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탱
2024-09-13 16:28
조회: 1,195
추천: 3
듀벨 조정할 거 (장문주의, 요약있음)요약 1. 히플 패턴 고치라곤 안 할게 일 오지게 많아지니까, 대신 듀벨 회피기 고쳐라 2. 라방에서 듀벨로 히플 노 히트 못 해낼거면 듀벨 회피기 고쳐라 3. 듀벨 회피기 고쳐라 말 준나게 많음 색칠한거만 봐도 이해 가능 솔까 듀벨 워낙 방어쪽 기술이 없어서 건드릴만한거 죄다 액티브쪽 뿐임 1. 차가운 심장을 켜거나 플로잉 블로드로 전환할 시 회피 판정 추가(반대일 경우 포함) 2. 모먼트 블로우를 사용 후 일정 시간? 또는 일정 횟수 공격을 피하는 판정 추가 3. 글라시얼 브레이커 시전 중 통 회피 4. 블레이드 댄스 시전 중 통 회피 5. 회피기를 방향키 없이 사용 시 제자리에서 회피기를 사용하게 된다 (진짜 필요) 6. 뱀파이어의 키스 동작 속도를 길게 늘어뜨리고 통 회피 (sp 250 > 150으로 변경, 흡혈 삭제해도 인정) 애초에 가드하라고 만든 무기 컨셉도 아니고 자이언트도 아니니까 가드나 충흡은 기대조차 안함 그냥 좀 살아있게만 하면 나머진 플레이어가 어떻게든 하겠지 듀벨은 유독 커뮤니티에 패치 관련 글이나 그런게 적지 왜냐고? 애초에 다 타 캐릭으로 넘어가거나 애정으로 하는 극소수의 유저만 남았고 공격을 피할 수 없다!!를 당연한것으로 인식해버리는 수준까지 올 정도로 패턴이 악랄해져서 걍 맞고 뒤지지 뭐 어쩌겟어 여가나 한잔해~ 마인드가 됨 근데 난 그럴 생각 없고 듀벨의 전투 방식을 개선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 수 차례 문의넣고 물어보고 있음 물론 답변은 1도없음 확인해보겠다 만 오고 있음 영상도 찍어줘봤고 패턴설명과 대응방식이 어떻다 가르쳐주기도 해봣는데 걍 싹다 무시당함 이번 유틸패치 개발톡에서 언급한거처럼 차심 유지시간만 늘리는 그 따위짓 하면 뭐 어쩌겠어 지 맘대로 하겠대는데 내가 손쓸 방도가 있나 죽으면 차심 켜둔거 싹다 증발하는거는 알고는 있는건지 의문임 요새 보목이 죄다 8회 미만 피격, 안 죽기 걸어놓는데 본인들이 할 수 있으니까 걸어놓은거 아님? 슈퍼 마리오 메이커라는 게임은 특정 맵을 만들고 서버에 등록하려면 자기가 클리어 할 수 있다는걸 증명을 해야됨 근데 자기들도 못하면서 그런 보목을 걸고 있다? 걍 내로남불 버러지 마인드 라고 생각함 아래 서술 하겠지만 듀벨의 회피기는 단 1개라고 봐도 무방함 아래 4개의 기술은 회피가 달려있긴 한 기술이긴 한데 그걸 활용할 방법은 없음 1. 레드아이즈(sp500 / 부파기술) 0.5초? 정도 시전 중 회피 시간 있음 쿨 1분이상 - 이걸 회피기로 쓰라곤 못하겠지 2. 뱀파이어의 키스(sp250) 피격 모션 캔슬용으로나 쓰지 회피 시간도 없다시피하고 연계도 안 됨. 쓸 일이 없음 3. 블레이드 댄스(sp 250 200 150) 시전 중 스페이스 누를 시 즉시 회피1회 이건 블레이드 댄스 중 공격오면 피하라고 만든거지 연계 1도없음 4. 모먼트 블로우(스테회복버프) 사슬걸고 날라갈때+발차기할때 회피 / 즉시 발동 아님 보스 공격 패턴 중에 이거 쓰면 다가가서 맞기 딱 좋은 기술 듀벨의 회피기는 타 케릭들보다 거리가 길고 체공 시간도 긺 과장 보태서 다른 캐릭들이 3번 회피 할 동안 두 번 정도밖에 못 한다고 봐도 무방함 거기에 회피를 한 뒤에 추가로 뭘 할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음 무방비 그자체임 그렇다고 뒤로 회피하면 횡단소리듣고 옆으로 또는 보스 겨드랑이 파면서 회피 하면 머리 돌린다고 욕먹음 회피기가 쓰레긴데 그 쓰레기를 쓰는데도 보스와의 거리, 