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식
2014-01-11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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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 관련 정보 v14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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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이 글은 린을 키우고자 하시는 분들께 작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쓰는 글입니다.
린에 대한 심도있는 분석은 다른 게시글을 참고 바라며 가장 기초적인 내용만 다룬다고 보시면 됩니다. 워낙 발컨인데다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 깊지 않은 사람이기에 그냥 심심풀이 정도로만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타 및 잘못된 정보 지적과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최근 갱신 : 2014년 3월 15일 마이너한 내용 추가나 잘못된 내용의 수정은 수시로 업데이트 됩니다. 2. 린?
린(Lynn)은 2014년 1월 9일 정식으로 업데이트 된 마비노기 영웅전의 여덟 번째 캐릭터입니다.
망국의 공주이며 나라를 되찾기 위해 사람을 모으러 돌아다닌다는 설정입니다. 외형이나 의류 모두 동양풍의 모습으로 중국 시장을 겨냥해 만든 캐릭터인 것이 적나라하게 눈에 보입니다. 배틀글레이브라 부르는 긴 창을 휘두르는 공격을 하며 주된 공격 유형은 기존의 낫비와 유사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낫비가 저주를 걸어서 펑 터트린다면, 린은 낙화를 걸어서 퍼붜퍼너ㅜ버ㅜ엉 하고 터트립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플레이어의 손을 조금 타는 캐릭터이기에 컨트롤에 자신이 없으시다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창시타만큼은 아닙니다. 3. 린의 무기
린의 전용무기는 배틀글레이브라는 이름의 창입니다.
모든 배틀글레이브의 길이는 55.22로 동일하기에 무기 매혹시 길이는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55.22에서 아주 미세하게 증가하였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추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캐릭터가 그렇겠지만, 레벨에 맞추어 아무거나 경매장에서 구입해서 사용하시다가 60 이후부터는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골라서 쓰시면 됩니다. 레벨업을 하면서 어떠한 무기를 쓰는 것이 좋은가 혹은 장비들의 비교는 다른 게시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무기 중 녹색 무기와 PVP무기는 제외했습니다.
4. 린의 방어구
린은 물공캐로 여타 물공캐릭터와 같이 든든한 방어를 위해 플레이트를 입습니다.
물론 만렙 이후에는 밸런스와 크리티컬을 위해 경갑이나 중갑을 입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레벨업 구간에만 플레이트를 입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린이 방어구를 입은 모습은 엄청난 근성의 다음 게시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린 장비 룩 모음 Ver. 3.0] - 0아쳐0 현재 전용 장비로 세 가지 장비가 나와 있습니다.
참고로 52제 장신구의 경우 리시타, 벨라와 함께 전사의 용기를 사용합니다. 방어구나 악세사리들의 비교는 다른 게시물을 참조 바랍니다. 5. 린 고유 스킬
배틀글레이브 마스터리
무기 마스터리입니다. 사진이 없어서 미안합니다. 솔직히 사진 필요 없잖아요. 그래서 사실 미안하지 않습니다. 사용할 무기에 맞추어 찍어주시면 됩니다.
F랭크 8레벨 배틀글레이브 무기 착용시 2스톤의 무게 감소
E랭크 8레벨/30AP 배틀글레이브 무기 착용시 4스톤의 무게 감소 D랭크 8레벨/90AP 배틀글레이브 무기 착용시 6스톤의 무게 감소 C랭크 10레벨/120AP 배틀글레이브 무기 착용시 8스톤의 무게 감소 B랭크 10레벨/150AP 배틀글레이브 무기 착용시 10스톤의 무게 감소 A랭크 20레벨/180AP 배틀글레이브 무기 착용시 12스톤의 무게 감소 9랭크 30레벨/360AP 배틀글레이브 무기 착용시 16스톤의 무게 감소 8랭크 36레벨/540AP 배틀글레이브 무기 착용시 19스톤의 무게 감소
천격
린의 1타 스매시입니다. 창 뒤로 올려친 뒤 창날로 올려칩니다. 2타째에 몬스터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히어로 모드에서 네임드 몹을 띄우는데 주로 사용합니다. 발동 속도가 빨라 PVP에서도 주로 쓰는 것 같지만, PVP를 잘 안 하기에 패스...
F랭크 15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15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레벨/13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레벨/17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레벨/21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레벨/25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파진
린의 2타 스매시입니다. 전진하며 가로로 베기 때문에 소수의 적 상대로 좋습니다. 움직임이 빠른 보스전에서 낙화를 넣기 위해 자주 쓰는 스킬입니다. 패치를 통해 데미지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D랭크 이상 배우면 추가타인 섬격창을 배울 수 있습니다.
