카록의 스킬이며 총 4타로 구성된 스킬입니다

4타중에서
1타 2타 3타까지 충흡판정이 달려있다보니
기둥카록의 안정성을 담당해주고 있으며

워스톰프 뒤에 연계를 담당하는 스킬중에 하나이고
딜링의 목적이 아닌 핵심 스킬인 드롭킥을 
안전하게 꽂을 수 있게 끔 도와주는

보조적인 역활의 스킬입니다





영상속 3분 18초~3분25초 상황입니다
 
똑같은 창찌르기 패턴에 바이슨으로 대응했는데 
첫번째 창찌르기땐 바이슨3타에 충격흡수가 안됐고
두번째 창찌르기땐 바이슨으로 온전히 충격흡수가 됐습니다



영상속 5분 20초~5분24초 상황입니다

패턴은 다르지만 앞선 상황에서는
바이슨차지가 3타까지 진행된 상황이였을땐 충격흡수가 안됐는데
이번엔 바이슨 3타까지 진행이 됐음에도 귀신같이 이땐 또 막아졌습니다


그래서 버프창을 바로 확인해봤습니다

당시 상황속에서 순간적으로 공속에 영향을 줄수 있는 변수는 두가지였습니다

워스톰프사용시 5초동안 활성화되는 데미지&공속 버프와 
몰락자로드 격돌인챈트의 공속버프
두 상황에서 하나라도 빠졌거나 둘다 없었거나 하는 상황은 아니였는가?

확인해보니 두 상황 모두 두가지 버프를 이미 적용받고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카록은 이런 상황에 자주 노출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모르긴 몰라도 블래스터쪽이 기둥보다 더하면 더 했지
덜하진 않을꺼라 개인적으로 생각중입니다

충격흡수 판정이 좋은 스킬중 하나인 바이슨이
저 정도로 오락가락 하는데 다른 스킬들은 말 다 했죠..

다만 이게 히트박스에서 생긴 문제인건지 단순히 버그인지는
파악이 어렵습니다

단순히 저만 이렇게 느끼고 있었고 저의 실력부족이였던건지
아니면 다른 분들도 이러한 상황을 겪어보셨는지

여러분의 의견이 필요하며
필요시 공식홈페이지에 건의할 목적으로 이 글을 씁니다

의문점에 대해서 증명하기가 귀찮았는데 새벽감성이 도져버려서 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