방향, 팀원 위치까지 신경써야됨 그걸 다 신경 써도 결국엔 머리가 돌아가서 어쩔 수 없이 욕을 먹는 포지션임 대부분의 캐릭들은 가드+회피+가드+회피 가 되거나 회피+무언가 다른 방어 기술이 있다거나 연속 회피가 된다던가 (평캔등을 포함) 통짜로 긴 시간동안 회피/가드가 되는 기술이 있다거나 자기만의 방어 기재가 잇음 듀벨은 위에 해당하는 기술이 하나도 없음 그냥 연속 사용이 안 되는 그리고 다른케릭보다 모션이 긴 단 1개의 회피로 모든것을 피해내야 됨 이게 왜 문제냐면 히플에서 나오고 있는 요상한 패턴들에 무조건 맞아야 되는 상황이 나옴 뭐 공속이 모자라다 피하는 방법이 잘못됫다 실력이 부족하다 그런 문제가 아니라 누굴 데려다 앉혀놔도 무슨 짓을 해도 못 피하는 기술이 있다는 말임 대표적인걸 예로 들면 (히플 기준) 에메트 1. 코코볼 난사 후 파티원 전체의 발밑에서 터지는 퍼지는 장판 -> 터지는 공격을 피하면 퍼지는 장판에 맞음 (무조건임) 벨라의 회피기는 제자리 회피가 안 되기 때문에 이동을 무조건 하게 되는데 회피로 터지는 공격을 피하면 착지하는곳에 이미 장판이 와 있음 여기서 연속회피나 가드가 없으면 무조건 맞을 수 밖에 없음 2. 회전 회오리 이상한 모래바람? 날리면서 회전하는거 말고 약8초 동안 미친듯이 회전하는 기술 있는데 이거 타게팅 되면 회전을 하면서 따라오기 때문에 무조건 피격 을 뛰어넘어서 무조건 사망임 거리 벌려도 무조건 따라잡히니까 맞아죽거나 행불버티기 뜨면서 밀려죽거나 어떻게든 사망각임 왜냐하면 8초동안 회전하는 공격이 퍽 퍽 퍽 퍽 퍽 퍽 같이 공격에 일정 타격 시간이 정해진게 아니라 두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다 8초동안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진 연속 공격이어서 임 당연히 회피기 단 한개로 피할수 있다? 어림도 없지 걍 죽으란거 3. 벽이 없음 에메트 막페이즈 되면 벽이 땅으로 꺼짐 듀벨 좀 하는 사람들이 제자리 회피 하는 방법이 보스에 대고 회피하거나 벽에 대고 회피하는 방법인데 그걸 원천 봉쇄함 그리고 에메트의 대부분의 공격은 자기 몸에도 타격 판정이 있어서 보스에 대고 회피하는것도 못함 그냥 맞아야됨 이게 얼마나 악랄하냐면 일부 듀벨 유저들한테 히플 에메트 패턴 피하는 법 물어보면 농담 반 진담 반으로 외곽으로 뛰어내려서 죽고 여가무적으로 싸우면 된다는 답변을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임 이게 공략임? 에메트밖에 안 말했는데 벌써 뒤질거 같지만 아직 멀었음 야르니르 1. 대검 찍기 히플 야르니르의 대검 찍기는 찍는 순간 바로 장판이 터짐 타게팅이 본인이면 벽에 대고 회피해서 피할 수 있는데 파티원 3명 중에 한명이 타겟이면? 그 사람이 실력자여서 고개 안 돌리고 자기한테만 대검찍기를 쓰게 고정된 위치에서 싸워준다면 그건 눈으로 보고 반사 신경으로 장판만 피하면 됨. 압도적으로 고마움 근데 그게 아니고 여기저기 고개 돌리면? 검을 맞거나 장판을 맞거나 둘 중 하나임 왜냐면 듀벨의 회피기는 연속 사용이 안 되니까 대검이 어딜 찍을지 모르니 장판을 피하려고 보고 잇으면 대검 찍기에 맞던가 대검 찍기가 나한테 오겠지 하고 찍는 타이밍에 피하면 찍기는 다른데 쓰고 장판에 맞음 2. 횡단 패턴(대검 던지기) 이건 사실 쓸까말까 했는데 애초에 원거리가 붙어서 싸우면 나올 일 없는 패턴임 근데 혹시라도 벽이 아닌 곳에 있는 나한테 이 패턴이 타게팅 됫다? 그럼 무조건 맞아야 됨 시작할 때 칼 던지는건 반응해서 피하겠는데 공중에서 던지는 칼던지기+장판 이건 칼을 피하면 퍼지는 장판에 100% 피격임 이 패턴이 나오면 나만 힘든 게 아니라 파티원들 전체 딜 못 하게 되는 악질 패턴이니까 내 딜이 손해가 나더라도 야르니르에 어떻게든 붙어서 패턴 자체를 못 나오게 막아야 됨 브레스 1. 