F랭크 5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레벨/5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15레벨/7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20레벨/9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25레벨/11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비류
린의 3타 스매시입니다. 회전하면서 넓은 범위에 공격을 가합니다. 범위가 넓기 때문에 일반몹 제거에 효율적입니다. 패치를 통해 데미지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D랭크 이상 배우면 추가타인 환류창을 배울 수 있습니다.
F랭크 18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18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18레벨/13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30레벨/17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34레벨/21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38레벨/25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뇌전
린의 4타 스매시입니다. 몸을 비틀며 바닥으로 내려찍는 전방 공격입니다. 전진하는데다 전방으로 내려치기에 타점이 상당히 멉니다. 2, 3타 스매시에 비해 쓰는 일이 적습니다. D랭크 이상 배우면 추가타인 천뢰창을 배울 수 있습니다.
F랭크 32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32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32레벨/13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40레벨/17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45레벨/21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50레벨/25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낙화
린의 핵심 스킬이자 꽃입니다. 낙화는 특정 스킬로 공격했을 때 적에게 생기는 표식입니다. 낙화가 생긴 적은 몸에서 빛이 나게 되고 낙화를 터트림으로서 적에게 큰 데미지를 주고 스테미나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진 낙화란 것이 있는데 나중에 따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패치로 인해 다수의 적에게 낙화를 넣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다만 아이콘의 낙화 갯수는 가장 많은 낙화가 찍힌 적의 낙화 수로 표시됩니다. 낙화가 10개가 되면 적에게 박힌 낙화가 더욱 빛이 납니다. 패치로 인해 스매시 마스터리의 적용을 받게 되었습니다. 위 버프 아이콘을 보면 현재 총 세 개의 낙화가 들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죠. 낙화 4개가 박힌 파인애플머리 아저씨 / 낙화 1개 진 낙화 3개가 박힌 싱글남
F랭크 12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스테미나 4 회복
E랭크 16레벨/9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스테미나 6 회복 D랭크 20레벨/18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스테미나 8 회복 C랭크 36레벨/27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스테미나 8 회복 B랭크 44레벨/36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스테미나 8 회복 A랭크 52레벨/45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스테미나 10 회복
개화
전방에 장풍을 쏩니다. 적의 몸에 있는 낙화를 터트릴 수 있습니다. 낙화를 터트리는 세 가지 방법 중 하나이며 나머지 두 개가 액티브 스킬이기 때문에 개화로 터트릴 때가 더 많습니다. 처절하게 짧은 리치를 가지고 있었으나 패치를 통해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테스트 시기에 보스 바로 앞에서 코어를 뜯을 때가 많아 본 서버 넘어오면서 수정된 사항입니다.
F랭크 12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16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레벨/13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레벨/17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레벨/21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레벨/25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섬격창
2타 스매시인 파진의 후속타입니다. 파진 이후 전방을 향해 짧게 찌르며 낙화를 남깁니다. 패치를 통해 데미지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파진을 D랭크 이상 배워야 수련이 가능해집니다. 섬격창을 C랭크 이상 수련하면 강화 공격이 가능해지며 진 낙화를 남길 수 있습니다.
동시에 찌르는 이펙트 역시 커졌습니다. 과거 리치가 짧았을 당시의 테스트 서버 영상으로 3추가 아깝지 않은 영상입니다. [린 햄보칼수가없어] - 발컨의황태자 2014-01-02 이 강화 공격이 일반 섬격창에 비해 30% 증가한 데미지로 적용되는 것이며 강화 공격으로 생성된 진 낙화가 터질 때의 데미지는 일반 낙화에 비해 20% 증가한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즉, 진 낙화가 30%가 아니라 추가타의 강화 공격이 30%입니다. 일반 적의 경우 데미지 자체가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노란색 데미지가 뜨면 강화 공격이 들어간 겁니다.
F랭크 5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레벨/5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15레벨/7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20레벨/9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25레벨/11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환류창
3타 스매시인 비류의 후속타입니다. 비류와 환류창이 넓은 범위를 공격하기에 여러 마리의 적 상대로 가장 많이 쓰입니다. 패치를 통해 데미지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비류를 D랭크 이상 배워야 수련이 가능해집니다. 적에게 낙화를 남길 수 있습니다. 환류창을 C랭크 이상 수련하면 강화 공격이 가능해지며 진 낙화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이 강화 공격이 일반 환류창에 비해 30% 증가한 데미지로 적용되는 것이며 강화 공격으로 생성된 진 낙화가 터질 때의 데미지는 일반 낙화에 비해 20% 증가한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즉, 진 낙화가 30%가 아니라 추가타의 강화 공격이 30%입니다.
