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로 독은 아닌 것 같지만... 손에든 창이 사라지고 점점 게이지가 차오르는 것처럼 꼬리가 하얗게 물들어갑니다. 그 후에 몸을 회전하면서 사방으로 먹물을 던지는데 에스시더의 다른 공격들처럼 좀 유도성이 좋더군요. 헤기는 너무 가까이 붙어서 피하는 것보다 좀 떨어지는 편이 피하기 쉽습니다.
정자세로 창을 들고 창날에 기를 모읍니다. 창날에서 네 줄기의 레이저가 빙글빙글 돌다가 점차 퍼져나가고 그 후에 코코볼이 날아옵니다. 움짤 시간 때문에 줄였는데 실제로는 기 모으는 시간이 훨씬 깁니다. 이거랑 믹서기 패턴 시작할 때 튀김판 깔아두면 전타명중 시킬 수 있어요.
제자리에서 뛰어오른 후에 바닥에 원형으로 창날을 솟아오르게 합니다. 그 후 회수할 때 폭발 이펙트가 있는데 보시면 아시겠지만 피할 때 바깥으로 피해야합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피격 판정이 있어서 아픕니다. 정확히는 창날이 솟아나는 검은 구슬에 판정이 있는거 같은데 안쪽에 있다고 뭐 딱히 메리트가 있는것도 아니니 그냥 밖으로 피합시다. 또 창날 사라질 때 범위 안에 있으면 한번 더 피격당하니 조심하세요.
에스시더는 9줄부터 이런 자세로 공중에 떠올라 사라지면서 특수한 패턴을 하나 사용하는데 거대화와 쫄따구 소환이 있습니다. 대충 9줄 이후로는 7줄과 5줄, 2줄 쯤에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에수시더의 거대화입니다. 9줄이 되면 무조건 거대화를 시전해요. 이때의 대처법은 영상과 같이 해주시면 비교적 안전하게 딜도 우겨넣으실 수 있습니다. 저게 부담되시는 분은 장판을 피한뒤 떨어지는 창을 피해서 제자리에서 빙글빙글 돌아주셔도 됩니다. 미니맵 기준 12시 방향의 차원문에서 등장합니다.
2017 07 27 패치로 위 영상대로 하면 머리 위로 창이 떨어지니까 웬만하면 물러나서 그냥 피합시다.
9줄 이후로 시전할때는 랜덤하게 거대화, 크라켄 다리, 브라하가 나옵니다. 크라켄의 다리가 나올경우 8방향에서 나와서 맵을 덥치는데 보시는 것처럼 차원문과 차원문의 사이에 있으면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차원문-빈공간-차원문에서 -에 해당하는 부분에 있어야합니다.
브라하가 등장하는 패턴은 두가지가 있는데 이 영상과 브라하 팔만 나와서 서로 주먹한번 부딪히고 들어가는 겁니다.이 패턴을 안전하게 피할려면 브라하가 소환될 차원문이 주황색으로 물드는데 그때 문을 마주보는 상태에서 플레이어 기준 오른쪽 방향에(브라하 기준으로는 왼쪽) 위치해주시면 안전하고 쉽게 브라하의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미니맵 기준 12시와 6시 방향에서 등장합니다.
브라하 소환시의 또다른 공격입니다. 상반신 전체가 나온 위 패턴과 달리 브라하의 팔만 튀어나와서 서로 주먹 한번 부딪히고 다시 들어가죠. 빠르게 맵 가장자리로 물러나주면 맞지 않습니다. 미니맵 기준 3시와 9시 방향에서 등장합니다.
회불기 입니다.에수시더는 7줄이 되면 페이즈가 바뀌면서 특수 패턴을 시전하는데 이것이 그것입니다. 텔레포트로 사라진 후 중앙으로 나타나서 떠올랐다가 사라져서 총 네 번 맵을 돌진하면서 뺑소니 사고를 저지르다가 다시 중앙으로 가서 검은 구체를 소환합니다.
이때 구체 근처에 있으면 F 표시가 나오면서 갈고리를 쓸 수 있는데 갈고리로 구체들을 건너다니다가 붉은 장판이 사라지면 내려옵니다. 이 때 잘 보면 네 개의 차원문 중에 하나가 주황색으로 물든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 앞으로 와서 에스시더를 이 차원문 안으로 들어가도록 유도해야합니다.
차원문을 바라본 채 있다가 에스시더가 돌진하는 타이밍에 맞춰서 피하거나 그냥 깡으로 한 대 맞아주면 에스시더의 짧은 그로기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근데 아프기때문에 맞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에스시더의 어그로가 끌린 유저에게 푸른 빛기둥이 솟아나니 내가 인식 당했다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영상에선 회피로 피하려다가 얻어 맞았는데 갈고리로 피해주시면 안전하고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7줄이 되고 2페이즈로 들어선 에스시더의 강화 공격 패턴입니다. 위의 회전 후 찌르기에 후속타가 붙는 건데 찌른 다음에 창이 회전하면서 에스시더 주변을 두세 바퀴 휩씁니다. 이 패턴이 에수시더 쪽으로 바짝 붙으면 피하면서 동시에 딜을 넣을 수 있긴한데 전 아직 좀 어렵더라구요.
위의 2타 공격이 또 강화됐습니다. 2페이즈에 추가된 공격들을 하나씩 섞은 것 같은 공격으로 2타 공격 후에 전방을 향해 회전하는 창을 던지고 땅을 내려쳐서 십자 모양으로 창날이 솟아오릅니다. 저는 이 공격 피하기가 젤 까다롭더라구요. 특히 전방으로 던지는 창날이 은근히 유도성능이 좋아서... 파티플에서 막 피하다가 교통사고 나기 좋은 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