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이제서야 문제점들 말하고 잇는데
신규유저를 늘리기위해서 이벤트 보상을 늘려야한다
신규유저가 쓰기좋은 가성비 팀컬러를 만들어야된다(예전한국)

이런거는 오히려 부케가 활개치기 더 좋게 만드는것 뿐임

피파 정상화를 위해선 오히려 정반대로 가야함

1. 아무나 계정만 잇으면 감모 돌려놓고 받을수 잇는
이벤트들 전부 삭제

2. 공식경기 기간을 3달정도로 늘려서 1년 4분기로 계획하고
매 분기마다 보상 대폭 상향

3. 공경 각 경기당 보상 대폭 상향

4. 공경 각 경기당 보상을 티어별로 세분화해서 더 높은 티어의 유저라면 부케를 돌리는것보다 본인티어에서 한경기라도 더 하도록 유도

5. Ea리그 삭제

이정도가 일단 정상화의 최소치임

공경안돌려도 받을수 잇는 이벤트 보상 암만 늘려봐야
들어오는 신규유저보다 고인물 부계정 스쿼드 구단가치만 계속 늘려주는 꼴밖에 안되고, 이 인간들이 간간히 들어오는 신규유저들 뚝빼기 깨서 다 내보내는 암적인 존재들임

게임을 쳐 해야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 되야지 게임도 안하고 지금처럼 부계정육성만 도와주는 현 상황은 진작에 고쳣어야됨

위의 이벤트 및 보상 시스템 개편으로 부계정 활동을 줄이는게
최 우선시 되야하고,
그이후 신규유저들을 늘리는건 다른 방법으로 해야되고,
남아잇는 유저들을 붙잡는 방법으론 클럽 컨텐츠를 더 강화해서 잡야 함

어느 게임이던 게임이 고이게 되면 결국 다른 사람과의 인연이 가장 게임을 지속하게 만드는건데 피파는 이런쪽의 컨텐츠가 전혀없음
예를들어 서든어택처럼 클랜전 시스템을 활성화 시키던가
기존의 2대2 이런거 없에버리고 클럽간 3대3 대장전
5대5 대장전 이런거를 공경과 마찬가지로 4분기 정도로 나눠서
클럽 티어 나누고 보상을 준다던가 해야한다고 봄

신규유저 유입이 가장 큰 문제인데
이건 일단 쳐 망해가는 피파나 정상화 시키고
있는 유저들 나가는거나 제대로 붙잡고 나서 생각해볼일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