그냥 모든 연타 패턴 얄상하게 생긴 보스답게 대부분의 공격이 빠름 연타 기술 사이사이의 시간이 짧음 3연속 찌르기를 예로 들면 푝푝 푝 인데 듀벨의 회피기로 이 3개를 모두 피하려면 앞에 두번의 빠른 찌르기를 회피기 한번에 피해야 되는데 그 타이밍이 진짜 말도 안 되게 타이트함 앞에 푝푝 을 두번의 회피로 피하면 두번째 회피를 사용하고 후딜때 3번째 엇박 찌르기에 맞게 설계되있음 진짜 듀벨 죽이려고 일부러 만든 패턴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타이밍이 악랄함 이 3연속 찌르기의 각 찌르기 사이 회전 가능한 각도가 90도 정도라서 이걸 피하려고 브레스의 겨드랑이를 파는 회피를 하면 적어도 나는 피할 확률이 늘어나겠지만 파티원들입장에선 브레스가 듀벨 때리다 갑자기 뒤에 있는 자기를 공격하는 상황이 나옴 이건 듀벨 뿐만 아니라 다른 케릭들도 머리 돌리는거에 예민한 이유임 2. 피 게이지 가득찻을때 나오는 무적 장판기 이거 가장 가까운 꽃에서 장판 4개 나오는거면 피하는데 무리 없음 근데 멀리서 터진 장판이 나한테 스멀스멀올때 근처에서 터지면 장판이 2겹으로 올때가 있는데 뭐 답이없음;; 가만 잇어도 맞고 회피하면 발 닿은곳에 다른 장판잇음 교집합 지점으로 피하면 그 뒤에 터지는 3번째 장판에 바로 맞음 어쩌란거임 스렝 1. 땅 찍고 십자장판 두번 나오는 패턴 이건 근접 케릭들도 가드 타이밍 못 잡으면 쉽게 죽어나감 딜도 워낙 세고 겹딜이라 이걸 피하려면 오히려 거리를 벌려야 되는데 그걸 인식할 시간도 부족하고 패턴 앞에 전조시간이 짧아서 늦었다 싶어서 버릇처럼 앞으로 피하면 그건 죽은거임 찍기를 앞회피로 피하면 십자장판을 다 쳐맞아야됨 찍기할때 솟구치는 돌무더기? 안쪽에서 십자장판이 두번 十 X 터지는데 워낙 좁아서 안에서 뭐 할 수 있는게 없음 듀벨 좀 하는 사람들 대부분 앞 회피가 습관화 되있는데 오히려 그 앞 회피를 버릇처럼 해서 죽음 근데 웃긴건 십자 장판이 나오는 방향이 시각적으로 잘 안보여서 뒤로 회피해도 후속타 십자 장판에 운빨로 맞게 되어 있다는거임 더 웃긴건 후속 십자장판이 날라오겟지? 싶어서 옆으로 회피뛰면 거기로 십자장판이 오고있음 왜냐? 십자장판이 X 十으로 나올지 十 X로 나올지 알 방도가 없으니까 왜 생존을 하는데 있어 운빨이 필요한지 모르겠음 스피노스 1. 레이져 두번 쏘고 번개 떨구기 레이져랑 번개까진 피하겠는데 번개가 떨어지고 나오는 갈라지는 파동?? 그거에 맞게 되있음 내 번개에서 나오는거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 번개에서 날라오는 파동도 피해야 되는데 앞으로 옆으로 뒤로 대각으로 피해도 어떻게 해도 거의 맞음 왜냐면 듀벨 회피기는 연속사용이 안 되니까 대응책X 요약 1. 히플 패턴 고치라곤 안 할게 일 오지게 많아지니까, 대신 듀벨 회피기 고쳐라 2. 라방에서 듀벨로 히플 노 히트 못 해낼거면 듀벨 회피기 고쳐라 3. 듀벨 회피기 고쳐라 틀린 부분 있을 시 조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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냥탱
신x철 88년생 남성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양벌리 거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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