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테스트할때 스펙부터 공개하고 시작하겠습니다.


1. 레이즈 패치



테스트 서버 문구가 바꼈길래 레이즈 17타에서 18타로 늘어나는줄 알았는데 17타 그대로더라고요
스렝에서 53000/107000으로 최소 90만에서 최대 181만의 데미지.


그리고 본섭에서는 총 35타에
27000/54000 의 데미지로 최소 94만에서 최대 189만의 데미지.

언급한 그대로 딜 차이가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진 않긴하네요..

2. 아이스 마스터리 패치
아이스 마스터리 감소로 인한 딜 감소가 있을줄 알았지만 아이스 계열 스킬들은
딜 감소 없이 테섭과 본섭 둘 다 동일한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수 있었어요.


3. 플라잉 스패로우 패치
플라잉 스패로우 패치는 솔직히 본섭에선 거의 안쓰는 스킬이다보니 활용하기가 쉽지가 않았는데..
다른 사람의 어그로일때 근접하거나 빠져나가기. 아니면 패턴중 보스의 옆으로 보스를 스쳐서 지나가면서
보스의 등 뒤로 가는등 포지셔닝을 좀더 빠르고 멀리? 하는 정도로 쓸수 있을것 같아요

4. 집중 패치
진짜 집중패치는 탭비가 어글일때 허수아비인건 고칠순없고
단타 패턴일때나 보스의 등뒤에 있을때 뒤쪽까지 오게되는 공격을 피할때만 겨우 쓸수 있더라고요.
억지로 연타패턴에 쓰려고 하다간 그대로 다 맞고죽거나 뒤쪽으로 스페로우쓰면서 횡단...하면서 써야 쓸수 있었습니다


5. 총평

레이즈 쏘는 시간이 엄청 짧아지고 세이브가 되서 쓰기 편해졌어요.
거기에 레이즈 회전속도가 빨라져서 도중 보스 어그로가 튀어서 제 뒤로가거나 옆으로 돌아도 충분히 쫓아갈수 있고요.
하지만 딜적으로는 데미지를 96%만 상승시켰는데 타수가 35타에서 18타가 아니라 17타로 작아져서 더 약해졌고
쿨타임을 30초 줘봐야 결국 3분30초에서 3분인데 요즘 알순 히플 결사대에선 3분이면 겨우 1번이나 2번이라
시공에서나 쓸만하겠네요..

그리고 아이스마스터리.. 저는 9랭크를 열어줘서 액티브처럼 키고 끌수있도록 하거나
아니면 sp를 사용해서 확정적으로 얼릴수있게 해주는 식으로 할 줄 알았는데 오히려 유틸을 없애버릴줄이야..
결과적으로 유틸 '제거'

집중은 완전 옆그레이드라 생각합니다.
개발자 코멘트에선 회피와 가드의 리스크를 줄이고 끊임없이 공방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라고 했는데
끊임없이 할수있는 방법은 집중 도중 나에게 어그로가 왔을때 회피 스페로우를 이용해서
멀리 횡단해서 집중하라는 소리밖에 안되는 패치입니다.

집중 도중에 앰버를 쓸수있게 해주고 앰버를 썼을때 올라가던 집중 게이지는 계속 올라가게 해준다던지
아니면 게이지가 유지되고 이어서 집중 할수있게 패치 해주면 안 됬을까라는 생각과
아니면 회피에서 스페로우로 넘어가는 시간을 옛날로 롤백시켜서 회피랑 스페로우로 보스패턴에 맞게 회피할수있게
해주면서 집중이어가기를 할수있게 해야 겨우 쓸만할것 같아요.

지금 집중 이어하기를 위해 스페로우로 보스공격을 피하려면
회피에서 스페로우로 넘어가는 짧은 시간에 연타를 꽂아넣는 보스가 없어서
결국 횡단하거나 회피를 먼저쓰고 스페로우로 공격을 피해야만 쓸수 있습니다 ㅠㅠ






뭔가 이것저것 주긴했는데 실제로 쓸만한 것들이 별로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