F랭크 24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24레벨/9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24레벨/17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30레벨/22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35레벨/27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40레벨/32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천뢰창
4타 스매시인 뇌전의 후속타입니다. 뇌전의 막타를 전진하면서 한번 더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뇌전를 D랭크 이상 배워야 수련이 가능해집니다. 적에게 낙화를 남길 수 있습니다. 천뢰창을 C랭크 이상 수련하면 강화 공격이 가능해지며 진 낙화를 남길 수 있습니다.
이 강화 공격이 일반 천뢰창에 비해 30% 증가한 데미지로 적용되는 것이며 강화 공격으로 생성된 진 낙화가 터질 때의 데미지는 일반 낙화에 비해 20% 증가한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즉, 진 낙화가 30%가 아니라 추가타의 강화 공격이 30%입니다. 따라서 진 연계 베기가 있었다면 총 네 개의 낙화를 남기게 됩니다. 이후 패치를 통해 범위가 크게 증가하였지만, 모션의 범위가 아니라 낙화가 잘 새겨지지 않는 판정 문제가 조금 있습니다. 패치로 변경된 천뢰창의 범위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바랍니다. [4타 범위 스샷] - 이니시엘라 2014-02-19
F랭크 42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42레벨/9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42레벨/17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50레벨/22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54레벨/27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58레벨/32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연풍
린의 회피기입니다. 듀블벨라의 모먼트 리프 모션과 비슷합니다. D랭크 이상 수련시 추가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회피 효과가 좋습니다.
F랭크 1레벨 무적시간 0.25초, 스테미나 15소모
E랭크 1레벨/30AP 무적시간 0.28초, 스테미나 14소모 D랭크 1레벨/50AP 무적시간 0.32초, 스테미나 13소모 C랭크 16레벨/70AP 무적시간 0.35초, 스테미나 12소모 B랭크 18레벨/90AP 무적시간 0.38초, 스테미나 11소모 A랭크 20레벨/110AP 무적시간 0.42초, 스테미나 10소모
연풍참
회피기인 연풍 이후의 후속타입니다. 180도 범위를 베어버리며 공격방향은 정할 수 있습니다. 연풍을 D랭크 이상 수련해야 배울 수 있습니다.
F랭크 36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36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36레벨/13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48레벨/17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52레벨/21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56레벨/25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비상천
연풍참 이후 올려베기를 실시합니다. 패치로 히트 범위가 약간 증가하였습니다. 히트시 적에게 낙화를 남기지만 진 낙화는 남길 수 없습니다. 연풍참을 D랭크 이상 수련해야 배울 수 있습니다.
F랭크 42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42레벨/9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42레벨/17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50레벨/22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54레벨/27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58레벨/32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돌풍
0타 차지 스매시입니다. 린의 0타 스매시는 전방 찌르기지만, 차지를 하면 돌풍이 나가게 됩니다. 차지 속도와 반비례로 스태미너가 소모되며 차지한 만큼 전진하며 찌르기를 하게 됩니다. 달리면서 돌풍도 가능합니다.
연계 베기의 지속시간은 무제한이지만, 한 번 사용하고 나면 사라집니다. 연계 베기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과거에는 2타로 이어졌지만, 패치로 인해 3타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돌풍 - 평타 - 스매시 - 환류창 과 같은 순서가 이어집니다.
F랭크 18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24레벨/9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레벨/18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레벨/27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레벨/36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레벨/45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섬풍
섬풍은 린의 제자리 회피기입니다. 섬풍은 벨라의 백 래쉬와 비슷한 모션을 보여주지만 후방으로 더 많이 이동합니다. 적이 섬풍에 맞으면 연계 베기를 얻고, 공격을 맞맏아치면 쾌속이라는 버프도 얻게 됩니다. 쾌속은 따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섬풍을 배운 이후에는 방향키와 회피를 함께 눌러야 연풍이 나갑니다.
F랭크 30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스테미나 20소모
E랭크 30레벨/9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스테미나 18소모 D랭크 30레벨/17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스테미나 16소모 C랭크 35레벨/22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스테미나 14소모 B랭크 40레벨/27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스테미나 12소모 A랭크 45레벨/32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스테미나 10소모 6. 린 액티브 스킬
백화난무
백화난무는 자기 버프 스킬입니다. 요구 SP는 1000으로 사용시 몸에 빛이 나면서 백화난무 버프가 생성됩니다.
