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승강전 삭제
-mmr 상관없이 승점 3점인 것 부터가 문제라고봄 이것 때문에 매칭운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으니
삭제하는게 오히려 더 도움이 될 것이라 봄

2 매칭 시스템 개편
-확실하게 말하긴 어렵겠지만 단순하게 생각했을땐 같은 100점대끼리 만나는게 제일 공평할듯
ex) 2200점대면 2200점대끼리
이 경우 슈챔권은 그럼 매칭이 힘드니 일정 점수 이상은 상관없이 만나기 가능한걸로
ex) 2700~이면 2700~이상 아무나 만나기 가능
이렇게 할 경우의 문제점은 2700점 도달자가 없는 경우 만날 사람이 없다.. 정도
이건 매칭대기시간에 따라 하위 1단계 점수대 만날 수 있게 만들면 상관 없을 것 같음

3 티어 산정 및 보상
승강전을 없애면 티어 산정과 티어 도달했을 때의 fc 보상에 대한 문제점이 남아있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2600~2700? 정도를 챔스로 잡았을때 2500슈챌 2400챌1 2300챌2 2200챌3 2100 월1~~~~~
정도가 적당해보임 이건 mmr 분포도에 따라 고려를 해봐야 될듯
그리고 FC보상의 경우 mmr 점수별로 fc보상 기준을 정해놓고 5판 플레이마다 해당 점수대의 fc 지급하면 괜찮을듯

4 레전더리리그 등 
현재 각 리그 mmr 적용이 어떻게 되는지는 모르겠음 
다만 현재 월클/ 레전더리 리그간 갭차이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보임
특히 레전더리리그 하위 성적(챌1~3) 구간 유저들은 1300점 보상 챙기기도 쉽지 않은 게 현실일 것임
그래서 공경을 한달 쉬어버리고 월클리그가서 양학하는 등의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음
그래서 레전더리 리그 다음 단계를 하나 신설하되 그 리그는 다른 방법으로 보상을 주면 어떨까 싶음
기존 레전리그는 챌(1~3)으로 변경 / 슈챌이상으로 새로운 리그를 신설하고
이 구간 유저수가 적은만큼 시스템을 다르게 적용 / 지급하는걸로
최상위권이다 보니 매칭에도 어려움을 느낄 수 있어 보상은 좀 더 쉽게 얻을 수 있는 방향으로
기존 예선에서 1300점 도달시에만 본선 진출 가능 시스템을 없애고 보상만 1300점 도달 시 받고 전부 본선 진출
본선에서는 일정 점수 도달시 보상이 아닌 특정 승수 도달시 기본 보상 받기 가능하게
그 이후 순위 보상만 점수제를 적용해서 차등 지급하면 크게 불만이 없을 것 같음

위의 내용들은 지극히 주관적이고 넥슨 입장에서도 적용하긴 어렵긴 하겠지만..
적어도 지금 시스템보다는 공경에 사람들이 더 많이 참여하지 않을까 싶어 안타까운 마음에
작성해봄...