F랭크 40레벨 초당 SP22소모, 피격시 SP94소모
E랭크 40레벨/90AP 초당 SP21소모, 피격시 SP90소모
일섬
점프하여 전방을 향해 창을 내려찍는데 이후 땅에서 불꽃이 전진하면서 세 번 올라오게 됩니다. 패치를 통해 사거리가 증가하였고, 개화를 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50의 SP가 소모됩니다.
F랭크 30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12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삼연섬
정면으로 세 번 찌른 뒤 전진하며 깊숙히 찌르는 기술입니다. 마지막 찌르기는 방향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SP375를 소모합니다.
삼연섬을 통해 적의 낙화 3개 중 2개가 진 낙화로 변하는 모습
F랭크 28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32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화접무
제자리에서 창을 좌우로 흔드는 기술입니다. 창시타의 3타 스매시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리치가 짧으니 주의 바랍니다. 요구 SP는 250입니다.
F랭크 36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40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44레벨/13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48레벨/17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52레벨/21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56레벨/25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멸화참
멸화참은 전방에 기 같은 것을 내뿜는 공격입니다. 750의 SP를 요구하며 적이 낙화를 가지고 있었다면 낙화를 터트립니다.
F랭크 55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55레벨/9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D랭크 60레벨/170AP 데미지 20% 증가, 다운 기회 4% 증가 C랭크 64레벨/220AP 데미지 25% 증가, 다운 기회 5% 증가 B랭크 68레벨/270AP 데미지 30% 증가, 다운 기회 6% 증가 A랭크 70레벨/320AP 데미지 35% 증가, 다운 기회 7% 증가
비연격
전방의 적을 베어버리는 기술입니다. 스매시 키를 눌러 최대 2회 추가 공격이 가능합니다. 총 세 번의 타격으로 최대 3개의 낙화를 입힐 수 있습니다. 필요 SP는 250이며 추가타까지 사용하면 총 500의 SP가 소모됩니다.
공격력이 20% 하향되며, 쿨타임이 사라지고 낙화 대신 진 낙화를 입히게 됩니다.
F랭크 48레벨 데미지 10% 증가, 다운 기회 2% 증가
E랭크 54레벨/30AP 데미지 15% 증가, 다운 기회 3% 증가 7. 강화 공격과 진 낙화
2, 3, 4타 스매시의 후속타를 C랭크 이상 수련한 후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면 강화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화 공격으로 낙화를 남기면 노란색의 진 낙화가 남습니다. 강화 공격 자체가 일반 후속타에 비해 데미지를 더 주고 진 낙화는 일반 낙화에 비해 20%의 데미지를 더 주기 때문에 되도록 강화 공격을 통해 진 낙화를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 원이 나타난 상황에서 적절한 타이밍에 버튼에서 손을 떼시면 주황색 원이 꽃잎이 되어 흩날리며 강화 공격이 나가게 됩니다. 강화 공격이 성공했을 때 린의 타격 소리도 차이가 있으니 소리로 구분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강화 공격의 타이밍은 2, 3, 4타 스매시 모두 차이가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8. 연계 베기와 쾌속
하지만 최대 10회까지 쌓이는 낙화인데 언제 추가타를 10번이나 때리면서 넣겠습니까. 그래서 있는 버프가 연계 베기입니다. 연계 베기는 돌풍이나 섬풍으로 적을 타격했을 때 나타나는 버프입니다. 최대 두 개 까지 만들어지며 연계 베기가 두 개 누적되면 진 연계 베기라는 버프로 변하게 됩니다. 연계 베기의 버프 아이콘은 파란색이며, 진 연계 베기의 버프 아이콘은 노란색입니다. 연계 베기가 중요한 것은 낙화를 넣을 때 낙화의 수를 추가해 주기 때문입니다. 연계 베기가 있는 상태에서 낙화를 넣으면 낙화가 두 개 생성되며, 진 연계 베기가 있었다면 세 개가 생성됩니다. 물론 4타 스매시의 경우 총 4개가 생기며, 비상천에도 적용됩니다. 연계 베기는 진 낙화에도 동일한 영향을 줍니다. 진 연계 베기 상태에서 4타 스매시 추가타를 강화 공격으로 넣으면 네 개의 진 낙화가 한번에 들어가죠. 반대로 섬풍으로 생긴 연계 베기는 돌풍으로 인해 진 연계 베기로 변하게 되죠. 이런 상황에서 연계 베기는 최소한의 추가타로 많은 낙화를 만들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러니 항상 연계 베기나 진 연계 베기를 활성화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시다.
섬풍으로 적의 공격을 맞받아치면 쾌속 버프가 생기죠.
쾌속이 있는 상태에서 회피 키를 두 번 누르면 무적 상태에서 적의 뒤로 이동하게 됩니다. 적의 공격을 씹는데다 뒤로 이동하기에 익숙해지면 일반 회피보다 많이 쓰이게 됩니다.
쾌속 버프 없이도 적이 공격하는 순간 회피 키를 두 번 누르면 쾌속이 발동합니다. 즉 아무 때나 적의 공격을 씹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쾌속 이후 평타 사용시 평타 2타가 나가기 때문에 공격이 빠른 보스에게 쾌속 - 평타 - 파진 - 섬격창으로 공격을 회피하면서 낙화를 새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쾌속 버프 없이도 적의 투사체를 받아치는 순간 회피 키를 두 번 누르면 적의 뒤로 이동합니다. 스카드블랙의 원거리 도끼 던지기도 쾌속으로 받아칠 수 있습니다.
9. 기본적인 운용법
가장 기본적인 린의 운용법은 빠르게 낙화를 쌓아 개화하는 것입니다.
낙화를 넣을 수 있는 기술은 섬격창, 환류창, 천뢰창, 비상천, 비연격이며 비상천을 제외한 나머지 네 기술로 진 낙화를 넣을 수 있지만, 비연격이 액티브 스킬이기에 섬격창, 환류창, 천뢰창이 주력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세 스킬의 경우 각 스매시의 추가타기 때문에 낙화를 넣기까지의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지금은 패치를 통해 공속 보정이 꽤 돼서 큰 문제는 없지만, 그래도 천뢰창을 위해서는 평타를 공중에 흘리고 스매시부터 적에게 명중시키는 게 좋습니다. 진 낙화의 경우 반드시 진 낙화를 넣을 필요는 없지만, 일반 낙화에 비해 개화 시 20%의 데미지를 더 주기 때문에 린 유저라면 되도록 타이밍을 몸에 익혀두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방어는 어떻게 하는가? 린은 연풍이라는 성능 좋은 회피기가 존재하지만, 그보다 더 좋은 것은 섬풍입니다. 섬풍은 적의 공격을 무시할 뿐만 아니라 연계 베기 버프까지 주며, 쾌속을 통해 적의 뒤로 돌아가서 안전하게 낙화를 새길 수 있기 때문에 잘 사용한다면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결국 연풍, 섬풍, 쾌속, 낙화, 개화를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린의 실력이 정해집니다.
강한 적은 뇌전과 천뢰창으로 공격하며, 히어로모드 네임드몹은 천격으로 띄운 뒤 공격하시면 됩니다. 보스의 경우 패턴을 잘 봐두셨다가 공격할 때 섬풍-쾌속으로 뒤로 돌아가서 공격하시면 됩니다. 되도록 천뢰창으로 공격하되 움직임이 빠른 보스면 섬격창으로 낙화를 넣으시면 됩니다. 연습하기에 가장 좋은 녀석은 샤칼이며 진 낙화 넣는 법을 연습해보시기 바랍니다. 샤칼에 익숙해지면 찾을 수 없는 야망이나, 용맹이 열리는 나무는 정말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적과 거리를 두고 공중에 평타를 흘린 뒤 뇌전과 천뢰창을 히트시킨 후 섬풍으로 빠지는 방법이 좋습니다. 쾌속의 경우 바로 사용하지 말고 적의 공격을 피하기 어려울 때 쓰면 쉽게 달아날 수 있습니다. 린의 기술 중 10낙화를 개화시키거나 백화난무 상태에서 멸화참을 사용하면 적을 경직시킵니다. 이를 잘 응용해서 문어 광캔이나 슈다를 뗄 수 있지만, 라키오라 꼬리 패턴과 같이 파티원들이 딜하기 좋은 타이밍에 사용하면 욕을 얻어먹습니다. 부디 신중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액티브 스킬의 경우 린 유저들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경직이 두 번 들어가서 멸화참이 모두 히트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10. 린 전용 타이틀
힘 +1 힘 +2 힘 +1, 의지 +2 민첩 +3, 의지 +1 힘 +3, 의지 +2 민첩 +3, 의지 +1 힘 +2, 민첩 +1, 의지 +2 힘 +3, 민첩 +1 11. 알려진 버그 및 해결된 버그
12. 린 관련 정보
샤칼 히어로 - 린으로 샤칼 히어로 어떻게든 잡기 - 트리내꺼다 13. 기타 유용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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